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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딘

바딘의 경우 슬레이어가 재밌습니다. 쌍수 도끼 들고 뛰어들어서 써는 느낌..

하지만 챔피언 이상 등급으로 올라가면 스톰버민 한마리만 껴있어도 바로 다구리 맞고 너덜너덜해지죠.

바딘도 크루버처럼 탱킹 특화 영웅이라고 보심됩니다. 키가 작기 때문에 뒤에 있는 시에나가 좀더 

수월하게 딜을 넣을수 있고 특히 좁은 통로에서 싸울때 부각이 되죠. 

 

20180320160228_1.jpg

무기는 도끼&방패 입니다. 보통 전열에서 막썰고 다니는 경우는 드물다고 보심 되구요.

방패 들고 방패로 밀쳐내기만 해줘도 제몫은 한다고 봅니다. 크리확률은 20렙 특성때문에 좋고

스태미나를 붙이는게 좋은데 템을 더 굴리기 귀찮아서 그냥 놔둔 상태입니다 ㅎㅎ

옵션은 오프 밸런스라고 방패로 막고 있으면 치는 몹이 3초간 50% 대미지를 더 받습니다.

웨이브에도 좋지만 무엇보다 보스전에서 쓸만하죠. 

 

20180320160236_1.jpg

원거리 무기는 드레이크 피스톨.

웨이브 한쪽을 혼자서 막을정도로(레전드는 안되요~) 우수한 무기이고 무엇보다 탄약이 들지 않죠.

크리 확률을 달아줬고 마찬가지로 더 굴리기 귀찮아서 그냥 vs 몬스터 데미지 증가.

옵션인 20% 오버히트 감소는 필수입니다. 레벨 특성인 30% 오버히트 감소가 더해지면 

엄청난 연사가 가능해지게 됩니다.

 

20180320160240_1.jpg

목걸이는 스태미나와 체력 증가.. 체력증가를 20% 띄우고 싶은데 이것도 귀찮아서 그냥 놔두고 있습니다.

(장비 새로 뽑아내는거 진짜 귀찮은듯..)

내츄럴 본드는 힐 아이템을 사용 못하는 대신 체력이 조금씩 리젠되는 옵션인데 체력이 높고 방패 들고 버티는

바딘은 피가 달 일이 별로 없습니다. 무엇보다 힐템을 다른 영웅들이게 양보할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죠.

내츄럴 본드는 아이언브레이커를 위한 옵션이라고 생각하네요.

 

20180320160246_1.jpg

부적은 공속에 vs 몬스터 데미지가 좋다고 보는데.. 이것도 역시 귀찮아서 더 안굴리고 있죠.

근거리는 케릭은 공속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vs 몬스터 데미지는 어그로 뺐어오기 힘든 보스전에서

조금이라도 딜이 오르지 않을까 싶어서 생각한 거구요.

옵션은 포션을 먹으면 주변 영웅에게도 효과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힘 포션 같은거 들고 있다가 

극딜 타이밍에 써주면 좋죠.

 

20180320160249_1.jpg

장신구는 역시나 필수인 저주저항 33%은 있어야 하고..

스태미나 리젠이 좋다고 봅니다..만 귀찮아서 그냥 다른 케릭에 있는거 쓰는중.

옵션은 폭탄 25% 확률로 없어지지 않는게 좋습니다..만 그냥 쓰는중.

 

20180320160257_1.jpg

레벨 특성은 22213

5레벨 특성은 체력증가

10레벨 특성은 드레이크 계열 무기 오버히트 30% 감소

15레벨 특성은 패시브 발동시 체력 조금 회복

20레벨 특성은 치명타 적중시 임시 체력 획득

25레벨 특성은 보스 타운트

 

15레벨과 25레벨 특성을 다르게 찍을수도 있는데요.

15레벨 특성의 경우엔 목걸이에서 내츄럴본드 때문에 조금이라도 체력을 회복하고자 2번째를 선택하였지만

1번째 특성이 더 좋다고 봅니다(1번째 특성은 패시브 활성화시 스태미나 리젠 50% 증가)

탱킹을 수월하게 하는 것보다 체력 관리가 더 낫다고 생각해서 2번째 옵션을 쓰는 중이지만.. 취향이겠죠.

 

25레벨 특성의 경우 보스 타운트가 아직 버그로 적용이 제대로 안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바딘을 한번 쳐다보고 다시 어그로가 풀리는 경우를 볼수가 있는데

딜러들이 딜을 잘해서 어그로를 뺐어가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버그인거 같네요.

그래도 한순간이라도 나를 보게 할수 있으면 다른 딜러들 생존확률이 늘어나니까 낫다고 봅니다.

현재는 1번째 특성인 쿨감을 찍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바딘은 해보시면 잘 죽이지도 못하고 (그나마 도끼이기 때문에 스톰버민을 잘 잡아냅니다)

꾸준히 시에나를 지켜주는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줘야 합니다. 지루한 케릭이죠.

게다가 시에나를 잘지켜줘도 트롤이면.. 참..

그래도 평소에 파티원을 지켜내고, 액티브 스킬로 누워있는 팀원 하나 구해내고 그자리에서 버티는 것은

해보시면 보람을 느낍니다.

 

개인적으로 크루버 탱킹과의 차이점은 능동적이냐 수동적이냐의 차이점이라고 보네요.

크루버가 좀더 능동적인 탱킹. 바딘은 수동적인 탱킹. 

 

 

 

2. 커릴리안

커릴리안의 경우 제 경험이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전 좋아하지도 않는 케릭이고 

잘 하지도 않고 운용이 어렵거든요-_-;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베테랑까지는 커릴리안이 진짜 재밌었습니다. 스피어 들고 쓕쓕 요리조리.. 그리고 먼 곳의 스페셜은

액티브 스킬로 한방에 잡아내고..

챔피언 이상으로 오니까 귀쟁이가 얼마나 잉여한지 알겠더군요. 애매~합니다.

딜은 나쁘지 않고 액티브로 원거리 적을 저격하는 것도 훌륭한데..

딜은 빅터가 더 좋고.. 액티브는 시에나가 월등히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웨이스토커 말고는 그닥이라고 생각하는데.. 트루샷 발리 찬양!

핸드메이든의 경우 회피탱 컨셉이지만 문제는 높은 난이도에서는 진형을 잘 잡고 싸워야 하는데

요리조리 회피할 공간은 전혀 없다는 것. 무기 자체의 스태미나도 낮은데 탱커로서의 귀쟁이는 안습.

쉐이드는 컨셉도 재밌고 도적이라는 느낌이 강한데.. 문제는 이 게임 특성상 몹 뒤로 돌아가면 

자살이나 마찬가지라는 것. 액티브 스킬로 어그로를 뺄수 있지만.. 한방 특화 딜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빠르게 보스를 녹여보겠다는 파티라면 쉐이드를 데려갈만한거 같기도 하지만.. 글쎄..

 

20180320160734_1.jpg

스피어와 글레이브 둘다 있지만.. 베테랑까지는 스피어, 챔피언 이상에서는 글레이브를 추천합니다.

둘다 크리확률과 공속이 필수라고 생각하구요.

옵션은 스위프트 슬레잉(치명타시 5초간 20% 공속 증가)이 좋습니다..만 전 귀쟁이 거의 안해서 그냥 놔둠--;

 

20180320160741_1.jpg

원거리 무기는 다들 독화살이 좋다 스위프트화살이 좋다 의견이 다양한 편인데요.

무난한건 롱보우입니다. 짧게 당겨서 빠르게 쏘면 공속도 괜찮고 차지를 끝까지 하면 딜도 잘나오구요.

치명타 확률과 파워.

옵션은 헤드샷시 탄약 한개 돌려받기.

 

20180320160744_1.jpg

목걸이는 부족한 스태미나와 체력 보충.

체력 회복 아이템이 25% 확률로 없어지지 않는 힐러스 터치.

 

20180320160752_1.jpg

부적은 공속이랑 치명타 파워가 좋다고 생각하지만.. 역시나 아이템 굴리기 귀찮아서 놔둠.

옵션은 주변 아군에게 포션효과 확산. 25%확률로 포션 소모되지 않는 옵션도 좋다고 생각하네요.

 

20180320160757_1.jpg

장신구는 33% 저주 저항은 무조건 필수고.. 치명타 확률입니다만 쿨감이 더 나은거 같습니다.

옵션은 전에도 말했듯 25%확률로 폭탄 소모 안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전 취향으로 이걸 쓰지만요.

 

20180320160802_1.jpg

레벨 특성은 22311 입니다.

5레벨 특성은 치명타 확률 5% 증가

10레벨 특성은 체력25% 이상일때 크리데미지 30% 증가

15레벨 특성은 패시브 체력재생이 오라로 바뀌며 체력리젠 효과가 절반으로 바뀜

20레벨 특성은 치명타 적중시 임시체력 획득

25레벨 특성은 트루샷발리(액티브 스킬)의 쿨타임 30% 감소

 

5레벨 특성은 1번째 특성인 공속 5% 증가가 더 나은거 같기도..

15레벨 특성이 호불호가 있을수 있는데 나혼자 생존해먹겠다라면 1번째 특성인

체력리젠증가를 찍으면 됩니다. 이거랑 목걸이에 내츄럴본드를 함께하면 리젠이 어마어마하게

바뀝니다. 눈에 보일 정도죠.

 

귀쟁이는 처음에 말했듯 잘못하는 케릭이고 좋아하지도 않아서 참고만 하시라고 적어두었습니다.

요약하자면 글레이브의 공속을 조금이라도 늘리고, 액티브 스킬을 최대한 자주 쓰면서 스페셜을 따고,

15레벨 특성에서 체력리젠을 나혼자 먹을것이냐 팀을 위해 희생할것이냐를 고민하는 것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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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코코넛먹자 2018.03.20 17:57

    전 아이언브래이커 양손해머로 하고있네요

    차지공격이랑, 피스톨우클릭섞어서 사용하면 레전드에서도 웨이브한쪽막더라구요

    양손무기라서 아머유닛들한테도 데미지 생각보다 잘들어가구요

     

  • profile
    Teemo 2018.03.20 18:01
    양손해머도 좋죠. 전 컨트롤이 엉망이라 그냥 안정적인 방패를 씁니다 흑
    레전드에서는 혼자 한쪽 웨이브는 잘 못막겠더라구요.. 역시 컨트롤 문제.
  • profile
    코코넛먹자 2018.03.20 18:02
    아 그리고 캐릭터들 임시체력옵션은 2번째 잡몹이 더 낫지 않나요? 다른캐릭터들도 다 두번째꺼로해주고 있는데..
    네츄럴본드 저거 패널티가 쎄다고 느껴져서 안썼는데 한번써봐야겠어요 :D
  • profile
    Teemo 2018.03.20 18:10
    일반적으로는 2번째가 훨씬 좋지만..
    항상 위험한 타이밍을 생각해보면 스페셜이나 엘리트들이 처리가 안되서 쌓여서
    밀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잡몹은 둘째문제.. 치명타 확률을 최대한 올려서 엘리트랑 싸울때 임시 체력을 조금이라도 얻는것이
    더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 profile
    2018.03.20 18:04

    엄청나십니다.ㄷㄷㄷ

  • profile
    Teemo 2018.03.20 18:24
    노가다 게임이라 뭐.. 시간만 들이면 다 할수 있습니다ㅎㅎ
  • profile
    danielC 2018.03.21 12:14

    잘 봤습니다.. 혹시 바헌(Bounty Hunter) 공략도좀 알수있을까요 부탁드릴게요...!

  • profile
    초록사과4351 2018.03.22 12:49

    teemo 님 시에나 공략글을 보고 싶은데 레벨이 딸려서 못보네요 혹시 레벨 올리는 방법 알고 계시나요??

     

  • profile
    Teemo 2018.03.22 13:04
    레벨 제한 안걸고 있었는데
    어제 밤에 급히 올리느라 정신없어서 무의식중에 넣은듯 하네요 ㅎㅎ
    레벨 제한 없앴습니다.

    itcm 레벨은 글 자주 쓰고 출석체크만 매일 해줘도 잘오를겁니다.
  • profile
    초록사과4351 2018.03.22 13:11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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