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405 추천 수 3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젤다가 나오는 구간은 일부러 안찍었습니다. 직접 봐야 하실 것 같아서 -_-;

 

닌텐도 온라인 패밀리 컴퓨터 젤다의 전설을 드디어 끝냈습니다.

시간날때 틈틈히 여기저기 쑤셔보면서 플레이 하니 거의 한달(...)가량 걸렸네요.

 

이 젤다의 전설의 특징이라면 FCD 젤다를 이식해서 던전을 들어가거나, 맵이 전환될때마다 로딩(...)이 있다는 점입니다. 패미컴 클래식 미니도 이 FCD버전인데, 기기는 있지만 들고다니면서 플레이가 불가능하고, GBA나 3DS 닌텐도 버추얼 콘솔 발매작들은 FC카트리지 버전이기에, 휴대기로 FCD 버전을 정식으로 체험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란 거죠. 

 

아무튼 소시적에 던전 레벨5까진가 진행하다, 난이도 때문에 접었었는데, 강산이 두세번 변한 뒤에 이렇게 엔딩을 보네요.

 

게임내 몇몇 정체불명 현자(?)들에게 골드를 지불하고 힌트랍시고 정보를 얻는데, 문제는 이 현자들의 위치도 찾기가 매우 힘들게끔 설계가 되어 있어서, 맵마다 수상한 지역은 다 폭탄으로 터트리거나, 불지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아무튼 초대 링크의 모험은 참 빡쎄지만 재밌었습니다. 새삼 요즘 게임들이 참 친절하구나 하는걸 느꼈고(다크소울은 양반), 오랜만에 메모지에 이런저런 필기를 해가며 게임을 즐겼네요. (사실 필기를 안하면 정말 깨기 힘든 구조입니다.)

 

D1lVCpWUcAA_tou.jpg

 

게임을 끝내면 나오는 2회차 메세지. 지금부터 또하나의 이야기가 시작되니 스타트 버튼 누르세요.라네요-_- 

이게 통칭 우라젤다라는 이런저런 위치가 바뀐 젤다의 전설 ver2 입니다. 참 팬서비스 죽이네요. 하지만 안녕입니다. 이번에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에 파엠과 이카루스 키드가 추가 됐던데, 그 둘중 하나를 클리어 하면 다시 잡던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profile
    Medusa 2019.03.14 22:41

    젤다 구작은 신트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 profile
    greenhuman 2019.03.15 05:15

    신트 최고죠. 저도 가장 먼저 클리어한게 신들의 트라이포스 였을 겁니다. FCD판 클리어 하면서도, 신들의 트라이포스는 FCD의 리메이크였던건가 싶을정도로 많이 닮아 있었습니다. 다른 2D젤다를 플레이 했던 경험이 없었더라면, 공략없이 클리어는 불가능한 요소들이 있었거든요.

  • profile
    Altiplano 2019.03.15 12:24

    저도 닌텐도 온라인으로 예전 게임들 다시 해보니

    이거 어렸을땐 당연히 엔딩 못보는 난이도라는걸 다시 느꼇네요 ㅋ

  • profile
    greenhuman 2019.03.15 13:58
    당장 엊그제 추가된 이얼쿵후만 보더라도, 어지간한 격투겜 컴까기 완벽하게 하는 사람들도 엔딩 보기 힘들죠-_-; 하기사 예전엔 특정 게임을 클리어하면 자랑거리가 됐지만, 요즘은 시간만 있으면 누구든 클리어는 가능하니까요. 그래서 도전과제나 트로피같은게 생겨난거고.. 어찌보면 좋은현상이긴 한데, 저는 마냥 긍정적인 입장은 아닙니다.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게임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ITCM <스팀그룹> 비공개 전환 안내 및 초대요청 2334 ITCM 08.24 113864 47
꿀팁 [운영자 인증] ITCM 꿀팁정보 모음 (2017/3/16) 33 코코넛먹자 08.05 116481 68
공지 ITCM 내부 규정 안내 71 file ZardLuck 02.05 95770 8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Next
/ 6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