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질문
2018.11.22 16:09

코옵 게임 추천해주세요

조회 수 9063 추천 수 4 댓글 3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최근에 Diablo 2를 부부가 함께 플레이하는 트위치 방송을 자주 보고 있습니다. Overcooked! 2나 Outlast 2 등 다른 게임도 한 번씩 하시더니 이번 스팀 세일 기간에 새로운 게임을 사서 도전해보려고 하시네요. 오늘 일단 SOMA랑 Human: Fall Flat을 구매했다고 하셨고, 추가로 살만한 게임이 있는지 물어보셨습니다. 그래서 워낙에 방송을 재밌게 보고 있기도 하고 마침 스팀 세일 기간이기도 해서, 게임 선물을 해드릴까 생각 중입니다.

 

근데 컴퓨터 2대 중에서 1대는 최근에 산 게이밍 노트북이라서 사양이 좋다고 하시는데, 다른 1대는 외장 그래픽카드가 없는 것 같습니다. 구매하신 지 3~4년 정도 된 데스크탑이라고 하시네요. 자세한 건 그분들이 사양을 볼 줄 모르셔서 확인이 안 됩니다. 게임 패드는 Overcooked! 2를 플레이할 때 잠깐 봤는데 모델이 뭔지, 몇 개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제가 패드를 안 써봐서 당시에 관심이 없었어요 ㅠ

 

그래서 로컬 코옵이 가능한 게임이거나, 아니면 온라인 코옵만 되는 게임이라면 저사양이었으면 합니다. 
스트리밍 할 때가 아니라도 그냥 두 분이서 심심하실 때 따로 하셔도 상관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방송용일 필요는 없습니다.
두 분 다 영어를 잘하시기 때문에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지금 생각나는 게임은 Castle Crashers, BattleBlock Theater, Pit People, Orcs Must Die! 2입니다. 이 중에서 Orcs Must Die! 2는 로컬 코옵은 안 되는 거 같던데, 외장 그래픽 카드가 없어도 잘 돌아갈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제가 항상 솔플만 하다 보니 ㅠ 최근에 나온 코옵 게임이 뭐가 있는지 몰라서 예전에 나온 것들만 생각나네요. 제가 생각한 게임이 별로이거나 아니면 더 좋은 게임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생각지도 못하게 엄청 많은 댓글이 달렸네요. 다들 감사드립니다. 추천받은 게임들을 다 사드릴 수는 없고, 몇 개 골라야 하는데 고민이 점점 깊어지네요.

글쓴이 angryM1M4님의 최신글
  1. 2020-10-22 16:41 이야기 > 추억의 게임을 다시 해보고 싶은데, 제목이 기억이 안 나네요 ㅜ *5
  2. 2020-10-01 14:43 나눔 게시판 > 번들 남는 거 나눔합니다 *16
  3. 2020-09-25 20:38 나눔 게시판 > 번들 남는 거 나눔합니다 *6
  4. 2020-08-27 11:41 나눔 게시판 > 번들 남는 거 나눔합니다 *17
  5. 2020-07-05 10:41 나눔 게시판 > 번들 남는 거 나눔합니다 *19

  • profile
    찌그만앙마 2018.11.22 16:14

    전 보더랜드2 강추합니다. 

  • profile
    포실이 2018.11.22 16:18
    답변 감사합니다.

    보더랜드 2를 추천해주실 줄은 생각도 못 했네요 ㅋㅋ 제 인생 게임입니다 ㅎ 프로필 사진도 보더랜드 2에 나오는 캐릭이에요 ㅋㅋㅋ
    근데 아쉽지만 그건 외장 그래픽카드 없으면 제대로 실행이 안 되더군요 ㅠ
  • profile
    kerakera 2018.11.22 16:23

    저 사양 코옵에 플탐도 괜찮으며 꾸준한 컨텐츠... 거기다 방송용이라면...

    돈 스타브 투게더를 꼽고 싶네요. 하나 사면 카피를 하나 더 주고 싱글

    DLC 컨텐츠도 무료로 나중에 다 업뎃을 해주죠. 따로 DLC 살 필요도 없습니다.

    DLC는 거의 다 싱글용이구요.

     

     테라리아, ice lakes도 코옵으로 즐기기에 괜찮다고 봅니다.

  • profile
    포실이 2018.11.22 16:35
    답변 감사합니다.

    돈 스타브 투게더랑 테라리아가 있었네요 크 갓겜들을 생각 못 하고 있었네요 ㅋㅋ ice lakes는 처음 들어보는데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런데 굳이 방송용 아니라도 상관없어요 ㅎ 컨텐츠가 꾸준하지 않아도 괜찮고요 ㅋㅋ 그냥 아무 때나 둘이서 꽁냥꽁냥 거리면서 재밌게 하셨으면 하는데 추천만 이것저것 하려니까 뭔가 좀 미안해서 사드리려는 거거든요 ㅋㅋㅋ
  • profile
    kerakera 2018.11.22 16:43

    Rampage Knights 요것도 괜찮아요. 저 사양에 코옵,
    난이도도 적정해서 두 분이서 즐기고 놀면서 하실수
    있을 거에요. 디아블로 좋아하셨다니 더 잘 맞을거 같고...

  • profile
    포실이 2018.11.22 17:07
    재밌어 보이네요 ㅋㅋ 캐슬 크래셔즈 느낌도 나고 왜 디아블로 얘기를 하셨는지도 알겠네요 ㅋㅋ
  • profile
    Charlene 2018.11.22 16:28

    개인적으로 재밌게 했던 게임들입니다.

     

    로스트캐슬,테라리아,돈스타브투게더,트라인 추천합니다.

  • profile
    포실이 2018.11.22 17:16
    답변 감사합니다.

    로스트 캐슬이랑 트라인은 처음 들어 보이는 게임이라서 바로 확인해봤습니다. 이런 류의 게임이 코옵으로 하기에 딱 좋은 건가 보네요 ㅎ 재밌어 보이고 꽤 최근에 나온 게임이라서 마음에 드네요 ㅋㅋ 참고할게요.
  • profile
    Ge.Ko 2018.11.22 16:37

    Can't Drive This는 어떠신가요?

    1명은 길을 만들고 한명은 자동차를 운전 하는 게임으로 친구들이랑 할때 재미있었던 게임입니다.

  • profile
    포실이 2018.11.22 17:19
    와.... 엄청 재밌어 보이는데요? 평가글에 보이는 "연은 끊고 싶은데 마땅한 명분이 없는 친구와 해보자."라는 말이 게임 플레이 영상만 봐도 바로 공감되네요 ㅋ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ㅎ
  • profile
    greenhuman 2018.11.22 17:08

    저사양 코옵 게임이라면. 프로젝트 좀보이드 강추 합니다. 실제로 제가 여자친구랑 가장 오랫동안 같이 한게임이도 하고요. 좀비 게임이지만 그래픽이 디아블로 같은 쿼터뷰이고, 생각보다 징그럽지 않아서, 남녀 누구나 즐기기 좋고, 게임이 몹시 디테일한데, 농사, 건축, 요리 등 컨텐츠가 다양하고, 이것들을 하기 위해선 적절한 빈집털기+빠밍을 해야 하기 때문에 즐기시기 좋을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5년이 넘게 얼리억세스라는 점(...) 그래도 업데이트는 꾸준히 되고 있고, 그래픽이 2D라서 취향을 좀 탄다는 점을 극복하면 갓겜입니다.

     

    비 스팀으로는 마인크래프트가 잇겠네요. 이건 뭐 설명이 필요없을것 같네요;

  • profile
    포실이 2018.11.22 17:29
    이것도 처음 들어보네요. 모르는 게임이 너무 많군요 ㅋㅋ 플레이 영상을 확인해보니까 신기하네요. 안 그럴 거 같은데 농사, 건축, 요리도 가능하다니 ㅎ 실제로 연인끼리 오랫동안 하셨다니까 신뢰도가 확 올라갑니다 ㅋㅋㅋ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도4주속신것 2018.11.22 17:10

    전 특이한 갱비스트를 추천드릴게요... 하는 사람은 속터진다고 하는데 방송보는건 꿀잼이더라구요...

  • profile
    포실이 2018.11.22 17:35
    답변 감사합니다.

    예전에 방송으로 봤던 게임이네요 ㅋㅋ 생각도 못 하고 있었는데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 profile
    DoaFE 2018.11.22 17:12

    Stardew Valley 멀티 플레이 가능합니다.

    다들 이걸 잊고 계신듯 ㅎㅎ

  • profile
    포실이 2018.11.22 17:36
    스타듀밸리.....를 잊고 있었네요 ㅋㅋㅋ 추천 감사합니다 ㅋㅋ
  • profile
    ZINGA_Z 2018.11.22 17:19
    저도 휴먼폴플랫을 구입하셨다니 갱비스트도 추천드립니다
  • profile
    포실이 2018.11.22 17:37
    답변 감사드립니다.

    방송용으로 딱 좋은 게임이라서 괜찮은 거 같네요 ㅋㅋㅋ
  • profile
    ZINGA_Z 2018.11.22 18:02
    아 갑자기 생각난건데 아스트로니어, 로켓리그, 헬다이버즈가 다른분들댓글에 언급이 안되었네요
  • profile
    포실이 2018.11.22 20:54
    로켓리그랑 헬다이버즈 괜찮네요 ㅋㅋ 로켓리그를 생각 못 하고 있었네요 크
    아스트로니어는 로컬 코옵도 안 되는 거 같고 ㅠ 사양이 너무 높아 보여서 ㅠㅠ 외장 그래픽카드 없는 다른 컴퓨터로는 안 돌아갈 것 같아서 아쉽네요 ㅠ

    답변 감사합니다 ㅎ
  • profile
    NorSp 2018.11.22 18:08

    https://store.steampowered.com/app/394510/HELLDIVERS_A_New_Hell_Edition/

    전 헬다이버즈도 추천합니다.

    코옵게임에, 우정파괴도 가능합니다.

  • profile
    포실이 2018.11.22 20:55
    답변 감사드립니다.

    바로 위에도 헬다이버즈 추천해주셨는데, 꽤 재밌나 보네요 ㅋㅋ 역시나 처음 들어 보는 게임이라서 ㅠ 이제 막 게임 플레이 영상 찾아보고 있네요 ㅋㅋㅋ
  • profile
    도취병 2018.11.22 19:00

    포탈2는 어떨까요?

  • profile
    포실이 2018.11.22 20:56
    포탈 시리즈는 이미 가지고 계시고 예전에 해보셨다더군요 ㅋㅋ 그것만 아니라면 포탈2도 엄청 좋은 선택이었을 거 같아요 ㅎ

    답변 감사드려요.
  • profile
    GamesNam 2018.11.22 19:32

    언급안된 것 중에 추천드리자면,

    ibb&obb,   Magicka,   Lara Croft and the Guardian of Light

  • profile
    포실이 2018.11.22 21:11
    매지카랑 가디언 오브 라이트 괜찮네요 ㅋㅋ 특히 가디언 오브 라이트는 저도 코옵으로 꽤 재밌게 했었는데 생각도 못 하고 있었네요. ibb&obb는 처음 보는 게임인데 확인해볼게요 ㅎ

    답변 감사드려요.
  • profile
    장연수 2018.11.22 19:53

    SOMA를 구입하셨다니 멋진분이네요! ㅎㅎ 하필 코옵 게임이라.. 싱글온리유저인 저로선 ㅋㅋ ㅜ 그냥 조건 없는 게임리스트라면 전장의 발큐리아4 추천드려보네요

  • profile
    포실이 2018.11.22 21:17
    아웃라스트 2 하고 나서 너무 만족하시고 ㅋㅋ 아웃라스트 1도 재밌게 하셨다길래, 제가 소마 추천해드렸습니다 ㅋㅋㅋ 공포 게임을 엄청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ㅎ 발큐리아 4는 참고할게요 ㅎ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4등 2018.11.22 20:38

    무슨 방송인가요? 저도 봐보고 싶네요 ㅎㅎ
    제 추천은 포탈2와 Don't starve together입니다

  • profile
    포실이 2018.11.22 21:21

    https://www.twitch.tv/isadora822

    https://www.youtube.com/channel/UC3iYB9U4sSjdnsY7lGPTiew

     

    매일 낮 11~12시쯤, 밤 11~12시쯤 하루에 두 번 방송 켜서 2~3시간 정도 하세요. 본업이 따로 있으셔서 오래는 못 하시는데, 제가 방송 본지 한 달 정도 됐는데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저 시간이면 방송하시네요 ㅋㅋ

     

    돈 스타브 투게더 많이들 추천해주시네요 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AIMANIA 2018.11.22 21:24

    A Hat in Time 추천합니다!

  • profile
    포실이 2018.11.22 21:36

    오.... 이것도 로컬 코옵 되는 게임이었네요. 전혀 생각도 못 하고 있었어요. 얼마 전에 알게 되어서 관심 있던 게임이거든요 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ㅎ 참고하겠습니다.

  • profile
    미카링 2018.11.22 22:17

    컵헤드 추천합니다! 옛날 1930~40년대쯤에 나온 디즈니나 뽀빠이 만화 스타일의 그림체를 가진, 횡스크롤 액션게임인데요. 같이 하시는분과 우정이 돈독해지는(?)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 profile
    포실이 2018.11.23 15:35
    컵헤드라니 ㅋㅋㅋ 방송용으로도 좋겠네요 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ㅎ
  • profile
    BONGJA 2018.11.22 22:43

    디아블로를 즐기셨다면 Hero Siege도 괜찮겠네요.

    방송용으로 적합할지는 미지수입니다.  :P

    Portal 2도 있고요.

  • profile
    포실이 2018.11.23 15:37
    답변 감사합니다.

    히어로 시즈는 저도 사려고 생각 중이던 게임이에요 ㅋㅋ 포탈 시리즈도 고민해봤었는데 이건 이미 예전에 해보셨다네요 ㅎ
  • profile
    피자천국 2018.11.23 05:19

    이번에 무료로 풀렸던 fortified 추천합니다~ 4인코옵게임인데 두명이서 해도 무방해요

  • profile
    포실이 2018.11.23 15:37
    처음 들어보는 게임이네요. 어떤 게임인지 찾아볼게요 ㅎ

    답변 감사드려요~
  • profile
    포실이 2018.11.23 15:39

    생각지도 못하게 엄청 많은 댓글이 달렸네요 ㅋㅋㅋ 다들 감사드립니다 ㅎ 추천받은 게임들을 다 사드릴 수는 없고 ㅠ 몇 개 골라야 하는데 고민이 점점 깊어지네요 ㅋㅋㅋ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게임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ITCM <스팀그룹> 비공개 전환 안내 및 초대요청 2292 ITCM 08.24 56354 41
꿀팁 [운영자 인증] ITCM 꿀팁정보 모음 (2017/3/16) 33 코코넛먹자 08.05 50661 67
공지 ITCM 내부 규정 안내 70 file ZardLuck 02.05 42015 86
소개 곧 상점에서 내려갈 게임 & 내려갈 가능성 있는 게임 2 file Harp 12.18 996 21
잡담 험블에서 어크 시리즈를 할인 중이네요. 8 file 한량한낙엽 12.18 1918 3
잡담 히오스 매칭이 느리네요. 3 suny7760 12.18 320 0
잡담 스팀겨울세일이 코앞이군요. 7 file 임페투스 12.18 1310 11
잡담 도스 고전 게임 셋팅 했습니다. 9 file 연필1558 12.18 699 10
잡담 오늘도 당한 스팀기프트 홀리데이 이벤트 낚시 11 file 스팀중독 12.18 693 7
잡담 fanatical idea factoy pick&mix bundle. 4 crys 12.18 487 2
소개 [humble store] FIST OF AWESOME 6 빛가운데 12.18 1033 6
잡담 레이싱 게임은 대화면이 최고군요! 1 코병레이져 12.18 381 1
잡담 제 플레이타임 순위 상위권을 전부 베데스다가 독식하... 2 file 매픽 12.17 858 6
잡담 쿨러 사이즈가 안맞아서 저렴한 케이스로 교체했어요. 7 file Fluffy 12.17 300 3
스샷 그라비티 러쉬, 수집가판 10 file RuTel 12.17 398 4
소개 구글 클라우드에서 ASF 설치하기 12 Lamanus 12.17 1023 9
일상 연말 넘 바쁘네요 1 RuTel 12.17 268 5
질문 질문) 스팀에서 오른쪽 위에 친구 게임 중인것 계속 ... 4 SeoulBusan 12.17 551 1
잡담 질문) 어새신 크리드 오디세이 번들 마이크를 샀는데 5 davinjun 12.17 574 0
잡담 디아블로3와 로스트아크를 거쳐서 POE에 정착했습니다. 20 file Leckie57 12.17 9734 10
소개 Full Metal Furies 공식 한국어 지원 1 file Nemesis 12.17 886 18
잡담 노부나가의 야망 창조 (信長の野望・創造 with パワー... 6 file 연필1558 12.16 1049 5
잡담 왕좌의 게임 피규어 퀄리티가 엄청나네요...(스압) 13 file Nemesis 12.16 1002 12
질문 k640 구입하려는데 plus 랑 차이가 있나요?? 4 boon 12.16 503 1
잡담 오늘 재밌는 쿠폰을 주네요. 흐우 12.16 886 0
질문 험블먼슬리 1년 구독하고 당일 취소의 경우 3 file 리움 12.16 664 0
잡담 고민하다 먼슬리 1년연장 했네요. 3 흐으으음 12.16 597 1
잡담 [only미국] 구글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 테스터 어쌔... 8 늑대와향신료 12.16 979 5
Board Pagination Prev 1 ... 305 306 307 308 309 310 311 312 313 314 ... 2653 Next
/ 2653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