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2740 추천 수 1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블루투스라는 연결 방식은 무선을 통해 이루어지고 근거리에서 가능하지만 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여지고 있으며 이러한 블루투스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분야가 스피커가 아닐까 싶다. 스마트폰등 휴대용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소리를 들려주는 스피커는 또 다른 전성기를 맞고 있는 셈이다.

 

소리를 들려준다라는 간단한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장소나 용도에 따라 세분화되어가면서 스피커 한개를 사용하기 보다는 그때그때 용도에 따라 상황에 맞는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에 캔스톤에서 선보인 T11은 사운드바 형태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사용환경에 맞추어 스테레오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스피커로 그동안 감성 사운드를 표방하면 꾸준히 고퀄리티의 제품을 선보였던 캔스톤의 연장선상에 있는 모델이다.

 

DSC07046.png

 

사운드바라는 목적에 맞게 42인치와 47인치에 맞는 가로 구성으로 블랙 하이그로시 표면을 통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주며 블랙톤을 통해 여타 TV 및 거실에서 사용하기 부담없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DSC07051.png

 

전면에 다양한 버튼이나 색상을 통해 화려함을 주려고 하기보다는 로고와 간소화된 버튼 구성을 통해 간결한 느낌을 주어 여타 TV와 연결하였을 때도 일체형과 같은 느낌을 주며 심플한 사이즈를 통해 사운드바를 설치하는데 있어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DSC07054.png

 

DSC07061.png

 

중앙에 전원부 버튼과 볼룸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하고 있으며 전원부 색상을 통해 지금 어떤 입력 모드로 구동되고 있는지 알려주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히고 있다. 또한 전원 버튼을 살짝 눌러주면 입력모드를 변경할 수 있어 기본적으로 리모콘이 제공되지만 직접 컨트롤을 통해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TV 패널의 발전으로 베젤이 점점 얇아지면서 화질이나 영상 표현력을 상당히 상승했으나 소리를 들려주기 위한 스피커의 공간이 부족해지면서 사용자의 음질에 대한 욕구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사운드바 시장은 점차적으로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기에 캔스톤에서 출시한 T11은 이러한 음질에 대한 부족함을 채워주는 제품으로 TV와 연결하여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DSC07058.png

 

캔스톤 T11은 TV와의 연결을 위한 AUX 지원 이외에도 블루투스를 지원하여 스마트폰등 음원재생기기와의 연결을 지원하여 TV 시청용 뿐만 아니라 음악 재생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TV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음악 감상용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영상 감상시 음원 재생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DSC07063.png

 

입력단자는 블루투스를 포함해서 AUX와 OPTICAL을 지원하고 있으며 SW OUTPUT으로 서브우퍼 연결을 지원한다. TV 연결시에는 AUX나 OPTICAL로 연결하고 여타 다른 기기에 대해서는 AUX를 통해 3개의 입력단자로 구분하여 활용이 가능하다.

 

DSC07067.png

 

DSC07083.png

 

DSC07085.png

 

TV 시청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동영상 감상이 주를 이루고 있는 현실에서 작은 화면으로 볼 지언정 캔스톤 T11로 풍부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매력이다.

 

DSC07080.png

 

앞서 설명한 것처럼 캔스톤 T11은 하이브리드형 스피커로 사운드바로 사용하다가 분리하여 스테레오 스피커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형태로 스테레오 스피커 구성할 경우 보다 향상된 채널 분리도를 통해 현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으며 캔스톤 T11의 강력한 출력을 통해 거실에서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게임에서 음악이나 소리를 들을 때 사실 좌우 분리되어 듣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분리되어 있으니 들을 때 좋은 건 사실이다. AUX 연결을 통해 게임기와 연결하여 보다 강력한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이다.

 

DSC07069.png

 

DSC07075.png

 

캔스톤 T11은 기본적으로 분리형으로 사용할 경우 연결을 위한 전용 스탠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양에 맞게 돌려서 꼽으면 되는지라 설치에 크게 불편함은 없다. 사운드바 형태로 일체감을 준다고 한다면 스테레오 타입은 음분리를 향상시키는 부분이라고 하겠다.

 

DSC07088.png

 

기본적으로 리모콘으로 왠만한 조작은 다 가능하다. T11 본체에서 조절이 가능한 볼룸부터 리모콘으로 조절이 가능한 베이스, 트레블까지 그리고 음장 모드도 지원하고 있어 원하는대로 선택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맞추어 조정할 수 있다.

 

T11은 정격출력 60W로 부족함이 없는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EQ 설정 뿐만 아니라 사용자 환경에 맞는 트랜스폼 구성으로 사운드바 형태나 스테레오 형태로 구성이 가능한 장점을 가진 제품이다. TV 음질에 불만이 있다면 캔스톤 T11은 사용자의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다.


  • profile
    2018.01.02 17:41
    이런거 하나 있으면 가지고 놀기 딱이겠네요.ㅋㅋ
?

  1. 빵콩의 향수! 레노버? 아니 레트로. TEX 전자 시노비 싱크패드 키보드

    생긴 건 울트라나브, 느낌은 체리 기계식 [써보니] TEX 전자 시노비(Shinobi) 싱크패드 레트로 키보드 [2020년 11월 12일] - IBM 싱크패드 노트북에 사용된 키보드는 중고시장에 비싸게 팔리는데. 사골 아니 버려야 할 상태의 제품(상태에 따라 나뉘지만)도 ...
    Date2020.11.14 Category키보드 By위클리포스트
    Read More
  2. 단언컨대 기계식 키보드의 끝판왕, 앱코 AR87

    언제까지 수제작? 제대로 만든 기성품 기계식! 현존하는 기계식 키보드 중 끝/판/왕. 앱코 AR87 [2020년 10월 25일] - 팬이나 마니아가 많은 분야는 제조사나 서비스 개발자보다 사용자들이 더 깊이 있고 있는 혜안 있는 지식을 습득해 대안을 제시하고 문제...
    Date2020.11.08 Category키보드 By위클리포스트
    Read More
  3. 압력 감지 아날로그 키보드 우팅!

    압력 감지 아날로그 키보드 우팅(Wooting)! 적축, 청축 2가지 버전, 특별 사은품 흑축 4개 별도 지급.   [2019년 07월 30일] - 우리가 사용하는 키보드는 지난 1867년 크리스토퍼 숄스(Christopher Latham Sholes)라는 작자가 고안한 아이디어란다. 쿼티(QWER...
    Date2019.07.30 Category키보드 By위클리포스트
    Read More
  4. 개성있는 포터블 키보드 - 아이리버 IR-WMK500 mini

    컴퓨터의 성능은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지만 컴퓨터 하드웨어 시장에서 큰 변화 없이 꾸준함을 유지하고 있는 시장이 있다면 키보드, 마우스 시장일 것이다. 이것은 당연한 것이다. 입력 장치이기 때문에 평준화된 입력 구조를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키보드와 ...
    Date2018.03.25 Category키보드 Bydownb****
    Read More
  5. 기계식 부럽지 않은 게이밍 키보드, 아이리버 IR-K90

    익숙하기 때문에 의구심을 가지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다. 왜 이런거지?하기보다는 왠래 그것이 익숙하기에 별다른 저항없이 가볍게 받아드리는 것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키보드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흔하게 사용하는 키보드이지만 왜 키캡이 사각인가?라는...
    Date2017.12.30 Category키보드 Bydownb****
    Read More
  6. 방자한 키보드, 手르가즘 하라! 앱코 K660 광축 키보드

    방자한 키보드, 手르가즘 하라! 앱코 K660 광축 키보드 [2017년 06월 22일] - 알프스와 체리만의 독무대였던 키보드 시장에 카일과 오테뮤가 수저를 살포시 올렸다. 원조를 상대로 아류가 도전장을 내민 형국인데, 사뭇 재미난 구도가 전개되니 흥미롭다. 사실...
    Date2017.06.22 Category키보드 By위클리포스트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