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1265 추천 수 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00.jpg

최근 2~3년간 일반 소비자용 모니터 시장의 트렌드는 양극화입니다.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들면서 중간 등급의 모니터가 설 자리를 잃고, 점차 전문가/게이머 지향의 고급 고성능 모니터, 저가형 사무용 모니터 두 가지로 분화되어 가고 있지요.

이 중에서 저가형 모니터 시장의 경우, Businesswire의 보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앞으로도 매년 2% 가량 축소될 전망입니다. 그나마 신생 시장으로 분류되는 게이밍 모니터 등에 비해선 원숙하다 못해 쇠퇴기에 진입했다는 평을 들을 정도이죠.

하지만 이런 평들에도 불구하고, 판매 대수만 따지면 여전히 사무용 모니터가 훨씬 많은 판매 대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천천히 축소되고 있지만 아직은 규모가 큰 캐시카우(Cash-Cow)가 바로 사무용 모니터 시장인 셈인데요. 오늘 다루게 되는 ASUS 모니터 또한 사무용 모니터로 분류되는 제품입니다.

흔히 ASUS 모니터라고 하면 이 쪽 분야에 약간의 관심을 갖고 계신 분은 흔히 ROG 시리즈로 대변되는 게이밍 모니터나 MB 시리즈 등의 휴대용 모니터 등 고급화, 특성화 제품들을 주로 떠올리실 겁니다. 실제로 ASUS의 경우 매출 비중으로 보았을 때는 다른 메이저 제조사와는 달리 프리미엄 제품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ASUS조차도 저가형 사무용 모니터 시장을 완전히 배제하는 일은 하지 않고 있고, 오히려 신제품으로 대응하고 있는데요. VC239H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2017년 12월 기준으로 23인치 모니터 중에서는 8위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2~24인치 모니터가 사무용으로 주로 쓰이는 크기이고, 현재 국내에는 150여 개의 모니터 제조업체가 춘추전국시대를 찍고 있음을 감안했을 때, 상당한 수의 사용자가 이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고 보아도 좋겠지요.

축소되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것을 갖춰야 합니다. 특히 저가형 시장의 경우, 가혹한 수준의 원가절감, 가급적 프리미엄 제품에 버금가는 기능들을 모두 요구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VC239H는 과연 이 부분을 얼마나 잘 만족하고 있을까요?

리뷰를 통해 알아봅시다.

01.JPG

 

02.jpg

 

03.jpg

ASUS VC239H는 ASUS가 이 모니터를 그러잖아도 치열한 싸움터인 저가형 사무용 모니터 시장에서 살아남게 하려 얼마나 애를 썼는지 보여준 좋은 예시입니다. AH-IPS 방식 패널로 시야각을 챙기면서, 저가형 IPS 패널에서 흔히 경험하는 문제인 낮은 응답속도도 해결했습니다. 또 있는 기능, 없는 기능을 모두 때려박았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이것저것 좋은 기능들은 가져다가 넣은 흔적이 저 많은 수의 OSD 버튼과 메뉴에서 확인됩니다.

초저가형 모니터에서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VESA 마운트도 넣었고, 음질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 스피커도 일단 들어가 있습니다. VESA 마운트의 경우 모니터 암 사용의 비중이 높은 사무실 환경을, 스피커의 경우 보급형 컴퓨터를 사용하는 일반 소비자를 고려하여 추가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저가형 사무용 모니터라는 것 자체가 돈 없는 모든 종류의 소비자들이 쉽게 구입해 사용하는 모니터인 만큼, 크로스헤어를 포함하는 GamePlus 일부 기능의 내장과 블루라이트 필터링, 플리커프리 기능이 추가된 것은 매우 바람직합니다.

게다가 패널 포함 A/S 3년이라는 점은 저가형 제품이라고 해서 내구성과의 타협을 할 생각은 없는 보수적인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받기 좋은 정책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EDID입니다. 모처럼 DDC/CI 기능을 넣은 만큼 캘리브레이션도 개발 단계서 염두에 둔 것 같긴 한데, 정작 EDID를 통해 패널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패널마다 특성이 다 다르며 셀에 따라, 백라이트에 따라, 통신 방식에 따라 특성이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캘리브레이션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는 패널 정보를 확인하고 그에 맞추어 캘리브레이션을 해야 모니터의 최대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패널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방법은 쓸 수가 없고 따라서 캘리브레이션으로 얻을 수 있는 이득은 감소하게 됩니다.

두번째는 디스플레이인데요. 베젤은 제품 DB에서 봤던 이미지의 그 얇은 베젤과는 거리감이 있습니다. 또 색 재현력이 제조사에서 공시한 스펙보다 낮은 수치를 보였는데요. 보다 더 전문적인 장비로 측정이 필요하겠지만, 자료로 보았을 때는 색 재현력의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위의 두 가지 사항들은 베젤을 제외하면 일반 사용자들이 체감하기 힘든 부분이 많기 때문에, 사무용 모니터로써 구매할 경우,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만큼의 단점은 되지 못합니다. 다만 세 번째 단점이 마음에 좀 걸립니다.

세번째는 비슷한 스펙의 타사 제품에 비해 2만원 가량 비싼 가격입니다. 물론 2만원 정도의 가격 차이는 위에 적어놓은 다양한 기능과 A/S 정책을 생각하면 용서될 만한 부분이 맞긴 합니다만, 가격 경쟁력은 이 시장에서의 성패를 가르는 핵심 키워드 중 하나입니다. ‘저가형 모니터’ 라는 말에서도 알 수 있듯 10만원대 저가형 모니터 시장에서 2만원은 제품 단가의 10%가 넘는 액수입니다. 개인 고객 입장에서는 낱개 구매가 많기 때문에 크게 와닿지 않는 액수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무용 모니터는 콜센터, 일반 사무실 등을 중심으로 대량 구매를 하는 일도 제법 있는데, 이 경우 10%가 넘는 단가 차이는 고객에게 있어서 상당히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ASUS가 좀 더 공격적인 가격 책정이나 프로모션을 한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1. 10만원대 모니터에 이 많은 기능들을 집어넣다니… 착한 패널 A/S 3년, 인정합니다.
2. 색 재현력, 베젤은 개선 대상
3. 딱 2만원만 깎아주시면 안될까요?

이 제품을 살 것 같은 사람들
1. 컴퓨터를 어떤 용도로 쓸 지 자신도 모르는 사용자
2. 싸면서도 좋은 모니터를 원하는 사용자
3. 기간 끝났다고 유상 불러 생기는 멘탈피로, 탁치니 억하고 죽는 깊은빡침에 질린 사용자

이 제품을 안 살 것 같은 사람들
1. 크리에이티브 산업 종사자
2. 다 필요없고 일단 싼 거부터 찾는 고객
3. 여러 대의 모니터를 파노라마 형태로 사용할 고객

04.jpg

05.jpg

06.jpg

박스는 두터운 무지로 되어 있습니다.

07.jpg

08.jpg

측면에는 모델명, 시리얼 넘버, 인증사항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3년 보증이 특징인데요. 통상 3년 보증이더라도 패널에 대해서는 1년만 보증하는 것이 업계의 대체적인 입장인데요. ASUS의 경우 특이하게도 패널도 3년 보증입니다. 모니터에서 가장 비싼 부품이 패널이라는 것을 생각해 보면 상당한 장점입니다.

09.jpg

반대편에는 주요 스펙들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Full HD, IPS패널, 얇은 베젤, 블루라이트 필터 및 플리커-프리 기능, 전력절감이 잘 된 제품에서 주로 찾아볼 수 있는 에너지스타 인증마크 등이 있습니다.

10.jpg

박스 내부에는 두터운 스티로폴에 싸인 제품과 액세서리들이 있는데요, 스티로폼을 치운 뒤 구성품들만 모아 찍어봤습니다. 왼쪽 위부터 순서대로,

  1. ASUS VC239H(패널 및 스탠드)
  2. 사용자 설명서 및 보증서
  3. 3.5mm 오디오 케이블
  4. VGA 케이블
  5. DVI 케이블
  6. 스탠드 받침대
  7. 3구 전원 케이블
  8. 전원 어댑터

11.jpg

스탠드 설치는 간단합니다. 먼저 패널 뒷면 하단부의 커버를 분리한 다음 스탠드를 최대한 위로 끌어올립니다.

12.jpg

그 후 스탠드 받침대를 끼우고 나사를 손으로 돌려 체결하면 조립은 끝납니다.

13.jpg

 

14.jpg

리뷰 제품은 흰색입니다.

전면 디자인은 매우 깔끔합니다. 얇은 외부 베젤 베젤과 패널의 검은색, 프레임의 흰색이 대비 서로 대비되면서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15.jpg

뒷면 또한 매우 잘 정돈된 모습입니다. 로고 부분은 기본적으로 비닐에 싸여 있으며, 정가운데에는 100mmx100mm의 VESA 규격 홀이 있어 필요에 따라 모니터 암에 거치할 수도 있으며, 켄싱턴 락을 위한 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6.jpg

후면 포트는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1. HDMI 1.4
  2. DVI-D
  3. VGA
  4. 3.5mm 오디오 입력
  5. DC-IN

17.jpg

ASUS 로고는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18.jpg

 

19.jpg

정면에는 ASUS 로고가 금속으로 양각되어 있습니다.

20.jpg

모니터의 프레임은 패널과는 최대 5mm 정도의 유격이 있습니다. 좀 더 조립 완성도가 높았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는데, 어쨌든 빈 공간이 꽤나 넓으므로 먼지가 쌓이거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잘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21.jpg

한편 모니터는 저가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꽤 슬림하게 만들어졌습니다.

22.jpg

측면에는 소형의 스피커가 달려 있습니다만, 어디까지나 비상용(?)에 가까운 것으로서, 본격적인 음악/영상 감상용으로는 무리입니다. 어디까지나 일반 사무환경에서 별도 비용 없이도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데에 의의를 둔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23.jpg

프레임을 최소화한 디자인, 시력 보호, 블루라이트 필터, 깜박임 완화 등을 내세우고 있군요.

24.jpg

호주 정부에서 공인하는 에너지 소모 효율 등급입니다. 연간 평균 전력 소모량이 89kWh라는군요.

25.jpg

OSD 버튼은 디스플레이 우측 하단의 바닥에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포함, 총 7개의 버튼이 있으며, 디스플레이 프레임의 가장 우측에는 백색의 전원 LED가 위치합니다.

26.jpg

27.jpg

외부 베젤 두께는 1.2mm로 표기보다 0.3mm 두껍습니다.
내부 베젤까지 포함했을 경우 약 10mm로, 공식 상품 설명에서 보았던 얇은 베젤의 이미지는 다소 과장된 감이 있습니다.

28.jpg

ASUS VC239H Standard Mode 프로파일 다운로드

29.jpg

ASUS VC239H의 패널은 EDID를 통해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일반 사용자는 굳이 따질 필요가 없는 부분이나,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해야 할 경우 정보 획득이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되도록 패널 정보를 오픈하여 사용자가 캘리브레이션이 필요한 경우 보다 정확하게 색 교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0.jpg

시야각은 양호한 편이며, 색의 틀어짐은 관찰되지 않습니다. 사진으로만 볼 때는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계조가 소폭 틀어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것은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와 인간의 눈이 서로 빛을 감지하는 방식이 달라서 발생하는 것으로, 실제 육안으로 보았을 때는 계조의 틀어짐도 없었습니다.

31.jpg

32.jpg

33.jpg

픽셀은 여느 모니터 패널이 그렇듯 RGB 스트라이프 방식이며, AH-IPS 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픽셀 형상은 H-IPS계열 패널에서 찾아볼 수 있는 특징들이 확인됩니다.

34.jpg

본격적인 모니터의 밝기와 색 재현력을 측정하기 위해 컬러리미터(Colorimeter) 방식의 캘리브레이터인 Spyder5Elite를 모니터에 부착한 후 측정을 시작합니다.

35.jpg

휘도 및 균일도 평가입니다. 평균 230cd, 휘도 균일도는 80.13%를 기록했습니다. 제조사 주장 스펙인 최대 250cd 밝기를 만족하며, 균일도는 측정결과에 의하면 평이한 수준입니다.

36.jpg

색역 만족도는 sRGB 83.6%로, 제조사가 주장하는 NTSC 72% (≒sRGB 100%)에는 부족한 수치입니다. 일반적으로 sRGB 100% 모니터들이 웹용 이미지를 제작하는 데에 있어 하나의 기준으로, 사진과 영상을 편집하는 데에 있어 마지노선이 된다는 점을 생각하면, VC239의 색역은 크리에이티브한 작업과는 거리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7.jpg

중앙부의 밝기는 234.42cd를 기록하였으며, sRGB 표준에 비해 소폭 Cyan쪽에 가까운 백색점을 갖고 있습니다.

38.jpg

톤응답곡선의 경우 20%~100% 밝기 영역에서 표준보다 소폭 우하향하는 곡선을 그렸는데요. 이는 해당 영역에서는 실제 이미지보다 약간 어둡게 보인다는 것을 뜻합니다. RGB 채널의 경우 한쪽으로 크게 치우치는 모습은 관찰되지 않았으며, 다만 60~80% 영역에서 Red 채널의 출력이 미세하게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정 곡선에서의 동일한 영역을 보면 Red 채널의 출력에 맞추어 Blue, Green 채널이 소폭 하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9.jpg

간이 응답속도 테스트입니다. 카메라 셔터 스피드를 1/1000초로 맞춘 후 촬영하였습니다. 메인 디스플레이와 VC239H-W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하였는데, 테스트 결과 6ms 미만의 응답속도를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0.jpg

ASUS Splendid

41.jpg

ASUS Splendid는 용도에 맞게 모니터의 밝기나 채도, 바이브런스 등을 조정하여 화면을 좀 더 생생하게 보이도록 하는 프로필입니다.

42.jpg

ASUS Splendid 프로필은 총 8가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프로필에 따라 밝기, 색온도가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43.jpg

블루라이트 필터는 Blue 채널의 광량을 줄여 눈의 피로를 줄이는 기능입니다. Level 2까지는 큰 변화가 없다가 Level 3부터 육안으로 느낄 수 있을 정도의 변화를 보여주고, Level 4에서 가장 강력한 수준의 필터링을 보여줍니다.

GamePlus

44.jpg

GamePlus 기능은 주로 ASUS의 게이밍 모니터 제품군에 달려 나오는 기능입니다. GamePlus의 다양한 기능들 중에서 가상의 크로스헤어를 만들어주는 Aimpoint 기능과 타이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코 모드

45.jpg

VC239는 절전 모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소비전력이 소폭 줄어들게 됩니다.

DDC/CI

46.jpg

DDC/CI 기능은 활성화했을 경우 모니터에 내장된 캘리브레이션 프로그램과 그래픽카드, 컴퓨터 및 Spyder5와 같은 캘리브레이터와의 통신을 통해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을 가능하게 해 주는 고급 기능입니다. 불과 몇년 전만 해도 100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에만 들어갔었는데 10만원대 모니터에서 이런 기능을 보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한편, DDC/CI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들은 캘리브레이션 데이터를 모니터로 보내야 하는데요, 별도의 USB 케이블을 연결해 주어야 하는 제품도 있지만, ASUS VC239H의 경우 일부 NEC나 LG 제품처럼 영상 케이블의 잉여 대역폭을 활용해 전송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제품의 밝기나 색역을 고려했을 때, VC239가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주로 사용하는 고급 사용자층의 요구수준에는 미치지 못하며 실제로 고급 사용자층은 VC239의 타겟이 아니기 때문에, DDC/CI 기능이 VC239에서 많이 쓰일까 하는 의문은 남아 있습니다.

47.jpg

언어의 경우 기본적으로 영어로 설정되어 있으나, OSD에서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고 용어 번역도 문제 없이 잘 되어 있습니다.

한국 수입물량은 기본적으로 한국어 OSD가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Advertising.jpg

 

글쓴이 님의 최신글
  1. 2018-03-25 23:49 필테 등록소 > Intel Core i9-7960X(인텔 코어 i9-7960X) *1
  2. 2017-12-30 18:43 회원 리뷰 > ASUS VC239H-W (에이수스 VC239H-W)


  1. 다키스트던전2 해보았습니다.

    와쿠라는 플레이어로 스팀 무료게임 즐길 수 있다고하여 즐겨보았습니다. 원래 스팀 게임 종종 하는 편인데 돈내고 할 수도 있겠지만 무료로 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아서 해보았네요.    이 게임은 레벨을 올리는 재미가 늦게 붙긴하지만.. 그래도 게임에 ...
    Date2021.11.29 CategoryPC ByVioleta Views1060
    Read More
  2. 디비전2 겜알못을 위한 초보팁

        안녕하세요. 상곰전자입니다. ​ AMD가 50주년을 맞이해서 월드워Z와 디비전2 골드에디션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중인데요. ​ 덕분에 제가 요즘 디비전2에 푹 빠졌답니다. ​ 디비전2를 시작하기 전에 몇가지 팁을 알고 나면 더 수월하게 플레이...
    Date2019.05.14 CategoryPC By김상곰 Views4432
    Read More
  3. NVMe SSD 사야돼? 게임모드편 웨스턴디지털 WD Black SN750

      안녕하세요. 상곰전자입니다. ​SSD 종류 중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NVMe SSD를 꼭 구입해야하는지 알아보는 NVMe SSD 사야 돼? 시리즈의 게임 모드편입니다. WD Black SN750은 전용 대시보드가 지원되는데요. ​이전 벤치마크편에서   게임모드 성능저하가 ...
    Date2019.05.02 CategoryPC By김상곰 Views1584
    Read More
  4. No Image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래안텍 아크셀 RAC27FG165

    최근 게이밍 모니터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고화질 1인칭 슈팅 게임(FPS)들이 큰 인기를 끌며 플레이를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할 수 있는 장비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기 때문인데요.         FPS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
    Date2018.12.06 CategoryPC ByKingLilla Views1574
    Read More
  5. No Image

    댓글 이벤트로 당첨된 SEAGATE FAST SSD USB-C 간단한 리뷰 작성해봅니다.

    제가 글쓰는데 재주가 없지만... 이벤트 http://itcm.co.kr/Event/6762855#comment_6787431 요기에 응모 했다가 SEAGATE FAST SSD USB-C + Rescue 250GB 외장SSD 에 당첨되어서 간단한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택배가 배송되어 왔습니다. 위에는 제...
    Date2018.09.18 CategoryPC By그리니츠 Views629
    Read More
  6. ASUS VC239H-W (에이수스 VC239H-W)

    최근 2~3년간 일반 소비자용 모니터 시장의 트렌드는 양극화입니다.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들면서 중간 등급의 모니터가 설 자리를 잃고, 점차 전문가/게이머 지향의 고급 고성능 모니터, 저가형 사무용 모니터 두 가지로 분화되어 가고 있지요. 이 중에서 저...
    Date2017.12.30 CategoryPC By서킷보드 Views1265
    Read More
  7. 킹스톤 하이퍼 클라우드2 개봉기+사용기/덤으로 발받침의자

    방금 리뷰 쓰다가 뒤로 누르기로 날려먹고 다시 다 씁니다~! ^^/    일단 포장은 박스포장 + 뾱뾱이 + 비닐 + 제품박스입니다. 킹스톤 클라우드2를 검색하고 리뷰를 보면서 스티커가 붙은게 있고 안붙은게 있어서 정말 궁금했습니다. 정림전자랑 통화도 했었습...
    Date2017.11.21 CategoryPC Byrusiyan Views5753
    Read More
  8. No Image

    가성비 RYZEN 시스템용 메인보드 - COLORFUL Battle AXE AB350M-HD

    그전부터 RYZEN 시스템을 맞추고 싶었으나, 메모리 가격 상승 + 비용 등의 이유로 시스템 준비가 늦어졌었습니다. 실제로 메모리만 예전 가격이었다면 8GB 메모리 2개를 사용했겠으나, 너무 높은 가격 때문에 마침 4GB 용량을 가진 메모리 2개를 비교적 저렴한...
    Date2017.08.15 CategoryPC ByKKBhangha Views844
    Read More
  9. 뉴 서피스 프로 보고 지름신 올 예정

          MS사에서 서피스랩탑 발표한지 진짜 얼마 되지 않아서 뉴 서피스 프로 출시를 알렸죠ㅋㅋㅋ 그래서 지름신 올 뻔 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좀 쎄네요~~             그래서 뉴서피스프로를 살지~ 그 전 시리즈인 프로4를 살지~ 아니면 삼성노트북을 살지~...
    Date2017.06.26 CategoryPC By유진 Views2018
    Read More
  10. 뉴 서피스 프로의 고스펙? 서피스프로4의 가성비?

            얇고 가벼우면서 조용하지만 오래 가는 배터리, 이건 뉴 서피스 프로의 또 다른 이름인 듯 싶어요~ 얇가조오배터리!ㅋㅋㅋㅋ   게다가 뉴서피스프로 퀵스탠드는 프로4 모델의 150보다 더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치만 저는 뉴 서...
    Date2017.06.20 CategoryPC By박찬영2834 Views1983
    Read More
  11. |필드테스트| 카비맨 개봉기&오버클럭&벤치마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가입하게된 asmmas입니다 우선 제가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카비맨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서 입니다 카비맨 이벤트는 cpu i7-7700k를 써보고 리뷰를 하는이벤트입니다. 이 좋은 이벤트를 제가 당첨이 되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
    Date2017.06.16 CategoryPC By파괴왕 Views690
    Read More
  12. [카비맨2기]인텔 i7-7700K 오버클럭기

    안녕하세요 아카텐시/에클레어 입니다.  최근에 카비맨 신청을 하여 21명의 용사 중 한 명으로 지정이 되었는데요! 외계인으로부터 CPU 연구원들을 구출하기 위한 무기를 지급받게 되었습니다!   지구방위대 카비맨이라고 쓰여있고 뽁뽁이가 둘러져있습니다. ...
    Date2017.06.09 CategoryPC ByDavidElick Views2841
    Read More
  13. No Image

    Colorful 지포스 GTX1070 iGame X-TOP Advanced Limited D5 8GB

    컬러풀 그래픽카드!! 아는사람 알고 모르는 사람은 아직도 모르는 브랜드죠?! 컬러풀이 국내 런칭한지 1년이 되었는데요 지포스 10시리즈와 함께 런칭되어서 1년동안 꽤나 빠르게 인지도를 쌓고 있는데요 컬러풀은 3가지 라인업으로 제품들을 출시하고있는데 X...
    Date2017.05.29 CategoryPC By비피 Views978
    Read More
  14. No Image

    Bless ZIO RMK300U 무선 트랙볼 미니키보드

    키보드와 마우스가 합쳐진 2 in 1 키보드!! 그런 키보드 생각해본적 없으신가요?! 그런 키보드가 바로 여기있습니다. 블레스 지오의 RMK300U 무선트랙볼 미니키보드인데요. 블레스 지오는 오랫동안 꾸준히 마우스와 키보드를 만들어왔는데요. 그래서 더욱 반갑...
    Date2017.05.24 CategoryPC By비피 Views670
    Read More
  15. No Image

    나만의 개성을 살리는 키보드! MAXTILL TRON G610K+GUARDIAN

    게임하시는분들 거의 기계식 키보드 사용하시죠?! 처음에는 와 LED가 들어와서 엄청 예쁘다 했는데 요즘에는 다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기때문에 그런 감동이 줄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엔 맥스틸에서 키보드에 옷을 입히는 아이디어를 발휘했는데요!! 이번에...
    Date2017.05.23 CategoryPC By비피 Views709
    Read More
  16. GTX 1080Ti 리뷰

            해당 부분은 4분 10초 즈음부터 나옵니다.   이미지의 라이젠 프로세서 및 메인보드는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아래 나오는 측정치 값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GPU 성능이란 이야기엔 당연히 VRAM 성능도 포함됩니다.     오버워치는 온라인 게임...
    Date2017.05.02 CategoryPC By잼아저씨 Views1969
    Read More
  17. No Image

    아이구주 M2 타이푼 RING LED & 강화유리

    요즘 케이스 엄청나게 예쁘게 잘나오죠! LED 쿨러들로 반짝반짝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는 케이스들 아이구주 M2 타이푼은 전면에 3개 후면에 1개의 타이푼 쿨러가 있어서 화려해서 예쁜케이스입니다. 한번 살펴보시죠       전면에는 3개의 쿨링팬이 보입니다. ...
    Date2017.04.25 CategoryPC By비피 Views542
    Read More
  18. 메인보드 아수스 STRIX Z270F GAMING 오버클럭 리뷰

     
    Date2017.04.17 CategoryPC By하늘맑음 Views1301
    Read More
  19. 최고의 핫한 AMD 라이젠7 서밋릿지 1700 알아보기 - 2. 성능

    이제 라이젠의 진짜 모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PU: AMD 라이젠 7 1700 (서밋 릿지) M/B: BIOSTAR RACING B350 GT3 이엠텍 RAM: G.SKILL DDR4 8G PC4-17000 CL15 RIPJAWS V VB X 2 VGA: 지포스 GTX1060 iGame X-TOP D5 6GB SUPER OC SSD: 마이크론 Crucia...
    Date2017.04.04 CategoryPC By비피 Views880
    Read More
  20. No Image

    최고의 핫한 AMD 라이젠7 서밋릿지 1700 알아보기 - 1. 외형

    요즘 AMD의 라이젠7가 엄청난 이슈죠!! 인텔의 어마어마한 가격의 CPU와 비슷한 혹은 더 나은 성능을 보여주기때문인데요. 물론 서로의 장단점이있지만 CPU시장에서 인텔의 독주를 막아낼 다른 CPU들이 없었기에 더더욱 기대가 되는 현재상황입니다. 나오자마...
    Date2017.04.04 CategoryPC By비피 Views89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