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304 추천 수 5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Snow halation but shawty's like a melody in my head

(Iyaz -Replay)

 

 

 

 

 

Modern Warfare의 스샷글을 작성하기 위해

여타 자료들을 뒤적거리다 예전에 적었었던 글에

관련 내용이 보여 여기에도 옮겨 적어보았습니다.

 

재미는 모르겠으나 소소한 흥미거리로

읽혀졌으면 합니다.
 

 

 

 

1.jpg

 

2.jpg

 

 

 

 

 

 

 

 

3.jpg

 

4.jpg

 

 

 

5.jpg

 

6.gif

 

7.jpg

출처:  Thomas A. Szakolczay 개인 SNS

 

 

제작자 :

여기 모던 워페어(2019년 게임)를 위해서 내가 디자인한 서류 폭탄임

개발팀은 극한의 사실성을 위해 이걸 실제 소품을 만들고

사진측량으로 3D 스캔하기로 했었음

 

이걸 실제로 제작하는데 일주일 정도 걸렸고

이젠 내 사무실에 놓여져 방문객을 놀라게 함 ㅋ

 

 

 

 

bomb.JPG

출처: 워싱턴 포스트

 

한때, Joel Emslie 아트팀이 (스캔하기 위한) 급조폭발물을 제작하기 위해

동네 철물점에서 여러 물품들을 구매한 적이 있는데

그때 계산대에서 수상쩍은 시선을 끈적이 있었어요.

Infinity Ward 의 프로듀서 Maidson Cromwell 이 말했죠.

"난 아마 여러 감시 대상 목록에 올랐을 거임 ㅋ" 

 

(Joel Emslie: 현 Infinity Ward의 Studio Art Director. 

COD2~MW2, MW2019 및 타이탄폴1,2 아트팀 개발자)

 

 

 

게임 개발자(아트)들은 오늘도 이렇게 폭탄 제작을 강요받습니다......

 

 

 

 

 

 

 

6IEYGQWM6QI6TJRABKIWK3L5WY.jpg

출처: 워싱턴 포스트

200여 개의 카메라가 장착된 물체 스캔 장치

 

 

 

LIGHTSTAGE.jpg

출처: Infinity Ward Developer Diary

수십개의 카메라, 5000여 개의 LED로 구성된

얼굴 스캔 장치

 

 

 

작년 출시된 Modern Warfare (2019)에선 사진측량 기술이 적극적으로

활용됬는데, 해당 기술을 통해 타이어부터 탱크, 그리고 인물들의 복장과

표정까지 3D 데이터화 시킨뒤 몇 수작업을 거치면 스캔된 데이터를 게임에서

사용 가능했다고 합니다.

 

워싱턴 포스트의 기사에 따르면, MW에선 200여 개의 카메라가

다각도에서 1만개 이상의  고해상도의 사진들을 촬영하고, 그런 다음

결과물로 나온 5천만개의 메쉬로 이루어진 3D 모델링을 손질한 후

게임에서 돌릴 수 있게끔 프로그램을 통해 5만 여개의 폴리곤으로

줄인 뒤, 나머지 수작업을 거치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형태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기존 제작방식보다 더 빠르게, 그리고

더욱 사실적인 결과물을 뽑아내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일부 게임회사들도 위처럼 사진측량 기술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X) L.A 느와르, 에단 카터의 실종,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등

 

 

 

 

AUTO.JPG

출처: GDC16

 

배틀필드4와 배틀프론트1 간 에셋 제작 소요시간 비교표

 

 

 

 

 

 

GOLEM.jpg

출처: 워싱턴 포스트

 

MW의 사진측량에 사용된 소품들

 

 

 

ModernWarfare 79810.jpg

 

인게임에서의 모습

 

 

 

 

 

 

COME SONO ENTRATO IN UN VIDEOGIOCO (Call Of Duty) - YouTube (1080p).mp4_20200914_144542.gif

 

COME SONO ENTRATO IN UN VIDEOGIOCO (Call Of Duty) - YouTube (1080p).mp4_20200914_155630.gif

출처: 촬영되는 인물, Favio Rovazzi의 유튜브 영상

 

최근 출시된 캐릭터의 사진측량 및 실제 결과물

(촬영되는 인물은 이탈리아의 유명한 뮤지션 Favio Rovazzi 라고 합니다.)

 

 

 

제가 기술에 대해선 아는 것이 전혀 없어 설명할 수 있는건

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이런 기술이 생각보다 오래전부터

게임에 사용된 것이 신기하게 느껴지긴 합니다.  이런 쪽에

무지하다 보니 그렇게 체감하는 것 같습니다. ㅜㅜ

 

 

 

 

 

 

여담으로 상단의 급조폭발물 사진을 올린 Thomas A. Szakolczay 는 현재

IW의 Lead Concept Artist로, 구작 MW 시리즈, Ghosts, Infinite Warfare

에 아트팀으로 제작참여 했던 인물이라고 합니다.

 

그는 1999년 West Wood (레드얼럿, C&C제작사)에 아티스트로

게임 업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의 작품은 개인 SNS

Artstation에서 감상해보실 수 있습니다.

 

 

 

9.jpg

출처: https://www.artstation.com/artwork/24Xbx

 

 

 

11.jpg

출처: https://www.artstation.com/artwork/XPLXa

 

 

 

10.jpg

출처:  https://www.artstation.com/artwork/4a4Q8

 

글쓴이 NAMENAME님의 최신글
  1. 2020-09-17 22:33 이야기 > 게임보이 어드밴스 게...
  2. 2020-09-16 09:36 게임 할인/무료 > Modern Warfare 2 Remastered | Campaign 25% 할인 (21,300원) *9
  3. 2020-09-16 08:26 게임 할인/무료 > Call of Duty: Modern Warfare 40% 할인 (27,000원/42,000원) *5
  4. 2020-09-14 17:06 이야기 > [24MB/COD:MW] 사제 폭탄을 만들어야 하는 직업 *6
  5. 2020-09-12 19:27 이야기 > [38MB/COD:MW] 모던 워페어 리부트 봇전 잡설 *5

  • profile
    이드v 2020.09.14 18:47

    요즘 게임은 만드는 과정도 엄청나더라구요

    그런데 사제 가방폭탄 저건 대단하네요;;

  • profile
    NAMENAME 2020.09.14 19:16
    기술적인 부분이 게임 제작에도 크게 작용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 세대 콘솔로 가서는 또 어떤 기술들이 게임 제작에 활용될지
    궁금하네요.

    사제 폭탄은 저도 실제로 만들어진걸 보고 놀랐었는데 3D 말고도
    현실에서의 손재주도 좋아야 하는듯 합니다. 이전에 리스폰 아트팀에
    있던 인원이 게임 캐릭터를 실제로 만들어내는걸 보고 괜히 아트팀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 profile
    kerakera 2020.09.15 04:05
    전통적인 3D 모델러 외에 저런 현실 기반 데이터를 가공하는 직업이 또 생기겠군요.
    흥미롭게 잘 봤습니다.
  • profile
    NAMENAME 2020.09.15 08:56
    저럼 업무를 하시는 분들을 기술 아티스트라고
    하는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기술 도입은
    생각보다 오래되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론 또 어떤 기술이 생겨나
    게임의 판도를 바꿀까 싶네요.
  • profile
    프리맨 2020.09.15 18:41

    오오! 글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3D 스캔은 예전부터 다큐 등을 통해 몇 번 봤었습니다만 당시엔 카메라가 저렇게 많지 않았었는데 지금은 200여대나 사용해 촬영하나 보군요. 카메라 각각의 성능도 상당한 발전을 이룬 걸로 아는데 댓수까지 늘었으니 퀄리티가 급상승한 것도 당연하네요. 게이머로서 즐거운 발전입니다 :)

  • profile
    NAMENAME 2020.09.16 08:45

    부족한 글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업 시간의 단축과 디테일의 상승이 돋보이는 기술인것 같습니다.
    금전적 여유가 있는 게임사에서 종종 만나보게될 기술일듯 싶은데
    앞으로 얼마나 활용될지 궁금해지네요.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게임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ITCM <스팀그룹> 비공개 전환 안내 및 초대요청 2274 ITCM 08.24 54668 41
꿀팁 [운영자 인증] ITCM 꿀팁정보 모음 (2017/3/16) 33 코코넛먹자 08.05 47757 67
공지 ITCM 내부 규정 안내 70 file ZardLuck 02.05 40921 86
잡담 모든 한글화 진행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62 프기니 02.13 2365 135
잡담 천만원이 넘었네요. 49 file 뫼한 04.08 1906 112
소개 새로운 관리자 인사 드립니다. 170 file 매양 08.30 2152 112
잡담 둠 2016 한글 패치 1.0 배포 51 file 프기니 06.10 12901 98
잡담 잠정 은퇴, 테일즈 오브 베르세리아 한글 패치 ver 1.... 61 file 프기니 04.22 3490 97
소개 스팀 관리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7선 23 file Fluffy 12.31 4262 92
공지 ITCM <스팀그룹> 비공개 전환 안내 및 초대요청 1715 file ZardLuck 04.20 28059 90
소개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한글 패치 1.0 배포 53 file 프기니 02.09 3643 89
일상 오늘 결혼합니다. 그날이 오긴 오는군요.. 60 백호 12.11 488 87
잡담 안녕하세요 회원여러분? 58 file ZardLuck 08.22 1408 87
잡담 펀치 클럽 유저 한글화, 공식 한글화로 업데이트 36 file 프기니 02.23 1317 84
잡담 SG 10렙이 되었어요 (오글 주의보) 124 file 논현동토토로 04.30 1410 82
소개 트레이딩 카드 농사 프로그램 ArchiSteamFarm (ASF) 소개 125 file HwangTi 05.18 28622 82
소개 다잉라이트 한국어 패치 공개배포 30 Nemesis 12.06 1460 81
잡담 ITCM 떠나기 전 인사드립니다. 68 RuTel 06.30 2702 80
잡담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한글 패치 번역 완료.. 43 file 프기니 01.30 1415 80
잡담 엄마를 좋은곳으로 보내드리고 왔습니다 46 미미미민 04.06 1342 79
잡담 펀치 클럽 한글 패치 1.0 배포 36 file 프기니 02.11 6100 78
잡담 히트맨 2016 한글 패치 1.0 배포 36 file 프기니 02.01 31509 77
잡담 옥센프리 한글 패치 1.0 배포 41 file 프기니 09.04 1370 77
잡담 한패 재촉글 좀 자제해주셨음 좋겠습니다... 32 RuTel 08.13 1679 76
공지 안녕하세요 CMDev 입니다. 37 CMDev 10.31 1422 76
잡담 베요네타 한글화 34 file 프기니 07.06 2667 76
소개 트라인 3 한글 패치 배포 35 file Fluffy 05.20 2120 7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629 Next
/ 2629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