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54.jpg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올인원 노트북으로 보급형 노트북과 확연히 비교되는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무게가 2Kg을 넘지 않고 배터리 사용시간도 길어 집이나 사무실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고급기능을 지원해 사용성을 높였으며 보안관련 기술도 지원해 중요 자료를 다루는 대학생이나 직장인 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100만원을 넘지 않거나 고성능 모델의 경우 살짝 넘는 수준으로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리뷰룰 진행 할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5 15ALC R5 또한 전작들과 같이 높은 성능과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AMD 라이젠 5500U 프로세서를 비롯해 8GB의 DDR4 메모리와 256GB NVMe SSD조합으로 전작을 뛰어넘는 강력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C타입 단자의 디스플레이 출력과 PD충전, LED 백라이트, 지문인식 센서 등의 고급기술 지원으로 사용성을 높였다.

 

특히 15.6형 대화면 지원으로 시원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멀티테스킹 작업도 편하게 실행할 수 있으면서도 1.62Kg에 불과한 무게와 긴 배터리 사용시간 으로 쉽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경쟁제품 대비 어떤 매리트를 가지고 있는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120.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sbar51.jpg

 

top121.jpg

 

아이디어패드 슬림5 15ALC는 탁월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이 매력적인 노트북으로 AMD 루시엔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업무용 S/W 사용에 불편이 없으며 캐주얼한 게임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이전 세대에 비해 사진 및 동영상 편집 앱 구동 속도가 약 2배 빨라져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의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전원 버튼에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긴 배터리 사용시간과 15분 충전으로 최대 3시간 사용할 수 있는 래피드 차지 기술이 적용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커버의 고급스러운 감촉이 돋보이며 가벼운 무게로 쉽게 휴대할 수 있는 차별화된 장점을 가직고 있다.

 

bar2.jpg

 

top65.jpg

 

top31.jpg

 

풀KIT 의 모습으로 노트북을 비롯해 휴대성을 높인 케이블 일체형 전원 어댑터가 제공되며 퀵 매뉴얼과 보증서, SATA HDD나 SSD 장착을 위한 커넥터와 볼트가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61.jpg

 

top32.jpg

 

357.4 x 233.17 x 19.9mm 의 크기와 1.64Kg의 무게를 지원한다. 제품의 두께가 2Cm를 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무게도 2Kg에 육박하는 일반적인 보급형 노트북 대비 무게도 가벼워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다. 대화면을 선호 하면서도 휴대성을 포기할 수 없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노트북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기존 아이디어 패드 시리즈와 같이 무척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라파이트 그레이 컬러를 적용하고 보급형 노트북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높은 마감완성도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특히 상판은 지문이나 먼지가 잘 묻어나지 않아 깔끔하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top122.jpg

 

15.6형 대화면을 지원하지만 3면 슬림베젤 적용으로 크기를 최소화 했다 손으로 들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으며 노트북 전용가방 뿐만 아니라 일반 서류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어 집이나 사무실 뿐만 아니라 강의실이나 커피숍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다.

 

top62.jpg

 

top33.jpg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15.6형 크기에 FHD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한다. 고급형 라인업인 요가 시리즌와 달리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NTSC 45%를 지원하지만 300nits 밝기의 IPS 패널을 탑재해 컬러 표현에서는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았다.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안티글레어 타입을 적용해 난반사로 인한 불편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슬림 베젤을 적용해 크기를 줄이는 동시에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테두리 부분에는 디스플레이 범퍼가 설치되어 충격 등으로부터 패널을 보호한다.

 

top123.jpg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HD 웹캠과 듀얼 어레이 마이크가 설치되어 화상회의나 채팅, 셀프촬영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웹캠 상단에는 프라이버시 셔터가 장착되어 해킹 등으로 인한 사생활 노출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top124.jpg

 

키보드의 모습으로 15.6형 대화면을 지원하는 제품답게 텐키가 장착된 풀사이즈 키보드를 장착해 숫자 입력이 많은 엑셀과 같은 오피스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다. 또한 보급형 제품들과 달리 LED 백라이트가 설치되어 야간에도 불편없이 타이핑 할 수 있다.

 

top125.jpg

 

가벼운 키감으로 피로감 없이 장시간 타이핑을 할 수 있으며 씽크패드 수준은 아니지만 높은 구분감으로 눈으로 확인하지 않고도 고속 타이핑이 가능했다. 또한 넓은 팜래스트가 손바닥을 받쳐주어 피로감을 최소화 했다. 손목이나 손가락 등의 피로감 없이 오랜시간 오피스 작업이나 각종 업무 및 학습용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126.jpg

 

힌지 부분에 통풍구가 설치되어 열전달로 인한 불쾌감을 유발하지 않으며 지문인식 센서를 내장한 전원버튼과 돌비오디오 지원 스피커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Fn 키에는 다양한 편의기능이 제공되어 (밝기, 소리, 에어플레인 모드 등등) 편하게 노트북을 조작할 수 있다.

 

팜래스트 중앙에는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터치패드가 부착되어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는 외부에서도 손쉽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top127.jpg

 

하단에 설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노트북의 기본 정보와 사용설명서, 보증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일반 노트북 대비 넓은 각도 조절을 지원해 미팅이나 회의 등에서 손쉽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top50.jpg

 

top38.jpg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원핸드 오픈방식이 적용되어 손쉽게 상판을 들어올릴 수 있었다.

 

top47.jpg

 

top39.jpg

 

기기 좌측면의 모습으로 전원 단자를 비롯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C타입 단자가 제공되며 디스플레이 연결을 위한 HDMI 단자와 헤드셋 연결을 위한 오디오 (COMBO) 단자를 지원한다.

 

top128.jpg

 

보급형 노트북과 달리 다양한 고급 기능을 지원하는 C타입 단자가 제공된다.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해 손쉽게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PD 충전 지원으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PD충전기를 사용해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USB 3.2 Gen2 지원으로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젠더를 사용하면 A타입의 일반 주변기기도 쉽게 장착할 수 있다.

 

top129.jpg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2개의 USB 3.2 Gen1 단자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배터리 마크가 있는 단자는 상시전원을 지원한다.) 데이터 백업을 위해 SD카드리더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상태확인을 위한 LED가 설치되어 있고 노트북 문제 발생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Novo 버튼도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59.jpg

 

top14.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뜨거워진 공기가 빠져 나가도록 통풍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13.jpg

 

top41.jpg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싱단과 하단에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팬과 칩셋이 설치된 상단에 통풍구도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전원설정을 균형조정 (밝기 50%, 에어플레인 모드, 저소음 모드) 으로 지정하고 슬라이드쇼를 무한 반복해 본 결과 22시간 04분 동안 재생된 후 시스템 대기모드로 진입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노트북을 끄고 1시간 동안 충전했을 때 52% 배터리가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스펙을 훌쩍 넘어서는 긴 배터리 사용시간이 무척 마음에 든다.)

 

top130.jpg

 

바닥면 내부의 모습으로 팬과 2개의 히트파이프가 설치된 것이 눈에 띄며 2242 규격의 256GB NVMe SSD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280 규격도 지원해 추후 업그레이드 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특히 하단에 SATA 슬롯을 제공해 손쉽게 저장용량을 늘릴 수 있다.

 

8GB 의 DDR4 메모리가 온보드로 제공되며 4990mA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하단에 설치되어 있다. 또한 고급형 인텔 무선랜카드 Wi-Fi 6 AX200 이 설치되어 고속 무선랜과 블루투스 활용이 가능하다.

 

@ 바닥면 분리 난이도 하 : 눈에 보이는 모든 볼트를 풀어준 후 모서리나 단자부 등의 틈을 헤라로 공략하면 분리가 가능하다. 단, 다소 뻑뻑하게 바닥면이 장착되어 있고 슬림하기 때문에 과도하게 힘을주지 말고 차근차근 분리하기 바란다.

 

top44.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65W 전원 어댑터를 비롯해 퀵 매뉴얼과 보증서가 제공되며 SATA 저장장치 추가를 위한 커넥터와 볼트가 포함되어 있다.

 

bar3.jpg

 

top64.jpg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 했음에도 휴대성을 고려해 설계한 것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sbar1.jpg

 

top108.jpg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최신 라이젠 '루시엔' 프로세서 5500U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6코어 12스레드 지원으로 보급형 노트북과는 확연한 성능 차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내장그래픽인 라데온 그래픽의 성능도 향상되어 게임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8GB DDR4 3200MHz 메모리와 256GB NVMe SSD가 탑재되어 빠른 체감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인텔 고급형 무선랜카드와 HD 웹캠 등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리도스로 판매되는 제품들과 달리 윈도우 10 Home이 기본 설치되어 OS 와 드라이버 설치의 불편이 없으며 정품 OS를 사용해야 하는 기업환경에서도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sbar2[1].jpg

 

top107.jpg

 

top106.jpg

 

레노버의 셋팅 프로그램 Vantage의 실행 모습으로 시스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전원 및 오디오/영상, 입력장치 등의 디테일한 설정을 지원한다. (노트북 구입후 자신에 맞게 옵션을 조정하기 바란다.)

 

top105.jpg

 

top104.jpg

 

Vantage 툴바 지원으로 자주 사용되는 기능을 빠르게 조정할 수 있으며 돌비 오디오 앱이 제공되어 사용자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만들 수 있다.

 

top79.jpg

 

top96.jpg

 

전원 버튼에 지문인식 센서가 설치되어 보안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윈도우즈 헬로 (설정-계정-로그인옵션) 에 비밀번호와 지문을 등록한 후 간편하게 로그인을 실행할 수 있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중요 자료를 다루지만 자주 자리를 비우는 직장인이나 대학생등이 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117.jpg

 

노트북 측면에 Novo 버튼을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다. 노트북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부팅 순위 등을 설정해야 할 경우 꺼진 상태에서 사진과 같이 Novo 버튼을 누르면 전용 UI 가 활성화 되어 리커버리 (복구) 등을 실행할 수 있다.

 

top95.jpg

 

top74.jpg

 

윈도우 10 에서 기본 지원하는 사용자 휴대폰 기능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다. 학습이나 작업중 스마트폰을 들고 확인할 필요없이 문자나 SNS, 매신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저장된 사진을 보거나 앱을 실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sbar3[1].jpg

 

top93.jpg

 

노트북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이 노출될 때 까지의 시간 (콜드부팅) 을 측정했는데 8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다림의 지루함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4[1].jpg

 

top103.jpg

 

HD 웹캠의 화질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어두운 실내임에도 비교적 밝고 선명한 영상을 보여주었다. 화상회의나 인터넷 강의 , 셀프촬영 등의 용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5[1].jpg

 

top131.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캐주얼한 작업시에는 저전력으로 구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 게임과 같이 고성능을 필요로 할 때에는 50W 에 육박하는 소비전력으로 작동해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다.

 

sbar17.jpg

 

top98.jpg

 

CPU 온도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Idle 상태 (실내온도 26도, 고성능 모드) 에서는 37~40도 정도로 동작했으며 게임 실행시에는 72도 정도까지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윈도우 전원모드와 레노버 밴티지 성능 옵션을 고성능으로 맞춰놓고 테스트를 진행했다. 옵션을 낮추면 Idle 시 온도가 30도 초반까지 낮아진다.

 

top118.jpg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게임 실행시 열분포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팬이 설치된 오른쪽은 온도가 낮은데 반해 칩셋이 설치된 중앙과 왼쪽은 온도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팜래스트는 온도가 낮아 손을 올려두어도 열로인한 스트레스가 없다.

 

top119.jpg

 

팬소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아이들 상태나 문서작업 등을 할 경우 팬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았으며 게임을 실행하면 팬이 최대속도로 동작해 소음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 고성능 노트북 대비 작은편이며 우렁찬 스피커 사운드에 대부분 묻혀 테스트 내내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없었다.

 

sbar6[1].jpg

 

top132.jpg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IPS 패널이 탑재된 모델답게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반전이나 채도저하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78.jpg

 

15.6형 대화면에 FHD 해상도를 지원해 사진과 같이 여유롭게 2개의 창을 띄어두고 작업할 수 있다. 일정수준 이상의 높은 성능을 구현하는 제품으로 두 개의 창 정도는 여유롭게 띄어두고 사용할 수 있다.

 

sbar7[1].jpg

 

top72.jpg

 

top94.jpg

 

HDMI 단자 뿐만 아니라 C타입 단자도 디스플레이 연결을 지원해 총 3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다. (4K 모니터도 정상적으로 연결 되었다.) 고성능 노트북으로 고해상도 모니터를 연결해 영상을 즐기거나 다중창을 띄어두고 작업을 하는데 불편은 없을 것이다.

 

sbar9[1].jpg

 

top102.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5.6형 대화면에 슬림베젤 지원으로 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으며 IPS 패널을 제공해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없이 편하게 동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최고급형 노트북과 같은 화질은 기대할 수 없지만 영화감상용으로는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top101.jpg

 

MP3 파일을 이용해 스피커의 사운드를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돌비 오디오 지원모델 답게 시원시원한 소리를 들려 주었다. 사운드에 특화된 제품대비 저음이 약간 아쉬운감은 있지만 출력이나 기본적인 음질은 매우 만족스러웠다. 음악 보다는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에 특회된 소리라 말씀드리고 싶다.

 

top100.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CPU 점유율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2-4% 정도의 점유율을 보여 주었다. 웹서핑과의 멀티테스킹 시에도 40% 후반까지 점유율이 올라갔지만 영상을 즐기는데 문제는 없었다.

 

sbar70[1].jpg

 

top5.jpg

 

top109.jpg

 

이 제품은 C타입 단자가 USB 3.2 Gen2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상단의 사진은 외장 SSD를 이용해 속도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USB 3.2 Gen1과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었다.

 

top82.jpg

 

C타입 단자와 배터리 아이콘이 그려진 A타입 단자는 상시전원을 지원해 노트북이 꺼진 상태에서도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다. (레노버 Vantage에서 USB 상시전원 설정을 해야한다.) 상단의 사진은 충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원할하게 스마트폰이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회사나 집에서 굳이 충전기를 찾아다닐 필요가 없을 것이다.

 

top4.jpg

 

top99.jpg

 

블루투스를 지원해 다양한 액세서리를 무선으로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사진과 같이 외장 스피커나 마우스 등도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sbar10[1].jpg

 

top97.jpg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편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고성능 슬림 노트북 답게 부드럽게 편집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전문적인 디자인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심플한 작업이나 사진편집 용도로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 46장의 원본 사진 (총 180MB) 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는데 27 초가 소요되었다.

 

sbar11[1].jpg

 

top110.jpg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해 4K 동영상의 인코딩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5분 22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12[1].jpg

 

top133.jpg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해 노트북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보급형 노트북과 확연한 성능차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문서작업이나 웹서핑은 물론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S/W를 실행하는 용도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top134.jpg

 

3DMARK를 이용해 3D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캐주얼한 온라인 게임은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는 높은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top111.jpg

 

NVMe SSD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즐길 수 있다. 용량도 256GB를 지원해 저장용량의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sbar13[2].jpg

 

top135.jpg

 

인기게임 LOL을 이용해 성능 테스트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매우 높음 옵션에서 (연습모드) 125-174 프레임을 보여 주었다. 멀티게임도 성능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다.

 

top136.jpg

 

오버워치를 이용해 프레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중간' 옵션에서 85-121 프레임을 보여주었다. 오버워치 정도는 충분히 플레이 할 수 있는 성능을 보여주는 노트북이다.

 

bar4[1].jpg

 

 

bar5[1].jpg

 

top46.jpg

 

적당한 가격에 높은 성능을 구현하며 휴대성까지 고려한 가성비 노트북이 특히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리뷰를 진행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5 15ALC R5는 높은성능 대비 낮은 가격대로 판매되는 전형적인 가성비 노트북으로 직장인이나 대학생 등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을 넘어서는 높은 성능이라 할 수 있다. 6코어 12스레드에 총 11MB 캐시가 내장된 최신 AMD 라이젠 프로세서 5500U를 탑재하고 8GB 메모리와 256GB NVMe SSD를 지원해 대부분의 작업을 부드럽게 진행할 수 있었다. 특히 높은 3D 퍼포먼스와 낮은 온도로 게임 용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가성비 모델임에도 다양한 고급기술이 적용된 것 또한 무척 마음에 든다. 기본적으로 C타입 단자가 디스플레이 출력과 PD충전을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지문인식 센서와 프라이버시 셔터가 장착되어 높은 보안성을 구현한다. 여기에 LED 백라이트가 제공되어 야간에도 작업에 집중할 수 있었다.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을 충분히 살린 디자인도 매력적이며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음에도 무게가 1.64Kg 에 불과해 쉽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는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밝고 선명한 IPS 디스플레이 마음에 들며 시원시원한 사운드를 지원해 게임이나 영상에 쉽게 몰입할 수 있었다. (동 가격대의 노트북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출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업무나 학습, 게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노트북을 필요로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휴대성이 더해진 제품으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최상의 가성비를 경험하다, HP 255 G8 46U34PC

      자동차를 구입할 때 비용이 더 들더라도 다양한 옵션을 추가해 차량을 구입하는 유저들이 있는가 하면 별도의 옵션을 추가하지 않고 차량을 구입하는 유저들도 상당히 많다. 비용이나 사용자의 취향등에 따라 선택은 달라지게 된다.   노트북도 자동차와 크...
    Date2021.06.1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9
    Read More
  2. 온몸으로 느끼는 강렬한 파티 사운드, JBL XTREME3 블루투스 스피커

      10W 정도의 출력만 지원해도 좁은 공간을 소리로 채우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다. 이런 이유로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는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만으로 충분히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하지만 사방이 완전히 개방된 캠핑이나 넓은 매장, 기타 야...
    Date2021.06.1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04
    Read More
  3. 휴대성과 성능모두 만족스러운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씽크북 14 G3 ACL 21A2000CKR

      업무에 사용되는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높은 성능을 구현해야 하며 차별화된 보안성으로 중요 자료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야 한다. 또한 높은 내구성을 구현해 충격 등으로 인해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도록 설계해야 한다.   상단의 조건은 대...
    Date2021.06.1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4
    Read More
  4. 휴대성까지 생각한 가성비 노트북, DELL 인스피론 14 5415 WH01KR

      백신이 빠르게 보급되어 마스크를 벗고 다닐 날이 멀지 않았지만 여전히 확진자가 4-500명 대를 유지하고 있어 기업이나 초중고에서는 재택근무와 인터넷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업무와 학습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 비수기임...
    Date2021.06.0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5
    Read More
  5. 스타일 살린 퍼포먼스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5 15ALC 82LN0068KR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올인원 노트북으로 보급형 노트북과 확연히 비교되는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무게가 2Kg을 넘지 않고 배터리 사용시간도 길어 집이나 사무실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편하게 사...
    Date2021.06.0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2
    Read More
  6. 아름다운 고성능 올인원PC, ASUS Zen AiO 24 M5401WUAT-WA063T

      올인원PC는 모니터와 본체가 분리된 데스크탑PC와 달리 모든 것이 하나로 이루어져 케이블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으며 모니터 정도의 작은 크기로 좁은 책상에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노트북과 달리 20형 이상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인강이나 ...
    Date2021.06.0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0
    Read More
  7. 퍼포먼스와 휴대성을 모두 만족시킨다, DELL 인스피론15 5510 DN5510-WH02KR

      휴대성과 성능 모두를 만족시키는 노트북을 찾기란 그리 쉽지 않다. 휴대성에 특화된 슬림 노트북의 경우 저전력 프로세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성능에 한계가 있으며 퍼포먼스에 특화된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사용하는 부품이 많고 열을 식혀주기 위해 듀얼...
    Date2021.06.0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1
    Read More
  8. 당신을 만족시킬 프리미엄 투인원 노트북, MSI 써밋 E13 Flip EVO 화이트

      슬림 노트북의 경우 디자인만 다를뿐 성능이나 휴대성, 기능등이 비슷비슷 하다고 생각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다. 이런 이유로 제품의 스펙이나 특징등을 자세히 확인하지 않고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적으로 상당히 안타깝다.   예를들어 게...
    Date2021.06.0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1
    Read More
  9. 퍼포먼스로 승부하는 게이밍 노트북, ASUS TUF Gaming F15 FX506HM-HN003

      대부분의 노트북 제조사가 단일 게이밍 라인업으로 제품을 출시하는데 반해 ASUS 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제품을 출시한다.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기능이나 퀄리티 면에서도 최고를 추구하는 ROG 시리즈와 가성비에 특화된 TUF 시리즈로 나뉘어져 있으며 두 ...
    Date2021.06.0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11
    Read More
  10. 얇고 가벼운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Razer BLADE 15 Advanced 10Gen R3080 QHD

      게이밍 노트북은 가격이나 퍼포먼스에 따라 급이 분명히 나뉜다. 보급형 게이밍 노트북은 100만원 초반대에 판매되며 최신 3D 게임도 즐길수 있지만 옵션 타협이 필수적이다. 고급형 제품의 경우 100만원 초반대부터 후반대 까지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
    Date2021.06.0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1
    Read More
  11. 당신이 상상한 그이상의 성능, XPG XENIA Xe GAMING LIFESTYLE ULTRABOOK

      슬림 노트북은 동일한 프로세서를 사용하더라도 제품간 상당한 성능 차이를 보인다. 특히 최고급형 슬림 노트북에 탑재되고 있는 11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의 경우 메모리 용량이나 발열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어떤 부품이 추가적으로 사용되는지...
    Date2021.05.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5
    Read More
  12. 강력한 성능과 깔끔한 디자인, DELL 인스피론 14 5410 2in1 DN5410A-WH04KR

      디스플레이가 자유롭게 회전하는 투인원 노트북은 높은 사용성을 구현한다.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는 노트북으로 활용하다가 외부에서는 손쉽게 태블릿PC로 변신시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터치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마우스를 사용하기 힘든 상황에서도 노트...
    Date2021.05.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 131 Next
/ 131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