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2018년 10월 26일에 발매된 레드 데드 리뎀션의 정식 후속작입니다. 8년의 후속작이라는 점에서 그 텀이 상당히 길었지만 오픈 월드를 기반으로 하여 높은 퀄리티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꾸준히 회자되었던 작품의 후속작이였기에 그 기대치가 상당히 높은 게임이였고 또 그런 기대치에 부응하는 작품으로 발매되어 현재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전작인 레드데드리뎀션은 2010년 GOTY를 포함해 각종 게임 수상식에서 빠지지 않고 거론되고 또 수상하게 되어 높은 수준의 작품임을 대변합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2의 장점은 디테일함의 추구입니다. 이는 시뮬레이션 성향이 보다 강화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다만 스토리나 진행 구도는 상당히 좋은 편이나 앞서 설명한 시뮬레이션 성향이 강화되면서 기존의 오픈월드 게임을 즐겼던 유저들이나 무언가 호쾌함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는 다소 답답한 게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례로 다수의 게임들이 채용하고 있는 아이템 취득에 있어 적을 제거하면 자동으로 자신의 인벤토리로 저장되는 것이 아닌 일일히 뒤져서 획득하는 파밍 방식은 게이머를 귀찮게하는 대표적인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오픈 월드이지만 자유도 측면에서 제한적이라는 점도 지적받고 있지만 전체적인 완성도는 상당히 높은 게임입니다.(물론 젤다와 비교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경우는... -0-;;;)

 

서부의 총잡이가 되어 볼 수 있는 흔하지 않는 기회를 제공하는 레드 데드 리뎀션2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