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3380 추천 수 0 댓글 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처음에 맛보기했을때는 그냥그냥 할만하다고 생각했는데

이거 어느순간부터 중독성 장난아니네요 ㄷㄷ

 

결론 부터말하자면 기존 콘솔 오픈월드게임에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 컬렉팅 하셨던분들

예를들어 위쳐에서 ? 지우기가 참 재미있으셨던분들은 취향에 맞으실겁니다.

 

이 게임의 기본골자는 탐험(상자깡)을 하면서 성장해가는 RPG가 뼈대입니다.

스토리 밀러갔다가 옆에 보이는 상자들 기타등등 컬렉팅 요소들이 내발목을 붙잡고 이것저것하다보면 시간이 훌쩍지나갑니다.

스토리는 가벼운느낌의 jrpg쪽이구요. 제가 근몇년간해본게임중에 우리말 더빙분량이 가장 많습니다. 귀호강하면서 하고있네요

전투는 모바일기기도 있어서그런지 조작이 어렵지 않은 캐쥬얼액션입니다.

그리고 BGM 정말 깜짝놀란게 고퀄리티입니다. 아니 게임하다가 순간딱 멈춰서 와 하면서 오케스트라 합주하는거 들었습니다.

 

 

뭐 대충 장점이라고 생각하는것부터 적어봤습니다.

단점은 출시전에 제가 예상했던것보다 훨씬 고사양입니다.

PC버전에서도 꽤나 무겁게 돌아가고/ 모바일에서 ios는 60프레임도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쪽은 아예 30프레임이 최대입니다.

ios는 A12부터 그나마 할만하다고 그러고 안드쪽은 스냅865는 돼야지 할만하다고..

가챠가 너무 비쌉니다. 제가 해본게임중에 가장 비싼거 같습니다.

일단 캐릭터 가챠와 무기가챠가 분리되어있으며 최고등급 뽑힐확률이 0.5%밖에 안됩니다.

실제 체감되는확률도 거의 안나온다고 봐야하는수준입니다.

대신 90연차에 최고등급확정출현/180연차에는 픽업캐릭터 확정출현이 있긴합니다만 거의 정가주고 게임하라는말이라 같습니다;;;

거기에 소과금유저를위한 패키지 상품은 거의 없습니다.

 

나중에 한번더 후기를 적을거 같긴한데 그때는 아이패드 에어4로 모바일환경에서도 플레이하고 엔드컨텐츠까지 다 해보고나서 작성하겠습니다

 

눈에 띄는 뉴스도 있네요

콘솔 AAA급 제작비써서 중국IP중 출시첫날 매출 1위기록세웠군요

https://www.gamesindustry.biz/articles/2020-10-01-genshin-impact-becomes-biggest-international-launch-for-a-chinese-game

글쓴이 님의 최신글
  1. 2021-11-25 02:22 이야기 > 슬슬 DLC가 쏟아져 나오는군요 *5
  2. 2021-10-20 16:19 이야기 > ps5와 @한정판을 질렀습니다 *11
  3. 2021-07-27 13:54 이야기 > 헤드폰 바꿨습니다~ *13
  4. 2021-07-14 19:56 이야기 > 밀리시타 2주년 축제 결과물들+지름 *7
  5. 2021-06-28 08:52 이야기 > 밀리시타 2주년! 스코어링 공략 및 주년이벤트 유의할점 *10

Who's 코코넛먹자

profile

IMG_0411.jpg

▼ 펼쳐 보기
  • profile
    NemesisBest 2020.10.02 07:12

    그 뼈대가 야숨에서 온거라 ㅋㅋ 코먹님 야숨하면 재밌게 하실듯 하네요 ㅎㅎ

     

    저도 좀 해보고 있는데 하면 할수록 비슷한 점이 계속 나타나고 따라한 티가 너무 나서, 잘 만들고 재밌긴한데 선을 씨게 넘은 것 같더군요... 프로그래머, 애니메이터 등은 고생했겠지만 기획자는 놀면서 일했을 거 같아요. 기획에 들어갈 개발비와 시간을 타게임에서 베껴온 걸로 충당했으니 아니꼽게 보이네요.

     

    어햇인타임 같은 게임이 진짜 타게임 오마주해서 만든 게임이지 원신은 표절 그 자체... (몰랐는데 브금들도 비슷한 점이 많다네요 ㄷㄷ)

  • profile
    kerakera 2020.10.01 21:59
    생활 컨텐츠가 거의 없다시피한거 같더군요. 그것만 좀 보강 됐으면 한번 손대볼까 했는데...
  • profile
    코코넛먹자 2020.10.01 22:04
    생활컨텐츠라고 하니 로스트아크가 생각나는군요 ㅋㅋ
    그러고보니 두게임 개발비도 비슷하거나할거같은데..
  • profile
    파탄자 2020.10.01 22:30

    모바일 게임은 몇번 안했지만 몇번씩 해보고 드는 생각은.... 가챠 게임은 안 하는걸로 ㅡ.ㅡ;

    얼마나 잘 나오든... 현금 가챠 시스템은 그냥 안 쳐다보기로 했습니다.....

  • profile
    코코넛먹자 2020.10.01 22:56
    이것도 나중에는 써볼까했는데 이겜이 좀 특이한게
    게임경험은 싱글플레이 패키지게임에 가까운데, 업데이트는 온라인게임 방식이고
    수익구조는 모바일게임 방식이라 참 특이합니다.

    콘솔 싱글플레이 장르에 가챠가 본격적으로 들어온 첫게임이라 반발도 꽤 큰걸로 알고있네요
  • profile
    마가린왕자 2020.10.01 23:18
    어나더 에덴이라는 게임도 비슷하게 싱글게임에 가챠가 있었던거 같네요
  • profile
    레인하트 2020.10.02 01:41

    20렙까진 쉽게 즐길수 있는데 40렙부턴 힘들고 그위로는 아직못가봤네요

    케릭돌파도 그렇지만 무기돌파도 있는데다 소재얻을수 있는날이 정해져있어서 배로 힘든느낌

  • profile
    코코넛먹자 2020.10.02 10:10
    아니 벌써 40레벨을.. 이게 다음월드나 이벤트 나오기전까지는 할거 없는게임아니었나요? ㄷㄷ
  • profile
    Nemesis 2020.10.02 07:12

    그 뼈대가 야숨에서 온거라 ㅋㅋ 코먹님 야숨하면 재밌게 하실듯 하네요 ㅎㅎ

     

    저도 좀 해보고 있는데 하면 할수록 비슷한 점이 계속 나타나고 따라한 티가 너무 나서, 잘 만들고 재밌긴한데 선을 씨게 넘은 것 같더군요... 프로그래머, 애니메이터 등은 고생했겠지만 기획자는 놀면서 일했을 거 같아요. 기획에 들어갈 개발비와 시간을 타게임에서 베껴온 걸로 충당했으니 아니꼽게 보이네요.

     

    어햇인타임 같은 게임이 진짜 타게임 오마주해서 만든 게임이지 원신은 표절 그 자체... (몰랐는데 브금들도 비슷한 점이 많다네요 ㄷㄷ)

  • profile
    코코넛먹자 2020.10.02 10:12
    뭐 있으면 할수야 있겠지만 접근성이 너무 떨어져서..
    아이마스가 스위치로 나오면 겸사겸사 할텐데 말이죠 ㅋㅋ
  • profile
    이드v 2020.10.02 10:38

    저도 야숨은 안해봐서 얼마나 똑같은지 모르겠는데...

    어쨌든 돈은 엄청 벌어들이겠네요

    논란은 논란이고

    돈은 돈이로다!!

  • profile
    코코넛먹자 2020.10.02 23:58
    게임외적으로는 말이 많은 게임이죠 ㅋㅋ
  • profile
    Green 2020.10.02 12:26

    저도 고민하다가 플스4로 해봤어요

    여기서 하면 최소한 스파이 웨어 이슈에선 벗어나서요

    일딴 재미있어 보여서 말이 길어지네요

     

    모험자 레벨 9까지 키우고 뽑기까지 해봤는데

    꽤 잘만들었어요 좋게 말하면 열심히 배낀거 같아요

     

    저도 이게임 좀 할듯하네요 

    어제 고스트 오브 쓰시마 세일해서 구매하고 오늘 해봤는데 그냥 그랬는데 

    개인적으론 원신이 더 끌렸네요 (가차에서 각청이 나와서 그런거일지도) 

  • profile
    코코넛먹자 2020.10.02 23:59
    분위기는 첫번째 지역보다 중국풍인지역이 더 대박이더라구요 ㄷㄷ
  • profile
    안녕하심니까 2020.10.03 05:42

    야숨은 500시간 좀 넘게하고 원신은  4시간 좀넘게해봐서  해본시간차이가 많이나지만 
    원신 하면 할수록 야숨 하위호환 of 하위호환 입니다   젤다에 그냥 스킨 입힌거같아요 
    그냥 하위호환맛으로 하고있습니다  다크소울 좋아한다고 짭소울들 안 하는건 아니니까요 

  • profile
    코코넛먹자 2020.10.04 00:43
    야숨을 안해본사람들은 갓겜이 될까요 ㅋㅋ
  • profile
    wwwww 2020.10.03 23:48

    0.5%를 뚫고 뽑아도 스킬이 막혀있어 여러번 뽑아야 본성능을 낸다고해서 놀랐습니다

  • profile
    코코넛먹자 2020.10.04 00:42
    그건 조금 과장된말이긴한데 기본적으로 1개 뽑는게 본성능입니다
    이게 기본적으로 싱글플레이 게임인데 만약 돈지랄을 해서 6번뽑으면 그 콘솔게임에서 치트키 친것처럼 쎄집니다 ㅋㅋ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게임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ITCM <스팀그룹> 비공개 전환 안내 및 초대요청 2334 ITCM 08.24 113908 47
꿀팁 [운영자 인증] ITCM 꿀팁정보 모음 (2017/3/16) 33 코코넛먹자 08.05 116523 68
공지 ITCM 내부 규정 안내 71 file ZardLuck 02.05 95806 89
잡담 모든 한글화 진행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62 프기니 02.13 2674 135
잡담 천만원이 넘었네요. 49 file 뫼한 04.08 2048 112
잡담 둠 2016 한글 패치 1.0 배포 51 file 프기니 06.10 17158 98
잡담 잠정 은퇴, 테일즈 오브 베르세리아 한글 패치 ver 1.... 61 file 프기니 04.22 4012 97
잡담 안녕하세요 회원여러분? 58 file ZardLuck 08.22 1544 87
잡담 펀치 클럽 유저 한글화, 공식 한글화로 업데이트 36 file 프기니 02.23 1623 84
잡담 SG 10렙이 되었어요 (오글 주의보) 124 file 논현동토토로 04.30 1539 82
잡담 ITCM 떠나기 전 인사드립니다. 68 RuTel 06.30 3955 81
잡담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한글 패치 번역 완료.. 43 file 프기니 01.30 1861 80
잡담 엄마를 좋은곳으로 보내드리고 왔습니다 46 미미미민 04.06 2079 79
잡담 펀치 클럽 한글 패치 1.0 배포 36 file 프기니 02.11 6658 78
잡담 히트맨 2016 한글 패치 1.0 배포 36 file 프기니 02.01 34867 77
잡담 옥센프리 한글 패치 1.0 배포 41 file 프기니 09.04 1533 77
잡담 한패 재촉글 좀 자제해주셨음 좋겠습니다... 32 RuTel 08.13 1891 76
잡담 베요네타 한글화 34 file 프기니 07.06 2924 76
잡담 Deadlight Directors Cut 한글패치입니다 24 file 곰두리 08.11 4102 75
잡담 다렉에서 사야할 게임 정리 (last updated 2018.02.02... 34 Raingray 11.19 9946 74
잡담 [데이터 주의] 게임성과 한글 패치가 보장되면 구매량... 44 file 프기니 02.24 1491 73
잡담 !!!!!! 나눔 신청글입니다 !!!!!!!!!! 296 라오우 07.01 3719 69
잡담 안녕하세요. 저번에 다렉 환불건 글 쓴 사람입니다.(... 33 file kikiv128 09.10 5223 69
잡담 속좁아서 벌인 일이 생각보다 커졌나보네요; 57 file 붉은인간 03.27 2407 69
잡담 모든 문제 해결되었습니다. 52 프기니 04.24 1219 69
잡담 '저에게' 기분 좋은 소식 두가지! 20 file 돌삐니 01.06 572 69
잡담 안녕하세요. 저는 티러니라는 게임을 17 file 코리안 12.30 1100 67
잡담 이제 저도 자랑스럽게 늅늅해도 되겠죠? 102 file 아레스다 11.26 947 67
잡담 그동안 나눔 그룹이랑 스팀기프트 여러번 쓰면서.. 64 file 아레스다 06.27 557 67
잡담 유아 파이아!! 36 뫼한 09.29 579 66
잡담 할로우 나이트 한글 패치 1.0 배포 27 file 프기니 04.10 3175 66
잡담 어쩌다 보니 왕이 되었습니다. 34 file 아레스다 01.30 851 66
잡담 둠(2016) 리부트 싱글 캠페인 한글 패치 초벌 번역 완료 22 file 프기니 01.28 3808 6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01 Next
/ 1401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