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6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37.jpg

 

일부 제조사가 시장을 독점하다 시피 하고 있는 스마트폰 이나 태블릿PC와 달리 노트북 시장은 다양한 제조사가 경쟁하고 있어 디자인이나 가격, 성능등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기 수월하다.

 

특히 용도별로 노트북이 세분화 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손쉽게 노트북을 선택할 수 있다. 보급형과 고급형 정도로만 분류되는 일반 디바이스와 달리 노트북은 학습이나 비즈니스, 게이밍, 크리에이터에 특화된 노트북이 각각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ASUS BR1100FKA-BP0514RA 는 학습용 노트북으로 일반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어떤 환경에서도 편하게 인터넷 강의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터치 패널을 탑재해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다. 특히 PC 원격지원 및 제어가 가능하고 데이터 무단 엑세스를 방지하는 윈도우 10 Pro 에듀케이션 이 기본 탑재되어 학습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셀러론 N4500 프로세서와 4GB DDR4 메모리, 128GB eMMC 스토리지 탑재로 학습용으로써 만족스런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가격 부담을 최소화 했으며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하는 노트북의 특성을 감안해 한차원 높은 내구성을 구현한다.

 

일반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리라 예측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124.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sbar712.jpg

 

top125.jpg

 

리뷰를 진행하는 ASUS BR1100FKA-BP0514RA 는 셀러론 프로세서 기반의 노트북으로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작업용으로는 적합히지 않다. 하지만 4GB DDR4 메모리와 128GB eMMC 메모리가 장착되어 온라인 학습동영상을 재생하거나 각종 오피스 프로그램 등은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다.

 

특히 50만원 초반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비용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100만원대 이상의 노트북에서나 지원하는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와 터치, 전용 펜 등이 제공되어 보다 편하게 학습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bar2.jpg

 

top36.jpg

 

풀KIT 의 모습으로 노트북을 비롯해 45W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퀵 매뉴얼, 보증서가 제공되며 휴대를 위해 전용 파우치도 포함되어 있다.

 

top38.jpg

 

top64.jpg

 

294.6 x 204.9 x 20mm 의 크기와 1.4Kg 의 무게를 지원한다. 크기대비 약간의 무게감이 느껴지긴 하지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쉽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특유의 작은 크기와 뛰어난 그립감으로 단독 휴대도 가능하며 일반 서류가방 등에 쉽게 넣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기기의 디자인은 일반 노트북과 확연히 다르다. 아이들이나 중고등 학생이 사용하는 노트북으로 강한 충격이나 추락, 액체유입 등으로 인한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러기드 노트북의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다. 사방에 고무범퍼가 설치되어 추락시 패널이나 노트북 부품 고장을 방지하며 3D 텍스처 하우징을 적용해 일반 노트북 대비 스크레치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 했다. @ 이 제품은 MIL-STD-810H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한 모델로 동 가격대는 물론 100만원 미만대의 일반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다.

 

top126.jpg

 

노트북 전용 가방 뿐만 아니라 평소 사용하는 일반 가방에 넣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펜소음으로 인해 사용에 제약이 있는 일반노트북과 달리 팬리스 방식으로 설계되어 정숙으로 요하는 독서실 등에서도 인터넷 강의를 보며 공부할 수 있다.

 

또한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PD충전을 지원해 전원 공급의 스트레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가격대에 판매되는 노트북은 대부분 PD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

 

top50.jpg

 

top65.jpg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11.6형의 크기에 HD (1366 x 768) 해상도를 지원한다. 크기와 해상도의 한계로 다중작업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웹서핑이나 문서작업을 하는데 불편은 없다. 특히 저가형 패널을 사용해 선명도가 떨어지고 시야각 현상이 발생하는 일부 보급형 노트북과 달리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나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투인원 노트북 답게 터치를 지원해 사용성을 높였다. 핑거터치를 통해 손쉽게 노트북을 조작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빌트인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해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할 수 있다.

 

또한 장시간 학습용으로 사용하는 노트북 답게 아이케어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낮은 블루라이트로 눈의 손상을 최소화 하며 피로감 없이 장시간 화면을 볼 수 있다.

 

top127.jpg

 

이 제품은 프라이버시 보호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S/W 방식으로 카메라를 비활성화 하는 일반 노트북과 달리 셔터가 카메라를 완전히 덮어 웹캠으로 인한 사생활 노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top128.jpg

 

11.6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컴팩트 노트북으로 일반 노트북 대비 키의 크기가 작다. 단, 이 제품은 컨텐츠 생산 보다는 인강이나 학습자료 등을 보는 컨텐츠 소비용 노트북이기 때문에 단점으로 지적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

 

키압은 낮아 자연스러운 타이핑이 가능하며 베젤 두께를 최소화 해 키간격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타이핑시 오타가 많이 발생하지 않았다. 일반적인 문서작업용으로는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제품은 키보드 방수를 지원해 물이나 커피를 쏟았을 때 빠른 대처로 고장을 방지할 수 있으며 알콜성 세정 제품에도 견딜수 있도록 제작되어 위생적으로 노트북을 관리할 수 있다. (ISO 22196 국제공인 표준을 통과한 모델이다.)

 

top129.jpg

 

디스플레이 상단 뿐만 아니라 키보드 상단에도 카메라가 장착되어 텐트모드에서 강의 영상 등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으며 마이크 비활성화나 MuASUS 앱 실행과 같은 다양한 핫키를 제공한다. 또한 팜래스트 중앙에는 터치패드가 설치되어 외부에서 손쉽게 노트북을 조작할 수 있다.

 

top130.jpg

 

노트북 전문부의 모습으로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테두리 부분에 고무패드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상판과 하판 사이에 틈이 있어 손쉽게 상판을 들어 올릴 수 있으며 마그네틱이 장착되어 이동시나 태블릿 모드 적용시 상판과 하판이 분리되는 것을 방지한다.

 

top131.jpg

 

투인원 노트북으로 360도 회전 힌지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각도 조절에 한계가 있는 일반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다.

 

top132.jpg

 

일반 노트북 처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크린을 360도로 돌려 태블릿 모드로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컨텐츠 감상이나 펜 사용을 위한 스탠드 모드와 텐트 모드로의 변신도 가능해 어떤 환경에서도 불편없이 노트북을 활용할 수 있다.

 

top39.jpg

 

top70.jpg

 

노트북 좌측면의 모습으로 도난 방지를 위한 시큐리티 홀을 비롯해 전원 단자와 인디케이터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C타입의 USB 3.2 Gen2 단자와 A타입의 USB 3.2 Gen1 단자가 설치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 연결을 위한 HDMI 단자가 설치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top133.jpg

 

빌트인 스타일러스 펜을 지원해 필요할 때 마다 편하게 꺼내서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를 추가로 장착해야 하는 일반 스타일러스 펜과 달리 배터리 내장형으로 노트북 장착시 자동 충전되며 빠른 충전속도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C타입 단자는 PD 충전을 지원해 어디서나 편하게 노트북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top134.jpg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컴팩트 노트북임에도 이더넷 단자를 지원해 안정적이 유선랜 사용이 가능하며 주변기기 연결을 위한 USB 2.0 단자와 오디오 (COMBO) 단자, 전원 및 볼륨 버튼이 설치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top11.jpg

 

top72.jpg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팬리스 모델답게 통풍구는 설치되지 않았다. 상단과 하단에 고무패드가 설치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하단에 스피커가 장착되어 동영상 사운드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 전원설정을 균형모드 (밝기 50%, 에어플레인 모드, 저소음 모드)로 지정하고 슬라이드쇼를 무한 반복해 본 결과 14시간 50분 동안 재생된 후 시스템 대기모드로 진입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노트북을 끄고 1시간 동안 충전했을 때 74% 배터리가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긴 배터리 사용시간이 무척 마음에 든다.)

 

top135.jpg

 

노트북 내부의 모습으로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펜리스 방식으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방열판 만으로 칩셋의 열을 식힌다.) 128GB eMMC를 비롯해 여분의 M.2 슬롯이 추가로 제공되어 저장공간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인텔 무선랜카드가 장착되어 있고 하단에는 42Wh 3셀 리튬이온 배터리와 스피커, 마그네틱이 부착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 바닥면 분리 난이도 상 : 바닥면에 있는 모든 볼트를 분리하고 (상단에 있는 두 개의 볼트에는 커버가 부착되어 있는데 바늘등으로 제거할 수 있다.) 모서리나 힌지등을 헤라로 공략해 키보드를 들어내면 된다. 단, 바닥면과 키보드에는 2개의 납작한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어 케이블 분리 후 키보드를 완전히 들어 올려야 한다.

 

top73.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45W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스타일러스 펜을 비롯해 전용 파우치와 퀵 매뉴얼, 보증서 등이 포함되어 있다.

 

bar3.jpg

 

top46.jpg

 

360도 회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다양한 고급기술이 적용된 것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 및 S/W를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sbar1[1].jpg

 

top113.jpg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인텔 셀러론 N4500 프로세서가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4GB 의 DDR4 메모리와 128GB eMMC 스토리지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면 웹캠 뿐만 아니라 강의영상 등을 손쉽게 녹화할 수 있도록 키보드 상단에도 카메라가 제공되며 인텔 무선랜카드가 설치되어 무선 인터넷이나 블루투스 주변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WIP 데이터 무단 엑세스를 방지하고 PC원격지원 및 제어가 가능한 윈도우 10 Education을 지원해 보다 편하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sbar2[1].jpg

 

top136.jpg

 

통합 S/W 인 MyASUS 의 실행 모습으로 시스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AI 소음제거 마이크와 스피커 설정을 지원한다. 또한 스플렌디드 설정을 통해 사용자에 맞는 색감을 적용할 수 있다. (아이케어도 지원하며 단계를 임의로 지정할 수 있다.)

 

top107.jpg

 

DTS 오디오 앱을 지원해 사용자에 맞는 음색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top104.jpg

 

top89.jpg

 

스마트폰의 화면을 미러링 하거나 설치된 앱을 사용하고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Link to MyASUS를 지원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학습중 스마트폰에 문자나 메시지가 왔을 때 스마트폰을 들지 않고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sbar3[1].jpg

 

top101.jpg

 

노트북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부팅 시간을 측정했는데 18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5[1].jpg

 

top137.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대부분의 작업에서 20W 이상으로는 소비전력이 올라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팬리스 방식의 저전력 노트북으로 전기세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4[1].jpg

 

top116.jpg

top100.jpg

 

 

전/후면 카메라의 화질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기대 이상의 선명한 영상을 보여주었다. 화상회의나 쌍방향 인터넷 강의 등의 용도는 물론 강의 녹화등의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71.jpg

 

top103.jpg

 

CPU 온도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실내 온도 27도, 고성능 모드) 팬이 설치되지 않아 Idle 상태에서도 40도 정도의 온도를 유지했다.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실행해 과부하를 주었을 때 최대 64도 까지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팬이 장착되지 않는 노트북으로 소음은 당연히 발생하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팬소음 테스트는 진행하지 않았다.

 

top123.jpg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벤치마크 실행중 노트북의 열분포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칩셋이 설치된 왼쪽 상단을 중심으로 열이 퍼져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펜리스 모델이지만 예상외로 온도가 높지 않은 점이 무척 마음에 든다.)

 

sbar710.jpg

 

top138.jpg

 

이 제품은 일반적인 동 가격대의 학습용 노트북과 달리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터치패널에 전용펜 까지 지원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상단의 사잔은 펜인식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딜레이 없는 깔끔한 드로잉이 가능했으며 핑거터치도 원할하게 실행되었다. 전문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준은 아니지만 필기를 하거나 노트북을 조작하는데 어려움은 전혀 없을 것이다.

 

sbar6[1].jpg

 

top139.jpg

 

상단의 사진은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재생해 주었다.

 

top85.jpg

 

FHD 이상의 해상도를 지원해 원할하게 멀티테스킹 작업을 할 수 있는 일반 노트북과 달리 이 제품은 작은 화면크기에 HD 해상도 지원으로 단일작업 만이 가능하다.

 

sbar7[1].jpg

 

top98.jpg

 

top115.jpg

 

대부분의 노트북과 같이 HDMI 단자를 지원해 대화면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성능의 한계로 인해 4K와 같은 고해상도 모니터 활용은 힘들지만 FHD 해상도의 모니터는 원할하게 사용할 수 있다.

 

top97.jpg

 

인터넥 강의 영상을 볼때 작은 화면크기로 인해 답답함을 느낄 경우 사진과 같이 모니터를 연결해 대화면으로 강의 영상을 볼 수 있다. HDMI를 잘 이용하면 작은 화면크기의 단점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것이다.

 

sbar9[1].jpg

 

top81.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우려와 달리 부드럽게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집이나 외부에서 동영상 감상용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106.jpg

 

MP3 파일을 이용해 스피커 사운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대부분의 보급형 노트북과 같이 중고음에 특화된 소리를 들려 주었으며 비교적 높은 출력으로 소리 자체는 상당히 컷다. 음악 감상시에는 큰 만족감을 주지 못하지만 음성이나 효과음이 주를 이루는 인강이나 동영상 감상용으로는 부족함이 없다.

 

top105.jpg

 

4K 동영상을 실행해 CPU 점유율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14~32% 정도로 플레이 되었으며 인터넷을 실행하면 바로 이용율이 100% 로 올라갔다. (다중작업 용으로는 적합한 노트북이 아니다.)

 

sbar70[1].jpg

 

top5.jpg

 

top114.jpg

 

이 제품은 C타입 단자가 USB 3.2 Gen2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상단의 사진은 외장 SSD를 이용해 속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USB 3.2 Gen1과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었다.

 

top86.jpg

 

C타입 단자는 상시전원을 지원해 노트북이 꺼진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을 연결해 충전할 수 있다. (단, 노트북의 전원 어댑터는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top4.jpg

 

top102.jpg

 

블루투스를 지원해 다양한 액세서리를 무선으로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스피커와 마우스의 연결 모습으로 별다른 문제 없이 페어링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완벽하게 작동했다.

 

sbar711.jpg

 

top76.jpg

top75.jpg

 

이 제품은 활용도가 분명한 모델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일반 노트북과 달리 인강이나 기타 동영상, 오피스 프로그램, 인터넷 등만 원할하게 실행되면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다.

 

상단의 사진은 e학습터의 온라인 강의 영상을 실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딜레이 등의 불편없이 깔끔하게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급격한 구간이동시에도 버벅이는 느낌없이 빠르게 재생되었으며 음성도 명확하게 전달되어 강의를 보는데 불편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top140.jpg

 

워드와 파워포인트를 실행하고 PDF 문서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고성능 노트북과 비교해 느리다는 느낌을 받지 않았다. 다중작업은 힘들지만 오피스 프로그램의 단일작업시 성능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없을 것이다.

 

top80.jpg

 

웹서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예상대로 부드럽게 로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신경을 자극하는 순간적인 딜레이도없었으며 대부분의 노트북들과 같이 부드럽게 웹서핑을 할 수 있었다.

 

sbar12[1].jpg

 

top141.jpg

 

벤치마크 테스트를 실행한 모습으로 일반 노트북과는 확연한 성능차를 보이고 있다. (학습용 S/W 나 컨텐츠를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을 가진 노트북이다.)

 

bar4[1].jpg

 

 

bar5[1].jpg

 

top42.jpg

 

코로나 19로 인해 학습과 비즈니스용 노트북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특히 그래픽카드 수급 문제까지 겹치면서 노트북 시장은 비수기 없이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기 전까지는 학습용 노트북의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한 ASUS BR1100FKA-BP0514RA 는 부담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학습용 노트북으로 기대 이상의 높은 사용성을 보여주었다. 인텔 셀러론 N4500 프로세서와 4GB 메모리, 128GB eMMC 탑재로 학습에 필요한 S/W 나 컨텐츠를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었으며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어떤 환경에서도 편하게 노트북을 조작하고 영상을 볼 수 있었다.

 

특히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고 전용펜까지 제공되어 편하게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었으며 마우스를 사용하기 힘든 외부에서도 핑거터치를 이용해 손쉽게 노트북을 조작할 수 있었다.

 

내구성에 특화된 설계도 칭찬하고 싶다. MIL-STD-810H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한 노트북으로 사방에 고무커버를 부착해 추락등으로 인한 제품 파손을 방지했으며 백가드 향균처리로 유해세균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노트북을 관리할 수 있다.

 

다양한 고급기술 지원도 매력적이다. C타입 단자는 USB 3.2 Gen2 지원으로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했으며 PD충전을 지원해 전용 어댑터 뿐만 아니라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PD충전기를 이용한 전원 공급이 가능했다. 또한 마그네틱이 장착되어 이동중 상하판이 분리되지 않으며 프라이버시 셔터를 지원해 보안성도 높일 수 있었다.

 

작은 크기와 긴 배터리 사용시간으로 휴대성을 높인점도 마음에 들며 선명한 카메라 화질과 AI 잡음감소 마이크 및 스피커 탑재로 원할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ASUS BR1100FKA-BP0514RA 는 합리적인 가격에 학습용 노트북을 구입하고 싶은 학부모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높은 성능을 지원해 다용로도 노트북을 활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모델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한번 말씀드린다.) 기대 이상의 성능과 사용성을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차별화된 성능으로 활용성을 높였다, 삼성 갤럭시북 프로 NT950XDX-G51A

      삼성 갤럭시북 프로 시리즈는 기존 슬림 노트북을 압도하는 휴대성으로 프리미엄 슬림 노트북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프로세서와 GPU, 메모리 용량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 유저들은 가격이나 성능 등을 고려해 제품을 구입할 ...
    Date2021.07.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5
    Read More
  2. 프로를 위한 포터블 모니터, 크로스오버 140TU5 DEX 4K UHD AdobeRGB 멀티터치

      일반 모니터는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크기와 전원공급의 문제 때문에 휴대성은 전혀 고려할 수 없다. 그에 반해 포터블 모니터는 작은 크기와 전원 공급의 용이성으로 쉽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대화면으로 스마트폰 영...
    Date2021.07.2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03
    Read More
  3.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최신 gram, LG 그램15 15ZD90P-GX76K

      국내에서 최고급형 슬림 노트북을 구입하는 유저들은 일반적으로 대화면을 지원하면서도 가벼운 제품을 선호한다. 이런 이유로 15형 이상의 대화면에 1Kg 초반대의 무게를 지원하는 최고급형 슬림 노트북이 고가임에도 높은 판매량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Date2021.07.1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2
    Read More
  4. 작고 가벼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HP ZBOOK Firefly 14 G8 W1DRAV

      디자인이나 캐드, 3D 작업용 노트북은 프로세서와 GPU의 성능에 따라 작업시간이 좌우되기 때문에 고성능 부품을 사용한다. 열이 많이 발생하는 고성능 프로세서와 GPU의 특성상 차별화된 쿨링 솔루션이 적용되어야 하며 이러다 보면 자연스레 무게가 늘어...
    Date2021.07.1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9
    Read More
  5. 최신 게임을 144Hz 대화면으로 즐긴다, ASUS TUF Gaming F17 FX706HE-HX060

      라인업이 협소하고 퍼포먼스 만을 강조하는 일부 게이밍 노트북 제조사와 달리 ASUS 는 글로벌 게이밍 노트북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 답게 다양한 라인업으로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하고 있으며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게이밍에 특화된 키보드와 디스플레...
    Date2021.07.1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0
    Read More
  6. 학습에 최적화된 투인원 노트북, ASUS BR1100FKA-BP0514RA

      일부 제조사가 시장을 독점하다 시피 하고 있는 스마트폰 이나 태블릿PC와 달리 노트북 시장은 다양한 제조사가 경쟁하고 있어 디자인이나 가격, 성능등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기 수월하다.   특히 용도별로 노트북이 세분화 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손...
    Date2021.07.1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5
    Read More
  7. 작고 가벼운 가성비 노트북, HP 파빌리온 13-bb0531TU

      휴대성에 특화된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가벼운 노트북을 선호하는 국내 유저들의 기호에 맞춰 대부분의 제조사에서 1Kg 초반대의 슬림 노트북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유저들은 브랜드나 디자인등을 고려해 제품을 구입하면 된다.  ...
    Date2021.07.1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1
    Read More
  8. 화질에 특화된 다용도 모니터, 크로스오버 F2795 IPS FHD HDR 평면

      전문작업이나 게임용으로 PC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그에 맞는 모니터를 선택해야 한다. 화질이나 퍼포먼스에 따라 작업 효율성과 게임승패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모니터의 경우 한번 구입하면 고장날때 까지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
    Date2021.07.0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0
    Read More
  9. 압도적인 휴대성과 강력한 성능, HP 파빌리온 Aero 13-be0176AU

      집이나 사무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소에서 노트북을 사용해야 하는 유저들은 휴대성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한다. 노트북이 크면 가방 선택에 제약이 따르며 무거우면 피로감이 가중되기 때문이다. 작고 가벼운 제품을 선택하면 필요할 때 마다 일반 가방...
    Date2021.07.0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3
    Read More
  10. 작지만 강력한 최고급형 게이밍 노트북, Razer BLADE 14 R9 Zen3 R3070 QHD

      일반 노트북과 달리 게이밍 노트북은 장시간 최고성능으로 작동해야 하기 때문에 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쿨링 기술이 필수적이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게이밍 노트북이 듀얼쿨러를 제공하며 다량의 히트파이프를 장착해 칩셋의 열을 빠르게 식혀...
    Date2021.07.0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7
    Read More
  11. 휴대성에 특화된 고성능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북 840 Aero G8 46W27PA

      사무실에서만 사용하는 비즈니스 노트북은 굳이 가벼울 필요가 없다. 하지만 다양한 장소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반드시 휴대성을 고려해야만 한다. 무게가 늘어날수록 이동시 피로감이 커지기 때문이다.   단, 일반 노트북과 달리 비즈니스 노트북은 보...
    Date2021.06.3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3
    Read More
  12. 165Hz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크로스오버 27GQ3 QHD 패스트 165 게이밍 HDR

      게이밍 모니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성능이라 할 수 있다. 주사율과 응답속도에 따라 유저가 보는 움직임이 다르기 때문에 일반 모니터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며 어떤 맵에서도 높은 시인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밝고 화사한 영상을 구현해...
    Date2021.06.3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