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2017.09.07 10:04

배그 1천만장 돌파라니....

조회 수 645 추천 수 15 댓글 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5069

 

 

아래쪽 글에도 있지만, 너무 생소해서 인벤 기사 퍼와봅니다;;;

 

한국 게임이 1천만장 돌파라니요.ㄷㄷㄷ

 

살다 살다 이런 날도 보게 되는군요....

 

진짜 뭐죠?ㅋㅋ

 

왜 1천만장이 돌파하고 동접자도 100만 가까이나 되고...

 

정말 정말 갑툭튀네요;;;

 

 

 

매번 국내 게임은 과금 게임들 & 뽑기 게임들만 보다가 이런 게임을 보니까 뭔가 적응이 안됩니다.ㅎㅎㅎ;

글쓴이 휴님의 최신글
  1. 2023-11-16 18:16 이야기 > 진격의 거인을 다 봤습니다. *5
  2. 2023-07-19 11:00 이야기 > LG 울트라기어 24GN600을 질렀습니다. *13
  3. 2023-07-14 10:07 이야기 > 아 이거 참..모니터가 사망 했네요.(~.~) *14
  4. 2023-04-17 11:50 이야기 > 어크 발할라 300시간에 모두 끝냈습니다. *20
  5. 2023-03-10 10:54 이야기 > 차를 한대 뽑았습니다!! *37

  • profile
    Gemstaz 2017.09.07 10:10

    개발진들이 국내에는 죄다 모바일로 치우쳐있다보니, 외국 개발자들을 다국적으로 모집해서 화상통화를 통한 진행으로 개발했다고 하더군요.

     

    메인 기획은 아르마, H1Z1 배틀로얄 시스템을 만든 사람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고 하고요..

     

    전체 디렉터라고 해야 하나? 그 분의 이런 진행 방식이 신의 한수 였던걸로 생각되네요. 한국 개발사 타이틀이긴 하지만 핵심 내용은 처음부터 글로벌적인 게임이라고 봐야겠죠..

  • profile
    crys 2017.09.07 10:11
    한국게임이지만 한국에서 개발한 게임은 아닌거군요 먼산..
  • profile
    kerakera 2017.09.07 14:24

    배틀로얄 장르 원작자인 '플레이어 언노운'도 데려왔죠. 그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국내 개발진도 산전수전 겪은 베테랑이었고 방향을 잘 잡았죠.

     

    지금 보니까 블루홀이 엔씨 소프트의 핵심 개발진이었다고 하네요. 오래전... 일인데 엔씨

    소프트의 방만한 경영을 비판했던 개발진을 김택진 사장이 묵살하자 한꺼번에 퇴사했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들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profile
    2017.09.07 10:40
    네 그랬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뭐 잘 되서 다행이고, 앞으로의 국산 게임 발매에 영향을 좀 줬으면 좋겠어요.
  • profile
    Gemstaz 2017.09.07 10:50
    앞으로는 세계적으로도 블루홀이라는 회사를 많이 인식할것 같아서, 다른 국내 게임사들에게까지 영향이 갈수밖에 없겠죠. 굳이 비유 하자면 게임계의 싸이?? ㅋㅋ

    문제는 이 이후부터 어떻게 맞이하고 운영해 나갈지가 중요한거 같고 저도 그게 궁금하네요. ^^
  • profile
    김동규4322 2017.09.07 10:17
    그래도 한국 자본이 투입되었으니 국뽕에 취해보자구요!
  • profile
    2017.09.07 10:41
    크으~주모!!
  • profile
    ace_90m443 2017.09.07 10:18

    순수 국산이라고 하기는 힘들지만 추후 국내 게임개발사들에게 충분히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 profile
    2017.09.07 10:42
    충분히 그럴만 하죠.^^ 그래야만 하고요!!
  • profile
    next96 2017.09.07 11:33

    그리고 동시접속자 비율도 상당히 높은거 같습니다. 거의 1:10 이니까요.

    그만큼 최근 핫한 게임이라고 봐야할 거 같습니다.

  • profile
    애틀랜타 2017.09.07 11:42

    설마설마 했는데 도타를 이길줄이야.. 이럴수가.. 

  • profile

    84dc0035692eeb149a155d9b23250014.JPG

     

    펄럭~

     

  • profile
    S.T.E.E.L.N.A.I.L. 2017.09.07 15:55
    자랑스럽긴 한데 요즘 너무 더럽혀진 태극기의 의미...... ㅠ_ㅠ
  • profile
    LuciDio 2017.09.07 17:58

    얼엑이라는게 더 놀라움;

    기사 보는데 정식출시 한대서 뭐지? 이미 엄청 유명한데? 그랬어요 ㅋ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게임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ITCM <스팀그룹> 비공개 전환 안내 및 초대요청 2334 ITCM 08.24 113913 47
꿀팁 [운영자 인증] ITCM 꿀팁정보 모음 (2017/3/16) 33 코코넛먹자 08.05 116527 68
공지 ITCM 내부 규정 안내 71 file ZardLuck 02.05 95810 89
잡담 [트위치][종료] 배틀그라운드 1등 하고 싶은 방송 30... 대모임 06.19 70 0
스샷 코구리와 함께한 배그 1인칭 4 file darknessblue 12.24 73 4
영상 [트위치] 마린웨이브의 배틀그라운드 생존기! 마린웨이브 06.12 81 1
잡담 [방송중 1080p 60fps] 배틀그라운드 1등 하고 싶은 방... 대모임 06.13 87 0
잡담 [트위치][종료] 배틀그라운드 1등 하고 싶은 방송 30... 2 대모임 06.21 103 0
영상 [종료] 300+시간 마린웨이브,배틀그라운드 플레이! 마린웨이브 09.07 103 1
잡담 [트위치 종료] 배틀그라운드 1등 하고 싶은 방송 30대... 대모임 06.25 104 0
잡담 [방송종료] 배틀그라운드 1등 하고 싶은 방송 30대의 ... 대모임 06.14 105 0
영상 [종료] 마린웨이브 배틀그라운드 스쿼드 with ITCM! 1 마린웨이브 09.18 107 1
영상 [종료] 중상레이팅 마린웨이브 배틀그라운드 듀오 생... 1 마린웨이브 09.20 117 1
영상 [트위치] 300시간+ 마린웨이브의 배틀그라운드 생존기! 마린웨이브 09.08 120 0
잡담 9시 부터 김달물님과 듀오 갑니다 끝없는밤 08.04 124 2
잡담 [트위종료] 30대의 배틀그라운드 1등 하고 싶은 방송 2 대모임 06.23 126 1
잡담 [트위종료] 배틀그라운드 1등 하고 싶은 방송 30대의 ... 대모임 06.12 127 0
소개 새 시즌 방송 해보기!! 2 darknessblue 12.01 132 1
영상 (종료) 그냥 대충.. 1 darknessblue 01.11 135 0
영상 [트위치] 마린웨이브의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실황! 마린웨이브 04.24 138 1
잡담 [트위치] [1080p 60fps] 배틀그라운드 1등 하고 싶은 ... 대모임 06.16 138 0
영상 [종료] 300+ 마린웨이브 배틀그라운드 스쿼드 생존기! 4 마린웨이브 09.15 146 1
잡담 [트위종료] 배틀그라운드 1등 하고 싶은 방송 30대의 ... 6 대모임 06.20 148 3
영상 [트위치] 배그 한본섭 솔로 치킨각이다! + 이블위딘2 1 file 마린웨이브 10.26 148 4
잡담 [트위치][방송종료] 배틀그라운드 1등 하고 싶은 방송... 2 대모임 06.18 158 0
영상 (종료) 2018-01-12 금요일 darknessblue 01.12 161 0
영상 [트위치 다시보기] 인성 스쿼드의 등장, 인성 뭐야? 2 file 마린웨이브 10.20 163 1
영상 [트위치] 마린웨이브 배틀그라운드 4인 스쿼드 플레이! 2 마린웨이브 07.13 165 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 Next
/ 14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