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219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출처 https://youtu.be/4jHZT_L4PUU

보통 게임 리뷰를 하게 되면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게임을 선정하게 됩니다. 하지만 OneDropBot은 인디 게임 중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무명 게임이죠.

 

그럼에도 이 게임에대한 리뷰를 작성하게 된 계기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제가 이 게임을 선물 받아서 강제로(?) 플레이 당했다는 점이고 둘 째는 이 게임이 환불 가능한 시간 내에 클리어가 가능한 점이 있습니다.

 

게임 자체는 굉장히 친숙한 방식의 3D 퍼즐 게임입니다. 다만 불친절한 인터페이스와 물에서 야구 방망이를 휘두르는 듯한 조작감 등은 의도된 게 아닐까 싶을정도로 유저를 괴롭게 만듭니다. 2019년에 나온 게임인 점을 감안했을 때, 이 게임의 불편한 조작감과 시점은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의도된 것이 아닌가싶습니다.

 

플레이 타임: 1시간 미만

 

 

img.png
얼핏 봤을 때는 그저 아기자기한 3D 퍼즐 플랫포머이다.

 

img.png
하지만 유저들은 플레이를 하면서 점점 무언가 잘못됐음을 눈치 채게 된다.

 

img.png
이 게임은 종종 플레이어들에게 불가능해 보이는 과제를 던져준다. 하지만 힌트를 잘 따르다 보면 버그(?)를 이용한 클리어가 가능해진다.

 

img.png
엔딩 크레딧에서 제작자의 멘트를 보면 이 게임이 의도적으로 불편하게 만든 인조 똥게임이었다는 느낌을 넌지시 받을 수 있다.

 

 

피지컬이 한참 모자른 저조차도 1시간 이내에 클리어가 가능했었습니다. 주변에서 환불하라는 권유를 받았지만 그래도 이런 특별한 게임과 함께했다는 추억을 간직하고 싶은 마음에서였을까요. 저는 환불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클리어하고 난 후의 감상은... 여러분들이 직접 경험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만약 3천원 가량으로 친구에게 정성스러운 엿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혹은 일반적인 게임들에 질려 자극적인 게임이 아니면 만족할 수 없는 몸이 되어버린 게이머들에게도 적극 권유해주고 싶은 게임입니다.

 

 


Who's 환야라디오

profile
미국에서 트위치 방송하는 라디오&종합게임 스트리머입니다! | 인장: 항아님 | 성인 남자 | 유튜브도 많이 찾아주세요. 시차때문에 맞팔이나 답장 좀 느려요! https://t.co/HF4XA0sc7t
▼ 펼쳐 보기

  1. <레인월드> 생존 게임이 아니다. 자연을 발 아래 무릎 꿇리는 고양이의 여정이다.

  2. <네버송> 퍼즐과 액션이 결합된 플랫포머. 아름답고 충격적인 잔혹 동화

  3. 미들 어스: 섀도우 오브 모르도르(Middle-earth: Shadow of Mordor)

  4. 클리어하고 환불까지 가능한 갓똥겜 [원드랍봇]

  5. 본격적인 관음 시뮬레이터 [원숭이에게 먹이를 주지 마시오]

  6. 뮤자익 박스(Musaic Box)

  7. 스컬지: 아웃브레이크(Scourge: Outbreak)

  8. 턴택 (TurnTack)

  9. 정령의 기사단 (Fairy Knights)

  10. 모나드의 겨울(Monads)

  11. PRE:ONE

  12. 미스터 쉬프티(Mr. Shifty)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49 Next
/ 49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