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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단점 평가]

 그 밖에 전투 조작을 명확히 나눠 불편함이 없게 만든 것도 훌륭하다. 보통 NPC를 한 명(아들) 달고 하는 플레이는 어떤 순간이든 불편한 경우가 생기기 마련인데, PS 패드라는 한정된 조작 내에서 크레토스의 전투 액션은 물론이고 아들 조작까지 깔끔하고 편리하고 헷갈리지도 않게 잘 만들었다.
 

 

 

 

  과거 갓 오브 워가 액션 게임의 새 장을 열 정도로 굉장히 인상적인 작품이었는데, 그 때 당시 최고였던 일자 진행+영화적 연출+대형 보스라는 공식이 현재는 모든 액션 게임이라면 어느 정도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것이 되어버렸다. 그만큼 대단한 작품이었다는 뜻이다. 이것을 탈피하여 어떤 멋진 액션을 가진 게임으로 돌아왔느냐가 이번 갓 오브 워에 궁금하고 기대되는 점이었다.

  갓 오브 워는 이것을 다크소울식 갓 오브 워 전투로 방향을 잡아, 갓 오브 워만이 가진 컨셉과 크레토스에게 어울리는 시원시원한 스킬, 웅장한 스토리 라인과 연출로 풀어냈다. 하지만 다크소울식 갓 오브 워라는 재미있는 전투를 위해서는 플레이어가 두 눈으로 명확히 확인하고 패턴을 파악해 회피하는 형태의 보스가 필요하다. 중간에 나온 대형 용의 경우 연출은 멋졌지만 어렵고 쫄깃하기보다 기물을 활용하는 장판식 전투가 진행된다. 아마 ‘조금만 실수하면 죽는다’는 짜릿한 전투를 위해서는 연출 위주의 초대형 보스보다 한 화면에 들어오는 인간형 보스가 필요했을거다. 이해가 가면서도, ‘갓 오브 워’이기 때문에,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어쩔 수 없이 박진감 넘치는 초대형 보스를 다음 작품에서 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긴다.

 

 

 

안녕하세요, 트위치 스트리머 니아라고 합니다.^-^

방송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활동도 제대로 하고 싶어서 리뷰를 처음으로 올려봅니다.

이렇게 올리면 되는지 모르겠지만, 혹시 실수한 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앞으로 꾸준히 게임 리뷰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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