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GGM
조회 수 542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최근 '리셀러' 논란이 일어난 업체입니다.

 

오늘 오전 중으로 리셀러 논란에 대한 제 입장을 게시글로 적었습니다. 작성 이후 다른 일 때문에 바빠 어떠한 댓글들이 달렸으며, 제 사과문에 대한 잇셈러분들의 생각을 확인하지 못했다가 현재나마 뒤늦게 확인하려고 했으나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 아마 게시글 삭제나 잠그기 등을 한 게 아닌가 생각듭니다. - 게시글 조회가 되질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해당 게시글에도 말씀드렸듯이 이번 사태에 대해서 모든 잇셈러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저 때문에 많은 잇셈러분들께서 언짢은 감정을 느낀 점을 알고 있으며, 특히 늑대와향신료님께는 더욱 그러합니다. 제가 쓴 게시글에 늑대와향신료님에게 쓰는 사과문도 적혀있습니다.

 

또한 제 첫 글이나 사과문, 그리고 그 글들에 달린 댓글들을 통해서도 수차례 언급했었는데 저는 글 쓰는 데에는 재능이 없어서 제가 하고 싶은 말도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하지 못 합니다. 그러하여 사과문 게시글에서도 "글 쓰는 데 소질이 없어서 글을 읽어도 제대로 이해가 안 되거나, 혹은 해명이 완벽하지 않은 점이 있을 수 있다. 그러한 부분은 댓글로 가차없이 비판해주시면 최선을 다해서 피드백 드리겠다."라고도 댓글로 남겼습니다.

 

이렇게 글과 댓글을 남기고, 이후 댓글이 달리는 대로 즉각즉각 확인하려고는 했으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작성 이후 잇셈 재접속까지 시간이 꽤 지났고 그 사이에 게시글에 어떠한 조치가 취해졌음을 뒤늦게 확인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운영진분들에게 제 게시글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앞서 기술한 이유로 저는 제 게시글을 조회하고, 늑대와향신료님을 포함한 모든 잇셈러 분들의 댓글을 확인해 사과, 해명이 더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그러하도록 하고싶습니다.

 

제가 쓴 게시글이 왜 어떠한 조치가 가해졌는 가에 대해서는 어렴풋이 짐작이 갑니다. 해당 게시글에 쓴 댓글에서도 스스로 "만약 이 게시글이 문제가 된다면 가차없이 징계해달라"라고도 스스로 말했습니다. 제가 쓴 게시글, 댓글이나 기타 활동이 문제가 된다면 징계는 당연히 받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와는 달리 게시글 만큼은 꼭 확인해서 제 부족한 사과와 해명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 게시글이 문제가 되더라도 '부적절한 업체의 선례'로라도 남겨서라도 잇셈분들이 확인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모쪼록 글이 두서가 없을 수 있습니다만, 운영진들께 부탁드리며 운영진들의 너그러움을 바라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ZINGA_Z 2018.11.02 20:59

    ITCM커뮤니티에서는 어떠한글을 작성했을때 글 하단의 추천옆에있는 신고버튼으로 회원들의 신고가 10번이상이되면 해당글은 자동 블라인드처리가 됩니다.
    다른댓글들은 가져오지못하지만 본인이 남긴 댓글은 볼수있어서 제가 남겼던 댓글을 복사해왔습니다.
    -----
    EA canada에서 근무하셨다고요?
    그런데 왜 리셀러라는 단어를 싫어하는지에대해서 이해를 못하겠네요
    해커라는 단어를 예를들어보자면, 일반사람들이야 해커라그러면 일단 부정적으로 먼저생각하지만, 관련업계, 심지어 국가에서도 뛰어난 해커한명을 영입하기위해 애를 씁니다.
    그쪽은 악성해커를 따로 부르는 크랙커라는 단어가 있지만 그리고 관련업계 몸담아보지않은 사람들에게라면 오해할수있지만
    게임유통업계쪽에서도 리셀러자체는 부정적인 의미가 아닐텐데요 악성리셀러를 따로분류한 단어가 없어서 부정적으로 많이 보이고, Korean과 English와 의 차이에서 비롯되 한국에서 흔히 공식셀러, 리셀러라고 부르지만, 외국에서는 그저 official reseller 인지, 그냥 reseller 인지의 차이일뿐
    reseller중에서도 악질이 있지만, 개발사/배급사와 계약된곳외에는 당연히 reseller로 부르는데, 그것이 나쁜뜻이 아닌데 그리고 EA canada에서 근무하셨다면 당연히 계약된 업체를 칭할때 official reseller로 말하기때문에 reseller단어가 익숙하실텐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안되네요?
    한국어로 직역하면 공식리셀러와 리셀러가 맞습니다만 왜그렇게 리셀러로 불리기 싫어하시는지 모르겠네요
    EA내에서도 본인들과 계약된업체를 오피셜리셀러라고 말해주는데
    그냥 개발사나 배급사로 불리고 싶으신건가요?
    -----

    여기까지가 지난 글에대한 저의 댓글이었고,
    추가로 그앞전 지난글에 대댓글로 써주신 대댓글중 다른것들은 인정하셨으니 넘어가고 4번째항목에 다시 답변을 달자면

    4. ZINGA_Z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완벽하게 이해는 못했는데 제 생각으로는 'ZINGA_Z님께서 다른 험블번들, 다이렉트 게임즈 등의 사이트에서 유비소프트 게임을 사서 판매한다면 본인도 공식 셀러로 인정 받을 수 있다는 건가'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고, '2차 퍼블리셔'라는 단어를 써서 아마 오해하신 듯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ZINGA_Z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100% 이해한게 아니라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가 생각한게 맞다면, 이 부분은 오해입니다. 제가 말한 퍼블리셔는 험블번들, 다이렉트 게임즈이 아니라 - 만약 이런 곳에서 받아 온다면 제 스스로가 리셀러짓을 하고 있으니 저도 리셀러겠지요. - 앞서 말한 유비소프트에서 제품을 납품 받는 에이전시 - 첫 문단에서 ZINGA_Z님께서 말씀하신 예시의 A업체 -입니다. 제가 이 부분은 맥락을 완벽하게 파악을 못해서 ZINGA_Z님께서 다시 한 번 피드백 주셨으면 합니다.| 잇셈러분들 안녕하세요. 저에 대해, 저의 업체에 대해 이야기 한 번하려고 합니다. - GGM

    어떻게 이글을 다른생각으로 이해하시는지 모르겠네요.
    https://support.ubi.com/en-US/Faqs/000023753/List-of-approved-Digital-Distributors
    유비에서 공시한 2018년 10월 31일자 승인된 벤더업체 리스트입니다.

    이곳중 한곳에서 가져오셨을테고, 리스트중에 위에 언급했던 예시업체인 험블,다렉 모두 포함되어있습니다.
    험블, 다렉도 앞서 말했던 A업체에 포함되고 제가 험블에서받은키를 판매했다면 리스트중 다른곳에서 키를 받은 사람과 다른점이 없습니다. 어째서 험블에서 받아오면 스스로가 리셀러짓이지만 리스트의 다른업체라면 리셀러짓이 아니라고 생각하는지 알수가없네요 유비에서 승인받으셨나요? 아니면 리셀러짓이 맞습니다

    공식셀러업체는 판매를 승인할수있는 권한따위는 없습니다. 그권한은 오직 배급사에만 있고

    공식셀러업체는 배급사와 판매권만 계약한것입니다.

    그런 공식셀러업체에서 받은 키를 다시판매하는것은 배급사에서 승인되지않은 판매이고 리셀러 맞습니다

    한가지 덧붙이자면 공식셀러업체들은 계약된 배급사 외의 키들은 판매하지못합니다.

    어느배급사와는 계약해서 판매하기때문에 공식셀러가맞는데 다른배급사의게임도 같이판매한다면 그순간부터 공식셀러로 인정받지못합니다. 그래서 GMG가 현재 외국에서 오피셜리셀러가아닌 믹스드리셀러로 칭해지는것이구요.

    한번 붙은꼬리표는 쉽게 떼지못하지요 현재는 GMG도 유비의 승인을 받아 판매하고있지만 승인없이 판매했던 전례때문에 현재는 지우기위해 고객서비스도 한눈에 느낄정도로 좋아지고 또 노력하고있지만 아마 평생 외국에서 믹스드리셀러의 꼬리표를 떼지는 못할겁니다.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