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2020.01.13 00:55

4k uhd 티비 신세계군요

조회 수 2269 추천 수 3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최근에 침실방이 좀 허전하기도하고 uhd에 대한 관심이 커져서 65인치 4k UHD 티비를 구매했습니다. 보통 넷플릭스나 유튜브는 피시에 연결된 FHD모니터나 휴대폰으로 보는 편인데 새로 구입한 티비로 보니 화질이 엄청나네요. 특히 유튜브로 4K 영상보는데 거의 신세계급 비주얼 쇼크입니다. 넷플릭스 4K UHD 영상도 마찬가지구요. 마찬가지로 플포 노멀도 티비에 연결해서 해보는데 노멀 플스라 해상도는 변함없지만 HDR 효과만 사용해도 달라진 느낌이 크게 체감되는군요.

 

근데 부작용이랄까요? 모르는게 약이라고 한번 눈뽕을 맛보고나니 어느새 모니터와 플포 프로, 엑원 엑스를 검색하게 되네요. 모니터는 4K UHD는 언감생심이고 QHD정도에 144 주사율 모델을 알아보고 있고 플포 프로는 최근 데스 스트랜딩 에디션이 좀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해져서 고민중입니다. 엑박은 차라리 스칼렛 나오면 생각해보는게 낫겠더군요. 뚜렷한 독점작도 없고 일단은 게임패스가 22년까지 되어있어서 크게 서두를 필요가 없을것 같네요.

 

지름은 지름을 부르는 법이긴한데 티비 구매하고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서 더 그런것 같습니다. 근데 지금 플포 프로 구매하는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올해 연말쯤에 플스5 발매할 예정이라 길어야 1년 정도면 더 나은 스펙의 신형을 살수가 있을텐데요.

글쓴이 waxenface님의 최신글
  1. 2020-04-07 22:50 이야기 > 요즘 폴아웃 3편을 플레이중입니다. *16
  2. 2020-01-13 00:55 이야기 > 4k uhd 티비 신세계군요 *6
  3. 2020-01-04 01:21 이야기 > 바이오웨어 dlc도 할인하고 있었네요 *5
  4. 2019-12-13 21:51 이야기 > 잘쓰던 ssd 파티션이 갑자기 raw 오류나면서 먹통되버렸네요 *16
  5. 2019-12-06 18:13 이야기 > 아마존 블프 지름 도착 *5

  • profile
    Medusa 2020.01.13 14:54
    이제 눈이 다운 그래이드되기 힘드실듯

    지름 축하합니다.
  • profile
    waxenface 2020.01.13 21:53

    감사합니다, 정말 눈뽕 제대로 맞아버렸네요. 4k 티비보다 fhd 모니터보면 차이가 훨씬 더 체감됩니다ㅎㅎ

  • profile
    Erorr 2020.01.13 17:40

    Medusa  님말씀에 공감합니다 ㅋㅋ 저도 4k 티비에 hdr맛보니 지금은 hdr 모니터 검색하고있네요 ㅋㅋ

    아쉽게도 4k티비는 거실에있어서 ㅠ

  • profile
    waxenface 2020.01.13 21:54

    그쵸. 사실 님과 같은 이유로 32인치 qhd hdr 모니터를 이미 질러버렸습니다. 가성비가 너무 좋다는 여론에 휘말려서 저도 모르게 그만....ㅋㅋ

  • profile
    Medusa 2020.01.14 01:04
    HDR 뽕맛까지 맛보면...
  • profile
    미친늙은이 2020.01.14 15:43

    눈이든 귀든 맛보면 그 즉시 기준이 확 올라가버리더라구요 ㅋㅋ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게임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ITCM <스팀그룹> 비공개 전환 안내 및 초대요청 2279 ITCM 08.24 55088 41
꿀팁 [운영자 인증] ITCM 꿀팁정보 모음 (2017/3/16) 33 코코넛먹자 08.05 49219 67
공지 ITCM 내부 규정 안내 70 file ZardLuck 02.05 41222 86
잡담 소액.. 이제 뭘 질러야할까요..? 슨므니 02.04 173 0
잡담 닌텐도 계정 털린 후기 (종결) 3 부들맨 02.04 1209 1
스샷 오픈케이스)아틀리에 거스트 프리미엄 라이브 file RuTel 02.04 79 4
잡담 롤 서폿 챔 어떤게 좋나요? 4 kkrdiamo**** 02.04 203 0
잡담 페르소나5 더 로열 예구 완료ㅎㅎ 2 file 보석함 02.04 528 1
스샷 플래닛 주 커리어 모드 하는 중 2 사울팽 02.04 196 6
잡담 락스타 게임들 보상. 10 file greenhuman 02.04 971 3
소개 어쌔신크리드 유니티가 120원!! 7 file 조그만쉼터 02.04 3289 13
질문 컴퓨터 사망직전이라 견적좀 뽑으려하는데요 6 미미미민 02.03 723 0
소개 토토리 / 로로나, 한글패치 업데이트판 배포 (20/02/03) 8 file RuTel 02.03 3172 22
질문 오리진이나 유플레이 정액제에 나오는 DRM 게임들은 ... 1 레이크드 02.03 535 0
잡담 핸드폰 소액결제란건 무섭습니다... 6 에리지나 02.02 820 7
잡담 스팀 겨울 세일 트레이딩 카드 말소까지 만 하루 남았... 2 file 프리맨 02.02 619 4
잡담 더트랠리2.0 시즌패스 가격이 좀 이상하네요 6 BSBAND 02.02 1025 9
질문 스팀에서 게임 검색하려는데 1 또빠낀 02.02 748 0
소개 닌텐도(Nintendo) 모여봐요 동물의 숲(Animal Crossin... 2 사울팽 02.02 1812 1
질문 그래픽카드 사용률이 99% 됩니다. 4 file 땨큥 02.02 10104 0
소개 킹덤 언더 파이어: 더 크루세이더(KINGDOM UNDER FIRE... 7 사울팽 02.02 866 4
모집 에이션트 드래곤 같이 잡으실분 ~? 흑왕야 02.01 326 0
잡담 밖에 나갈수 밖에 없는 생활인데 6 crys 02.01 754 4
잡담 한글화 DB를 유저작성으로 바꿔주시면 안될까 싶네요ㅜ 4 곰이곰이 02.01 545 6
스샷 권바q1,엑박패드 간단개봉기 2 file RuTel 02.01 170 2
영상 10년전 연주 올려봐요 2 RuTel 02.01 165 4
잡담 오리진 액세스 받은걸로 게임 하나는 100% 찍었군요. 1 file 비구름 02.01 603 2
잡담 예전에 친 피아노 연주 한 번 올려 봤어요~ 2 S.T.E.E.L.N.A.I.L. 02.01 161 3
Board Pagination Prev 1 ...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 2636 Next
/ 2636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