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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12 12:02

[34.9MB] 코옵-싱글 환승역

조회 수 302 추천 수 3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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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정복으로 끝내지 못한 게임 중 하나가 된 Lost Castle.
게임을 구매할 때부터 게임 중반까진 상당히 만만하게 게임이라 생각했다가 아주 된통 깨지게 되었죠.
싱글 플레이로 즐길땐 낮은 체력의 잡몹과 보스 체력, 적당히 피할만한 적군의 공격 패턴들, 아이템을 몰빵 가능
덕분에 큰 어려움 없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는데, 코옵에선 높아진 적들의 피통,
생존인원에 비례해 증가되는 일부 몇 장판기들 때문에 난이도가 급상승해져 도저히 안되겠더군요. ㅋㅋ
결국은 진엔딩 보스는 보류하기로 하고 게임을 종료해야만 했습니다.

 

여튼 이렇게 게임을 마치게 되었는데, 결론적으론 이와 비슷한 게임이라고 생각했었던
Rampage Knights 보다 좀 더 오래 즐기게 되었습니다. RK를 6시간 정도 했고
Lost Castle를 50여 시간 정도 하게 되었네요. 이젠 RK가 어떤 게임인지 잘 떠오르진

않지만 기억을 더듬어 이 두 게임을 잠깐 비교해보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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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K에선 상대방을 쥐어잡고 휠윈드를 돌려 주위를 초토화 시키고 낙사구역에 
떨구며 화끈하고 정신없는 액션을 펼칠 수 있는 반면

 
 

 

 

Lost_Castle 2017-12-24 01-38-19-235.jpg

 

LC에선 그런 플레이가 불가능하여 오로지 평타와 스킬로만 없애야 하여
액션면에선 좀 아쉬운 모습을 보이기도

 

 

 

 

Lost_Castle 2018-02-09 23-36-34-093.jpg

 

Lost_Castle 2018-01-14 00-03-56-891.jpg

 

Lost_Castle 2018-01-21 01-06-44-731.jpg

 

하지만 보스와 무기 스킬의 다양성은 LC 쪽이 좀 더 괜찮다고 보는 편
 

 

 

RK의 경우엔 들고 있는 무기와 관계없이 상대방을 쥐어잡아 휠윈드를 돌리고 던져버리거나
전방을 휩쓸거나 하는 등의 특수 공격을 행할 수 있는데, 이 덕에 상당히 화끈하고 정신없는
액션을 펼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위 기능들을 이용해 상대방의 낙사를 유도하거나 낙사 지역으로
던져버리는 맛이 꽤 상쾌하죠. 물론 가끔 자신도 깔끔하게 낙사지역으로 쏙 들어가기도 하지만요.

 

또한 RK에선 상대방을 공중으로 띄워 시원하게 두들겨 팰 수 있는 공중 콤보를 지원하기도 하여
적어도 액션 면에선 LC보다 더 큰 쾌감을 선사합니다. 기술들이 상당히 부드럽게
연계되고 낙사지역과 시너지를 이뤄 짜릿한 액션전개가 가능하죠.

 

LC의 경우 일단 2등신의 느릿느릿하고 휘적휘적 거리는 모션에 좀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무기 범위도 생각외로 좁은 것들이 많아 그런 답답함이 더욱 가중될 수 있죠. 그렇다면
LC의 장점은 무엇이 될 수 있을까요? 저는 그런 질문에 아마 무기스킬과 사용 아이템, 보스 종류의
다양성, 레벨 육성 시스템으로 답변 드릴 수 있을듯 싶습니다.

 

제가 직접 무기 스킬의 갯수를 세어보진 않았지만 게임을 하면서 상당히 많고 다양한 스킬들이
준비되어 있는걸 눈으로 지켜 볼 수 있었습니다. 비슷한 기능들도 많고 색놀이도 가끔 있으며
밸런스가 썩 맞다고 생각되진 않지만 최종반부에 들고갈 무기들 중 사용해볼만한 무기들이
많이 보였으며, 코옵시에 그런 다양한 스킬들이 연계될 수 있어 다양성이 상당히 큰 재미로
작용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템의 연계도 마찬가지구요.

 

또한, 보스의 경우 각 스테이지에서 출현하는 종류가 다르지만 꽤 많은 수의
보스가 준비되어 있어 다회차의 재미를 꾸준히 유지시켜주기도 합니다.
RK의 보스 갯수가 확실친 않지만 아마 5개 정도로 알고 있는데,
LC가 19개의 보스가 준비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보스들의 공격 방식, 패턴이
크게 다르진 않거나 일부 보스는 서로 비슷하다는 아쉬움이 있기도 하지만,
그래도 대부분의 보스들이 각자 고유의 약점이나 특징들은 지니고 있어
공략하는 재미는 쏠쏠한 편입니다.

 

결론적으론 짧고 강렬한 게임을 원하시면 RK를,
3인 이상으로 길게 게임을 바라보시면서 다양한 스킬들을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LC를 해보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그런데 LC의 경우 약간의 문제가 있는데
바로 불안정성입니다.

 

 

 

 

 

 

154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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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내역을 보다보면 별 기상천외한 버그들이 눈에 띄는데
실제 게임에서 저런 버그들을 겪었다고 생각하면... ㅗㅜㅑ

 

 

 

RK의 경우엔 게임 진행에 별다른 문제가 없었으나 (플레이 타임이 짧았기도 했고)
LC에선 게임 진행에 지장이 될 몇 가지 문제들을 조우하게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일단 첫 번째 문제로 핑인데, 게임이 P2P 방식에서 매칭 서버 연결 방식으로 바뀐 이후로 
지역(일본, 중국, 아시아-싱가폴, 유럽, 북미)을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게 되었는데
일본 서버에 들어가도 핑이 130 까지 치솟는 경우가 있었죠. 인터넷 통신사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을 해봤는데 LG 사의 인터넷을 쓰고 있는 친구도 핑이 튀면서
애들이 이상현상을 하는걸 목격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건 또 아닌가 싶었습니다. 

 

P2P 방식에서 벗어난 직후, 플레이가 불가능할 정도로 게임의 랙이 심하게 늘어난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고쳐졌지만 아직도 그런 잔재가 남아있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었네요.
 
두 번째 문제론 위 짤에서 볼 수 있듯이 버그입니다. 위의 버그픽스로 고쳐진
버그들은 실제로 만나보진 못했지만, 최근까지 친구와 게임을 하면서 생각치도 못한
버그와 만나게 된 경우는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엔 한 친구가 게임 도중 갑자기 아이템이
보이질 않아서 아이템을 주울 수 없는 경우가 발생했었고, NPC와 대화가 갑자기 되질 않아
낑낑 거리면서 겨우겨우 대화를 한 적도 있었으며, 두들겨 패고있는 몹이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를 본 적도 있었습니다.

 

LC의 스팀포럼을 둘러보면 버그로 게임 플레이의 문제가 생겼다는 글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는데 지금도 꾸준히 개발사가 수많은 버그픽스를 내놓는걸 보면
게임이 조금 불안정하다는걸 알 수 있는듯 싶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개발사가
손놓은채로 바라만 보지 않고 빠르고 정기적으로 대응을 해준다는 점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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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튼 또 신나게 떠들게 되었습니다. 글이 길었는데 두 게임 각자 고유의
특징을 나타내는데 취향에 따라 즐기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두 게임 모두
저렴하게 코옵으로 즐기기 좋은 게임이라 양자택일의 끝에 별다른 아쉬움은
없겠지만 육성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걸 좋아하신다면 LC를,
짧고 굵게 즐기길 원한다면  RK를 선택하시면 될듯 싶네요.

 

참고로 게임이 중국에서 만들어져서 그런지, 중국 플레이어가 상당히 많은편에 속하는데

 

 

 

1234.JPG

 

캡처.JPG

 

멀티 게임에 참고가 되셨음 합니다. 
 

만약 LC를 진행할때 잘 모르시겠다던지 공략에 게임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아래의 가이드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677353113

 

그리고 만약 공싱 매칭 서버에서 게임을 즐기는데 랙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데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아래 개발사에서
배포한 p2p 연결 가이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anotherindie.com/wp-content/uploads/2017/07/How_to_activate_P2P_EN.pdf

 

 

 

14543.JPG

 

글이 길었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게임 생활 누리기실 바랍니다. X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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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50'
  • profile
    2018.02.12 13:41

    양질의 소개 감사합니다!!^^//

  • profile
    리버스 2018.03.08 00:41

    잘봤습니다! 중꿔들이 의외로 이런 류의 코옵 겜들을 좋아하더라고요.

    언에픽 멀티에서 많은 중꿔들이 있습니다. 꽤 유쾌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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