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808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13.jpg

 

기계식 키보드는 확연한 구분감과 손가락의 피로감을 최소화 한 설계 등,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매력 때문에 한번 빠져들면 헤어나오기 힘든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근 게이밍에 특화된 맴브레인, 펜타그래프 키보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긴 하지만 기계식에 비할바는 아니다.

 

특히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에서 주로 사용되는 체리키의 경우 다양한 라인업과 (청축, 갈축, 적축, 흑축) 그에 따른 상이한 키감 등으로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게이밍 키의 대명사라 해도 틀린말은 아닐것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K70 RGB 갈축 은 커세어 게이밍 라인업중 최상위에 속한 모델로 일반모델이 체리MX 키를 사용한 것과 달리 체리MX RGB 키를 적용해 환상적인 조명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부드러우면서도 확연한 구분감을 제공하는 갈축을 사용해 만족스런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기기의 완성도는 물론 성능이나 디자인, 기능에서 일반 게이밍 키보드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최고급형 모델이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기능 및 키감, 성능 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71.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top35.jpg

 

커세어는 고성능, 고품질, 고품격 (High-Performance, High-Quality, High-Class) 의 브랜드 이미지를 그들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접목된 제품들을 통해 완성, 마니아층까지 형성되는 등 지난 20년간 전 세계 유저들에게 커세어 브랜드 고유의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판매량이 높은 엔트리급 모델을 메인 제품으로 판매하는 대부분의 PC 부품 제조사와 달리 커세어는 하이앤드를 지향하는 대표적인 제조사로 유저들에게 친숙한 메모리를 비롯해 CPU 쿨러, SSD, 파워 서플라이, USB 메모리, 데스크탑 케이스, 게이밍 키보드 & 마우스 & 헤드셋 & 마우스패드 등을 판매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고성능 PC 하드웨어를 유통하는 이노베이션티뮤에서 판매하는 커세어 게이밍 (CORSAIR GAMING) 은 커세어에서 새롭게 출범한 게이밍 기어 브랜드로 현재 K70 RGB & K95 RGB 키보드, M65 RGB & 사브르 RGB 마우스, H2100 헤드셋, MM200 마우스 패드등 다양한 모델들을 출시하며 하이엔드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bar2.jpg

 

top43.jpg

 

풀KIT 의 모습으로 키보드를 비롯해 손목받침대 및 퀵 매뉴얼, 보증서 등을 제공하고 있다.

 

top4.jpg

 

top45.jpg

 

436 x 165 x 38mm 의 크기로 일반 풀사이즈 키보드와 큰 차이가 없지만 고급형 모델답게 1.2Kg (케이블 포함) 으로 무게감은 상당하다. 휴대성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책상에 안정적으로 설치해 놓을 수 있는 적당한 무게감이 오히려 플러스 요소라 말씀드리고 싶다.

 

기기의 디자인은 일반 키보드와 같이 심플하지만 높은 마감완성도로 상당히 고급스러운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른 최고급형 모델들과 마찬가지고 차분한 블랙컬러만을 적용한 것이 눈에 띄며 블랙 아노다이징 처리된 바디를 적용해 내구성에 있어서도 보급형과는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키보드에 전원이 들어가게 되면 1,680만 컬러의 LED가 켜져 훨씬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top2.jpg

 

top46.jpg

 

일반 키보드와 같이 풀사이즈 104Key 를 지원하고 있으며 좌측면과 하단부에 각종 평션키를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개의 윈도우 키를 지원해 윈도우 단축키 등을 손쉽게 입력할 수 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Shift 키의 크기를 늘려 스트레스 없이 타이핑 할 수 있는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쉬프트 키가 작을 경우 혼합키 사용시 오타가 발생할 확율이 커진다.)

 

top32.jpg

top14.jpg

 

독일 체리사의 MX RGB 갈축이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천만회의 동작수명을 지원해 고장 가능성을 최소화 한 것은 물론, 넌클릭 방식으로 비교적 적은 소음에서 높은 타격감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낮은 키압으로 손가락에 부담을 최소화 한 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리뷰를 진행하는 K70 RGB 갈축은 적축과 청축의 장점을 조합한 매력적인 키감을 보여주고 있다. 테스트 부분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자.)

 

또한 단순히 스위치 위에 LED를 장착한 대부분의 모델들과 달리 반투명 플라스틱 재질로 스위치 커버를 구성하고 내부에 RGB LED를 장착한 체리MX RGB 스위치를 내장해 훨씬 밝고 선명한 조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전용 S/W를 통해 1,680만 컬러를 사용자 임의대로 구성할 수 있다.)

 

top11.jpg

top47.jpg

 

키캡의 모습으로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접촉할 수 있도록 라운드 형태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도록 LED 백라이트의 시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수 표면처리로 장기간 사용 하더라도 폰트의 지워짐이나 번들거림이 발생하지 않는다.)

 

top29.jpg

top48.jpg

 

전면부에 하우징이 설치된 일반 키보드와 달리 하우징 없는 비키 스타일을 적용해 깊은 눌림으로 확연한 구분감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소와 같은 유지보수도 간편한 장점이 있다. (일반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 청소를 위해서는 키를 모두 분리해야 하는데 반해 커세어 게이밍 K70 RGB 는 청소용품 만으로도 내부에 쌓인 먼지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top3.jpg

top49.jpg

 

키보드 우측 상단에는 각종 멀티미디어 버튼이 지원되어 음악, 동영상 감상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음소거 버튼 및 볼륨조절 다이얼이 장착되어 게임 실행시 볼륨을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또한 측면에는 NUM, CAP, SCR 인디케이터가 지원되며 3단계 백라이트 밝기조절 버튼 및 게임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윈도우키 비활성화 버튼을 지원하고 있다.

 

top10.jpg

top9.jpg

top8.jpg

top7.jpg

 

3단계 밝기 조정 버튼을 누름에 따라 사진과 같이 LED 백라이트의 밝기가 달라지게 된다. (사진으로만 보면 별다른 차이가 없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 보면 눈에 띄는 차이가 발생한다.)

 

top23.jpg

top22.jpg

 

키의 위치가 다르지만 최대한 평면에서 누르는 듯 자연스런 타이핑을 위해 각열의 키가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된 것이 눈에 띈다.

 

top20.jpg

 

top19.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수십개의 키가 동시입력 형태로 작동할 경우 (게이밍 모드) 몇몇 특정키 조합이 작동되지 않아 보안 인증서를 사용할 때 엉뚱한 키가 눌러지는 현상 (보안 프로그램 과의 충돌) 을 방지하기 위해 바이오스 모드 설정이 가능하며 (스위치를 가장 우측으로 이동하면 바이오스 모드) 4단계의 폴링레이트 설정도 가능하다. (숫자가 낮을수록 반응 속도가 빠르다. 게임 실행시에는 낮은 숫자에 놓고 일반 타이핑 시에는 높은 숫자에 놓고 사용하기 바란다.)

 

K70 RGB 갈축은 동시입력이 필수적인 게임에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100% 안티 고스팅을 지원한다. 일반 게이밍 키보드의 경우 안티고스팅을 지원하긴 하지만 입력키의 한계가 있는 것이 일반적인데 반해 모든키의 무한 입력이 가능해 FPS 나 MOBA를 비롯해 대전액션, 리듬게임 등에서 동시 입력을 실행할 때 오류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PS/2가 아니고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함에도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하는 것은 큰 장점이다.)

 

top50.jpg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상단 뿐만 아니라 하단에도 높이조절 받침대가 설치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각도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top60.jpg

 

케이블의 두께만 봐도 고급형 모델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꼬임을 방지하는 패브릭 케이블에 약 2M 의 넉넉한 길이로 바닥에 있는 데스크탑 PC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키보드와 LED 백라이트를 위해 2개의 단자를 지원하고 있다.

 

top59.jpg

 

묵직한 느낌을 주는 약 1.05Kg의 무게로 일반적인 타이핑은 물론 고속 타이핑이나 게임 실행시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top15.jpg

top51.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퀵매뉴얼, 보증서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편안한 게임 환경을 위한 손목 받침대를 지원한다.

 

bar4.jpg

 

top5.jpg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와는 확연히 다른 퀄리티를 경험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S/W를 통해 지원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키감 및 성능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sBar20.jpg

 

top61.jpg

 

커세어 홈페이지에서 전용 프로그램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과 같이 S/W 및 PDF로 된 매뉴얼이 제공되어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기능 숙지를 위해 반드시 매뉴얼을 2번 이상 정독하기 바란다.)

 

top62.jpg

 

top63.jpg

 

프로필-할당 메뉴의 모습으로 키의 맵핑 기능을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각의 키를 임의대로 변경할 수 있다.)
매크로 등의 다양한 기능 설정을 지원하고 있다.
@ 혼합키를 많이 사용하는 FPS 게임이나 MOBA 게임류에서 매크로 설정 후 편하게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

 

top64.jpg

 

공연 메뉴의 모습으로 게임에 방해를 줄 수 있는 Alt+Tab, Alt+F4, 윈도우키 비활성화 가 가능한 것을 알 수 있다.

 

top65.jpg

 

top6.jpg

 

 

조명 메뉴의 모습으로 단순히 LED의 ON/OFF 만을 지원하는 일반 모델과 달리 사용자 임의대로 각각의 키에 컬러를 적용할 수 있는 커스트마이징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S/W가 업그레이되어 다양한 효과 메뉴가 추가된 것이 눈에 띈다. 무지개 파도, 색 전환, 색 펄스, 색 물결, 타입조명 등의 다양한 효과를 지원해 기존에 볼수 없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67.jpg

 

top66.jpg

 

설정 메뉴의 모습으로 메모리가 내장된 모델답게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각종 일반설정을 지원한다.

 

top72.jpg

 

top73.jpg

 

프로필 설정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들이라고 해도 S/W를 활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일반 키보드와 달리 프로필 공유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제조사 답게 전세계의 다양한 유저들이 프로파일을 홈페이지에 등록해 손쉽게 자신의 키보드에 적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K70 RGB 의 프로필이 등록된 모습으로 원하는 스타일을 다운로드 받아 쉽게 적용해 환상적인 조명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 를 누르면 K70 RGB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한다.)

 

sBar13.jpg

 

top56.jpg

top55.jpg

top54.jpg

 

1Kg 이 넘는 무게로 타이핑시 흔들림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으며 104키 풀사이즈 키보드 답게 답답함 없이 타이핑을 진행할 수 있었다. 또한 일반 모델들과 달리 받침대를 기본 제공해 손목의 꺽임없이 자연스럽게 손을 놓고 타이핑 할 수 있었으며 고무 느낌의 부드러운 재질을 사용해 손바닥에 전해지는 느낌이 무척 좋았다.

 

top53.jpg

 

윈도우 7 / 8.1 뿐만 아니라 최신 OS 인 윈도우10에서도 문제없이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상단의 사진은 윈도우10이 설치된 노트북을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각종 단축키가 원할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용 S/W도 문제없이 실행 되었다. 최신PC나 노트북과의 호환성 걱정은 접어도 좋을 것이다.)

 

sBar11.jpg

 

top52.jpg

 

PC와 연결해 타이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청축 매니아인 필자를 만족시키기에 부족함 없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처음 타이핑을 했을때만 해도 짤깍 거리는 타격음이 발생하지 않아 다소 어색했는데 청축과 흡사한 키감에 금방 적응할 수 있었다. (청축대비 소음이 적은 것은 사용자의 용도나 취향에 따라 장점이 될 수 있다.)

 

또한 적축과 같은 낮은 키압에 높은 반발력을 보여주어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타이핑이 가능했다. (특정키를 지속적으로 빠르게 눌러야 하는 게임에서 특히 큰 만족감을 느낄 것이다.) @ 구분감도 확연하다. 조용한 장소에서 청축의 느낌을 경험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sBar12.jpg

 

top68.jpg

top70.jpg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윈도우키 비활성화 전용 버튼을 지원해 손쉽게 설정할 수 있었으며 FTP 용 LED 백라이트 활성화로 쉽게 키를 구분할 수 있었다. (2M 의 넉넉한 케이블 길이로 바닥에 있는 PC와 연결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다.)

 

클릭 방식의 청축이 아니지만 분명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상대적으로 적은 소음또한 마음에 들었다. 또한 2개 이상의 키를 동시에 눌렀을 때 정확히 동작 했으며 낮은 키압으로 손가락에 피로감이 적었던 것도 인상적이다.

 

bar5.jpg

 

 

bar6.jpg

 

top12.jpg

 

기존 K70 RGB 의 명성을 이어가기에 부족함이 전혀 없는 모델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디자인이면 디자인, 키감이면 키감등, 일반 게이밍 키보드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최고급형 다운 모습을 보여주어 재미있게 테스트를 마칠 수 있었다.

 

커세어 K70 RGB 갈축은 적축을 사용했던 전작과 달리 갈축을 사용한 것이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청축과 흡사한 타격감을 보여 주면서도 저소음과 낮은 키압, 높은 반발력으로 게임은 물론 일반적인 고속 타이핑시 손가락이 무척 편했다. 청축을 사용하고 싶지만 소음 때문에 망설였던 유저나 낮은 키압을 선호하는 유저들이라면 더할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환상적인 RGB 백라이트 또한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각각의 키에 컬러를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S/W 가 업그레이드 되어 다양한 조명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평소 화려함을 선호한다면 100% 이상의 만족감을 느낄 것이다.

 

모든키의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해 대부분의 게임에서 오작동 없이 기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볼륨다이얼을 비롯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인것도 매력적인 부분이었다. 여기에 손목받침대를 기본 제공해 피로감을 줄여주는 것도 무척 마음에 들었다.

 

다소 부담스런 가격이 아쉽기는 하지만 제품 자체는 단점을 찾기 힘들 정도의 높은 완성도를 보여 주었다. 최고 스펙의 게이밍 키보드를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 ?
    김으뜸 2015.08.24 00:35
    노트포럼에서 키보드 리뷰도 하는군요

  1. 갈축으로 타건감↑·RGB로 더욱 화려하게, 커세어 게이밍 K70 RGB 갈축

      기계식 키보드는 확연한 구분감과 손가락의 피로감을 최소화 한 설계 등,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매력 때문에 한번 빠져들면 헤어나오기 힘든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근 게이밍에 특화된 맴브레인, 펜타그래프 키보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긴 하지만 기계식에...
    Date2015.08.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08
    Read More
  2. 윈도우 10 품은 ‘삼성 노트북 9 2015 에디션’, 활용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되는 중고급형의 올인원 노트북은 부담없는 가격과 높은 활용성을 자랑하지만 극대화된 휴대성이나 높은 성능을 기대하는 유저들을 만족시키지 못한다. (타겟층이 분명하지 않고 고른 밸런스를 고려해 제품이 생산되다 보니 프로페셔널...
    Date2015.08.2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70
    Read More
  3. 커스터마이징 LED ‘게이밍 본능’ 적축 기계식 키보드, 커세어 게이밍 STRAFE

      게임방에 설치된 PC부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예전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느껴진다. 퍼포먼스만을 고려해 최신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대용량 메모리 등을 지원하는데 그치던 예전과 달리 고가의 게이밍 키보드나 마우스를 설치해 놓은 곳이 무척 많아졌다...
    Date2015.08.1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342
    Read More
  4. 와이파이·MLC 탑재 ‘본연 기능 충실’ 블랙박스, 트랜센드 DrivePro 200

      블랙박스는 차량을 운행하는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액세서리라 할 수 있다. 기본적인 운행정보 저장 및 사고시 증거 능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점점 지능화 되고 있는 고의 차량사고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드라이버가 블...
    Date2015.08.1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79
    Read More
  5. 디자인·키감·내구성 OK ‘게이밍 키보드 통일 꿈꾼다’, 제닉스 STORMX 타이탄

      승패가 명확히 갈리고 빠른 전개가 필수적인 PC게임의 경우 전용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특히 게임에 특화된 키보드는 일반 제품대비 높은 하드웨어 스펙을 지원해 딜레이 없이 사용자가 의도대로 정확한 움직임을 보여주며 안티...
    Date2015.08.1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06
    Read More
  6. 손안의 돌비 영화관, 레노버 TAB2 A8-50

    브랜드나 성능, 기능, 크기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의 스마트 패드가 판매되고 있다. 50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고가의 모델이 있는가 하면 10만원 미만의 초저가 모델도 판매되고 있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보급형...
    Date2015.07.2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12
    Read More
  7. 전문가급 자료를 사무실에서…와이드 포맷 올인원 복합기, HP 오피스젯 7510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문서 출력시 속도 뿐만 아니라 퀄리티를 중요하게 생각할 수밖에 없다. 단순히 폰트로 된 문서의 경우 가독성만 뛰어나다면 큰 문제가 없지만 디테일한 그래프나 다양한 컬러 등이 적용된 프리젠테이션 문서의 경우 기획자가 의도한 대로...
    Date2015.07.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30
    Read More
  8. 설치만족·성능만족 보급형 SSD 그 이상, 리뷰안테크 리뷰안950X 네오

    PC를 새로 조립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품을 고르라고 한다면 프로세서와 그래픽 카드를 말씀드리고 싶다. 기본적인 퍼포먼스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부품으로 가격과 PC의 용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
    Date2015.07.2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30
    Read More
  9. ASUS 게이밍 DNA 품은 완성도 높은 노트북, ASUS G551JW-CN023

    프로세서와 그래픽 카드는 게이밍 노트북의 퀄리티를 나타내는 가장 중요한 부품이라 할 수 있다. 성능을 좌지우지 하는 핵심부품 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게이밍 노트북이 프로세서와 그래픽 만큼은 최고급형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프로세서와 ...
    Date2015.07.2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18
    Read More
  10. 완벽 무소음 초미니PC 'ECS LIVA-X WiFi 미니PC-KIT'

    한참 조립PC가 활기를 띄던 전성기 때와 비교하면 확실히 데스크톱PC에 대한 수요는 전보다 못하다. PC시장은 죽었다고 매일 앓는 소리를 하는 관련 업계의 말이 엄살이 아닌 것만은 분명하다. 하지만 혹자는 얘기한다. PC는 아직 죽지 않았다고, 다만 플랫폼...
    Date2015.07.09 Category뉴스탭 By뉴스탭 Views550
    Read More
  11. 작아도 좋기만 하네 'ASUS GTX970 DC Mini 이엠텍'

    미니PC로 대변되는 스몰 폼팩터 PC가 침체된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다. PC 시장의 규모가 축소되고, 불경기로 인해 수요가 감소되는 상황이지만 역설적으로 미니PC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과거와 달...
    Date2015.07.09 Category뉴스탭 By뉴스탭 Views726
    Read More
  12. 이 땅에 HDD가 없다면?....HDD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아마 3~4년 전 쯤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이와 함께 빅데이터라는 단어를 자주 듣게 됐다. 사실 IT와 관련없는 일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굳이 빅데이터의 뜻이 뭔지, 어떤 때 쓰는 건지에 대해 세세하게 알 필...
    Date2015.06.05 Category뉴스탭 By뉴스탭 Views30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