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는 바야흐로 3/19일에 올린 서포트 문의 입니다.
그리고 최종 답변은 5/29일까지 장장 2개월 하고도 10일이 걸렸네요.
시작은 와치독 플레이 중 인게임 아이템을 샀는데 게임에 적용되지 않아서 문의 했었고요.
위 스샷처럼 구매했지만 주지 않았어요.!!
그리고 세월이 흘러 이미 1, 2편까지 모두 엔딩을 보게되었고, 서포트 문의는 일단 진행 상황을 보기로 했습니다. 지원팀에서도 중간에 게임 안에서 적용되지 않은 증거 스샷을 달라고 하여 다시 스샷을 추가 제출하면서 뭔가 일이 진행된다는 생각에 희망을 얻기도 했고, 결국 2개월이 넘게 걸린 시간 후에 최종적으로 답변이 오게 됩니다.
하아.. 고작 이 대답을 듣기 위해 2개월이 넘게 시간이 걸린건가요.. 저는 해결을 원했지 환불을 원한게 아니고, 무엇보다 걸린 시간에 비해 그저 쓱 보고 '어 안돼, 환불!' 하는 느낌이라 좀 어이가 없었습니다. 저만 그런건지 전체적인건지도 모르겠고 이유도 전혀 설명이 없고요..
결국 그렇게 클럽 포인트가 환불되고 기존 구매 내역은 다시 원상복귀가 되었습니다.
이걸 보니 다시 구매하기 눌러보고 확인해볼까 하는 생각이 막 들더군요.
아무리 그래도 나름 세계적인 서비스인데 개인적으로 이번일은 좀 황당 했습니다. 제 오류가 유비 제작진이 손도 못댈 오류인걸까요?
별로 큰일도 아니고 에너지 소모하기 싫어서 그냥 넘긴다지만 만약 금액 단위도 크고 뭔가 심각한 일에 서포트 대응이 이런식이었다면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았을것 같습니다.ㅋ
마지막으로 유비 한국 지원팀 작명 센스가 재미있어서 남겨봅니다.ㅋ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코로나 조심하시고, 즐거운 게임 생활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