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5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게임을 즐길때 전용 헤드셋을 사용하는 이유는 높은 차폐성과 게임에 특화된 입체음향을 구현하기 때문이다. 헤드셋을 장착하는 자체로 주변의 잡소리가 상당부분 감쇄되고 입체음향을 지원해 적의 작은 움직임도 소리로 전달되어 빠르게 반응할 수 있으며 강력한 저음 지원을 바탕으로 사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들려주고 소리만으로 적의 방향을 알 수 있어 게이밍 헤드셋을 고집하는 유저들이 무척 많다.

높은 편의성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고가의 모델들은 블루투스나 USB 동글을 지원해 무선으로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양쪽의 유닛에 볼륨조절 버튼이나 다이얼을 비롯해 다양한 컨트롤러가 부착되어 게임 실행중 실시간으로 각종 기능을 조정할 수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 WIRELESS 는 사운드와 편의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최고급형 게이밍 헤드셋으로 2.4GHz 와 블루투스 무선방식을 모두 지원해 케이블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A타입 유선연결이나 동글을 제공하는 경쟁 모델들과 달리 C타입의 동글을 지원해 PC나 노트북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닌텐도 스위치, 핸드헬스 게이밍 PC 등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를 별도로 장착하는 경쟁 모델들과 달리 빌트인 노이즈캔슬링 마이크를 지원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으며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에 노바 음향 시스템 지원으로 시원시원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게이밍 헤드셋 답게 360 스퍼럴 오디오 기술을 지원해 적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하고 한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10만원 미만의 보급 & 중급형 게이밍 헤드셋과는 확연히 다른 음질과 기능, 편의성을 제공하리라 예상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국내 정식수입 제품은 박스 후면에 정품을 인증하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QR코드를 스캔해 정품등록을 하면 2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병행수입이나 직구 제품의 경우 수입사에서 A/S를 받을 수 없다. 안심하고 사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정품을 구입하기 바란다.)

풀KIT의 모습으로 최고급형 게이밍 헤드셋 답게 다양한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헤드셋을 비롯해 2.4GHz 무선연결을 위한 C타입 리시버와 3.5mm 오디오 케이블, 충전을 위한 USB 케이블, A타입 to C타입 (Female) 케이블이 제공되며 사용 설명서와 종이로된 피규어가 제공된다. @ 마이크 내장형 제품이다. 이점 참조 바란다.

약 325g 의 무게를 지원한다. 크고 무거운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들과 달리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무겁지 않아 장시간 편하게 착용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기의 디자인은 누가봐도 고급형 제품이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을 정도로 고급스럽다. 두껍지 않은점이 아주 마음에 들며 무광의 블랙 컬러에 높은 마감 완성도로 보급형 헤드셋에서는 느낄 수 없는 세련된 멋을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스피커 플레이트와 헤어밴드 교체가 가능해 (스틸시리즈 홈페이지에서 구입 가능) 색다른 디자인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무게를 측정한 모습으로 323g으로 측정되었다. 고급기술을 지원하는 최고급형 게이밍 헤드셋으로 다양한 부품을 사용해 아주 가볍지는 않지만 머리에 착용했을 때 부담이 크지 않아 장시간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의 큰 장점중 하나로 뛰어난 호환성을 말씀드릴 수 있다. 유선 연결이 가능해 오디오 단자를 사용하는 PC나 노트북 등과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C타입 동글은 물론 A타입 변환 케이블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기술도 적용되어 노트북은 물론 스마트폰이나 플레이 스테이션과 같은 게임콘솔, VR 기기등과도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도 C타입 단자를 지원하며 ASUS ALLY 나 레노버 리전 고 등의 핸드헬스 게이밍PC 도 C타입을 지원해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 WIRELESS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동글의 크기가 크거나 무거워 장착했을 때 디자인을 해치거나 단자에 부담을 주는 일부 무선 헤드셋과 달리 동글이 작고 가벼워 깔끔하게 장착하고 사용할 수 있다.

C타입 단자를 지원하지 않더라고 연결에 문제는 없다.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블루투스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구형 디바이스나 블루투스 연결만을 지원하는 제품들과도 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모델이다.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 WIRELESS 는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노바음향 시스템을 적용해 귀를 자극하지 않는 카랑카랑한 고음과 정돈된 미드레인지, 바닥으로 깔리는 깊은 저음으로 귀를 가득 채워준다. 특히 전용 S/W 인 스틸시리즈 GG에 있는 Sonar를 사용해 사용자나 컨텐츠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적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입체음향 사운드인 360 스퍼럴 오디오를 지원해 FPS 게임에서 적의 움직임을 사운드로 인지할 수 있으며 한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사실적인 효과음 재생으로 실제 전장에 있는듯한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다.

귀를 보호하는 이어패드는 분리가 가능해 장시간 사용후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매쉬 재질로 귀에서 발생하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며 불쾌감을 유발하지 않으며 뛰어난 쿠션감으로 장시간 착용했을 때 머리나 귀의 통증을 최소화 한다. 또한 귀를 완전히 덮도록 설계되어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스틸시리즈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이어패드를 판매하고 있다.)

음성채팅이나 통화등을 위한 마이크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분리형 마이크를 지원해 휴대가 쉽지 않고 분실의 위험까지 있는 제품들과 달리 유닛 내부로 쏙 들어가는 빌트인 방식을 지원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마이크에는 AI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되어 음성 전달시 키보드의 타건음이나 기타 소음없이 명확하게 음성만을 전달한다. 특히 소나 S/W의 ClearCast AI 알고리즘은 팀채팅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잡소리를 제거해 명확하게 의사를 전달할 수 있다. (배경 소음을 최대 25dB까지 줄여준다.)

디자인 부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스피커 플레이트가 분리되어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마그네틱이 부착되어 편하게 탈부착 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왼쪽 유닛에는 마이크를 비롯해 유선 연결을 위해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설치되어 있고 볼륨조정 다이얼과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장착되어 있다.

오른쪽 유닛의 모습으로 충전을 위한 C타입 단자와 전원 버튼,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설치되어 있고 효과음과 팀채팅시 음성의 크기를 배분할 수 있는 다이얼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중요한 전략을 예기할 경우 팀채팅 음성을 높이고 혼자 게임을 풀어나가야 할 경우 팀원 음성이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효과음의 볼륨을 올려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 C타입 충전시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제품이 고장날 수 있다. 최신 스마트폰 등에서 사용하는 고속 충전기는 사용 불가하며 PC나 노트북의 USB 단자를 사용하거나 낮은 전압의 충전기를 사용해야 한다. 이점 참조 바란다.

머리크기가 다른 사용자들이 모두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입체적인 각도 조절을 지원한다. 길이를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닛의 각도 조정 및 회전이 가능해 착용시 불편을 최소화 했다. (동영상을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헤어밴드에 메모리폼이 설치된 일반 헤드셋과 달리 지지대와 헤어밴드가 분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헤어밴드는 부드러운 재질로 머리의 통증을 최소화 하며 일반 제품들과 달리 길이 조절이 가능해 머리크기에 따라 조절해 착용감을 높일 수 있다.

무선연결에 특화된 모델이지만 오디오 단자를 지원해 유선 연결도 가능하다. (배터리가 떨어지더라도 편하게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C타입의 동글이 제공되어 최신 노트북이나 PC는 다이렉트로 연결할 수 있으며 (대부분 C타입 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A타입 변환 케이블을 제공해 구형 PC나 노트북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도입부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블루투스 5.0을 지원해 C타입 동글을 연결할 수 없는 디바이스에서도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한 모습으로 (블루투스 버튼을 3초 정도 길게 누르면 파란불이 빠르게 깜빡이며 페어링 모드로 진입한다.) 원할하게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설명서와 C타입 동글, 3.5파이 오디오 케이블, USB 충전 케이블, A타입 변환 케이블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페이퍼 피규어를 지원한다.

고가의 음감용 헤드폰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세련된 디자인과 듀얼 무선방식 지원으로 편의성을 높인 설계가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테스트를 통해 착용감과 음질, 기능 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착용감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을 충분히 고려한 모델답게 귀가 툭 튀어나와 보이는 일명 '요다현상' 은 없었다. 실내에서 대부분 사용하는 게이밍 헤드셋이지만 아웃도어 용도로도 전혀 손색없는 모델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다. (최근 테스트한 헤드셋중 착용했을 때의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드는 모델이다.)

머리가 작은 청소년이나 여성들은 물론 머리가 큰 성인남성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군시절 전투모 58호를 썻던 필자가 헤드셋과 내부의 헤어밴드 길이를 최대로 늘이고 착용했을 때 여유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작은 헤드셋은 아예 사용하지 못하고 일반 헤드셋도 약간 끼는 느낌을 받았다.)

플렉시블 마이크가 유닛에 내장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쉽게 고정시킬 수 있었으며 영 측면엔 있는 버튼이나 다이얼도 편하게 작동할 수 있었다. (자주 사용하다 보면 버튼이나 다이얼 위치가 익숙해져 극박한 게임 상황에서 빠르게 조정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 장시간 게임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귀나 머리부분에 압력이 적어 통증이나 피로감도 없었다.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다.)

C타입 동글을 PC나 노트북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스틸시리즈 GG 설치창이 실행되어 손쉽게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상단의 사진은 엔진 메뉴로 이동한 모습으로 새로운 펌웨어가 나올 경우 설치할 수 있도록 안내창이 표시된다. (항상 최신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엔진 메뉴에서는 EQ와 다양한 프로파일을 제공하며 디테일한 마이크 설정을 제공한다. 또한 배터리 절약을 위해 전원옵션을 제공하며 블루투스 관련 기능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C타입 동글을 PC에 연결해 게임을 즐기다가 블루투스 연결된 스마트폰에서 전화가 오면 벨소리가 울려 받을 수 있다.

Sonar 메뉴로 이동하면 더 디테일한 사운드 설정이 가능하다. 믹서를 통해 오디오 관련 기기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게이밍 메뉴에서는 유명 게임에 최적화된 EQ 프로파일이 제공해 최상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커스텀 EQ와 FPS 게임을 위한 전용 설정을 제공한다. (게임 뿐만 아니라 채팅이나 미디어용 세부 설정도 지원한다.)

FPS 게임 오버워치 2와 배틀필드 2042를 이용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360 스퍼럴 입체음향 기술을 지원하는 모델답게 총소리나 적의 움직시 발생하는 소리의 방향을 인지할 수 있어 빠르게 대응할 수 있었다. 특히 작은 소리도 헤드셋에서 명확하게 표현해줘 적의 이동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다.

차폐성도 상당히 뛰어난 편으로 키보드의 타건음이나 마우스 버튼의 딸깍거림, 기타 소음이 거의 유입되지 않았으며 무겁게 깔리는 저음과 카랑카랑한 고음이 더해져 사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다. (사운드 밸런스가 상당히 좋고 고음이 쏘지 않아 볼륨을 높여도 귀가 피로하지 않았다.)

또한 유닛에 볼륨 다이얼이 설치되어 게임이나 컨텐츠에 맞게 볼륨을 조절하는 것이 무척 용이했다. 다이얼의 크기도 크고 편한 위치에 장착되어 적응만 되면 아주 빠르게 볼륨을 컨트롤 할 수 있을 것이다.

디아블로 4를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으로 게임 특유의 무거운 분위를 사운드가 잘 표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눈을 감고 소리만 들으면 상당히 음산하다.) 궁극기 사용시 효과음을 확실하게 표현해 높은 타격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 게임은 물론 효과음 재생이 중요한 동영상 감상에서도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 후 게임을 실행해 보았는데 끊킴이나 딜레이 등의 오작동이 전혀 없었으며 2.4GHz 무선연결과 같이 깔끔한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평소 스마트폰을 이용해 게임을 많이 즐긴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노트북을 이용해 음악을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으로 대부분의 게이밍 헤드셋과 같이 저음이 강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저음을 선호하는 필자조차도 과하다고 느낄 정도였다.) 하지만 이 제품은 스틸시리즈 GG에서 다양한 프로파일을 제공하며 EQ설정도 가능해 사용자에 맞게 음색을 설정할 수 있는 모델이다. EQ만 잘 만져주면 충분히 음감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저가형 게이밍 헤드셋과 가장 차별화되는 부분중 하나이다.)

전화통화 테스트를 통해 마이크의 감도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전화를 받는 일반 통화와 같이 깔끔하게 음성을 전달해 주었다. 특히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해 기계식 키보드의 타건음 등이나 기타 생활소음을 걸러주어 편하게 통화를 할 수 있었다.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노트북이나 PC에서 게임 실행중에도 전화가 오면 벨소리가 들려 바로 받을 수 있다.)

테스트 내내 '게이밍 헤드셋으로만 사용하기에는 아까운 제품'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음질은 물론 기능이나 디자인에서 그동안 보아왔던 게이밍 헤드셋과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집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노트북이나 핸드헬스 PC,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게임이나 동영상을 즐기는 유저들이라면 아웃도어 용도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착용감이 생각한다.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 화려하기는 하지만 크기가 커 요다현상이 발생하거나 촌스러운 느낌을 주곤 하는데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 WIRELESS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음감용 헤드폰과 흡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이질감이 들지 않았다.

또한 헤드셋 자체 길이조절이 가능하고 내부의 헤어밴드도 길을 조정할 수 있어 필자와 같이 머리가 큰 유저들도 편하게 장착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이어쿠션이 장착되어 장시간 착용했을 때 귀에 통증이 거의 없었다. 무게도 부담스럽지 않아 장시간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연결방식 지원으로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다. C타입 동글을 지원해 PC나 노트북, 플레이 스테이션과 같은 게임콘솔 뿐만 아니라 닌텐도 스위치, ASUS ALLY와 같은 핸드헬스 게이밍PC와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지원으로 동글 연결이 힘든 디바이스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퀄리티 높은 사운드도 인상적이었다. 게이밍 헤드셋에서 가장 중요한 입체감을 살리기 위해 360 스퍼럴 오디오 기술을 적용한 모델로 FPS 게임에서 적의 작은 소리도 분명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위치도 바로 파악할 수 있었으며 바닥으로 깔리는 단단한 저음 재생으로 현장감을 한층 높여주었다.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술지원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채팅 음성과 게임 사운드 볼륨을 사용자 임의대로 조정할 수 있어 깔끔하게 대화를 할 수 있고 무쌍모드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으며 빌트인 플렉서블 마이크가 부착되어 마이크 관리가 손쉬웠다. (게이밍 헤드셋은 케이블과 마이크 관리가 쉽지 않은데 이 제품은 무선에 빌트인 방식의 마이크 지원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전용 S/W 지원을 칭찬하고 싶다. 사운드나 기능 설정이 불가하거나 제한적인 보급형 제품들과 달리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스틸시리즈 GG를 지원해 사용자에 맞게 음색을 설정할 수 있으며 마이크 등도 디테일하게 조정할 수 있다.

장시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이 필요한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듀얼 무선방식 지원에 퀄리티 높은 사운드가 더해진 최고급형 제품으로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
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듀얼 디스플레이로 프리미엄 노트북 ASUS젠북 듀오 UX8406MA-PZ153W

    노트북은 휴대가 불가능한 데스크탑PC와 달리 작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배터리가 내장되어 자유롭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최상급의 게이밍 노트북이나 크리에이터 노트북의 경우 고성능 데스크탑PC 이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할 만큼 성능도 진일보해 다용...
    Date2024.02.2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8
    Read More
  2. 팰월드를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슬림 게이밍노트북, MSI GF63 Thin 12VE-i7

    이미지 확대보기 게이밍 노트북의 성능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지만 그에 비례해 가격도 올라가고 있다. 100만원 중반이면 고급형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었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200만원 정도는 투자해야 고급형 모델을 구입할 수 있다. 직장인들이야...
    Date2024.02.1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4
    Read More
  3. 압도적 몰입감 선사하는 4K 게이밍 모니터, MSI G321CU 게이밍 4K 144 HDR

    고해상도 게이밍이 힘들었던 예전과 달리 PC의 성능이 일취월장 하면서 QHD 나 4K 해상도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게이밍PC를 구입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QHD 를 고려해 CPU 나 그래픽카드를 구입하며 하이엔드 유저들은 4K로 게임을 즐길...
    Date2024.02.1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5
    Read More
  4. 작고 빠른 외장 SSD, SK하이닉스 Tube T31 Stick SSD

    MB급의 데이터 전송이 많을경우 USB 메모리를 추천한다. 작은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쉽게 휴대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USB 3.x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시직하면서 부터 속도도 빨라져 데이터 전송시간도 상당히 짧아졋다....
    Date2024.02.0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85
    Read More
  5. 빠르고 선명한 대화면 슬림노트북, 삼성 갤럭시북4프로 NT960XGQ-A52A 유니씨앤씨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의 컴팩트 노트북을 좋아하는 글로벌 시장과 달리 국내 유저들 (특히 대학생) 은 날렵하고 가벼우면서도 화면이 큰 노트북을 선호한다. 이런 이유로 삼성이나 엘지와 같은 국내 제조사들은 15.6형이나 16형 모델을 발빠르게 출시하며 ...
    Date2024.02.0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7
    Read More
  6. 고음질 듀얼무선 게이밍 헤드셋,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 WIRELESS

    게임을 즐길때 전용 헤드셋을 사용하는 이유는 높은 차폐성과 게임에 특화된 입체음향을 구현하기 때문이다. 헤드셋을 장착하는 자체로 주변의 잡소리가 상당부분 감쇄되고 입체음향을 지원해 적의 작은 움직임도 소리로 전달되어 빠르게 반응할 수 있으며 강...
    Date2024.02.0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0
    Read More
  7. 옵션타협 필요없는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MSI 벡터 17 HX A14VHG-i9 QHD

    인텔에서 더 강력한 성능으로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14세대 인텔코어 HX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더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유저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대부분의 노트북 제조사는 발빠르게 14세대 인텔코어 HX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을 선보...
    Date2024.01.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0
    Read More
  8. 즐거운키감 선사하는 유무선 기계식키보드, 한성 TFX GTO Wireless 산토리니·로보

    PC로만 업무나 학습을 하는 시대는 지나갔다.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는 PC를 사용하지만 외부에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을 이용해 메일을 확인하고 메신저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또한 엑셀등의 각종 문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모바일 디바이스...
    Date2024.01.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7
    Read More
  9. 14세대 인텔코어 위한 게이밍 메인보드, MSI MAG B760M 박격포맥스 WIFI

    인텔이 14세대 Non-K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메인스트림급 모델인 i5-14400는 코어나 캐시 용량의 변경은 없지만 클럭을 높여 성능 향상을 꾀했으며 고성능 제품인 i7-14700 은 효율코어를 4개 늘어 전작과 비교되는 강력한 성...
    Date2024.01.1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7
    Read More
  10. 옵션조정 필요없는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STRIX G834JYR-R6030W

    최고의 스펙으로 구성된 하이엔드 노트북은 엄청난 성능으로 풀옵션 게이밍이 가능하고 캐드나 3D 와 같은 전문작업도 원할하게 실행할 수 있다. 가성비에 특화된 200만원 미만대의 노트북들과는 확연한 가격 차를 보여지만 그에 걸맞는 성능과 사용성을 보여...
    Date2024.01.1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8
    Read More
  11. 최신 게임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게이밍 노트북, MSI Sword GF76 B13VFK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동일 가격이라도 스펙이 확연히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입전 반드시 스펙을 확인해야 한다.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GPU를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하며 CPU 와 메모리 용량, 패널의 주사율 등도 반드시 확인해야 최신 게임을 부드럽...
    Date2024.01.1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1
    Read More
  12. 가격부담 줄인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 한성컴퓨터 GK787SE 오피스마스터 토독·뽀송

    오랜시간 PC를 사용하는 사무직 종사자나 대학생이 PC를 구입할때 조언을 구하면 성능 보다는 항상 만져야 하는 키보드나 마우스 선택에 신경쓰라고 예기하곤 한다. 많은 유저들이 예산의 대부분을 CPU 나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에 투자하고 남은 짜투리 비...
    Date2024.01.1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