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5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336.jpg

 

게이밍 시장이 커지면서 글로벌 기업들이 게임관련 디바이스에 투자를 늘리고 있다. 프로 게이머 까지 만족시키는 하이엔드급의 기기를 출시하는가 하면 다양한 라인업으로 제품을 늘려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특히 디자인에서도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게이밍 데스크탑의 경우 LED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조립PC와 달리 심플하고 고급스러운데 초점을 맞추던 브랜드 PC가 RGB LED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했으며 유리나 아크릴 등을 적용한 투명 패널을 사용해 디자인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조립PC 대비 높은 가격으로 가성비가 떨어지던 기존의 게이밍 데스크탑과 달리 최근 출시되는 고급형 모델을 보면 조립PC와 가격차가 크지 않아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브랜드 PC는 일반 유저들의 큰 고민중 하나인A/S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등 장점이 많아 사용자를 늘려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할 HP OMEN 40L GT21-0000kr는 대부분의 게임을 최상위 옵션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고급형 게이밍 데스크탑 으로 AMD 라이젠 7 5800X 프로세서와 NVIDIA Geforce RTX 3060 Ti, XMP 적용이 가능한 튜닝램 지원으로 100만원대의 게이밍 데스크탑과는 분명한 성능차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투박한 일반 데스크탑PC와 달리 풀 메탈 프레임과 강화유리 패널, 전면과 측면에 RGB LED를 적용해 아름다운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으며 80+ 골드 인증의 800W 파워 서플라이와 수냉 쿨러등을 사용해 장시간 안정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일반 PC나 보급형 게이밍PC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리라 예측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388.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bar2.jpg

 

top319.jpg

 

풀KIT 의 모습으로 본체와 퀵 매뉴얼, 전원 케이블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키보드와 마우스는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

 

top320.jpg

 

470 x 467 x 204 mm의 크기와 18.7Kg의 무게를 지원한다. 최신 게임을 최상위 옵션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고급형 게이밍 PC로 크기가 상당히 커 집이나 사무실 등에 설치할 때 여유공간을 충분히 확보해야 한다. 특히 무게도 상당하고 전면과 측면에 강화유리 패널이 설치되어 들고 이동시 특히 조심해야 한다.

 

기기의 디자인은 일반 PC와 완전히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강화유리를 사용해 심플하지만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며 RGB LED를 전면과 내부에 적용해 화려한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최상급 게이밍 라인업인 OMEN 모델다운 뛰어난 마감완성도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 햇다. 화려한 튜닝 케이스나 럭셔리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116.jpg

 

미니타워 PC와 크기를 비교한 모습으로 높이의 차이는 크지 않은데 반해 가로폭은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내부의 공간이 넓어 추구 부품 교체가 추가가 손쉬운 장점을 가지고 있다.

 

top393.jpg

 

제품 전면부의 모습으로 툴리스 방식을 지원해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는 글래스 커버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내부에는 먼지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필터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간편해 쉽게 청소할 수 있다.)

 

내부에는 신선한 공기 빠르게 내부로 유입될 수 있도록 3개의 120mm 대형 팬이 설치되어 있다. (전면과 상단에서 신선한 공기가 후면으로 자연스레 빠지도록 설계되어 있어 열로 인한 성능저하를 방지한다.) 또한 상단 로고와 팬에는 RGB LED가 적용되어 환상적인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다.

 

top394.jpg

 

기기 좌측면의 모습으로 내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강화유리 패널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395.jpg

 

전면의 오맨 로고와 내부, 메모리 조명은 사용자 임의대로 컬러와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전용 S/W 인 오맨 게이밍 허브에서 컨트롤 할 수 있다.) @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top396.jpg

 

PC 후면부의 모습으로 A타입과 C타입의 USB 3.2 Gen2 단자를 비롯해 2개의 USB 3.2 Gen1 단자와 USB 2.0 단자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키보드나 마우스 등의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스피커 연결을 위한 오디오 단자와 네트워크 사용을 위한 기가비트 이더넷 단자를 지원한다.

 

또한 중앙에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Ti 그래픽 카드가 설치되어 있고 3개의 DP 단자와 HDMI 단자를 지원해 4K 디스플레이 연결은 물론 최대 4개의 모니터 동시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하단에는 파워 서플라이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397.jpg

 

PC 우측면의 모습으로 상단에 고객지원을 위한 QR코드가 부착되어 있다. 스마트폰 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고객지원 사이트로 이동해 카카오톡으로 A/S 상담을 할 수 있으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거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top122.jpg

 

기기 상단부의 모습으로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2개의 USB 3.2 Gen1 단자와 (번개 마크가 있는 단자는 상시전원 지원) 2개의 USB 2.0 단자, 헤드셋이나 이어폰 연결을 위한 오디오 (COMBO & 마이크) 단자, 전원 버튼 등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양 측면에는 손쉽게 패널을 오픈할 수 있도록 전용 버튼이 제공된다.

 

top310.jpg

 

볼트로 측면 패널이 고정된 대부분의 데스크탑PC와 달리 이지 오픈도어 기술을 지원해 버튼 하나만으로 손쉽게 패널을 오픈할 수 있다. 드라이버와 같은 툴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손쉽게 부품을 추가 및 교체할 수 있다. (작동 방법은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top398.jpg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파워서플라이의 열을 식혀주기 위해 통풍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그네틱이 부착되어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는 먼지 필터가 장착되어 먼지 유입을 최소화 한다. 또한 고무패드가 부착된 받침대의 높이가 상당히 높은 편으로 공기 순환이 원할하지 못한 일반 PC케이스와 달리 원할하게 공기가 유입된다.

 

top399.jpg

 

제품 내부의 모습으로 깔끔하게 케이블이 정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열이 많은 고급형 게이밍 데스크탑PC 답게 수냉쿨러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메인보드 전원부에도 히트싱크가 기본 부착되어 안정성을 한층 높였다.

 

빠른 게임로딩을 위해 512GB 대용량의 PCIe 4.0 WD BLACK SSD가 장착 되었으며 녹색의 일명 시금치 램을 사용한 대부분의 PC와 달리 16GB DDR4 3733MHz 하이퍼X 튜닝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다. (4개의 메모리 슬롯 지원으로 용량 확장이 용이하며 S/W에서 터보모드를 지원해 손쉽게 오버클럭 할 수 있다.)

 

무선랜카드가 장착되어 랜선을 고려하지 않고 원하는 장소에 PC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무선 주변기기 사용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중앙에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Ti 그래픽카드가 장착되어 대부분의 최신 게임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케이스의 크기가 넉넉해 추후 고성능 그래픽카드로의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top400.jpg

 

우측 내부의 모습으로 조명 설정을 위한 컨트롤러가 상단에 설치되어 있고 2개의 3.5형과 2.5형 저장장치 장착공간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한 80플러스 골드 등급의 쿨러마스터 800W 파워 서플라이를 지원한다.

 

top318.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전원 케이블과 퀵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다.

 

bar3.jpg

 

top342.jpg

 

게임을 즐기기에 부족함 없는 하드웨어 스펙과 화려한 디자인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S/W 와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top380.jpg

 

테스트를 위해 책상에 PC를 셋팅한 모습으로 예상대로 상당한 공간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모니터는 27형 모델이다.) 디자인 부분에서도 언급했던 것과 같이 넉넉한 책상공간 확보는 필수적이다.

 

sbar1.jpg

 

top366.jpg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8코어 16스레드에 32MB 캐시를 제공하는 AMD 라이젠 7 5800X 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16GB 의 DDR4 튜닝 메모리와 512GB PCIe 4.0 NVMe SSD를 지원한다. 또한 고성능 그래픽카드 RTX 3060 Ti가 장착되어 게임은 물론 전문가용 S/W를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다.

 

프리도스를 지원해 OS와 드라이버 등을 일일이 설치해야 하는 경쟁 모델들과 달리 윈도우 11을 기본 탑재해 사용성을 높였다. 초보자도 구입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정품 OS 사용이 필수적인 기업 환경에서도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다.

 

top365.jpg

 

기본 장착된 RTX 3060 Ti 의 스펙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1665MHz 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8GB 의 GDDR6 비디오 전용램을 제공한다.

 

top364.jpg

 

일반 데스크탑PC와 달리 802.11ax 무선랜카드가 장착되어 빠른 무선속도를 즐길 수 있으며 PC 설치의 제약을 최소화 했다. (유선랜을 사용할 경우 랜선이 있는 곳에만 PC를 설치할 수 있다.)

 

sbar2.jpg

 

top378.jpg

 

HP의 게이밍 전용 S/W 인 오맨 게이밍 허브를 지원해 PC를 사용자에 맞게 셋팅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S/W를 실행한 모습으로 PC의 모니터링과 네트워크 부스트 및 조명 설정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기본 장착된 하이퍼X 튜닝램의 조명 설정이 추가된 것이 눈에 띈다.

 

또한 퍼포먼스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열을 제어하는 팬모드 컨트롤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튜닝램이 적용된 모델답게 오버클럭 기능을 지원해 손쉽게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일반 PC에서는 바이오스에 진입해 XMP를 별도로 적용해야 한다. 이 제품은 S/W에서 오버클럭 메뉴를 지원해 손쉽게 튜닝램을 최대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top361.jpg

 

top360.jpg

 

서포트 어시스턴트를 통해 최신 드라이버나 S/W로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수정 및 진단 기능을 지원해 PC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불안정 할 때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top379.jpg

 

top326.jpg

 

스마트폰에 손쉽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도록 HP QuickDrop S/W를 제공한다. QR 코드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에도 QuickDrop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드래그 앤 드롭 만으로 각종 파일을 빠르게 전송할 있다. (동영상을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sbar3.jpg

 

top353.jpg

 

PC가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바탕화면이 보일때 까지의 시간을 측정했는데 10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다림의 지루함 없이 PC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5.jpg

 

top401.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고성능 CPU와 외장 그래픽을 사용한 고급형 데스크탑 PC 답게 캐주얼한 작업에서도 소비전력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최대 속도로 동작하는 게임이나 영상편집과 같은 전문가용 S/W 사용시 300W 정도까지 소비전력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71.jpg

 

top359.jpg

 

CPU 온도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실내온도 23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Idle 상태에서는 34도 정도로 동작했으며 오버워치를 10분 정도 플레이 하고 측정했을 때에는 최대 76도 까지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게임 실행시 60~70도 사이로 동작했다.)

 

top382.jpg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게임 실행시 PC의 열분포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강화유리 패널 개봉) CPU와 전원부, SSD의 온도가 높지만 부담을 줄 수준은 아닌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381.jpg

 

팬소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CPU와 그래픽카드, 케이스에 각각 팬이 설치되어 있지만 Idle 상태에서도 팬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을 만큼 작았으며 게임을 장시간 플레이 하면 팬이 고속으로 회전해 팬소음이 발생했다. 단, 소리가 크지 않으며 중고음 위주의 노트북과 달리 저음 위주로 들려 자극적이지 않았다. (PC를 사용자와 떨어진 바닥등에 놓아두면 팬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7.jpg

 

top325.jpg

 

top354.jpg

 

기본 장착된 RTX 3060 Ti 그래픽카드는 최대 4개의 모니터 연결이 가능하다. 상단의 사진은 DP와 HDMI 단자에 모니터를 연결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완벽하게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4K 모니터도 정상적으로 인식되었다. 멀티 모니터를 사용해야 하는 작업 및 학습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15.jpg

 

top383.jpg

 

top369.jpg

 

A타입과 C타입의 USB 3.2 Gen2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상단의 사진은 외장 SSD를 이용해 속도 테스트를 진행하는 모습으로 1000MB/s을 넘어가는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다.

 

top328.jpg

 

번개 마크가 있는 USB 단자는 상시전원을 지원해 PC가 꺼진 상태에서도 스마트폰 충전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top327.jpg

 

top358.jpg

 

일반 데스크탑PC와 달리 블루투스를 지원해 무선으로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마우스와 스피커를 연결한 모습으로 원할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9.jpg

 

top357.jpg

top356.jpg

 

4K 해상도의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고성능 PC답게 부드럽게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화질 동영상 감상용으로는 차고 넘치는 제품이다.

 

또한 4K 동영상을 재생하며 CPU 점유율을 테스트 해 보았는데 1~3% 의 낮은 점유율을 보여 주었으며 웹서핑과의 멀티테스킹시 10% 후반 정도까지 점유율이 올라가 깔끔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sbar73.jpg

 

top368.jpg

 

top367.jpg

 

영상편집 S/W 다빈치 리졸브를 이용해 랜더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640MB, 920MB, 990MB 4K 동영상을 단일 동영상으로 랜더링, FHD 해상도에 H.264 비디오 코덱) 4분 37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8분 정도 소요되는 구형 보급형 게이밍PC 대비 3분 이상 빠른 랜더링 시간을 보여주었다.) 또한 블랜더 랜더링 테스트에서도 5~6분대의 시간을 보여주는 일반 PC와 달리 2분대의 빠른 랜더링 시간을 보여주었다.

 

sbar10[1].jpg

 

top355.jpg

 

포토샵을 이용해 원본사진의 편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부드럽게 작업할 수 있었다. 고화질 모니터를 연결하면 디자인이나 전문 그래픽 작업 용도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진 제품이다. @ 46장의 원본 사진 (총 180MB) 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는데 19초가 소요되었다.

 

sbar11.jpg

 

top370.jpg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해 4K 동영상의 인코딩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3분 33초의 짧은 인코딩 시간을 보여주었다. (4분대의 인코딩 시간을 보여주는 구형 게이밍 PC와는 분명한 속도 차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sbar12[1].jpg

 

top402.jpg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기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고성능 CPU와 GPU, 튜닝램 등을 장착한 모델답게 보급형 PC를 압도하는 높은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대부분의 게임을 최상위 옵션에서 즐길 수 있으며 높은 성능이 필수적인 전문가용 S/W 실행용 PC로도 활용할 수 있다.

 

top403.jpg

 

3DMARK를 이용해 3D 퍼포먼스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보급형 게이밍 PC와는 확연한 스코어 차이를 보여주었다. 최신 게임도 최상위 옵션에서 부드럽게 플레이 할 수 있다.

 

top371.jpg

 

PCIe 4.0 인터페이스 지원 WD BLACK SSD가 장착된 모델답게 PCIe 3.0 기반의 일반 SSD를 압도하는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다. 또한 512GB 대용량 지원으로 여유롭게 최신 게임을 설치해 즐길 수 있다.

 

sbar13[2].jpg

 

top389.jpg

 

오버워치를 이용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최상' 옵션을 설정했을 때 FHD 와 QHD 의 경우 여유롭게 144Hz 이상의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4K 의 경우 옵션 조정으로 프레임을 확보해 주면 144Hz 게이밍 모니터 사용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390.jpg

 

배틀그라운드를 울트라 옵션에서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으로 FHD 해상도에서는 140프레임 이상에서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QHD 의 경우 옵션을 조정하면 144Hz 게이밍 모니터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4K 에서도 60Hz 이상을 보여주어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top391.jpg

 

배틀필드 2042를 최고 옵션으로 설정해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으로 (브레이크 스루-이탈 맵) 옵션을 조정하면 FHD 나 QHD에서 100프레임 이상을 확보할 수 있어 게이밍 모니터를 연결해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4K의 경우도 30프레임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아 게임을 즐기는데 불편은 없었다.

 

top392.jpg

 

사이버펑크 2077을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으로 울트라 옵션 적용시 QHD 까지는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했다. 4K 의 경우 옵션 조정이 필수적이다. (사이버펑크 2077 의 4K 플레이는 추천하지 않는다.)

 

top404.jpg

 

포르자 호라이즌 4 벤치마크를 실행한 모습으로 FHD에서 189 FPS, QHD에서 158 FPS, 4K에서 102FPS 의 높은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포르자 호라이즌 4 뿐만 아니라 포르자 호라이즌5 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top405.jpg

 

고성능 그래픽카드 벤치마크 용으로 사용되는 레지던트 이블6 를 구동한 모습으로 34671의 S급 랭킹을 보여주었다.

 

bar4[1].jpg

 

 

bar5[1].jpg

 

top335.jpg

 

대부분의 게임을 부드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높은 성능과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인상적이었다. 떨어지는 성능과 투박한 디자인으로 유저들에게 외면받았던 일부 브랜드PC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성능이라 말씀드리고 싶다.AMD의 고성능 프로세서와 지포스 RTX 3060 Ti 가 결합되어 FHD 해상도에서는 대부분의 게임을 풀옵션으로 즐길 수 있으며 QHD 해상도의 경우 옵션을 약간만 조정하면 144Hz 지원 게이밍 모니터와 연결해 부드럽게 게임영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3733MHz DDR4 튜닝램이 듀얼채널로 구성되어 있고 S/W에서 손쉽게 오버클럭 할 수 있어 바이오스에 진입해 XMP를 설정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들고 높은 성능을 즐길 수 있으며 4개의 메모리 슬롯과 여유로운 그래픽카드 장착공간, 800W 파워 서플라이 지원으로 추후 업그레이드가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화려하지만 고급스러움을 놓치지 않은 디자인 또한 매력적인 부분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전면의 팬과 로고, 내부에 화려한 RGB LED를 지원하며 전용 S/W 인 오맨 게이밍 허브를 이용해 컬러 및 효과를 변경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며 강화유리 패널을 전면과 측면에 설치되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설계도 인상적이다. 사방에 에어홀이 설치되어 원할한 공기 순환이 이루어 지며 120mm 시스템 팬과 수냉쿨러 지원으로 뜨거워진 열을 효과적으로 식히거나 발산한다. 내부의 뜨거운 공기가 빠르게 방출되도록 설계되어 장시간 게임시에도 열로 인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장시간 게임시에도 온도가 일정수준을 유지했으며 팬소음도 크지 않았다.)

 

윈도우 11을 기본 지원해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것도 마음에 들며 툴리스 방식 지원으로 손쉽게 부품을 추가하거나 교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무선랜과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어 케이블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PC를 사용할 수 있었다.

 

최신 게임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고성능 게이밍PC가 필요하거나 튜닝PC와 같은 화려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100 만원대의 일반 게이밍 PC와는 성능이나 완성도에서 확연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성능 데스크탑 PC, HP 빅터스 TG02-0004KR

      집이나 사무실에서 문서작업이나 웹서핑 위주로 PC를 사용한다면 100만원 미만에 충분히 쓸 만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디자인이나 영상편집 등을 하거나 최신 게임을 부드럽게 즐기고 싶을 경우 기본적으로 외장그래픽을 사용하고 고성능 프로세...
    Date2022.04.2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19
    Read More
  2. 부담없는 가격 만족스런 성능, HP VICTUS 16-e0214AX

      게이밍 노트북 구입시 비용으로부터 자유롭다면 다양한 최신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급 모델을 구입하면 되고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성능을 선택하고 싶다면 가성비 모델을 구입하면 된다.   HP 에서는 OMEN 시리즈와 VICTUS 시리즈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Date2022.04.2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9
    Read More
  3.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HP OMEN 40L GT21-0000kr

      게이밍 시장이 커지면서 글로벌 기업들이 게임관련 디바이스에 투자를 늘리고 있다. 프로 게이머 까지 만족시키는 하이엔드급의 기기를 출시하는가 하면 다양한 라인업으로 제품을 늘려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특히 디자인에서도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
    Date2022.04.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6
    Read More
  4. 승리를 부르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HP VICTUS 16-d1141TX

      전문적으로 게이밍 노트북을 판매하는 HP나 MSI, ASUS 등의 제조사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제품을 출시한다. 고급 부품을 사용하고 다양한 기술을 지원해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사용성을 높이는 프리미엄 라인업과 가성비에 특화된 설계로 높은 성능을 구현하...
    Date2022.04.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4
    Read More
  5. 당신을 만족시킬 성능과 휴대성, ASUS 젠북 14 UX3402ZA-KM054W

      대부분의 노트북 제조사들이 12세대 인텔코어 기반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게이밍 노트북과 크리에이터 노트북에 사용되는 H프로세서 뿐만 아니라 슬림 노트북이나 올인원 노트북, 비즈니스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P 프로세서 모두 기존과 확연히 비교되...
    Date2022.04.2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7
    Read More
  6. 12세대 인텔코어 탑재한 최고급형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b1033TX

      12세대 인텔코어는 하이브리드 코어 기술과 새로운 공정 적용으로 기존 프로세서와 확연히 비교되는 높은 성능을 구현한다. 이런 이유로 게이밍 데스크탑 시장에서는 빠르게 12세대 인텔코어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노트북 또한 크게 다르지 않...
    Date2022.04.2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2
    Read More
  7. 차별화된 키감과 화려한 디자인, MSI GK71 소닉 게이밍 키보드

      무겁고 시끄러우며 가격까지 비싼 기계식 키보드를 유저들이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는 단연 차별화된 키감 때문이다. 맴브레인 이나 펜타그래프 방식에서는 느낄 수 없는 짜릿한 키감을 제공해 타이핑이 많거나 키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에게 큰 사랑...
    Date2022.04.2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4
    Read More
  8. 옵션타협 필요없는 4K 게이밍 노트북, MSI 레이더 GE76 12UHS 4K

      라인업이 다양하지 않고 구색을 맞추기 위해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하는 제조사 모델과 전문적으로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하는 제조사 모델은 머가 달라도 다르다. 전문적으로 게이밍 노트북을 개발하는 제조사 일수록 뛰어난 쿨링 시스템을 적용하며 보여주...
    Date2022.04.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5
    Read More
  9.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16형 대화면 노트북, DELL 인스피론 16 5620-UB02KR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올인원 노트북은 보통 디스플레이의 크기에 따라 휴대성이 결정된다. 14형 이하의 작은 패널을 사용한 모델의 경우 무게도 가벼워 쉽게 휴대할 수 있는 반면 15형 이하의 제품들은 두껍고 무거워 휴대성에서 만족감을 주지 못하는 ...
    Date2022.04.2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85
    Read More
  10. 활용성 높인 C타입 지원 모니터, 크로스오버 27QC99 IPS QHD TYPE-C PD 평면

      최근 출시되는 모니터는 한가지 기능이나 분야에 특화된 경우가 많다. 작업용 모니터의 경우 색 정확도를 높인 고급형 패널을 사용하는등 화질에 포커스를 맞추며 게이밍 모니터는 높은 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 다양한 게임관련 기능을 지원해 편하게 게임...
    Date2022.04.1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2
    Read More
  11. 방열판 제공으로 안정성 높인 고성능 SSD, ADATA LEGEND 740 M.2 NVMe

      SSD 는 성능향상을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고성능PC를 조립하는데 있어 필수 부품이라 할 수 있다. 물리적으로 동작해 CPU나 메모리 등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HDD와 달리 컨트롤러와 낸드플래시가 논리적으로 작동해 기존에는 생각할 수도 없...
    Date2022.04.1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8
    Read More
  12. 게이밍을 위한 PCIe GEN4 SSD, WD BLACK SN770 NVMe SSD

      게이밍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구입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이 저장장치 이다. SSD 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빠른 속도와 대용량을 지원해야 원할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PCIe 4.0 NVMe SSD가 장착되어 있다면 로딩시간...
    Date2022.04.1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