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4537 추천 수 3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전세계 게이밍 시장에 있어 콘솔 게임기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35~40%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콘솔 게임기는 고정화된 하드웨어, 즉 게임기를 기반으로 게임을 구동하기 때문에 실행의 편의성과 한번의 하드웨어 구매 이후 추가적인 업그레이드 없이 안정적인 게이밍 환경을 가질 수 있는 장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콘솔 게임기에서 게임을 즐기는 방법으로는 패키지된 게임을 구매하는 방법과 각 콘솔 게임기에서 지원하는 온라인 샵을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 방식이 있으며 구매와 동시에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실행 가능한 장점으로 다운로드(DL) 방식이 현재는 많이 선호되고 있으며 실제로 게임 판매 비중에 있어 점차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기에 현존하는 게임기 모두 내부적으로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다.

 

20180305060445.jpg

 

이러한 시장 상황과 더불어 4K 해상도 및 고퀄리티 그래픽 기반의 UI로 인해 게임의 용량은 필연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PC기반에서 100GB가 넘는 게임을 이제는 부지기로 볼 수 있고 콘솔 게임에서도 왠만한 인기게임들은 40GB를 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상황이다보니 PS4는 500GB의 용량은 PS4 Pro는 1TB의 용량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용량이 넉넉한 용량은 아니다. 게임 이외에도 게임을 베이스로 동영상 및 이미지로 인해 여유공간이 해지는 것이다.

 

Seagate-Game-Drive-for-PS4-4TB-with-console-1.jpg

 

PS4는 이러한 공간 부족에 대한 해결책으로 외장하드 연결을 지원하고 있으며 씨게이트는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제품으로 Game Drive for PS4 외장 HDD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기존 HDD에 추가적인 공간을 제공하여 보다 여유롭게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실질적인 제품이라고 하겠다.

 

 

PS4를 위한 씨게이트 Game Drive for PS4 4TB

씨게이트의 Game Drive for PS4 4TB는 이름 그대로 PS4/PS4 Pro를 위한 외장형 HDD로 기존 2TB에서 확장되어 2배의 용량을 가진 4TB의 공간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2.5인치 라인업으로 최대 625MB/s의 전송속도를 가진 USB 3.0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하여 빠른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Seagate_PS4_Game_Drive.jpg

 

Game Drive for PS4 4TB는 4TB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용량으로 인해 100GB의 용량을 가진 게임이라고 하더라도 36~7개의 게임을 저장할 수 있으며 현재 출시되고 있는 게임을 고려한다면 100개 이상의 게임을 저장하고도 여유로움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PS4의 게임은 패키지로 게임을 구매했다고 하더라도 게임 구동시 ODD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저장장치에 게임을 저장하는 작업을 거치기 때문에 저장공간은 갖고 있는 게임이 증가 할수록 상대적으로 저장공간은 줄어들게 된다.

2.5인치 사이즈를 가진 HDD를 베이스로 하고 있어 9.6mm의 두께와 113.5mm의 길이를 가지고 있어 대용량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슬림한 사이즈와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PS4를 베이스로 하여 블랙을 색상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Game Drive for PS4 4TB의 설치
PS4 Pro의 경우 전면에 2개의 USB 포트와 후면에 한 개의 USB 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Game Drive for PS4 4TB를 사용시 장시간 설치하여 사용하게 됨으로 후면의 USB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면에 사용해도 좋지만 컨트롤러 충전으로 전면 USB는 사용 빈도가 높기 때문이다. 참고로 PS4와 PS4 Slim의 경우 전면에만 USB 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20180303174838.jpg

 

USB 포트에 연결한 후에 PS4 Pro를 구동하게 되면 [설정]-[주변기기]-[USB 저장장치] 선택을 통해 인식된 Game Drive for PS4 4TB를 확장 스토리지로 사용할 수 있다. 인식 및 설치가 완료되면 PS4 Pro의 2개의 스토리지가 인식되며 패드의 옵션버튼을 통해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 설치 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설치된 Game Drive for PS4 4TB를 PS4 Pro에서 제거하고 할 경우에도 동일하게 메뉴를 선택하여 [이 확장 스토리지의 사용을 중지하기]를 선택하여 분리할 수 있다.

 

 

Game Drive For PS4 4TB의 성능
Game Drive for PS4 4TB를 구매하고자 고민할 경우 가장 큰 궁금증은 기본 저장공간과 Game Drive for PS4 4TB의 성능 차이일 것이다. 아무래도 외장하드로 연결하다보니 다소 느리지 않을까하는 의구심이 생길 수 밖에 없으니 말이다.

 

DSC07689.jpg

 

참고로 PS4 Pro에 장착된 HDD는 HGST사의 1TB 제품으로 SATA-2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요근래 전세계 700만개의 판매량을 보인 캡콤사의 ‘몬스터 헌터 : 월드’는 오픈된 공간에서 각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게임으로 싱글 및 파티 사냥을 통해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으며 기존 시리즈보다 낮아진 난이도와 더불어 PS4를 기반으로 한 화려해진 그래픽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작 게임이다.

 

monster-hunter-world.png

 

Test_001.png

 

테스트 결과를 보면 PS4 Pro의 내장 스토리지보다 1~2초 정도 빠른 로딩속도를 보여준다. 외장하드 연결로 인해 내장 설치된 HDD보다 느리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거의 비슷하거나 오히려 약간 더 빠른 로딩속도를 보여준다.

 

Test_002.png

 

이러한 Game Drive for PS4 4TB의 로딩 성능은 여타 다른 게임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보여주는 부분으로 언차티드 4, 파이널판타지 15,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피파18에서의 결과도 크게 다르지 않다. 

 

이는 Game Drive for PS4 4TB가 가진 USB 3.0 인터페이스 속도로 인한 것으로 HDD이기는 하지만 USB 3.0 인터페이스를 베이스로 하고 있어 전송속도로 인한 데이터 병목 현상이 없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Game Drive for PS4 4TB 설치시 내장/외장에 대한 구분 없이 동일한 혹은 보다 빠른 로도 속도를 가질 수 있어 용량 확장의 여유로움을 성능 저하 없이 가질 수 있다.

 

 

PS4 게임 유저를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템

씨게이트 Game Drive for PS4 4TB는 기존의 출시된 모델에서 용량이 2배로 들어난 4TB 제품으로 PS4/PS4 Pro가 갖고 있는 용량을 보완해주는 제품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게임과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어 게임 설치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PS4에 일체감을 주는 디자인과 용량의 넉넉함은 그 어떤 여타 다른 PS4 관련 주변기기보다 필수적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으며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할 아이템이 씨게이트 Game Drive for PS4 4TB일 것이다.


  • profile
    2018.03.09 13:34
    와..4테라.ㄷㄷㄷ
  • profile
    꽈당쿵쿵 2018.06.28 13:20
    용량 부족할 때 도움이 되겠어요
  • profile
    coyan 2018.10.06 08:21
    외장 속도가 더 좋네요 ㅎㄷㄷ
?

  1. 빈티지에 대한 영리한 제안, 캔스톤 ATP-3 블루투스 진공관 스피커

    진공관 스피커가 선사하는 귀르가즘! [써보니] 캔스톤 ATP-3 블루투스 진공관 스피커   [2020년 11월 26일] - 산업 각 분야의 제조사들은 매번 신상품을 꺼내 들 때마다 고객 ‘취향’과의 전쟁을 벌인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이 없는 이 시대에 조금 다른 콘셉...
    Date2020.12.01 Category사운드 By위클리포스트
    Read More
  2. 손때 묻은 LP판을 꺼내 들었다. JSD R50SE 블루투스 스피커

    추억 소환하는 복고 스피커, LP와 찰떡궁합. [리뷰] JSD R50SE 블루투스 스피커   [2019년 04월 15일] - 듣는 것보다 보는 것을 중시하는 시대상 탓에 스피커가 차지하는 위상은 갈수록 하락세다. 마찬가지로 제대로 된 음향 한 번 들어본 경험 전무한 탓에 ...
    Date2019.04.22 Category사운드 By위클리포스트
    Read More
  3. 레트로 NO 뉴트로 YES, 전자랜드 R50 SE 첫 선

    세대를 초월한 레트로, 스피커가 뉴트로 하다. 90년도 영화 속 마이크, 블루투스 스피커로 부활   [2019년 03월 20일] - 90년도 초반 영화에서 봤음직 한 제품이다. 뭐랄까 메릴린 먼로가 살아생전 노래를 불렀다면 양손으로 붙잡고 한 곡 멋들어지게 뽑았을 ...
    Date2019.03.20 Category사운드 By위클리포스트
    Read More
  4. 라디오부터 MP까지 올인원, 캔스톤 E1 시그날 휴대용 라디오

    삶의 애환 삭히려, 떠난다면 챙겨라! [리뷰] 캔스톤 E1 시그날 휴대용 라디오   [2019년 03월 12일] - 매월 자존심 판 대가로 받는 쥐꼬리만 한 급여는 생활비 하기에도 빠듯하지만, 오늘도 내 운명이거니 라는 마음으로 순응한다. 포기하면 편하다고 하지만 ...
    Date2019.03.14 Category사운드 By위클리포스트
    Read More
  5. 사운드바? 2채널 스피커? 트랜스폼 스피커 캔스톤 T11

    블루투스라는 연결 방식은 무선을 통해 이루어지고 근거리에서 가능하지만 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여지고 있으며 이러한 블루투스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분야가 스피커가 아닐까 싶다. 스마트폰등 휴대용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소리를 들려주...
    Date2017.12.29 Category사운드 Bydownb****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