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상
2019.05.10 00:04

어느덧 10일차

조회 수 503 추천 수 11 댓글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그림 지식도 경험도 없는 무식자가 야매독학

시작한 지가 벌써 10일!

(공부라고 할 수 있는건지도 잘 모르겠네요ㅋㅋ)

 

10일이래봐야 하루에 1,2개 따라그리기만 하는지라

따지고보면 하루에도 다 해볼만큼 적은 양이지만요ㅋㅋㅋ

4일차2.png

4일차

원펀맨인가요? 짤로만 보던 녀석인데 무슨 자신감인지 따라 그려봤다가

작은것부터 차근차근 그리자고 생각하게 됐습니다....ㅋㅋ

 

5일차.png

5일차

여자 몸을 처음 그려봤는데 가슴 그리는것이 이렇게 어려울 줄이야...ㅠㅠ

6일차.png

7일차.png

8일차.png9일차.png

9일차엔

뭔가 포즈 같은것을 그리고 싶어서 보고그렸는데

쉬운게 아니란 것을 또 깨달음 ㅠㅠ

다 처음 시도해보는 것들이니까 엉망인건 당연한것을 받아들임

 

음.png

오늘은 10일차

실사를 보고 따라 그려보는게 좋다고 그래서

모델 사진 구경하다가 갑자기 흑백 사진에 꽂혀서 

소묘(?) 스타일로 그려볼까 싶어서 첫 시도.....

 

연필 브러쉬로 한땀한땀 그리면서 후회했습니다...

요령이 없어서 그런가 그냥 손이 딸려서 그런가

오래걸리고 귀찮아져서 이건 아니다 싶어 눈만 그리고

포기하고 말았습....ㅠ_ㅠ

 

 

 

확실히 아무거나 그려도 재미는 있는데

너무 아무거나 그려서 중구난방이라 걱정이네요

이거 뭐 시간낭비 삽질이 아닐까 싶은ㅋㅋㅋ

글쓴이 찌부리짜부리님의 최신글
  1. 2020-10-08 12:00 이야기 > 귀신 찾는 신박한 게임! Phasmophobia *11
  2. 2020-09-28 11:57 이야기 > POE 3.12 강탈 리그 일주일 *6
  3. 2020-09-05 11:32 이야기 > 포기입니다 *11
  4. 2020-08-28 23:46 이야기 > 무서워서 못하겠어요 *4
  5. 2020-08-19 23:59 이야기 > 뒤늦게 도타를 접해보고 빠져드는 중입니다 *17

  • profile
    greenhumanBest 2019.05.10 00:33

    그림 이란게 어느순간 확 늘다가 또 기나긴 정체기간도 있고, 운동하고 비슷합니다. 그리고 아직 짧은선을 많이 쓰시는 것 같네요 ㅇㅇ 그래서 인체가 많이 뒤틀려 있습니다.

     

    보통 원을 그린다면 짧은 선을 이어서 원을 그리지 않고, 완벽하지 않은 원을 여러번 그려서 완벽한 원을 만드려고 애쓰듯이, 완벽하지 않은 형태들을 여러번 그리는게 중요합니다. 이 때문에 처음에 도형을 그리는 연습을 많이 하는거죠.

     

    우리 자체가 인간인 만큼 인간을 그릴일이 많기에, 시중에 나와있는 책이나 인터넷에 떠도는 강좌들은 대개 인체위주 특히 근육의 표현에 대해 지나칠 정도로 집착하는 면이 있는데, 사실 인체를 그릴때 인간답게 그리려면 움직임에서 나오는 인간의 리듬감을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근육에 집착하다보면 훗날 인간을 표현할때 알게 모르게 배운티를 내다 보니 인간들이 하나같이 근육질로 묘사되는 기현상이 생기곤 하거든요.

     

    취미로 그리시는듯 하니, 즐겁게 하시는게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좋은 결과를 내고 싶으시면 안좋은 습관이 길들기 전에, 기본부터 다져두시는게 좋습니다.

  • profile
    설리 2019.05.10 00:06

    아니 근데 정말 이정도면 금손이세요 ㄷㄷ

     

  • profile
    midoram 2019.05.10 00:16

    itcm에서 활동하셧던 전문 만화가님도 계셧는데... 게임설명해주는 만화를 그리셧었지요.. 지금은 무얼하시는지 궁금하군요.  그리고 금손인정합니다. ^&^

  • profile
    kerakera 2019.05.10 00:25

    오... 이런 식으로 그리는 거군요.

    핀터레스트에 이런 자료가 많더라구요.

    그곳을 참고하시면 더 크게 발전하실 것 같네요.

  • profile
    Gemstaz 2019.05.10 00:27

    크로키 스타일로 아무거나 (동물이던 사람이던...) 그려보는것도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중요한건 대충 그리더라도 전체샷을 다 그려보는게 구도도 그렇고 경험치 부분에서도 좋은것 같습니다..^^

  • profile
    greenhuman 2019.05.10 00:33

    그림 이란게 어느순간 확 늘다가 또 기나긴 정체기간도 있고, 운동하고 비슷합니다. 그리고 아직 짧은선을 많이 쓰시는 것 같네요 ㅇㅇ 그래서 인체가 많이 뒤틀려 있습니다.

     

    보통 원을 그린다면 짧은 선을 이어서 원을 그리지 않고, 완벽하지 않은 원을 여러번 그려서 완벽한 원을 만드려고 애쓰듯이, 완벽하지 않은 형태들을 여러번 그리는게 중요합니다. 이 때문에 처음에 도형을 그리는 연습을 많이 하는거죠.

     

    우리 자체가 인간인 만큼 인간을 그릴일이 많기에, 시중에 나와있는 책이나 인터넷에 떠도는 강좌들은 대개 인체위주 특히 근육의 표현에 대해 지나칠 정도로 집착하는 면이 있는데, 사실 인체를 그릴때 인간답게 그리려면 움직임에서 나오는 인간의 리듬감을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근육에 집착하다보면 훗날 인간을 표현할때 알게 모르게 배운티를 내다 보니 인간들이 하나같이 근육질로 묘사되는 기현상이 생기곤 하거든요.

     

    취미로 그리시는듯 하니, 즐겁게 하시는게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좋은 결과를 내고 싶으시면 안좋은 습관이 길들기 전에, 기본부터 다져두시는게 좋습니다.

  • profile
    kerakera 2019.05.10 00:49
    ㄷㄷ 전문적인 식견...
  • profile
    노잼마스터 2019.05.10 10:31
    제가 이 분께서 말하는 내용의 나쁜 예시입니다...
    짧은 선 위주로 반복해서 긋는 습관을 들여버렸더니, 항상 그림이 지저분...제 딴에는 거친 그림풍이라고 우기기도 하지만....의미없...(쿨럭)
    게다가 항상 근육과 수염만 그리는 만행을 저지르고 있죠..남자든 여자든 근육빵빵슈퍼맨..
  • profile
    S.T.E.E.L.N.A.I.L. 2019.05.10 01:50

    저도 좀 사야겠네요... 주섬주섬.. 어디 보자.. (지갑을 꺼내며)

     

    처넌 이처넌.. 삼처넌.. (휙)

  • profile
    뽀또아저씨 2019.05.10 02:33

    충분히 잘하고 계십니다.

    즐겁게 많이 그리시면 실력은 저절로 느니까요.

    앞으로도 종종 이렇게 올려주십시오. ^^

  • profile
    임네닉 2019.05.10 17:02

    보통이 아닌데요.

  • profile
    LuciDio 2019.05.10 23:59

    잘그리세요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게임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ITCM <스팀그룹> 비공개 전환 안내 및 초대요청 2282 ITCM 08.24 55379 41
꿀팁 [운영자 인증] ITCM 꿀팁정보 모음 (2017/3/16) 33 코코넛먹자 08.05 49542 67
공지 ITCM 내부 규정 안내 70 file ZardLuck 02.05 41477 86
일상 여름세일 지름 인증! 6 file Juney 06.26 635 3
일상 스팀 세일 느낌이 확실히 많이 달라졌네요ㅜ 4 라이프리 06.26 1186 2
일상 오랜만에 아침+고양이 사진을 투척~! 8 rusiyan 06.20 426 5
일상 PS4 Pro 지름 및 기타 잡동사니 지름 후기 11 file 천유하 06.16 1258 4
일상 블옵4 쉽지 않군요; 1 라이프리 06.16 260 1
일상 축구안보고 그냥 잤는데 5 RuTel 06.16 529 5
일상 tp-link c7 많이 싸게샀다고 좋아했는데 [해결!] 7 file LuciDio 06.15 951 3
일상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 샀습니다! 11 file Jocho 06.12 1500 7
일상 게임 기다리시는거 있나요? 아니 추천이라도 부탁드려요! 9 한쓰 06.12 535 2
일상 핸드폰 사려구 공부좀 했답시고 호갱당했습니다 ㅠㅠ ... 3 백마일 06.11 952 0
일상 올해 최고의 미니시리즈, 체르노빌 12 file 잼아저씨 06.06 920 17
일상 축구 내일새벽 30분에 한일전이네요 1 RuTel 06.04 263 1
일상 오랜만에 이하이 신곡나왔네요 3 RuTel 06.03 258 2
일상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 (더빙) FHD 네이버 무료 5 file 늑대와향신료 06.01 2942 12
일상 최근 산것들 16 file RuTel 05.28 542 5
일상 로그인 접속 기록이 이상하네요;(+모드 구독 주의) 4 라이프리 05.26 192 2
일상 게임 용도로 스마트폰 구입했어요. :3 17 file Fluffy 05.22 867 12
일상 world war z 재밌나요?;;; 9 LuciDio 05.13 684 0
일상 xbox one s 컨트롤러 구매했습니다 1 file 곰곰곰 05.10 418 2
일상 어느덧 10일차 11 file 찌부리짜부리 05.10 503 11
일상 책상정리좀했습니다 19 file RuTel 05.07 530 5
일상 추억의 아이스크림 2~ 12 file 준이베어 05.04 562 5
일상 퀘스트 깨다가 문득 떠오른 생각 7 라이프리 05.03 327 1
일상 매일 점심시간 마다 조금씩 하면? 6 file 찌부리짜부리 05.03 649 13
일상 수입맥주에 제초제성분이 나왔다는 뉴스 보셨었나요 8 file 메롱메론 05.02 1084 8
일상 추억의 아이스크림~ 16 file 준이베어 05.01 536 9
일상 오늘은 떡볶이에 튀김이 좋군요~! 2 file rusiyan 04.25 195 5
일상 캐서린 풀 보디 오늘 정식 발매 11시에 했네요 6 file 보석함 04.25 397 1
일상 승강기 기능사 합격했습니다. 7 file 모리코로로 04.19 697 20
일상 넷플릭스에 올라온 아이유 영화는 별로군요+다른작품 28 file 코코넛먹자 04.16 1324 1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79 Next
/ 79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