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92.jpg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중 하나로 주사율을 말씀드릴 수 있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자연스러운 영상을 재생해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FPS 게임등에서 한발 빠른 컨트롤이 가능해 진다. 보통 게임 실력이 높아질수록 주사율에 대한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게 된다.

 

다음으로 패널 성능을 말씀드리고 싶다. 높은 밝기에 FPS 등의 게임화면 모드를 지원하면 암부에서도 명확하게 캐릭터와 배경을 구분할 수 있으며 응답속도가 빠를수록 잔상의 스트레스 없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프리싱크나 지싱크 & 호환 기능이 지원되면 화면 찟어짐 등의 불편없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해상도와 화면비율을 고려해야 한다. 많은 유저들이 FHD 해상도로 게임을 즐기지만 PC의 성능이 뛰어날 경우 QHD 나 4K 게임도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PC스펙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일반 게임을 즐길 경우 16:9 비율이면 충분하지만 레이싱이나 축구와 같은 스포츠 게임을 즐길 경우 21:9 의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할 한성컴퓨터 TFG40Q14WP IPS 게이밍 리얼 144 울트라와이드는 다양한 게임을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는 21:9 비율 게이밍 모니터로 40형 대화면 지원으로 일반 모니터를 압도하는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144Hz 주사율과 3ms 응답속도 지원으로 잔상이나 끊킴없는 부드러운 게임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최고급형 모델답게 sRGB 125%, AdobeRGB 90%, DCI-P3 95% 등을 지원하는 IPS 패널이 탑재되어 높은 색 정확성을 요구하는 디자인 등의 작업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멀티스탠드를 탑재해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C타입 단자를 기본 제공해 PC 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과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보급형 모니터와는 화질이나 기능, 성능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여줄 것으로 예측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102.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bar2.jpg

 

top24.jpg

 

풀KIT 의 모습으로 모니터를 비롯해 DP와 HDMI, C타입 케이블이 기본 제공되며 전원 케이블과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벽에 걸어 사용할 수 있도록 75mm 베사홀 커버와 조립나사를 지원한다.

 

@ 이 제품은 크기가 거대할 뿐만 아니라 무게도 상당하기 때문에 조립시 특히 조심해야 한다. 스탠드를 우선 조립한 후 패널이 스트로폼에 들었는 상태에서 스탠드를 장착해 들어 올리기 바란다.

 

top27.jpg

 

944 x 596.4 x 286.8 mm 의 크기와 10.98Kg의 무게를 지원한다. 일반 모니터 2개를 붙여놓은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넉넉한 여유공간 확보는 필수적이며 무게도 10Kg을 넘겨 조심스럽게 중앙부분을 들고 이동해야 한다. 성인남성이라면 충분히 들고 이동할 수 있지만 도입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가로의 길이가 대단히 길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기기의 디자인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블랙 컬러를 적용하던 기존 모델들과 달리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차분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며 멋스러운 디자인의 멀티스탠드와 RGB 백라이트, 높은 마감완성도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최근 테스트했던 모니터중 디자인은 가장 만족스럽다.)

 

top16.jpg

 

top28.jpg

 

모니터 전면부의 모습으로 43형의 크기에 WQHD (3440 x 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패널이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1:9 비율 지원으로 사실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시야각 등으로 인한 불편없이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게이밍 모니터 임에도 sRGB 125%, AdobeRGB 90%, DCI-P3 95% 의 높은 색 정확도를 지원해 전문작업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400cd/㎡ 의 높은 밝기 지원으로 시인성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진과 같이 슬림 베젤 (In 6.5mm, Out 2mm) 이 적용되어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안티글레어 타입이 적용되어 난반사로 인한 불편없이 게임을 즐기거나 작업을 할 수 있다.

 

top89.jpg

top88.jpg

 

듀얼이나 트리플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고 하나의 모니터로 많은 창을 여유롭게 띄어둘 수 있다. (3개의 창 정도는 충분히 띄어두고 사용할 수 있다.) 다중창 사용이 필수적인 직장인이나 대학생, 주식 투자자 등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게임을 즐기면서 웹서핑을 띄어두고 사용하는 멀티 작업도 가능하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top103.jpg

 

레이싱 게임이나 축구 등의 스포츠 게임에서 와이드 영상을 통해 더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하단의 사진과 같이 두 개의 모니터에서 하나의 영상을 재생할 경우 이음새로 인해 집중도가 현저히 떨어지는데 반해 이 제품은 듀얼 모니터 사용으로 인한 불편이 전혀 없다.

 

top13.jpg

top29.jpg

 

전면 하단부의 모습으로 중앙에 모니터 설정을 위한 OSD 조그버튼이 제공되며 LED가 내장되어 손쉽게 모니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설치되어 있고 양 측면에는 2개의 5W 스피커가 장착되어 시원시원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게이밍에 특화된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답게 60Hz를 지원하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사실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OD 3ms의 빠른 응답속도와 프리싱크 & 지싱크 어댑티브 지원으로 잔상이나 화면 찟어짐 등의 불편없이 높은 게임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게임 화면모드, 조준선, 블랙 이퀄라이저 등도 당연히 기본 지원한다.)

 

top104.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상단에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고 하단 양 측면에는 전원 단자와 각종 입출력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고급형 모델답게 DP와 HDMI, C타입을 모두 지원하며 헤드폰 등을 연결할 수 있도록 오디오 Out 단자도 제공된다. 또한 PC에 연결하는 B타입 USB 단자와 주변기기 연결을 위한 A타입의 USB 단자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USB 메모리 등을 손쉽게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top31.jpg

top94.jpg

 

스탠드는 툴리스 방식으로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으며 75mm 베사홀 커버를 지원해 벽에걸어 사용하거나 ARM 등에 장착해 활용할 수 있다. (조립나사도 기본 제공한다.) 또한 후면 중앙에는 Bar 형태의 RGB LED가 설치되어 아름다운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다. (동영상을 참고하기 바란다.)

 

top6.jpg

top32.jpg

 

세련된 디자인이 매력적인 멀티스탠드의 모습으로 하단 중앙에 케이블 정리를 위한 홀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리의 길이도 상당히 길고 묵직해 책상에 설치했을 때 불안함을 느끼지 않았다.)

 

top33.jpg

 

멀티스탠드를 탑재한 모덱답게 틸트 뿐만 아니라 엘리베이션과 스위블도 기본 지원해 사용자에 맞게 모니터 위치와 각도를 셋팅할 수 있다.

 

top23.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전원 케이블과 DP/HDMI/C타입 케이블이 제공되며 사용 설명서와 베사홀 커버, 조립용 볼트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전원부 내장형으로 전원 어댑터는 제공하지 않는다.)

 

bar3.jpg

 

top91.jpg

 

세련된 디자인과 압도적인 대화면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화질과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top105.jpg

 

책상에 모니터를 셋팅한 모습으로 가로 길이가 상당히 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넉넉한 설치 공간은 필수적이며 좌우폭이 넓어 조심조심 설치해야 한다.

 

이 제품은 DP 1.4, HDMI 2.0, C타입 등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대부분의 디바이스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단, DP 1.4에서만 144Hz 주사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HDMI : 100Hz, C타입 : 60Hz) 게임을 즐길 경우 DP 연결을 권장한다.

 

sbar1.jpg

 

top84.jpg

 

OSD 메뉴의 모습으로 조그 버튼이 설치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메뉴 구성도 심플해 편하게 조작할 수 있었다. (아주 마음에 들었다.) 특히 메인 메뉴 뿐만 아니라 3개의 퀵 메뉴를 지원하며 OSD를 통해 메뉴 변경이 가능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등록할 수 있다.

 

top106.jpg

 

상세메뉴의 모습으로 밝기와 명암 설정은 물론 화면 모드, 블루라이트 감소, 프리싱크, 멀티윈도우 등의 설정이 가능하며 스피커가 탑재된 모델답게 사운드 관련 메뉴도 제공된다. (동영상에서 모든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sbar100.jpg

 

top85.jpg

 

이 제품은 C타입 단자를 기본 지원해 활용성을 한층 높였다. 데이터 전송만 지원하는 DP나 HDMI와 달리 전력까지 함께 공급되어 PC를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top48.jpg

top101.jpg

 

C타입 디스플레이 출력과 PD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의 경우 C타입 연결만으로 영상이 출력될 뿐만 아니라 노트북에 전력도 공급된다. 상단의 사진은 썬더볼트 4 단자를 지원하는 한성 노트북을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op45.jpg

top44.jpg

 

미러링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 영상이 모니터로 출력된다. (물론 전력이 공급되어 스마트폰은 자동 충전된다.) 스마트폰의 영상을 대화면을 즐기고 싶은 유저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43.jpg

top42.jpg

 

삼성 스마트폰중 DEX 지원 모델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DEX 모드를 적용해 PC처럼 활용할 수 있다. 키보드나 마우스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컨트롤 할 수 있고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터치패드 기능을 지원해 조작 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sbar2.jpg

 

top56.jpg

top55.jpg

 

FPS 게임 오버워치와 배틀필드 2042를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으로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델답게 끊킴이나 잔상없는 부드러운 영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또한 조준선을 지원해 에임 정확성을 높일 수 있었으며 400cd/㎡ 의 높은 밝기와 FPS 모드 지원등으로 실내에서도 명확한 구분감을 제공했다.

 

특히 21:9 비율에 40형 대화면 지원으로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시야감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IPS 패널 특유의 선명한 컬러 표현도 무척 마음에 들었다.

 

top54.jpg

top53.jpg

 

스포츠나 레이싱 게임은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 지원 모니터에서 특히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다. 일반 모니터와 달리 더 많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단은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4와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4를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으로 전체적인 움직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으며 운전석에 앉은 듯한 높은 사실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sbar4.jpg

 

top107.jpg

 

게임 화면모드에서는 게이밍에 특화된 FPS와 RTS, AOS 모드를 지원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비교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기본 설정은 밝기 50%) 분명하게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108.jpg

 

어두운 부분의 시인성을 개선할 수 있는 블랙 이퀄라이저 기능을 지원해 게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단, 과도하게 값을 높이면 시인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값을 조정해야 한다.)

 

top109.jpg

 

눈에 문제를 일으키는 청색광을 억제해 시력을 보호하는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을 지원한다. 장시간 PC를 사용하는 유저들이라면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 하며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게임이나 멀티비디어 감상 보다는 흰색 배경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는 웹서핑이나 오피스 등에서 사용할때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top51.jpg

top50.jpg

 

깜빡임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플리커 프리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상단의 사진은 일반 모니터를 추가로 연결한 모습으로 눈으로 보기에 큰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모니터의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 모드에서 셔터스피드 1/300 이상으로 셋팅) 테스트용 모니터는 플리커 현상이 발생하는데 반해 한성컴퓨터 TFG40Q14WP IPS 게이밍 리얼 144 울트라와이드는 플리커 현상 없이 깔끔한 영상을 구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top49.jpg

 

두 대의 모니터를 설치해 놓은김에 베젤 두께도 확인해 보았는데 사진과 같이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었다.

 

sbar3.jpg

 

top40.jpg

 

이 제품은 PBP 와 PIP를 지원해 사용성을 높였다. 상단의 사진은 노트북을 연결해 PBP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해상도가 자동으로 지정되어 화면이 찌그러지지 않았다.) 하나의 모니터에 두 대의 PC를 연결해 사용해야 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41.jpg

 

스마트폰이나 OTT 플레이어, IPTV 등을 연결해 작은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PIP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스마트폰과 연결시 PC를 사용하면서 SNS 나 메신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을 즐기며 게임 공략집이나 유튜브 등을 감상할 수 있다.

 

sbar5.jpg

 

top110.jpg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IPS 패널을 탑재한 최고급형 모니터 답게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sbar6.jpg

 

top111.jpg

 

소비전력을 측정한 모습으로 40형 대화면의 울트라 와이드 패널을 탑재해 일반 모니터 대비 소비전력이 다소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대기 모드에서 0.5W로 작동했으며 50% 밝기에서는 32.5W, 100% 밝기에서는 55W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7.jpg

 

top61.jpg

top63.jpg

 

모니터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색상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고해상도 IPS 패널이 탑재된 모니터 답게 색이 진하고 선명한 것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밝기도 상당히 높은 편으로 밝고 화사한 영상을 보여주었다.

 

top62.jpg

 

1,200 :1 의 높은 명암비를 지원해 차트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었다. 특히 1,000,000 : 1 의 동적 명암비와 HDR 기술도 기본 지원해 고화질 동영상이나 게임 등에서 깊이감 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top60.jpg

top59.jpg

 

JPG 원본 사진을 이용해 화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IPS 특유의 진한 색감이 인상적이었다. 이 제품은 디자인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높은 색 정확성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울트라와이드 해상도 지원으로 2개 이상의 창을 띄어두고 작업해야 하는 디자이너나 기타 전문작업자 등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굳이 듀얼모니터를 고집할 필요가 없다. 이 제품 하나면 3개 정도의 창을 여유롭게 띄어둘 수 있기 때문이다.)

 

top58.jpg

top57.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영화관과 흡사한 화면비율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슬림 베젤에 커브드 패널까지 적용되어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물론 16:9 비율에 맞춘 일반 동영상 재생시 양 측면에 레터박스가 생기지만 채우기 등을 적용하면 화면에 꽉찬 영상을 즐길 수 있다.

 

bar4.jpg

 

 

bar5.jpg

 

top90.jpg

 

최고급형 답게 보급형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와는 분명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단순히 축구나 레이싱과 같이 울트라와이드에 특화된 게임용으로 활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높은 색 정확도를 지원해 디자인 등의 작업용으로도 적합하며 C타입 단자 지원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21:9 비율의 40형 울트라와이드 패널 탑재라 할 수 있다. 큰 화면과 높은 해상도로 넓은 게임 영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으며 IPS 패널이 탑재되어 밝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특히 높은 밝기 지원으로 어두운 맵에서도 캐릭터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었고 FPS 등의 다양한 게임모드 지원으로 손쉽게 게임에 최적화 시킬 수 있다.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델임에도 게이밍에 특화된 기능이나 기술을 대부분 지원하는 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144Hz 주사율과 3ms 응답속도 지원으로 FPS 게임에서 빠른 움직임을 정확하게 캐치할 수 있었으며 조준선도 제공해 사격 정확성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블랙 이퀄라이저 지원으로 명확하게 전장 상확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프리싱크와 지싱크 호환기술이 적용되어 화면 찟어짐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C타입 단자 기본 적용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PC 사용에 특화된 대부분의 모니터와 달리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에 손쉽게 연결해 활용할 수 있으며 전력도 함께 공급되어 대화면으로 영상을 즐기면서도 디바이스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대화면 모델답게 PIP 와 PBP를 지원해 활용성을 높인점도 인상적이며 일반 모니터를 압도하는 세련된 디자인도 칭찬하고 싶은 부분이다.

 

마지막으로 조그버튼 적용으로 편의성을 높인점을 칭찬하고 싶다. 일반 모니터는 한번 생각하고 OSD 버튼을 눌러 조정해야 하는데 반해 이 제품은 직관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손을 움직여 OSD를 조정할 수 있었다.

 

화질과 사용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필요로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가성비만 고려한 보급형 제품들과는 확연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 profile
    2022.01.08 10:21
    한성에서 이런 모니터도 나오는군요.

  1. 압도적 몰입감을 경험하다, 한성컴퓨터 TFG40Q14WP IPS 게이밍 리얼 144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중 하나로 주사율을 말씀드릴 수 있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자연스러운 영상을 재생해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FPS 게임등에서 한발 빠른 컨트롤이 가능해 진다. 보통 게임 실력이 높아질수록 주사율에 ...
    Date2022.01.0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5
    Read More
  2. 하이 퍼포먼스 144Hz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b0092TX

      게이밍 노트북의 성능이 일취월장 하고 있다. 데스크탑PC와 분명한 성능차를 보이던 구형 노트북과 달리 11세대 인텔코어를 탑재한 최신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일반적인 데스크탑PC 이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해 대부분의 게임을 상위 옵션에서 즐길 수 있다. ...
    Date2022.01.0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8
    Read More
  3. 게이밍과 전문작업을 위한 고성능 프로세서, 12세대 인텔코어 i9-12900

      인텔 프로세서의 큰 장점중 하나로 오버클럭을 말씀드릴 수 있다. 배수락이 해제된 K 프로세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성능을 높일 수 있어 하이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유저들에게 특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오버클럭이 힘들었던 예전과 달리 손쉽게 오...
    Date2022.01.0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8
    Read More
  4.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고급형 노트북, HP ENVY 15-ep1062TX

      컨텐츠 제작에 사용되는 크리에이터 노트북은 게이밍 노트북 수준의 성능을 지원해야 한다. 문서작업이나 사진편집, 심플한 웹디자인 등의 경우 노트북의 성능에 의해 작업시간이 결정되지 않는데 반해 영상편집이나 캐드등과 같은 전문작업시에는 CPU와 GP...
    Date2022.01.0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2
    Read More
  5. 전문가를 만족시키는 하이엔드 노트북, ASUS 젠북 프로 듀오 UX582HS-H2017X

      컨텐츠 제작자나 게이머는 일반 유저와 달리 노트북 선택시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높은 성능과 작업에 특화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야 하며 장시간 노트북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발열등도 효과적으로 제어해야 한다.   100만원 미...
    Date2022.01.0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3
    Read More
  6. 최상의 그립감과 성능, 한성컴퓨터 WM200 RAINBOW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기어의 대중화로 게임에 특화된 마우스나 키보드, 헤드셋 등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라인업도 보급형부터 하이엔드급 까지 다양해 가격이나 성능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대부분의 제품이 그러하듯 가격과 완성도 (성능, 기능 등등...
    Date2021.12.3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6
    Read More
  7. 화질과 성능 모두 잡았다, 크로스오버 32SS3 NEW IPS QHD 75 HDR 평면 레게노

      주사율이나 색 정확도 등을 확인하지 않고 브랜드나 가성비만 고려해 모니터를 구입했던 많은 유저들이 떨어지는 성능과 화질 때문에 모니터를 재구매 한다. 전문작업용으로 사용하거나 높은 주사율을 필요로 하는 게임을 즐길 경우 반드시 스펙을 확인해야...
    Date2021.12.2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9
    Read More
  8. 게임도 즐길 수 있는 전문가용 노트북, HP ZBook Studio G8 46N47AV

      디자인이나 영상편집, 3D, CAD 등의 전문작업용으로 노트북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최우선으로 스펙을 확인해야 한다. 캐주얼한 작업의 경우 성능에 민감하지 않기 때문에 휴대성이나 디자인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도 무방하지만 상단에 말씀드린 전문 작업...
    Date2021.12.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4
    Read More
  9. 성능도 최고·화질도 최고, Razer BLADE PRO 17 11Gen R3080 4K TOUCH

      하이엔드 노트북은 일반 노트북에서 사용하지 않는 최상급의 CPU와 GPU가 탑재되어 최신 게임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으며 높은 해상도와 주사율, 색 정확성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디자인이나 영상편집, 3D 작업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격대...
    Date2021.12.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7
    Read More
  10. 성능도 만족스러운 대화면 노트북, 한성컴퓨터 TFX7130H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노트북은 시원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멀티테스킹이 용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이유로 다양한 창을 띄어두고 작업해야 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특히 대화면 노트북을 선호한다.   일정수준 이상의 성능을 지원하...
    Date2021.12.2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3
    Read More
  11. 게이밍 CPU를 탑재한 슬림 노트북, ASUS 젠북 14X OLED UM5401QA-KN029

      휴대성과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키는 노트북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저전력 프로세서 기반의 슬림 노트북의 경우 1Kg 초반대의 무게를 지원해 쉽게 휴대할 수 있지만 저전력 프로세서의 한계로 인해 높은 성능을 기대하기는 힘들다.   그에 반해 ...
    Date2021.12.2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3
    Read More
  12. 옵션조정 필요없는 최고급형 게이밍 노트북, 기가바이트 A7 X1 R9

      게이밍 노트북은 사용 부품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엔트리급 게이밍 노트북은 캐주얼한 온라인 게임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지만 가격이 100만원 미만이나 초반대로 저렴해 부담없이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100만원 초반~후...
    Date2021.12.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 131 Next
/ 131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