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18.03.22 13:09
앤디서키스의 모션캡쳐연기 잘하는법
조회 수 486 추천 수 5 댓글 5
이번 GDC2018에 공개된 영상입니다 ㅋㅋ (사실 언리얼엔진 기술자랑 영상, 페이스rig처럼 실시간 랜더링이라하네요)
이분이 하신 모션캡쳐유명영화는 골룸, 혹성탈출의 시저, 스타워즈의 스노크 정도 있습니다.
저도 모션캡쳐는 한너구리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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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리얼입니다.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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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미네이터 2 T-1000 제작 이야기를 보니 이목구비가 명확해 CG처리가 쉬워 해당 배우가 T-1000이 되었다던데 또다른 의미의 개성이 요구되는 새로운 배우의 영역이네요. 그나저나 코구리는 자주 모션캡쳐가 끊겼던 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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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 왼쪽의 실제얼굴도 페이스리그 같아보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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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 자체가 캡쳐 포인트라 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잘 구분되어 있는 얼굴을 가지고 계신것 같네요 ㅎㅎ.
(캡쳐가 되어 프로그램이 인식이 잘 되도록)물론 좀 더 과장되게 안면을 움직이시는 것 같기도 하고요.
코구리님도 팔자 주름과 잘 갈라진 안면근육 보유자 이셨던가 보군요?!
게임 성우들 보면 애니 쪽 계열 성우분들이나 드라마 쪽 성우분들로 나뉘어진걸 볼 수 있었는데
애니쪽 성우분들은 이제 얼굴 연기도 요구될듯 보여 좀 고민일듯 싶었습니다. 그래서 일부 게임은
모션캡처 성우가 따로 하고, 따로 성우가 음성을 덧씌우는 식으로 하는듯 보였네요. 오래전 이야기지만
콜옵에서 폐이셜 캡쳐를 처음 도입했던 블랙옵스1에선 프랭크 우즈 성우를 제외하곤 나머지는
다들 성우와 배우가 따로 있었다고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