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24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15.jpg

 

터치 디스플레이 기반의 투인원 노트북은 특유의 높은 활용성으로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터치의 인식율이 떨어져 답답함을 유발했던 예전 제품들과 달리 최신 제품들의 경우 스마트폰과 같은 부드러운 멀티터치가 가능해 손가락이나 펜 만으로도 불편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투인원 노트북은 컨텐츠 생산성을 보장 하면서도 보다 편하게 저장된 컨텐츠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이런 이유로 점점 시장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DELL Inspiron 15 7586 D001I7586501KR 는 높은 완성도와 퍼포먼스를 구현 하면서도 다양한 용도로 노트북을 활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투인원 노트북으로 최신 제품답게 8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에 터치 디스플레이, 1,024단계의 필압을 지원하는 액티브펜 지원으로 사용성을 극대화 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용으로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윈도우 10 Pro와 지문인식 센서 등을 기본 지원하며 선명한 디스플레이와 시원시원한 사운드 지원으로 보급형 모델들과 차별화를 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가성비만을 고려한 노트북과는 질적으로 다른 모습을 보여주리라 예측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133.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bar17.jpg

 

top135.jpg

 

DELL Inspiron 15 7586 시리즈는 프로세서나 그래픽, 메모리와 스토리지 용량, 디스플레이 해상도 등에 따라 3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다. 기본적으로 높인 하드웨어 스펙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활용도나 가격 등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최상위 제품인 D005I7586503KR은 강력한 하드웨어 스펙으로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부드럽게 구동할 수 있으면서도 다른 모델들과 달리 4K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한차원 높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 TrueLife IPS 패널에 델 시네마 기술이 적용되어 선명함이 살아있는 영상을 구현 하면서도 1,024 필압을 지원하는 액티브 펜을 통해 전문적인 드로잉 작업도 가능하다.

 

bar2.jpg

 

top76.jpg

 

풀KIT 의 모습으로 노트북을 비롯해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퀵 매뉴얼이 지원되며 액티브 펜이 기본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14.jpg

 

top79.jpg

 

359.86 x 242.22 x 15.76~18.85mm 의 크기와 1.97Kg 의 무게로 휴대성에 포커스를 맞춘 모델은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 높은 하드웨어 스펙을 지원하면서도 날렵한 풀-플랫 디자인에 2Kg을 넘지 않는 가벼운 무게, 긴 배터리 사용시간 등이 더해져 이동성을 보장하고 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하지만 외부에서도 노트북을 종종 사용할 경우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기존 DELL 시리즈 노트북과 흡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보급형 모델들과 확연히 비교되는 높은 마감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은은한 실버 컬러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곡선 라인이 더해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린 것이 무척 마음에 든다.

 

이 제품은 플라스틱 소재의 노트북과 달리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높은 내구성 및 안전성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아노다이징 표면 마감으로 지문등이 잘 묻어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팜래스트 부분에 헤어라인, 터치패드에 다이아몬드 컷팅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 했다.

 

top136.jpg

 

일반적인 15.6형 노트북 대비 무척 날렵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지만 3면 슬림 베젤을 적용해 크기를 줄인 모델로 백팩 뿐만 아니라 일반 가방에도 쉽게 넣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top10.jpg

top78.jpg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투인원 노트북 답게 10포인트 멀티터치를 지원하고 있다. 핑거 터치를 통해 노트북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본 제공되는 액티브 펜을 활용해 그림을 그리거나 회의 및 학습시 필기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15.6형 대화면을 지원하며 3면 슬림 제젤을 적용해 몰입감을 한층 높였으며 FHD 해상도 지원으로 디테일에서도 부족함은 느껴지지 않았다. 특히 TrueLife IPS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 한차원 높은 디스플레이 디테일을 경험하고 싶다면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D005I7586503KR 모델을 구입하기 바란다. 뛰어난 화질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유연한 멀티테스킹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방에 디스플레이 범퍼가 설치되어 충격 등으로부터 패널을 보호하며 고급 노이즈 감소 기능을 제공하는 2.7mm 소형 HD 웹캠 및 듀얼 디지털 마이크가 상단에 설치되어 화상 회의나 셀프 촬영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top137.jpg

 

15.6형 대화면을 지원하지만 텐키리스 방식의 키보드를 사용해 여유로운 타이핑이 가능하다. 특히 액체유입 방지 기술이 적용되어 물이나 커피등으로 인해 제품이 고장나는 것을 방지하며 2단계 밝기 조정이 가능한 백라이트가 설치되어 야간에도 불편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top138.jpg

 

여유로운 키간격으로 오타없이 고속의 타이핑이 가능하며 고급형 노트북 답게 낮은 키압과 확연한 구분감을 제공해 손가락에 무리없이 장시간 타이핑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손목까지 받쳐주는 넓은 팜래스트 지원해 손의 피로감을 최소화 했다. (노트북 작동중에서 팜래스트는 뜨거워지지 않아 열로 인한 불쾌감은 없었다.)

 

top59.jpg

top81.jpg

 

높은 보안성을 구현하기 위해 전원 버튼에 지문인식 센서를 설치한 것이 눈에 띄며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는 장소에서도 노트북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터치패드가 설치되어 있다.

 

top139.jpg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투인원 노트북으로 자유자재로 디스플레이 각도를 조정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힌지의 압력이 높아 중력으로 인해 디스플레이가 움직이는 등의 현상은 발생하지 않았다. (키보드 사방에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키보드가 바닥면에 위치 하더라도 스크레치 등이 발생하지 않는다.)

 

노트북 처럼 사용하는 랩탑 모드를 비롯해 스크린을 360도 뒤로 완전히 돌려 태블릿 모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키보드를 거치대 처럼 활용할 수 있는 스탠드 모드, 누워 있거나 앉아 있을 때 노트북을 거치하고 손을 프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텐트 모드 등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변신시킬 수 있다. (노트북을 완전히 접으면 터치에 최적화된 태블릿 모드를 적용할 수 있다.)

 

top83.jpg

 

top84.jpg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하단과 디스플레이 범퍼 사이에 굴곡이 있어 한손으로 쉽게 상팡을 오픈할 수 있다. 또한 상단과 하단부에 마그네틱이 부착되어 태블릿 모드에서 상판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며 사진과 같이 액티브 펜을 부착해 외부에서 분실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다.

 

top64.jpg

 

top85.jpg

 

기기 좌측면의 모습으로 전원 단자 및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제공되며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을 위한 HDMI 2.0 단자와 최신 디지털 기기 연결을 위한 C타입 (USB 3.0) 단자를 지원한다. 또한 이어폰이나 헤드셋 연결을 위한 오디오 (콤보) 단자도 설치되어 있다.

 

top140.jpg

 

C타입 단자는 젠더를 연결해 일반 주변기기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 출력 기능을 지원해 모니터를 추가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C타입 단자는 PD 충전기를 이용한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다양한 장소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굳이 전원 어댑터를 추가로 구입할 필요없이 PD충전기를 활용할 수 있다. 편의성 측면에서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18.jpg

top87.jpg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2개의 USB 3.0 단자가 제공되며 SDXC를 지원하는 SD 카드리더가 설치되어 디지털 기기의 대용량 데이터를 손쉽게 전송할 수 있다.

 

top12.jpg

top88.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통풍구가 설치되어 안전성을 높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후면부 뿐만 아니라 힌지 부분에도 추가로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어 내부 칩셋에서 발생한 뜨거운 열을 빠르게 방출한다.

 

top39.jpg

top132.jpg

 

바닥면의 모습으로 상단에는 신선한 공기 유입을 위해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고무패드가 장착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한는 것은 물론 충격으로부터 노트북을 보호한다.

 

@ 전원설정을 델 모드 (밝기 50%, 에어플레인 적용) 으로 지정하고 슬라이드쇼를 무한 반복해 본 결과 8시간 32분 동안 재생된 후 시스템 대기모드로 진입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노트북을 끄고 한시간 동안 충전했을 때 53% 배터리가 충전된 것을 확인했다.

 

top141.jpg

 

바닥면 내부의 모습으로 프로세서에서 발생하는 열을 제어하기 위해 펜과 히트싱크 및 히드파이프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고급형 모델답게 인텔 9560 무선랜카드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8GB DDR4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2DIMM 지원으로 메모리 용량 추가가 용이하며 256GB NVMe SSD가 장착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2230 규격의 SSD가 장착되어 있는데 2280 규격도 지원해 추후 업그레이드에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특히 추가적으로 SATA HDD나 SSD 등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 및 단자가 제공되어 저장공간을 늘리는 것도 수월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단 양 측면에는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으며 3500mAh 리튬이온 배터리가 설치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면부 디자인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마그네틱이 설치된 것도 눈에 띈다.

 

@ 바닥면 분리 난이도 하 : 눈에 보이는 모든 볼트를 풀어주고 헤라를 이용해 힌지 부분부터 공략하면 쉽게 분리할 수 있다. 단, 바닥면이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있고 상당히 슬림하기 때문에 분리중 손이 다칠 수도 있다. 이점 유의하기 바란다.

 

top92.jpg

top91.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퀵 매누얼 등을 지원한다. 또한 XPS와 같은 최고급형 모델과 같이 액티브 펜을 기본 제공하는 것이 인상적이다. 사진과 같이 배터리를 이용해 구동되는 방식이며 일반 볼펜과 같이 포켓에 걸고 다닐 수 있다.

 

bar3.jpg

 

top11.jpg

 

보급형 모델들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하드웨어 스펙과 높은 내구성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 및 S/W를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sbar1.jpg

 

top123.jpg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i5-8250U (최대 3.6GHz) 를 장착한 대부분의 노트북들과 달리 i5-8265U 프로세서 (최대 3.9GHz) 가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8GB 의 DDR4 메모리와 256GB NVMe SSD 지원으로 딜레이 없이 대부분의 S/W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문적인 비즈니스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윈도우 10 Pro 및 지문인식 센서 등이 제공되며 최고급형 인텔 무선랜 장착으로 초고속 무선인터넷 사용 및 블루투스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sbar2.jpg

 

top111.jpg

 

top98.jpg

 

전원 버튼에 설치된 지문인식 센서를 통해 높은 보안성을 구현할 수 있다. 윈도우 10에서 기본 제공하는 윈도우 헬로를 통해 지문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높은 인식률로 빠른 로그인이 가능하다.

 

top97.jpg

 

노트북을 사용 하면서도 스마트폰을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델 모바일 커넥트를 제공한다. 노트북에서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거나 전화 걸기 및 문자 전송등이 가능하다.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같이 사용해야 할 경우 한 화면에 집중하며 제어할 수 있다.)

 

top122.jpg

 

top121.jpg

 

드라이버 및 S/W를 최신상태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시스템을 최적화 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인 Support Assist를 제공하며 배터리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파워 매니져도 제공된다.

 

top120.jpg

 

top119.jpg

 

다양한 상황에 맞는 최상의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델 시네마 S/W 가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음색을 튜닝할 수 있는 MaxxAudio Pro 가 지원된다.

 

sbar16.jpg

 

top1.jpg

top8.jpg

 

터치인식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전용펜이 1,024단계의 필압을 지원해 디테일한 드로잉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팜리젝트 지원으로 터치 오작동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딜레이 등의 현상도 없어 그림을 그릴때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았다. 전문가용 액정타블렛에 비할 수준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용도로는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또한 사진과 같이 핑거터치가 가능하며 (10 포인트 멀티터치 지원)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마우스를 사용하기 힘든 환경에서도 노트북을 조작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sbar3.jpg

 

top131.jpg

 

노트북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이 노출될 때 까지의 시간 (콜드부팅) 을 측정했는데 17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다림의 지루함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4.jpg

 

top118.jpg

 

HD웹캠의 화질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색감도 무척 선명하며 어두운 실내임에도 깔끔한 결과물을 보여주었다. 노이즈 감소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답게 일부 저가형 모델과는 확연한 화질차를 보여주어 화상 회의나 셀프촬영 용도로 부족함 없이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5.jpg

 

top142.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저전력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답게 대부분의 상황에서 전력 소모가 무척 적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기세 걱정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6.jpg

 

top143.jpg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IPS 패널을 탑재한 모델답게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채도저하나 반전 등의 현상은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op99.jpg

 

테스트용 모델은 FHD 해상도를 지원해 2개의 창을 여유롭게 띄어두고 작업할 수 있다. 특히 UHD 해상도 지원 모델의 경우 높은 디테일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3개 이상의 화면을 동시에 띄어두고 사용할 수 있다. 뛰어난 화질과 높은 사용성을 필요로 하는 유저들이라면 UHD 지원 모델을 선택하기 바란다.

 

sbar7.jpg

 

top94.jpg

 

top110.jpg

 

이 제품은 HDMI 2.0 단자를 지원해 4K 디스플레이 연결이 가능하며 C타입 단자에서도 디스플레이 출력 기능을 제공해 사진과 같이 2개의 모니터를 추가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top95.jpg

 

멀티 디스플레이를 원할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성능을 구현해야 한다. 이 제품은 하드웨어 스펙이 상당히 높은 편으로 멀티테스킹 용도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sbar15.jpg

 

top30.jpg

 

top117.jpg

 

디자인 부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이 제품은 C타입 단자를 포함해 3개의 USB 3.0 단자를 지원하고 있다. 상단의 사진은 외장 SSD를 이용해 속도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USB 2.0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top29.jpg

 

top116.jpg

 

블루투스를 지원해 다양한 액세서리를 무선으로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과 같이 외장 스피커나 마우스 등을 연결해 케이블의 불편없이 주변기기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9.jpg

 

top115.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5.6형 대화면에 IPS 패널 탑재로 선명하고 시원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특히 이 제품은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다양한 형태로 디스플레이 각도를 조절해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top114.jpg

 

MP3 파일을 이용해 내장 스피커 사운드를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출력의 부족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으며 중고음 뿐만 아니라 저음재생력도 뛰어나 귀에 피로감을 주지 않았다. 높은 볼륨에서도 노이즈 없는 깨끗한 사운드를 재생해 음악감상 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113.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CPU 점유율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2-5% 정도의 안정적인 점유율을 보여 주었다. 또한 웹서핑과의 멀티테스킹 시 60% 중반까지 점유율이 올라가긴 했지만 끊어짐 등은 발생하지 않았다.

 

sbar10.jpg

 

top112.jpg

 

포토샵을 이용해 원본사진의 편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퍼포먼스로 인한 문제없이 부드럽게 작업할 수 있었다. 선명한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메모리 등의 업그레이드도 가능해 심플한 웹디자인 용도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 46장의 원본 사진 (총 180MB) 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는데 31 초가 소요되었다.

 

sbar11.jpg

 

top124.jpg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해 4K 동영상의 인코딩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6분 19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i5-8250U 프로세서를 장착한 모델의 경우 6분 후반대의 인코딩 시간을 보여준다.)

 

sbar12.jpg

 

top144.jpg

 

다양한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기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학습이나 비즈니스, 고화질 동영상 감상 등의 용도로 활용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게임등을 즐기는 유저가 아니라면 성능의 부족함은 느끼지 않을 것이다.

 

top145.jpg

 

3D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캐주얼한 온라인 3D 게임을 구동할 수 있을 정도의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고성능 게임을 구동하기는 힘들다.)

 

top125.jpg

 

NVMe M.2 SSD 가 탑재된 모델로 일반 SSD와는 비교되는 높은 속도를 구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별도의 SATA 스토리지 장착이 가능해 저장공간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sbar13.jpg

 

 

 

top146.jpg

 

LOL을 이용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다양한 캐릭터가 한 화면에 모여있는 상황에서도 34-61 프레임을 보여주어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LOL 정도는 불편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147.jpg

 

오버워치를 구동해 프레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중간' 옵션에서 24-36 프레임을 보여주었다. 게임 실행은 가능하지만 오버워치 용으로는 추천하고 싶지 않다. @ 게임을 부드럽게 즐기고자 한다면 지포스 MX150이 탑재된 상위 모델을 구입하기 바란다. 오버워치 정도는 여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다.

 

bar4.jpg

 

 

bar5.jpg

 

top31.jpg

 

델 노트북은 가성비를 앞세운 일반 노트북 대비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제품또한 경쟁모델 대비 높은 성능과 뛰어난 완성도로 깔끔하게 테스트를 마칠 수 있었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10포인트 멀티터치를 지원하며 액티브 펜이 제공되어 다양한 형태로 노트북을 조작할 수 있으며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상황에 따라 노트북을 변신시키며 활용할 수 있었다.

 

전력 소모를 최소화 하면서도 높은 성능을 구현하는 것 또한 무척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테스트에 사용된 대부분의 프로그램과 컨텐츠를 부드럽게 구동했으며 딜레이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느껴지지 않았다. 특히 메모리나 스토리지 교체 및 추가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추후 업그레이드를 통한 성능 향상 또한 가능하다.

 

디스플레이의 디자인과 선명도 또한 대단히 만족스러운 수준이었으며 (4K 해상도 모델 선택이 가능한 것도 경쟁모델 대비 매리트라 할 수 있다.) 시원시원한 사운드 구현으로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 용으로도 적합하다.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지문인식 센서를 지원해 보안성을 모델로 비즈니스 노트북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점 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이동성도 고려해 외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활용성을 높이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디스플레이를 경험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델 노트북의 명성을 이어가기에 부족함 없는 모델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살아있는 노트북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더할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17.3형 대화면으로 몰입감 높인 144Hz 게이밍 노트북, 한성컴퓨터 TFG176

      많은 유저들이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할 때 퍼포먼스를 최우선으로 고려한다. 기본적으로 게임을 부드럽게 즐기기 위해서는 퍼포먼스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CPU 나 GPU 등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은 당연하다 할 수 있다.   하지만 데스크탑PC와 달리 노트북...
    Date2018.11.0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08
    Read More
  2. 8세대 인텔코어 탑재한 스타일리쉬 노트북, 삼성 노트북5 NT550EAZ-AD51A

      노트북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자신이 어떤 용도로 활용할 것인지 우선 생각해야 한다. 집에서 웹서핑이나 오피스 등만 사용하는데 100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슬림 노트북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 사용하는데 불편은 없겟지만 불필요한 비용이 소모될 수밖에 없...
    Date2018.11.0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42
    Read More
  3. 요가 노트북의 혁신은 계속된다, 레노버 YOGA C930-13IKB

      컨버터블 노트북은 일반 노트북과 태블릿PC의 장점을 합쳐놓은 제품으로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는 외부에서도 손쉽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타일러스 펜을 지원해 디테일한 드로잉도 가능하다.   이런 이유로 자유롭게 회...
    Date2018.10.3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40
    Read More
  4. 컨텐츠 제작에 특화된 고성능 노트북, MSI P65 8RF 크리에이터 리미티드 에디션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노트북의 선택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특히 휴대성 까지 고려해야 할 경우 선택의 폭은 더 좁아진다. 일반적인 게이밍 노트북은 성능을 만족시키지만 무게가 부담스러운 편이며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Date2018.10.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30
    Read More
  5. 듀얼 디스플레이로 사용성 극대화한 노트북, 레노버 Yoga Book C930

      많은 하드웨어 제조사가 '혁신'을 강조하며 새로운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지만 유저들이 체감할 만한 혁신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대부분의 제품들은 기존 모델에 기능을 하나둘 추가하고 하드웨어 스펙을 높이는 것에 불과해 혁신 보다는 업그레이드에 머...
    Date2018.10.2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53
    Read More
  6. 튼튼하고 선명한 165Hz 모니터, 한성컴퓨터 ULTRON 3259F 165 게이밍 강화유리

      게이밍 모니터를 구입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화면 크기와 주사율이라 할 수 있다. 화면 크기가 작으면 역동적인 게임 영상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주사율이 낮을 경우 부드러운 화면 움직임을 보여주지 못하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힘들기 ...
    Date2018.10.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66
    Read More
  7. 압도적인 성능 구현하는 고성능 그래픽카드, MSI 지포스 RTX 2070 게이밍 Z 8GB 트윈프로져7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로 인해 점점 위축되는 모습을 보이던 PC 시장에 서서히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임이 큰 인기를 끌면서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위해 PC를 업그레이드 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
    Date2018.10.2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89
    Read More
  8. 거대한 스케일과 압도적인 몰입감, 한성컴퓨터 ULTRON 4977SUC

      좀더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 담아내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높은 해상도를 구현하면 디테일이 뛰어나 더 만족스런 화질을 경험할 수 있으며 멀티테스킹에서도 유리한 점이 많아 높은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음에도 핀메량...
    Date2018.10.1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28
    Read More
  9. 최고급형 게이밍 그래픽카드의 새로운 대안, MSI 지포스 RTX 2070 아머 8GB

      화려한 그래픽을 만끽하며 부드럽게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의 니즈를 반영하듯 그래픽카드는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GTX 10 시리즈는 전작과 확연히 비교되는 높은 성능을 구현해 많은 유저들이 게이밍 그래픽카드로 활용하고 있으며 다양...
    Date2018.10.1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69
    Read More
  10. 디스플레이 만족감 높인 투인원 노트북, DELL Inspiron 15 7586 D001I7586501KR

      터치 디스플레이 기반의 투인원 노트북은 특유의 높은 활용성으로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터치의 인식율이 떨어져 답답함을 유발했던 예전 제품들과 달리 최신 제품들의 경우 스마트폰과 같은 부드러운 멀티터치가 가능해 손가락이나 펜 만으로도...
    Date2018.10.1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45
    Read More
  11.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습도를 유지한다, 아트뮤 캡슐 USB 미니 가습기 HD110

      높은 습도는 불쾌감을 유발한다. 여름철과 같은 고온에서 습도까지 높으면 견딜 수 없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다. 이런 이유로 습기를 제거하는 에어콘과 제습기를 구동해 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한다.   하지만 너무 습도가 낮아도 문제가 된다. ...
    Date2018.10.1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05
    Read More
  12. [기획] 게이밍에 특화된 가성비 이어폰, 어떤 제품이 좋을까?

        이어폰 시장은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Hi-Fi 제품군과 입체음향에 최적화된 게이밍 제품군으로 구분되어 각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음질에 포커스를 맞춘 모델들의 경우 10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것이 일반적이며 100만원을 넘는 모델들도 심심치 ...
    Date2018.10.1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5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