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018.05.14 22:19
수직동기화와 프레임 고정(제한)?
조회 수 3002 추천 수 1 댓글 2
예전부터 궁금하던점인데...
60프레임 모니터를 사용하고 사양이 충분하다고 할때
수직동기화와 60프레임 고정(프레임 제한)의 차이가 있나요?
구글링을 해보고 이리저리 검색을 해봐도 답을 찾지못해 질문 올려봅니다...
수직동기화는 모니터 주사율 이상으로 프레임이 나올때 찢어지는걸 막아주는걸로 알고있는데
이거와 60프레임 고정으로 하는것의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1. 수직동기화를 키고 프레임을 제한없음(무제한)으로 풀어놓는다.
2. 수직동기화를 끄고 프레임을 60프레임으로 제한(고정) 한다.
3. 수직동기화를 키고 프레임을 60프레임으로 제한(고정) 한다.
셋중에 어떻게 설정하는게 맞는 방법인가요? (모니터 주사율이 60이며, 사양이 충분히 차고 넘칠때)
글쓴이 님의 최신글
- 2020-04-11 07:36 이야기 > 그린맨 게이밍에서 꽤나 많이 세일중이네요. 보더3 구매했습니다. *2
- 2020-04-05 21:48 이야기 > 좀 밝은 분위기의 게임 없을까요? *20
- 2020-03-19 06:42 이야기 > 미국도 이제 심각하군요... *20
- 2020-01-01 12:46 이야기 > 미국에서 한국 카드로 스팀 결제 못하나요? *1
- 2019-08-11 23:52 이야기 > 미국에 가게됐는데 데탑을 가져갈지 노트북을 사서 가져갈지 고민되네요. *8
-
확인이 좀 늦었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60 모니터 기준
<일반적인 경우>
1.사양이 차고 넘친다 = 수직동기화를 건다
2.60프레임이 고정이 안된다 = 수직동기화를 푼다
<예외적인 경우>
격겜 같이 1~2프레임 차이로 판도가 아에 뒤집히는 게임의 경우
테어링이 발생하더라도 수직동기화를 풀고 인풋랙을 줄이는걸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