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맛보기했을때는 그냥그냥 할만하다고 생각했는데

이거 어느순간부터 중독성 장난아니네요 ㄷㄷ

 

결론 부터말하자면 기존 콘솔 오픈월드게임에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 컬렉팅 하셨던분들

예를들어 위쳐에서 ? 지우기가 참 재미있으셨던분들은 취향에 맞으실겁니다.

 

이 게임의 기본골자는 탐험(상자깡)을 하면서 성장해가는 RPG가 뼈대입니다.

스토리 밀러갔다가 옆에 보이는 상자들 기타등등 컬렉팅 요소들이 내발목을 붙잡고 이것저것하다보면 시간이 훌쩍지나갑니다.

스토리는 가벼운느낌의 jrpg쪽이구요. 제가 근몇년간해본게임중에 우리말 더빙분량이 가장 많습니다. 귀호강하면서 하고있네요

전투는 모바일기기도 있어서그런지 조작이 어렵지 않은 캐쥬얼액션입니다.

그리고 BGM 정말 깜짝놀란게 고퀄리티입니다. 아니 게임하다가 순간딱 멈춰서 와 하면서 오케스트라 합주하는거 들었습니다.

 

 

뭐 대충 장점이라고 생각하는것부터 적어봤습니다.

단점은 출시전에 제가 예상했던것보다 훨씬 고사양입니다.

PC버전에서도 꽤나 무겁게 돌아가고/ 모바일에서 ios는 60프레임도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쪽은 아예 30프레임이 최대입니다.

ios는 A12부터 그나마 할만하다고 그러고 안드쪽은 스냅865는 돼야지 할만하다고..

가챠가 너무 비쌉니다. 제가 해본게임중에 가장 비싼거 같습니다.

일단 캐릭터 가챠와 무기가챠가 분리되어있으며 최고등급 뽑힐확률이 0.5%밖에 안됩니다.

실제 체감되는확률도 거의 안나온다고 봐야하는수준입니다.

대신 90연차에 최고등급확정출현/180연차에는 픽업캐릭터 확정출현이 있긴합니다만 거의 정가주고 게임하라는말이라 같습니다;;;

거기에 소과금유저를위한 패키지 상품은 거의 없습니다.

 

나중에 한번더 후기를 적을거 같긴한데 그때는 아이패드 에어4로 모바일환경에서도 플레이하고 엔드컨텐츠까지 다 해보고나서 작성하겠습니다

 

눈에 띄는 뉴스도 있네요

콘솔 AAA급 제작비써서 중국IP중 출시첫날 매출 1위기록세웠군요

https://www.gamesindustry.biz/articles/2020-10-01-genshin-impact-becomes-biggest-international-launch-for-a-chinese-game

글쓴이 코코넛먹자님의 최신글
  1. 2021-01-16 11:09 이야기 > 생일듀서가 되었습니다 *17
  2. 2021-01-01 16:46 이야기 > 신년맞이 밀리시타 스코어링 덱만들기 (한섭버전) *16
  3. 2020-10-30 16:41 이야기 > 다들 차세대기 콘솔, 글카사실때 아이패드 업글했습니다 *23
  4. 2020-10-21 23:13 이야기 > 밀리시타 감사제+ 개발설정집(한글) *5
  5. 2020-10-08 18:45 이야기 > 원신 플레이 최종 후기 *22

Who's 코코넛먹자

profile

IMG_0411.jpg

▼ 펼쳐 보기
Prev 게임판 알쓸신잡같은 유튭 채널을 발견했네요 ㅋㅋ(스압) 게임판 알쓸신잡같은 유튭 채널을 발견했네요 ㅋㅋ(스압) 2020.10.02by Nemesis AMD 리딤코드에 대해 잘 아시는분 계시나요? Next AMD 리딤코드에 대해 잘 아시는분 계시나요? 2020.10.01by SiroCuma

Articles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