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1931 추천 수 3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링크 https://www.asus.com/kr/


- 인텔 옵테인 메모리 기술 완벽 지원으로 시스템 성능의 극적 향상 이뤄
- ASUS BIOS 업데이트 툴로 간단하게 BIOS 업데이트
- 3월 28일부터 에이수스 200 시리즈 전 제품 대상


[2017년 03월 29일] – 전 세계 메인보드 시장 글로벌 1위 기업인 ASUS(한국 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가 인텔 옵테인 메모리 기술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최신 UEFI BIOS 배포를 알렸다.

 

PRIME Z270 Series_1080x1170_a.jpg

 

에이수스가 배포하는 UEFI BIOS는 업계 최초로 인텔 옵테인 메모리를 정식 지원하며, 에이수스 200 시리즈 메인보드 전 제품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인텔의 최신 옵테인 메모리 기술은 인텔과 마이크론이 개발하는 3D 크로스 포인트 비휘발성 메모리 기술로 향상된 시스템 성능과 연산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앞서 인텔은 PC용 옵테인 메모리 개발 당시 HDD에 추가되는 고속 캐시 개념을 제시한 바 있다.

이의 영향으로 옵테인 메모리는 HDD와의 조합 및 연동을 통해 시스템의 부팅 시간 및 파일 로딩 시간을 줄여, 사용 시 HDD의 풍부한 용량과 SSD의 빠른 처리 속도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UEFI BIOS는 인텔 옵테인 메모리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설치하고 안정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으로, 사용자는 ASUS UEFI BIOS 업데이트 툴을 이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업데이트 방법은 파워 서플라이에 메인보드를 연결한 뒤, BIOS 파일을 설치한 USB를 장착 후 BIOS Flashback 버튼이나 Rest 버튼을 누르면 된다. 기술로 쉽고 간편하게 최신 UEFI BIOS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것.

EZ Flash 3 툴을 이용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EZ Flash 3 기술은 인터넷에서 UEFI BIOS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식으로 네트워크에 연결만 되면 누구나 간단하게 BIOS를 설치할 수 있다.

에이수스 코리아 이상훈 매니저는 “업계 최초로 인텔 옵테인 메모리를 지원하는 BIOS를 배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최신 BIOS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수스 200 메인보드 사용자의 PC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수스 인텔 200 시리즈 메인보드 사용자는 3월 28일부터 UEFI BIOS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인텔 옵테인 메모리 기술의 호환성 및 상세 정보는 에이수스 옵테인 메모리 마이크로 사이트(https://www.asus.com/microsite/mb/intel-optane-ready/)에서, BIOS 및 각종 기술 지원 관련된 사항은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www.asus.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현동 기자 [email protected].com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