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3816 추천 수 13 댓글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Honeyview_maxresdefault.png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제목 그대로 현재 트위치에서 방송이 금지되어 있는 스팀 게임을 알아봤습니다.

 

-Genital Jousting
-Hatred

-HunieCam Studio
-HuniePop
-Negligee
-Porno Studio Tycoon
-Purino Party
-Radiator 2
-Sakura Angels
-Sakura Beach 1 & 2
-Sakura Dungeon
-Sakura Fantasy
-Sakura Santa
-Sakura Spirit
-Sakura Swim Club
-What's under your blanket !?

 

위 리스트 중에서 폭력적인 이유로 금지되어 있는 게임은 Hatred 하나 뿐이며, 나머지는 모두 성적컨텐츠가 이유입니다.

한 때 여기서 신사게임이라 거론됐던 Super Star는 금지게임이 아닙니다. 방송하시는 분 이 게임 하시면 시청자가 늘어날지도... 

생각보다 금지 게임이 얼마 없는 것 같네요.

 

저도 이번에 알았지만, 게임 속에서 유두노출 등 누드씬이 나오는 것은 그게 Mod가 아닌 이상 방송하는 데 문제 없습니다.

(아프리카나 다음팟 등 국내 서비스는 누드자체가 안되겠죠?)

단 게임 진행상 필요한 만큼만 허용되며, 필요 이상으로 누드씬을 장시간 방송하는 것은 안된다고 합니다.

 

스팀 이외 플랫폼을 포함한 전체 금지 게임 리스트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help.twitch.tv/customer/portal/articles/1992676-list-of-prohibited-games

 

...역시 일루전 게임이 많이 보이네요. 외국에서도 인기가 많나봅니다;;

3DXChat는.... 이런 신세계가 있었군요....

 

이중에서 좀 의외인 게 고전 명작인 Fahrenheit: Indigo Prophecy - Director's Cut 입니다.

성적인 씬이 포함되어 있어서 AO (Adult Only) 지정을 받았기 때문에 금지리스트에 포함되었다고 하는데요, 재미있는 건 현재 스팀에서 구할 수 있는 Fahrenheit: Indigo Prophecy Remastered는 원본판인 Fahrenheit: Indigo Prophecy - Director's Cut과 내용이 같음에도 불구하고, 심의를 받은 시기가 달라서 M (Mature) 지정을 받고 방송금지가 아닙니다.

 

이상 간단하게 트위치 금지 게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방송하시는 분들 도움 됐음 좋겠네요.

 

images.jpg

 

글쓴이 토비네타님의 최신글
  1. 2018-07-03 17:25 이야기 > 전설의 호러게임 P.T.의 PC용 유저 리메이크 무료배포중 *4
  2. 2018-06-22 21:27 이야기 > [러시아] 메기솔V 글로벌키 299루블(약 5250원) *15
  3. 2018-06-17 14:05 게임 할인/무료 > Super BR Bundle *7
  4. 2018-05-30 17:15 게임 소식 > 현대전 FPS게임 World War 3 트레일러 *1
  5. 2018-03-27 04:33 이야기 > 배그 한일서버 폐쇄하고 한국전용서버 도입 *10

Who's 토비네타

profile

안녕하세요.

일본에서 태어나 살고 있는 아재입니다.

▼ 펼쳐 보기
Atachment
첨부 '2'
  • profile
    뫼한Best 2016.11.21 18:50

    @코코넛먹자 님  Super Star 가 금지게임이 아니랍니다.

  • profile
    뫼한 2016.11.21 18:50

    @코코넛먹자 님  Super Star 가 금지게임이 아니랍니다.

  • profile

    사쿠라가 많군요

     

    hu_1454690176_624256349.jpg

  • profile
    템프시롤 2016.11.21 19:07

    선정적인것은 그렇다 쳐도,  Hatred  이건 좀 의외네요

     

    이거보다 더 잔인한게 많지 않나...

  • profile
    토비네타 2016.11.21 19:19

    잔인한 묘사보다도 그 행위의 목적이 중요시되는 것 같습니다. Hatred는 일반시민을 학살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AO지정을 받았다고 짐작되네요.
    이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친 POSTAL이 금지가 아닌 건 의외지만요ㅎㅎ

  • profile
    미활동회원 2016.11.21 19:19
    표현수위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 맥락의 문제일겁니다. 폭력성이 똑같은 신체훼손이라고 해도 대상과 맥락(해당 게임의 경우 일방적 민간인 학살)에 따라 달라집니다.
  • profile
    푸룬 2016.11.21 19:26

    Radiator 2 해보세요. 무료게임에 도전과제도 쉽게 획득 가능합니다.

    단 새로운 눈을 뜨는건 책임 질 수 없습니다.

  • profile

    dc06daf75ecc87a463e557cf3ea63ef6.gif

  • profile
    dlgustlr 2016.11.21 19:46
    헐 스샷 보고 충격 + 한국어지원에 충격이네요 ㄷㄷㄷㄷ
  • profile

    헐.... 제가 지금 뭘 찾아 본 것이지!!!
    c0017240_1371812.gif

     

  • profile
    벌러덩콩콩 2016.11.22 00:00

    Hatred 영상만 봤을땐 몰랐는데 금지 될 정도로 폭력적인가보네요...

  • profile
    도끼 2016.11.22 13:03

    ㄷㄷ 폭력성으로 금지된 게임도 있다니 ...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게임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ITCM <스팀그룹> 비공개 전환 안내 및 초대요청 2317 ITCM 08.24 79793 46
꿀팁 [운영자 인증] ITCM 꿀팁정보 모음 (2017/3/16) 33 코코넛먹자 08.05 75593 67
공지 ITCM 내부 규정 안내 70 file ZardLuck 02.05 64404 88
꿀팁 [종료]이벤트 응모시 선착순 레인보우식스 유비판 지급 65 file 해탈 06.30 2712 29
꿀팁 스팀 고전게임 몇개 한글화 성공~ 11 file jach 02.09 482 29
꿀팁 반다이 남코 세일 구매 예정이신분들! 15 Dangam 08.20 458 14
꿀팁 바이오해저드 리버스와 제로 합본 11400원이네요 17 gambbate 05.10 488 11
꿀팁 레지던트 이블 0(제로) HD 리마스터 블랙 스크린 이슈... 1 file 사시코 01.20 3124 5
꿀팁 레지던트이블/바이오하자드 제로 그래픽, 해상도 변경... 5 suny7760 02.26 3346 1
꿀팁 세이브 파일 위치 6 file 실기 08.26 6680 3
꿀팁 (닥솔2) 보스가 어려우면 친구들을 소환하세요! 5 제비물약 04.05 273 4
꿀팁 세이브 안되는 버그 수정하는법 입니다~ pjw0414 12.31 2389 3
꿀팁 SweetFX + 그래픽 향상 모드 적용하기! 4 pjw0414 01.01 4489 2
꿀팁 원피스 해적무쌍3 패드관련 종합정리입니다. 26 hannibols 07.02 12534 14
꿀팁 [수정] 원피스 해적무쌍 3 Xpadder 프로필 파일입니다. 9 file 평범한JM 06.30 2406 5
꿀팁 XBOX One 패드 문제 전 이렇게 해결 되었네요. (Windo... 7 눈먼쮸 08.22 2713 3
꿀팁 ---- 11 secret 미활동회원 10.19 522 8
꿀팁 돈스타브 투게더 있으신분들 스킨받으세요! 16 Charlene 02.10 5402 28
꿀팁 Dirt3 휠 G27 인식불가 해결 방법 4 아침 08.30 2283 3
꿀팁 Act of aggression 최저가 약 11달러 1 YS 08.15 141 4
꿀팁 현재 트위치에서 방송 금지된 스팀 게임 11 file 토비네타 11.21 3816 13
꿀팁 DOA LR,, 괜찮은 그래픽 모드를 찾았습니다. 6 file 개나소랑 04.02 3861 4
꿀팁 블랙옵스 3 - 이스터에그! 9 킁킁맨 11.17 594 6
꿀팁 혹시 블옵3 가지신 분 중에 avg 백신 쓰시는 분 있으... 2 프루시안테 07.05 256 2
꿀팁 스타딜 ziggurat 구입하면 기프트. 1 고양이는 04.10 405 3
꿀팁 For Honor 2.03.0 패치 후 크래쉬 해결 방법 FruitTree 12.14 598 2
꿀팁 정복전 성역의 다리 미립자팁 1 file samdori9 01.28 254 3
꿀팁 바이오하자드1 문 스킵 모드 (0도 적용가능) 5 file RuTel 08.20 3600 10
꿀팁 바이오하자드 HD 리마스터가 뜬금없이 업데이트 됐습... 12 비구름 10.20 6327 14
꿀팁 게임스탑GameStop 안전하게 결제하기 18 템프시롤 02.02 6010 10
꿀팁 파크라이 4 리셰이드 모드 2 file 잼아저씨 03.11 2350 4
꿀팁 파크라이4, Stutter 증상 고치는 법 RuTel 03.31 959 2
꿀팁 [WGN] 무료 스팀키 2개 받기 - Swipecart, Dead Bits 5 file 티르 02.01 836 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Next
/ 11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