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2021.01.21 13:51

레이저 교환 (RMA) 후기

조회 수 4190 추천 수 9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요즘은 레이저 제품들을 직구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직구를 하시면 한국에서는 A/S나 교환을 받지 못합니다. 당연한 거지만요.

그래서 직구하시거나 하실 분들을 위해서 직구제품을 교환받은 경험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일단 제 제품은 레이저 헌츠맨 엘리트 제품이었고, 아마존에서 180달러(배송비 및 통관 예치금 별도)로 구매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한 1~2주는 문제가 없었는데, 3주째부터 특정 키를 한 번 누르면 5~6번 입력되는 문제가 발생했고 지원 메일을 받는 동안은 매우 심각해졌습니다 (예시: r을 한 번 누르면 rrrrrrrrrrrrrrrrr로 입력됨)


제 교환 타임라인을 적는게 나을 것 같아서 시간순으로 적어보겠습니다.

음슴체 양해 바랍니다.



1. 제품 구매 후 문제가 발생하고 심각해짐


2. 구매한 아마존에 실시간 채팅 문의 (영어)


3. 상담사가 레이저 측에 문의 한 결과 현재 제공 가능한 교환 제품이 없으니 직접 레이저 서포터에 연락해 보라고 권유 ( https://support.razer.com/ )


4. 레이저 서포터에 문의를 보냄 (이하 메일은 모두 영어로 오고 영어로 답변했습니다.)


5. 레이저 서포터의 답장이 옴. 기술 지원 부서로 연결해주겠다


6. 기술 지원 부서의 메일: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 다음 몇 가지 사항에 답해달라 (전에도 이런 문제가 있었는지, 키보드에 손상이 있었는지, 윈도우 업데이트를 최근에 진행했는지 등), 또한 동영상 등 증거 파일을 첨부하거나 유투브에 올려서 알려주고 구매한 곳의 영수증도 첨부 부탁한다. (아마존에서 구매해서 영어 영수증으로 첨부해서 보냈습니다.)


7. 모든 답변 기재 후 발송. 저 같은 경우는 유투브에 링크 초대 전용으로 올리고 링크 보내줬습니다.


8. 기술 지원 부서의 메일: 보내줘서 고맙다. 불편드려서 죄송하고, 교환이 필요 한 것으로 보인다. 주소 성명 전화번호와 제품 코드, S/N 등을 보내달라 (간단한 양식을 줍니다.)


9. 다 보내주면 고맙다면서 RMA 부서에서 처리해줄거라고 말합니다.


10. RMA 부서에서 연락이 오는데, 키보드의 전선을 짜르고 나서 뒷면 S/N이 보이도록 사진을 찍어 보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고장난 척 하고 새로 받고 중고품을 파는 행위를 막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11. 사진을 보내면 고맙다면서 제품을 발송합니다. (배송비 및 통관비용과 관세 모두 레이저 측이 부담 한 것으로 통보받았습니다.)



11번에서, 요즘 레이저가 코로나 때문에 바쁜지 보냈다는 통보 메일이 늦게 옵니다.

(다른 메일도 보통 하루에 1번씩 왔구요. 보통 자고 일어나면 와 있어서 일어나서 세수하고 보냈습니다.)

저는 FEDEX 코리아에서 알려줘서 알았습니다. 통관비용이나 관세를 레이저가 부담해도 제 개인고유통관번호 등이 필요해서 FEDEX 측에서 메일로 보내달라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교환품이 잘 와서 지금 쓰는 중인데 이놈도 문제가 있으면 바꿔야겠지만 그러지는 않을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레이저가 은근 이런 부분에서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굳히 A/S나 반품 교환 때문에 국내를 선택하실 필요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글쓴이 sandbox님의 최신글
  1. 2023-04-06 22:01 이야기 > 요즘 스카이림 열심히 하고 있는데.... *9
  2. 2022-09-02 13:25 게임 할인/무료 > Platinum Collection Build Your Own Bundle September 2022 *14
  3. 2022-07-23 13:11 이야기 > Beyond Blue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
  4. 2022-07-21 19:31 이야기 > 치명적인 버그가 있네요
  5. 2022-07-20 09:25 이야기 > 해외에서 스팀 결제 시 지역설정 문제 *5

  • profile
    늑대와향신료 2021.01.21 23:14

    경험하신 내용은 제품 수거 없이 새제품을 보내주니 제품반송요청(RMA) 후기가 아닌데요ㄷㄷ

  • profile
    sandbox 2021.01.22 09:44
    저도 의아했는데, 레이저 쪽이 Our RMA Team이라고 표현하더라구요.

  1. ITCM <스팀그룹> 비공개 전환 안내 및 초대요청

  2. [운영자 인증] ITCM 꿀팁정보 모음 (2017/3/16)

  3. ITCM 내부 규정 안내

  4. 모던 워페어(2019) 및 워존의 오디오 파일 용량

  5. Yuplay 에서 프론티어 패스 구입할까 생각중인데

  6. 대난투의 시초격(?)인 게임, 아웃폭시즈

  7. 야숨 힐링게임 아니었나요..

  8. 아이돌마스터 관련소식,잡담

  9. 레이저 교환 (RMA) 후기

  10. 공부용/서핑용/업무용 가볍고 가성비 괜찮은 노트북이 있을까요..?

  11. You’re one ugly MotherF***er! (Feat. Fortnite)

  12. 배드 노스(Bad North) 후기

  13.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 재밌네요.

  14. 잡담

  15. 아마 해킹 시도일까요?

  16. 레트로 열풍권! (feat. Cyber Shadow)

  17. 듀얼모니터.. 32인치와 조합은..?!

  18. 2010년도에 나온 삼성 sens rf510 s56l 구형 노트북 중고가 얼마정도 할까요..?

  19. ssd 설치 질문드립니다.

  20. 신년맞이 컴퓨터 업글

  21. Hob 이게임 나름 괜찮네요

  22. GTA5 마이클 성우, 코로나 확진

  23. 골때리는 영어공부용 웰메이드 게임 Super.Seducer =_= ㅋㅋㅋ

  24. AI 자연어 대화, 많이 발전했네요. (링크포함)

  25. 에픽 무료배포한 보더랜드 2 dlc구성품 질문

  26. 그래픽카드 가격이 장난 아니네요..

  27. 한글패치를 복원했는데 최초 한패 제작자의 허락을 받고 싶습니다.

  28. 늦게나마 라이즈 체험판 플레이해봤네요

Board Pagination Prev 1 ...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 2765 Next
/ 2765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