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485 추천 수 2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Phillip Phillips - Where We Came From

 

 

더움에 지친 몸에 땀을 식히려 내뱉던 숨이 어느덧 입김이 되어 얼은 손을

녹여주는걸 보고 있노라면, 벌써 가을을 건너 겨울이 왔음을 체감하고

이제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음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기에 이젠 무엇이든 정산할 시간이 되었음을 알고

그에 따라 소소한 곳부터 마무리 지으려고 하고 있죠.

게임도 마찬가지라 올해 마지막으로 구매할 게임 패키지를 결정하면서

타이탄폴2와 콜옵 레거시 에디션으로 마무리 짓기로 하였습니다.

 

사실 레거시 에디션에서 IW는 별 기대하지 않고 리마스터를 크게 기대했었습니다.

멀티에 봇들도 추가된다고 하니 저야 좋았었고, 높은 그래픽의 모던1의 싱글캠페인은

분명 환상적일거라 예상하면서 구매버튼을 눌렀었죠. IW는 사실 좋게 나오면

좋은거지 라고 생각하면서요. ㅋ

 

 

 

h1_mp64_ship 2016-11-05 17-48-14-96.jpg

 

h1_mp64_ship 2016-11-05 20-52-35-88.jpg

 

h1_mp64_ship 2016-11-05 20-55-37-90.jpg

 

h1_mp64_ship 2016-11-05 21-02-30-90.jpg

 

h1_mp64_ship 2016-11-05 22-30-35-05.jpg

 

h1_mp64_ship 2016-11-05 21-27-57-82.jpg

 

h1_mp64_ship 2016-11-05 20-56-26-89.jpg

 

h1_mp64_ship 2016-11-05 21-28-19-04.jpg

 

h1_mp64_ship 2016-11-05 21-32-48-67.jpg

 

h1_mp64_ship 2016-11-05 22-03-19-51.jpg

 

h1_mp64_ship 2016-11-05 22-12-31-28.jpg

 

h1_mp64_ship 2016-11-05 21-43-29-54.jpg

 

h1_mp64_ship 2016-11-05 22-18-08-38.jpg

 

h1_mp64_ship 2016-11-05 22-20-35-38.jpg

 

h1_mp64_ship 2016-11-05 22-22-55-40.jpg

 

h1_mp64_ship 2016-11-05 22-33-12-07.jpg

 

h1_mp64_ship 2016-11-05 22-26-04-41.jpg

 

h1_mp64_ship 2016-11-05 22-34-29-09.jpg

 

h1_mp64_ship 2016-11-05 23-32-49-20.jpg

 

h1_mp64_ship 2016-11-05 22-42-50-12.jpg

 

h1_mp64_ship 2016-11-05 23-30-22-81.jpg

 

h1_mp64_ship 2016-11-05 23-59-32-71.jpg

 

h1_mp64_ship 2016-11-06 00-08-11-72.jpg

 

일단은 모던리마 멀티의 봇전만 잠깐 해봤는데

사양이 높아진건 그렇다 쳐도 프레임 유지가 쉽지 않더군요.

잘된다는 분들도 간혹 있지만, 대부분 퍼포먼스 쪽에 문제를 겪는다고 했고

http://steamcommunity.com/app/393100/discussions/

http://steamcommunity.com/app/393100/discussions/0/282992646967043553/

 

그에 따라 액티비전은 이런 현상들을 파악했고 곧 해결하겠다며 공표하였습니다.

https://support.activision.com/articles/en_US/FAQ/Known-Issues-in-Call-of-Duty-Modern-Warfare-Remastered/?q=Known+Issues+in+Call+of+Duty&l=en_US&c=Game_Title%3AAll&fs=Search&pn=1

 

모던 리마를 기대하시고 구매하신 분들이나 구매 예정인 분들은 잠깐 

내려두시면 될것 같네요.

 

여튼 그런 퍼포먼스 쪽 문제들을 잠깐 내려두고 게임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면

어워를 기본 베이스로 깔고 시작한 게임이라 그런지 어워의 흔적이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폭발 이펙트, 캐릭터 모션, 사운드 효과등 그런 소소한 것들이 보이네요.

그 외엔 원작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시스템 상에 바뀐 건 없습니다

다만 최근 콜옵의 요소들이 추가되었는데 라운드 마지막 킬캠이 표시되거나

명함이나 엠블럼을 추가되었고 총기에 엠블럼을 박게 해주는 정도의

커스터마이징 지원 정도가 눈에 보이네요.

 

그런데 그런 추가점과 별개로 좀 아쉬운 사항이 있었으니, 바로

멀티 서버 방식이 현 콜옵과 마찬가지로 로비시스템의 매치메이킹 방식이라는 겁니다.

물론 데디섭이 추가될거라고 언급은 해둔 상태라 언젠간 추가될 것으로 보여지는데

이것도 블옵3 마냥 1년쯤 걸리지 않을까 불안하긴 하네요.

 

일단은 추억의 게임을 현시대 게임과 비슷한 모양새로 즐길 수 있다는게

나름 매력적이긴 하나 프레임이 불안정하게 나타나서 그 점이 매우 아쉬운것 같습니다.

유저수도 그리 많지 않아서 얼마나 멀티환경이 유지될지 불안하네요.

잘 될 수 있을까요?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Who's MistyGhost

profile
 
 
▼ 펼쳐 보기
  • profile
    SoulStrike 2016.11.06 13:04

    그림자 옵션을 확 낮추니 프레임 유지가 그나마 괜찮더군요. 느낌상 먼지효과+그림자가 뭔가 문제가 있는듯;

  • profile
    MistyGhost 2016.11.06 13:51
    어워와 같은 엔진이라서 그런지 그림자 쪽을 건드려주면 프레임이 살아나긴 하죠.
    저야 브램2기가니 선택의 여지가 없지만, 스팀 포럼에서 제시한 프레임드랍 해결법 중에
    하나가 저 옵션해제 였네요,
  • profile
    설리 2016.11.06 19:59

    프레임이 정말 게임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 같아요-! 특히나 FPS는 더욱 더 그런것 같구요.

     

    좋은 음악, 글 항상 감사합니다 :)

     

    워치독스2는 올해 마지막으로 고려하지 않고 계신가봐요 저는 나름 기대하고 있는건데...ㅎㅎ 

  • profile
    MistyGhost 2016.11.06 20:34
    부족한 글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XD

    모던 리마가 현재 프레임 드랍의 문제를 겪고 있어서 아무래도 기대했던 분들에게
    좀 실망적인 경험이 될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모던1 자체가 기존 콜옵처럼 6:6 이 아닌
    데디섭의 그 이상 대규모 전투를 고려하여 만들어진 맵들이 많아서 그런지
    현재 리마의 환경과는 조금 맞지 않아 실망하셨다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네요.
    아무래도 캠페인에 의미를 둬야할 것 같습니다.

    유비소프트 작품들은 주기적으로 게임들이 괜찮은 수준으로 나오기에
    오히려 그 점 때문에 큰 관심이 가지 않는것 같아요. 그렇지만
    1편을 나름 재밌게 즐긴 유저 입장에서 2편도 1편의 문제점들을 보완하여
    수작으로 나와줬으면 합니다. ㅎㅎ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