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812 추천 수 6 댓글 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스카이림을 필두로 창작마당의 모드들을 돈받고 판다고 합니다
진짜 이건 아닌것 같아요
유저들이 서로 게임 좀 더 재밌게 해보자고 비영리 목적으로 만든 모드들을 수수료 75%를 챙겨가면서 돈 받고 판다니요 ;;
이젠 DLC로도 모자라서 하다 하다 모드 장사질까지 손대는군요
이제 제작사들은 뼈대만 만들면 되겠습니다
글쓴이 RedBaron님의 최신글
  1. 2017-05-31 01:03 이야기 > 신고시스템 개선하기도 쉽지 않을겁니다 *5
  2. 2016-10-08 01:50 이야기 > 험블먼슬리 1년 질렀습니다 *18
  3. 2016-07-10 23:05 이야기 > SG는 부계정에 대한 처리가 쎄네요 영구정지 당했습니다 *26
  4. 2016-06-29 20:55 나눔 게시판 > [GOG] 반헬파컷 릴눔나 (from.아르르르님) *14
  5. 2016-04-20 23:53 이야기 > 스팀비비 이제 5분뒤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네요 *3

Who's RedBaron

profile

포이즌을 사랑하는 스팀충입니다 ^^

76561198057866249

▼ 펼쳐 보기
  • profile
    ZardLuck 2015.04.24 09:11

    잉? 창작 마당을 돈주고... 이건 좀 그렇네요 ㅠㅠ 

  • profile
    리베메론 2015.04.24 09:16
    막장이네요...
  • profile
    한입만줘 2015.04.24 09:16

    어느 댓글에서 본거처럼 차라리 모드제작자에게 기부형태로 지원하게끔 지원 버튼을 만들어 주는게 백배 낫지....돈주고 사게하다니....이러면 과연 어떤 모더가 모드 저작권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있을까요...다들 다른 모드들에서 영감을 받거나, 짜집기, 리텍, 선행모드 요구, 등등 해서 서로 다 연관되어 있을건데 말이죠.... 스팀장터 수수료만 해도 스팀 배가 터질듯 벌거 같은데.....대단하네요...

  • profile
    낮잠 2015.04.24 09:24
    흠... 75%수수료까지 때가면서 그런건 좀;;
  • profile
    ipuni 2015.04.24 09:40

    독점의 폐해군요...

    이 정책이 실패 하길 바랄뿐이네요...


    그래도 자기 모드를 돈받고 판다는 생각에 많은 모드 제작자들이 동참할지도 모르겠네요....

  • profile
    dlgustlr 2015.04.24 09:47
    창작마당 이용도 안한다만 모드는 취지자체가 유저들의 힘으로 모두 재미나게 즐기자는 걸껀데 상업적 이용이라니ㅠ
    넥서스도 저거보고 그럴까봐 걱정되네요ㅡㅡ;
  • profile
    Gemstaz 2015.04.24 11:08
    기본 취지는 창작마당의 작품들도 창작물로 보고 가격을 붙여서 판매를 할 수있게 해준다는거 같은데, 수수료(75%??!) 부분을 보면 스팀의 또 다른 이윤 창출 루트네요. 창작자에게 무료로 줄지 돈을 받고 팔지의 선택지는 주는게 아닌가 생각되는데 스팀의 역사에 꽤 큰 파장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유저의 입장에서는 가격이 부담이 되면 바닐라로 즐겨야겠군요..ㅜㅜ
  • profile
    잼아저씨 2015.04.24 11:18
    이제 모드도 토렌트에 돌아다니게 생겼군요.
  • profile
    테르미루 2015.04.24 11:23

    스팀이나 오리진 같은 DRM이 흥하면서 PC게임 불법 다운로드 문제가 어느정도 해소되더니 이제는 제작사나 ESD 쪽에서 직접 병크를 터트려 주는군요. DLC로 게임이 부실해지는 문제라던가 발로 한듯한 포팅이라던가...

  • profile
    Altiplano 2015.04.24 11:35
    구매자의 입장에선 상당히 꺼려지는 정책이네요 ㅠ
  • profile
    나무노래 2015.04.24 11:59
    최악이군요 스팀 갈 수록 맘에 안드네요
  • profile
    루케테 2015.04.24 12:27
    어제 제가 잘못봤기를 기도했는데 ㅜ0ㅜ
  • profile
    제프터 2015.04.24 12:31
    이건 정말...좀 그러네요 ㅠㅠ...에횽
  • profile
    Darchon 2015.04.24 13:37
    이건 미친듯이 까여야 한다고 봅니다... 스팀을 평소에 좋아하고 웬만하면 옹호하는 입장이지만, 이건 진짜 막장으로 가는 거 같더군요.
  • profile
    waxenface 2015.04.24 13:52
    뭣보다 창작마당 유료화 첫 스타트가 스카이림이라는데서 실소를...
    솔직히 스카이림 바닐라는 미완성이나 다름없지 않나요?
  • profile
    잼아저씨 2015.04.24 14:18
    근자에 모 위키에서 미친듯이 까인 사태가 생각나네요. "이득은 우리가 가져가께 책임은 너네가 져라." 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스팀이 먹네요. 75%라니 양심이 있는건지... 창작마당이 물론 편한 점이 있지만 대부분 거대 모드는 넥서스 많이 쓰는데 겨우 리스팅 한번 해주고 3/4를 강도질하는 건 너무하다 싶습니다. 험블처럼 pay what you want로 기부하는 거처럼 느끼게 해놓고서는 최저 비용을 정해놓는건 놀부심보죠. 차라리 pay what you want로 해놨으면 최저가를 상징적으로 0.01로 두든지 아예 안두든지 해야죠.
  • profile
    로망 2015.04.24 15:50
    이건 뭐 진짜 막장이네요.
  • profile
    F-killer 2015.04.24 18:46
    이건좀 ㅋㅋ
  • profile
    토끼티모 2015.04.24 22:44
    이게 무슨 소리;;; 개웃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게임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ITCM 안드로이드 어플 V1.1 13 CMDev 08.10 2437 34
공지 핫라인 개설!!! 24 매양 01.18 3749 37
공지 시디키즈, G2A등 리셀러 정보 글 작성 금지 매양 10.04 5237 26
공지 나눔 글은 나눔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4 매양 09.26 2247 13
공지 ITCM <스팀그룹> 비공개 전환 안내 및 초대요청 1596 ITCM 08.24 21990 30
꿀팁 [운영자 인증] ITCM 꿀팁정보 모음 (2017/3/16) 32 코코넛먹자 08.05 6674 64
공지 ITCM 내부 규정 안내 - 2017.7.11 UPDATE 62 file ZardLuck 02.05 23567 85
질문 cdkeys 페이스북 쿠폰 받으신분 계시나요? 2 무료함 07.30 659 0
질문 마피아2 전화만 걸면 튕깁니다 ;; 11 화이트캣 09.26 249 2
일상 람보르기니 장점 1 file nameGT 03.16 292 0
잡담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 고티 고민되네요. 5 rsnest 12.21 675 3
일상 독일의 운전면허 취득 2 file nameGT 03.16 287 0
질문 엑스컴2 구매에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4 아크 02.12 265 1
잡담 이제 우회등록이 많이 편해졌네요. 9 gameo 09.03 2116 10
잡담 Steep open beta 곧 시작 신청하신분 있는가요? 8 file 유리물고기 11.10 235 2
잡담 STEEP 오픈 베타키 3개 1 file 유리물고기 11.13 157 4
잡담 결국 소닉을 사버렸네요. 14 file dsad 06.03 381 7
잡담 이제 창작마당에서 모드를 돈 받고 판다고 하네요 19 RedBaron 04.24 812 6
질문 번들스타, 스타딜 manual authorisation 3 file 슨므니 04.06 500 1
잡담 쬐끔 아는 지식으로 행동하다가 망하다? 19 file 달동상남자 04.05 983 5
질문 스팀 구매시 수수료에 대해 궁금합니다. 6 Hoo 04.06 455 2
잡담 오버워치 신 맵 보면서 가장 의문점이 드는것이... 6 코기 08.25 271 2
잡담 1세대 기기들은 역시 지켜봐야 하는건가 싶네요 14 WeLoo 03.07 698 5
질문 넵튠 시리즈 현재 기프트 구매로 등록하는거까지 막혔... 4 스팀스팸 11.23 313 0
일상 추석특선 영화~ 8 코코넛먹자 09.21 453 23
잡담 이벤트 당첨 인증 합니다!!! 10 file kuroneko 09.21 155 7
잡담 이벤트 당첨 인증합니다 5 file 크로이츠 09.22 111 4
질문 메탈기어라이징 pc판 구매질문 5 Yoseonho 10.11 2878 1
일상 이제 한 시간 뒤면 저의 딸이 태어나는군요 39 RedBaron 12.29 359 54
소개 흥미로운 쿨러를 발견...! 11 file FAHRENHEIT 07.28 547 4
소개 궁극의 18코어 제온 Xeon E5 2699 V3 테스트 1 file nameGT 04.16 1636 0
소개 4790k @ 4.5GHz OC file nameGT 03.12 420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28 Next
/ 1028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