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8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77.jpg

 

엔비디아나 AMD 그래픽카드는 디스플레이 스팬 기능을 지원해 두 개나 3개의 모니터를 연결해 하나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축구나 레이싱과 같이 와이드 화면에 특화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디스플레이 스팬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단, 디스플레이 스팬을 사용할 경우 모니터 베젤로 인해 몰입감이 떨어지며 여러대의 모니터를 사용하다 보니 관리도 힘든 단점이 있다. 모니터 제조사에서는 축구나 레이싱 게임을 즐기거나 멀티테스킹에 작업이 많은 유저들이 좀더 편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도록 울트라와이드 비율의 모니터를 출시했으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크로스오버 40QQ3 WQHD IPS TYPE-C PD 평면은 프리미엄급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로 21:9 비율의 40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시원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sRGB 130%, DCI-P3 90% 의 색재현력을 지원하는 IPS 패널 탑재로 전문적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보급형 제품들과 달리 PIP와 PBP 지원으로 활용성을 높였으며 C타입 단자를 기본 지원해 PC 뿐만 아니라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44Hz 주사율 지원으로 FPS 게임등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기존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와 비교해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화질 및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104.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bar2.jpg

 

top24.jpg

 

풀KIT 의 모습으로 모니터를 비롯해 전원 어댑터와 전원 케이블, DP & C타입 & USB B 케이블이 제공되며 설명서, 베사홀 연장볼트, 무선리모콘 등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92.jpg

 

944 x 595 x 285 mm 의 크기와 10.95Kg의 무게를 지원한다. 가볍게 들고 이동할 수 있는 20형대의 일반 모니터와 달리 크기도 상당히 클 뿐만 아니라 무게도 10Kg을 넘겨 조심스럽게 중앙부분을 들고 이동해야 한다. 2개의 모니터를 붙여놓은 것과 같이 가로의 길이가 길기 때문에 넉넉한 여유공간 확보는 필수라 할 수 있다.

 

기기의 디자인은 프리미엄급 모니터 답게 보급형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블랙 컬러르 적용해 깔끔하고 중후한 느낌을 주며 세련된 멀티스탠드와 RGB 백라이트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디자인만 봐도 사고 싶게 만드는 모델이다.)

 

top15.jpg

 

top93.jpg

 

모니터 전면부의 모습으로 40형의 크기에 WQHD (3440 x 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패널이 탑재되어 있다. 보급형이나 중급형 모델과 달리 대기업의 고급 IPS 패널을 장착해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400cd/㎡ 의 높은 밝기로 대부분의 게임에서 밝고 화사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게이밍에 특화된 모델임에도 sRGB 130%, DCI-P3 90% 의 높은 색 정확도를 지원해 사진편집이나 디자인 등의 전문작업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HDR 기술 지원으로 사실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울트라와이드 해상도를 지원하지만 무선리모콘을 이용해 화면비를 조정할 수 있어 16:9 비율의 일반 영상을 즐기는데 불편도 없으며 난반사로 인한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하는 안티글레어 타입을 적용해 장시간 편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슬림 베젤을 적용해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top105.jpg

 

울트라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니터로 레이싱이나 축구 등의 게임에서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도입부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두 개의 모니터에서 하나의 영상을 재생할 경우 이음새로 인해 집중도가 현저히 떨어지는데 반해 이 제품은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와이드 영상이 재생되어 깔끔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top79.jpg

top78.jpg

 

WQHD 의 높은 해상도를 지원해 3개 정도의 창을 한번에 띄어두고 사용할 수 있으며 사진과 같이 게임을 즐기면서 웹서핑이나 기타 작업을 병행할 수 있다. 멀티테스킹에 특화된 모니터가 필요하다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top12.jpg

top94.jpg

 

기기 하단부의 모습으로 중앙에 크로스오버 문구가 세겨져 있으며 측면하단에는 OSD 버튼과 전원 버튼, 상태표시 LED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무선리모콘 사용을 위한 수신부도 설치되어 있다.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답게 WQHD 해상도에 144Hz 주사율과 3ms 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해 퍼포먼스와 디테일 모두에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으며 프리싱크과 지싱크 어댑티브 지원으로 화면 찢어짐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조준선 및 블랙레벨 등을 지원해 대부분의 게임에서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top106.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상단에는 통풍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에 100 x 100mm 의 베사홀이 설치되어 벽에 걸거나 ARM 등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스탠드는 툴리스 방식으로 쉽게 분리할 수 있다.)

 

top96.jpg

top97.jpg

 

기본 제공되는 단자의 모습으로 DP와 HDMI, C타입을 모두 지원하며 헤드폰 사용을 위한 오디오 Out 단자도 제공된다. 또한 PC에 연결하는 B타입 USB 단자와 주변기기 연결을 위한 A타입의 USB 단자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USB 메모리 등을 손쉽게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후면 중앙에는 Bar 형태의 RGB LED가 설치되어 아름다운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다. (사진으로는 잘 표현되지 않았다. 동영상을 참고하기 바란다.)

 

top98.jpg

 

top3.jpg

 

멀티스탠드의 모습으로 하단 중앙에 케이블 정리를 위한 홀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바닥면에는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미연에 방지한다. (스탠드가 크고 묵직해 패널 무게가 상당함에도 흔들림 등의 불안함이 없었다.)

 

top99.jpg

 

틸트만을 지원하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엘레베이션과 스위블도 지원한다. 손쉽게 사용자에 맞게 모니터 위치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top23.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설명서와 전원 어댑터 & 케이블, 무선 리모콘을 지원하며 DP와 C타입, B타입 케이블, 베사연장 볼트 등이 포함되어 있다.

 

bar3.jpg

 

top90.jpg

 

시원시원한 울트라와이드 대화면과 화질까지 고려한 패널 선택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화질 및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top81.jpg

 

top88.jpg

 

테스트를 위해 모니터를 책상위에 셋팅한 모습으로 2개의 모니터를 연결한 듯 많은 공간을 차지했다. 이 제품은 좌우의 길이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모니터 설치전 반드시 여유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DP 와 HDMI 단자를 지원해 PC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한 장점을 가진 제품이다. (보급형 모델들과 달리 DP 1.4와 HDMI 2.0을 지원한다.) 단, DP와 C타입 에서만 144Hz를 지원하기 때문에 (HDMI 는 100Hz) 게이밍 용도로 활용할 경우 DP 단자 사용을 권장한다.

 

top87.jpg

 

top100.jpg

 

이 제품은 60Hz나 75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부드러운 게임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WQHD 고해상도를 지원해 고성능 그래픽카드 사용은 필수라 할 수 있다. (RTX 3060 이상의 고성능 그래픽카드 사용을 권장한다.)

 

sbar1.jpg

 

top68.jpg

 

OSD를 지원해 사용자에 최적화된 모니터 셋팅이 가능하다. 특히 무선리모콘 지원으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핫키를 지원해 입력소스나 화면모드, 조준선, 화면비율 등을 빠르게 조정하거나 선택할 수 있다.

 

top107.jpg

 

기본 메뉴의 모습으로 밝기와 명암 설정은 물론 화면 모드, 블루라이트 감소, 프리싱크, 멀티윈도우 등의 설정이 가능하며 스피커가 탑재된 모델답게 사운드 관련 메뉴도 제공된다.

 

sbar100.jpg

 

top40.jpg

 

이 제품은 C타입 단자와 USB 단자를 기본 지원해 디바이스 충전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C타입 단자는 60W PD 충전을 지원해 스마트폰의 고속충전용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전원 어댑터를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top101.jpg

top39.jpg

 

PD충전과 C타입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하는 노트북을 연결하면 화면이 출력될 뿐만 아니라 노트북에 전원이 공급되어 배터리가 충전된다. (썬더볼트 4 단자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노트북에서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노트북의 멀티테스킹 용도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37.jpg

top36.jpg

 

고급형 스마트폰은 미러링을 지원해 크로스오버 40QQ3 WQHD IPS TYPE-C PD 평면과 연결해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갤럭시 S9을 연결한 모습으로 스마트폰 화면 그대로 모니터에 재생 되었으며 노트북과 같이 배터리가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op35.jpg

top34.jpg

 

삼성 DEX를 사용할 수 있는것도 큰 장점중 하나라 할 수 있다. 특히 일반 모니터와 달리 A타입의 USB 단자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면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PC를 사용하듯 편하게 DEX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스마트폰을 C타입으로 연결하고 키보드와 마우스의 수신기는 USB 단자에 장착한 모습으로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sbar2.jpg

 

top103.jpg

 

주사율 차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위 프레임과 같이 재생되는 영상 (960 Pixel Per Sec) 을 셔터스피드 1/20 으로 촬영한 모습이다. 프레임이 낮을수록 정지화면과 같이 사진이 촬영되며 프레임이 높아질수록 시간당 많은 화면이 뿌려지기 때문에 겹쳐진 영상이 표시되는 것이다.

 

직접 눈으로 영상을 볼 경우 반대의 느낌이 든다. 프레임이 낮을 경우 화면이 늘어지고 깨지는 느낌을 주는데 반해 144Hz 의 경우 자연스럽게 UFO 가 이동한다. 일반적인 PC 사용이나 게임등에서 60Hz 와는 확연한 움직임 차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47.jpg

top46.jpg

 

FPS 게임인 오버워치와 배틀필드 2042를 실행한 모습으로 144Hz 주사율과 3ms 응답속도 지원으로 빠른 움직임시에도 부드럽게 영상이 재생 되었으며 잔상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없었다. 6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일반 모니터 사용시 부자연스러운 캐릭터의 움직임으로 인해 어지러움을 느끼는데 반해 이 제품은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별다른 불편없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었다.

 

디자인 부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대기업의 고급 IPS 패널이 탑재되어 밝고 선명한 영상을 보여 주었으며 지싱크 어댑티브 지원 모델답게 화면 찟어짐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없었다. 특히 보급형 제품과는 비교되는 높은 밝기로 어두운 맵에서도 배경과 캐릭터간 구분감이 확연했다.

 

top45.jpg

top44.jpg

 

40형 대화면에 울트라 와이드 비율을 지원해 레이싱이나 스포츠 게임에서 특히 만족스런 영상을 구현해 주었다.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델답게 디테일도 상당히 뛰어났으며 슬림 베젤이 적용되어 한차원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탁 트인 시야를 통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sbar4.jpg

 

top108.jpg

 

일반 모드 (밝기 50%) 와 FPS, RTS 모드를 비교한 모습으로 암부 표현력이나 디테일에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평소에서는 일반 모드를 사용하다가 게임 실행시 FPS 나 RTS 모드로 변경해 (무선리모콘에서 핫키 지원으로 빠른 변경이 가능하다.)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109.jpg

 

100단계 블랙레벨 설정을 지원해 게임 등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적절한 블랙레벨 조정을 통해 시인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무조건 블랙레벨을 높게 설정한다고 좋은게 아니다. 밝아지는 만큼 색감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top110.jpg

 

청색광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을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블루라이트의 감소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설정값에 따라 분명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 보다는 흰색 배경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는 웹서핑이나 오피스 등에서 사용하기 바란다.)

 

top43.jpg

top42.jpg

 

모니터 깜빡임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플리커 프리 기술을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테스트를 위해 일반 모니터를 추가로 셋팅한 모습으로 큰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모니터의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전문가 모드 설정후 셔터스피드 1/300 이상으로 셋팅) 테스트용 모니터는 플리커 현상이 발생하는데 반해 크로스오버 40QQ3 WQHD IPS TYPE-C PD 평면은 깜빡임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재생해 주었다. (동영상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top41.jpg

 

두 대의 모니터를 연결해 테스트 하는김에 베젤 두께를 비교해 보았는데 확연한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베젤로 인한 거슬림 없이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sbar3.jpg

 

top38.jpg

 

WQHD 고해상도를 지원하고 다양한 단자가 제공되는 고급형 모니터 답게 PBP/PIP 기능을 지원해 사용성을 높였다. 상단의 사진은 메인 화면안에 서브 화면을 보여주는 PIP 기능을 테스트 하는 모습으로 원할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서브 화면의 크기와 위치 조절이 가능하다.) PC를 사용하면서 동영상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매신저 등을 확인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top102.jpg

 

2개의 디바이스를 연결해 한화면을 재생할 수 있는 PBP 기능을 제공한다. 상단의 사진은 PC와 노트북을 연결해 PBP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완벽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PBP 사용시 PC의 해상도는 1720 x 1440 으로 지정해 주면 된다.

 

sbar5.jpg

 

top111.jpg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IPS 패널을 탑재한 최고급형 모니터 답게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sbar6.jpg

 

top112.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00% 밝기에서 약 56W 정도의 소비전력을 보여주었으며 50% 밝기에서는 46W로 소비전력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기에서는 0.5W를 유지한다.)

 

sbar7.jpg

 

top54.jpg

top53.jpg

 

화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대기업 IPS 패널을 사용한 모델답게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 답게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디테일도 매력적이었으며 높은 밝기를 지원해 밝고 화사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진한 컬러를 선호한다면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52.jpg

 

1,000:1 의 고정명암비를 지원해 자연스러운 명암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으며 사실적인 영상을 제공한다. (상단의 그레이스케일 차트는 충분히 구분할 수 있다.) 특히 HDR 기술까지 지원하는 모델로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자연스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51.jpg

top50.jpg

 

40형 대화면에 높은 해상도 지원으로 캐드 도면 확인이나 디자인 등의 작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sRGB 130%, DCI-P3 90%의 색 재현력을 지원해 정확한 색 표현이 필수적인 전문작업용으로 손색이 없다. (게이밍 모니터지만 화질까지 생각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top48.jpg

top49.jpg

 

4K 해상도의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 특유의 몰입감 높은 영상 재현이 인상적이었으며 5W + 5W 스피커가 탑재된 모델답게 사무실을 가득 울리는 시원한 소리를 들려 주었다. (일반 영상을 감상하면 좌우에 레터박스가 생긴다.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화면 채우기 등의 옵션을 사용하면 레터박스 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bar4.jpg

 

 

bar5.jpg

 

top80.jpg

 

퍼포먼스에 특화된 대부분의 게이밍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게임관련 기술은 기본적으로 지원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급 기술이 적용되어 사용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화질에서도 보급형 제품들과는 분명한 차이가 느껴졌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40형 대화면의 울트라와이드 패널 탑재라 할 수 있다. 한눈에 담기 힘들 정도로 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으며 WQHD 의 높은 해상도를 지원해 다양한 창을 띄어두고 작업할 수 있었다. 또한 레이싱이나 축구 등의 게임을 즐길때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사실적인 영상을 보여주었다.

 

높은 색 재현력과 밝기를 지원하는 대기업 IPS 패널을 사용해 진하고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었다. 게이밍에 특화된 모니터지만 디자인 등의 전문작업용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창을 띄어두고 작업하는 유저들에게도 더할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C타입 단자를 기본 지원해 사용성을 높인점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PC나 노트북 정도만 연결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대부분의 모니터와 달리 전원까지 공급되는 C타입 단자를 지원해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을 편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삼성 DEX 사용성을 높인점도 칭찬하고 싶다. 일반적인 C타입 모니터의 경우 키보드와 마우스를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야 하는데 반해 이 제품은 기본 제공되는 USB 단자에 연결할 수 있어 보다 편하게 DEX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안티글레어 타입, 블루라이트 감소, 플리커 프리등 눈을 생각한 아이케어 기술이 적용된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최고급형 모델다운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칭찬해 주고 싶다.

 

사실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나 다양한 디바이스를 대화면으로 즐기고 싶은 유저, 멀티테스킹에 특화된 모니터가 필요한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화질과 성능, 기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울트라와이드 프리미엄 모니터, 크로스오버 40QQ3 WQHD IPS TYPE-C PD 평면

      엔비디아나 AMD 그래픽카드는 디스플레이 스팬 기능을 지원해 두 개나 3개의 모니터를 연결해 하나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축구나 레이싱과 같이 와이드 화면에 특화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디스플레이 스팬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단, 디스...
    Date2022.01.1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2
    Read More
  2. 17.3형 대화면 144Hz 게이밍 노트북, MSI Sword GF76 A11UD 화이트

      노트북의 성능은 가격과 비례한다. 고가의 제품일수록 고성능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당연히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이다. 비용에 대한 제약이 없다면 대부분의 게임을 최상위 옵션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급형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
    Date2022.01.1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2
    Read More
  3. 압도적 몰입감을 경험하다, 한성컴퓨터 TFG40Q14WP IPS 게이밍 리얼 144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중 하나로 주사율을 말씀드릴 수 있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자연스러운 영상을 재생해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FPS 게임등에서 한발 빠른 컨트롤이 가능해 진다. 보통 게임 실력이 높아질수록 주사율에 ...
    Date2022.01.0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5
    Read More
  4. 하이 퍼포먼스 144Hz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b0092TX

      게이밍 노트북의 성능이 일취월장 하고 있다. 데스크탑PC와 분명한 성능차를 보이던 구형 노트북과 달리 11세대 인텔코어를 탑재한 최신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일반적인 데스크탑PC 이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해 대부분의 게임을 상위 옵션에서 즐길 수 있다. ...
    Date2022.01.0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8
    Read More
  5. 게이밍과 전문작업을 위한 고성능 프로세서, 12세대 인텔코어 i9-12900

      인텔 프로세서의 큰 장점중 하나로 오버클럭을 말씀드릴 수 있다. 배수락이 해제된 K 프로세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성능을 높일 수 있어 하이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유저들에게 특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오버클럭이 힘들었던 예전과 달리 손쉽게 오...
    Date2022.01.0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8
    Read More
  6.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고급형 노트북, HP ENVY 15-ep1062TX

      컨텐츠 제작에 사용되는 크리에이터 노트북은 게이밍 노트북 수준의 성능을 지원해야 한다. 문서작업이나 사진편집, 심플한 웹디자인 등의 경우 노트북의 성능에 의해 작업시간이 결정되지 않는데 반해 영상편집이나 캐드등과 같은 전문작업시에는 CPU와 GP...
    Date2022.01.0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2
    Read More
  7. 전문가를 만족시키는 하이엔드 노트북, ASUS 젠북 프로 듀오 UX582HS-H2017X

      컨텐츠 제작자나 게이머는 일반 유저와 달리 노트북 선택시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높은 성능과 작업에 특화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야 하며 장시간 노트북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발열등도 효과적으로 제어해야 한다.   100만원 미...
    Date2022.01.0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3
    Read More
  8. 최상의 그립감과 성능, 한성컴퓨터 WM200 RAINBOW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기어의 대중화로 게임에 특화된 마우스나 키보드, 헤드셋 등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라인업도 보급형부터 하이엔드급 까지 다양해 가격이나 성능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대부분의 제품이 그러하듯 가격과 완성도 (성능, 기능 등등...
    Date2021.12.3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6
    Read More
  9. 화질과 성능 모두 잡았다, 크로스오버 32SS3 NEW IPS QHD 75 HDR 평면 레게노

      주사율이나 색 정확도 등을 확인하지 않고 브랜드나 가성비만 고려해 모니터를 구입했던 많은 유저들이 떨어지는 성능과 화질 때문에 모니터를 재구매 한다. 전문작업용으로 사용하거나 높은 주사율을 필요로 하는 게임을 즐길 경우 반드시 스펙을 확인해야...
    Date2021.12.2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9
    Read More
  10. 게임도 즐길 수 있는 전문가용 노트북, HP ZBook Studio G8 46N47AV

      디자인이나 영상편집, 3D, CAD 등의 전문작업용으로 노트북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최우선으로 스펙을 확인해야 한다. 캐주얼한 작업의 경우 성능에 민감하지 않기 때문에 휴대성이나 디자인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도 무방하지만 상단에 말씀드린 전문 작업...
    Date2021.12.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4
    Read More
  11. 성능도 최고·화질도 최고, Razer BLADE PRO 17 11Gen R3080 4K TOUCH

      하이엔드 노트북은 일반 노트북에서 사용하지 않는 최상급의 CPU와 GPU가 탑재되어 최신 게임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으며 높은 해상도와 주사율, 색 정확성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디자인이나 영상편집, 3D 작업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격대...
    Date2021.12.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7
    Read More
  12. 성능도 만족스러운 대화면 노트북, 한성컴퓨터 TFX7130H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노트북은 시원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멀티테스킹이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이유로 다양한 창을 띄어두고 작업해야 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특히 대화면 노트북을 선호한다.   일정수준 이상의 성능을 지원하...
    Date2021.12.2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