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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21 18:54

1.6 업데이트 전문 번역

조회 수 471 추천 수 26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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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출처 :  http://tomclancy-thedivision.ubi.com/game/en-US/news/detail.aspx?c=tcm%3A152-282273-16&ct=tcm%3A148-76770-32

번역출처 : http://bbs.ruliweb.com/game/xbox/81224/board/read/9447237?

출처 글에서 일부 폰트 크기 및 색상, 레이아웃만 수정했습니다.

 


업데이트 1.6 상세

요원 여러분,

 

세번째 확장팩 라스트 스탠드 및 라스트 스탠드 게임 모드 출시와 동시에, 저희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무료 1.6 업데이트를 실시할 것입니다. 1.4 업데이트에서 시작된 본격적인 개선을 실시하고 1.5에서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대략적인 결론을 얻어, 저희는 더 대규모의 좋은 컨텐츠를 제공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즉, 1.6 업데이트는 전체적인 밸런스 조정과 아래에 적힌 변경점을 포함할 것입니다. 또한 동시에 저희는 게임 전체 맵을 확장할 것이며, 새로운 이벤트를 추가하고, 네임드 장비를 개선하며, 다크존 순위보드를 추가하며 전혀 새로운 난이도 또한 추가할 것입니다!

 

1.6 업데이트는 PC, PS4, XBOX에 무료로 출시될 것입니다. 저희 Annex #13 Taking a Stand 정보글에서 라스트 스탠드 모드에 관한 자세한 글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1.6은 곧 열릴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해보실 수 있으며, 밑에서 다룰 밸런싱과 신규 시스템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는 사안임을 알려드립니다. 당신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PTS 포럼에 참여해서 업데이트에 관해 피드백을 해 주세요. 레드 스톰 스튜디오에서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열렸던 엘리트 태스크 포스 워크샵에 기반한 몇 가지 변경점 또한 추가될 것입니다. 3일 동안 아래 다룰 사안들에 대해 환상적이고 생산적인 미팅 및 토론이 열렸으며, 심지어 이것 말고도 더 있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저희를 방문해서 더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힘써주신 ETF 참여 멤버분들께 매우 감사드립니다.

 

1.6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월드 티어가 추가되지 않을 것입니다. 저희는 새로운 컨텐츠를 즐기기 전에 기어스코어를 올리려고 옛 컨텐츠를 다시 수행해야만 하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이를 통해 새 컨텐츠를 바로 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1.6 업데이트는 이 글에서 다뤄지지 않은 버그 픽스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확인하시려면 패치 노트를 읽어주세요.

 

북쪽 최전선

1.6 업데이트에서는 다크존의 북쪽 부분 게이트가 열리고 마침내 7,8,9 다크존이 접근 가능해집니다! 뉴욕에서 다크존은 물론 환영받는 장소는 아니었지만, 다크존 7~9 존은 특히 더 혹독합니다. 이 글에서 너무 미리 스포일러하고 싶지는 않으니, 새로운 영역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몇 가지 깜짝 놀랄 것들도 거기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새로운 구역은 지붕이나 지하와 같은 수직적인 공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크존 플레이 영역이 현재의 거의 두배 가까이 늘어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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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존 1~6까지와 비슷하게, 다크존 7~9 존은 돌아다니는 NPC와 지형지물이 있으며, 더욱 북쪽으로 갈수록 더욱 어려워집니다. 겁쟁이들을 위한 장소는 아니며, 멋지고 특이한 세트 아이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크존 7은 다크존 6 바로 위쪽에 있으며, 8존과 9존은 7존의 동쪽으로 뻗어나가 미드타운 이스트 구역의 북쪽에 위치하게 됩니다.

 

신규 지형지물은 초기에 배치된 NPC 적들을 죽일 경우 추가로 다수의 웨이브가 몰려들 수 있습니다. 지형지물을 클리어하면 인벤토리에 곧장 이송이 필요없는 포상 아이템이 지급되게 됩니다.

 

다크존의 크기는 늘어났지만, 한 다크존 세션에 있는 플레이어 수는 증가시키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플레이어들은 더 넓게 퍼지게 되고, PVE 전투기회가 더 많아질 겁니다. 또한 지역 크기를 늘리면서 다크존 체크포인트 간에 빠른 이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저희는 맵을 확장하고 플레이어들에게 새로 탐사할 지역을 추가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크존 구역에 대한 요약
-3개의 새로운 다크존 구역 확장, 다크존 7~9, 미드타운 동쪽의 다크존 6 북쪽.
-지형지물의 적 웨이브
-지형지물 클리어 시 추가 보상 아이템 바로 인벤토리에 지급
-다크존 체크포인트간 빠른이동 가능

 

 

오염 이벤트

저희는 다크존에 새로운 특수 이벤트를 추가했습니다. 오염된 시신 가방이 지하철에 쌓여 있으며, 해당 지역의 바이러스 위험도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클리너들이 지나가는 길에 있는 모든 것을 태우며 이 지역을 청소하고 있습니다 - 설령 그게 우연히 끼어든 시민이라고 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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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시간마다 엘리트 클리너들이 다크존 지하에 나타나며, 당신은 그들을 저지해야 합니다. 이 지역의 오염이 전에 없이 치명적인 수준으로 상승했으며, 당신의 바이러스 필터는 이 환경을 버티지 못합니다. 오염된 지하 구역으로 모험을 할 때는 빠르게 행동하고, 체력을 관리하는 법을 배우세요.

 

오염 이벤트 요약
-다크존에 신규 오염이벤트 추가
-매 시간마다 엘리트 클리너들이 다크존 지하에 나타남.

-오염수준이 치사량에 도달하며, 기존 바이러스 필터로는 버틸 수 없음.

 

 

다크존 리더보드

다크존에 추가된 변경점 또 하나는 주간 혹은 월간 기반으로 다양한 행동을 측정하고 다른 플레이어들과 비교할 수 있게 해주는 리더보드입니다. 다크존 내 행동은 PVP와 PVE로 나뉘어 측정됩니다. PVP에서는 로그 킬 수, 맨헌트 생존 수, 이송 차단 수 등이 있습니다. PVE에서는 NPC 킬 수, 잠긴 상자 연 수, 아이템 이송 수 등이 있습니다.

 

측정된 행동은 3개의 티어로 구분된 전체 점수에 반영되며, 다른 다크존 플레이어에 비해 높을수록 리더보드가 리셋될 때 더 좋은 보상을 받게 됩니다.

 

다크존 리더보드 요약
- 다크존 리더보드 추가, PVP와 PVE 모두에서 다양한 범위의 행동을 측정, 모든 측정된 행동은 전체 점수에 반영됨.
- 리더보드 랭킹은 3개 티어로 나뉘어지며 주간 및 월간 기반으로 리셋될 때마다 알맞은 보상 지급.

 

 

전설 난이도

이 업데이트에서 저희는 하드코어 플레이어들에게 진짜 도전할만한 것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타임 스퀘어, 워렌게이트 발전소, 네이팜 생산공장 등 3개의 미션에 전설 난이도가 생겼습니다. 이 모드는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심지어 가장 어려움 습격보다도 어려운 모드가 될 것이며, 당신의 빌드, 전술 및 그룹 시너지를 실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 미션에서 항상 보던 적들과 싸우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전의 컨텐츠들은 모두 제거되었으며 대신에 새로 강력하고 훨씬 똑똑하며 더 발전된 전술을 사용하는 LMB 적들과 싸우게 됩니다. 그들은 당신의 스킬과 상태이상 하나하나에 반응할 것이며, 엄폐물에 잘 숨기 때문에 맞추기 힘들 것이고, 계속 당신의 옆으로 돌아 들어오려는 시도를 할 것입니다. 또한 되도록이면 근접거리를 허용하지 않는 게 좋을 겁니다. 서바이벌에서 헌터와 싸워봤다면, 대충 어떻게 될지 짐작이 가실 겁니다.

 

사실상 현재까지 게임에 등장한 모든 적 타입을 망라하는 다양한 종류의 적들이 등장합니다. 미션을 진행하는 내내 긴장을 늦출 수 없죠. 특수한 행동패턴, 역할, 스킬을 가진 네임드 적들 또한 섞여서 등장합니다. 전설 난이도는 플레이어의 숫자에 따라 자체 난이도가 바뀌고, 적 체력과 공격력이 매우 어려움 난이도 수준까지 내려갈 수도 있기 때문에 이론적으로는 솔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그룹이 역할을 정해서 플레이하도록 의도되어 있습니다.

 

나오는 적은 일반, 베테랑, 엘리트 적입니다. 전설 난이도의 가장 어려운 점은 적 체력이 아니라, 적의 전략전술에 어떻게 대응하는지가 관건입니다.

 

전설 난이도는 독점 드랍되는 의상 아이템이 있으며, 물론 당신의 고생에 걸맞는 상당한 양의 보상이 주어질 겁니다. 이후 전설난이도는 다른 미션에도 추가할 계획이 있습니다.

 

전설난이도 요약
-타임스퀘어, 워렌게이트 발전소, 네이팜 생산공장에 강력하고 똑똑한 새 적들이 등장하는 전설 난이도 추가.
-전설 난이도는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컨텐츠이며, 그룹을 짜서 플레이하도록 의도되어 있음.
-전설 난이도는 일반 보상 외에도 다른 곳에서는 드랍되지 않는 독점 의상이 나옴.

 

 

특수(Exotic) 아이템과 새로운 세트아이템

1.6업데이트에서 네임드 아이템은 새로운 분류기준이 부여되었습니다 - '특수(Exotic)'로 불릴 것입니다. 인벤토리 안이나 드랍 시 일반 특급 아이템과 구분되는 색상을 가질 것입니다. 각 아이템에는 플레이버 텍스트나 배경이야기가 아이템 설명으로 추가될 것입니다.

 

이전에 특수 탤런트가 없었던 특수무기들에는 새로운 유니크 탤런트가 부여되었습니다. (다른 두개는 지금까지처럼 랜덤으로 부여됩니다) 예를 들어 헝그리 호그는 '대식가' 탤런트가 부여됩니다. (적 사살 시 사격을 중지할 때까지 대미지 20% 증가) 스카 2K는 '소등' 탤런트가 부여됩니다. (적 약점 파괴 시 자신과 근처 아군 스킬 쿨타임 초기화) 이는 특수무기들로 하여금 개성적인 특성을 부여하며, 사용하기가 매우 재미있어 질 것입니다. 단 이 특수 탤런트들은 알파브리지 4세트 효과를 적용받지 않습니다. 또한 특수 탤런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둘 모두 장착해야 하는 특수무기 세트 또한 출시될 것입니다. 발키리아는 Hildr와 Eir로 분리될 것이며, 둘 모두 장착해야 발동하고 효과를 발휘할 것입니다.

 

이 무기들 스탯 몇 가지는 밸런스의 일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어떤 무기가 어떻게 영향을 받았는지는 이후 공개될 패치노트를 참고하세요. 이 변경점들은 기존에 존재하는 특수무기들에도 소급 적용될 것입니다.

특수 아이템이 무조건 출현하는 특수 상자는 전설 난이도 주간 미션 보상으로 지급될 것입니다.

 

특수 무기와 신규 세트 아이템 요약
-네임드 방어구와 무기는 이제 '특수' 아이템으로 불릴 것이며 인벤토리에서 독립적인 색상으로 보임
-특수 무기세트 등장
-전설 난이도 주간 미션에서 특수 상자 획득 가능

 

 

세트 방어구 변경점

게임의 전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하여, 세트 방어구에 몇 가지 변경을 가했습니다. 1.5 업데이트 이후 커뮤니티에서 열띤 토론이 오가고 가장 많이 사용된 방어구는 알파브리지 세트였습니다. 여타 세트에 비해 수학적으로 우월하기 때문에, 몇가지 변경을 가했습니다. 4세트 효과가 모든 탤런트를 공유하는 대신, 3번째 탤런트만을 공유하게 될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든 특수무기 탤런트는 제외됩니다) PTS에서 알파브리지 세트를 주의깊게 살펴보고 다른 변경점이 필요할지 볼 것입니다.

 

프론트라인 세트는 1.5에서 등장한 이후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이 세트는 매우 재미있기 때문에 저희는 매우 흡족했습니다. 1.6에서 저희는 이 세트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몇 가지를 변경했습니다. 모든 치명타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헷갈린다는 이야기가 많았기 때문에, 이제 4세트 보너스는 더 이상 치명타 확률을 없애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4세트 효과는 이제 방패의 특수 효과 (공격자 추적, 돌격형 방패, 충격 흡수장)를 없앨 것입니다.

 

개척자 세트에도 좀 더 지원형 세트로서 바뀌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4세트를 입고 있을 때, 지원소의 모든 특화가 동시에 발동합니다.(생명 유지 장치, 상태이상 면역, 탄약보충) 2세트와 3세트 효과 또한 범위와 지속시간을 늘려 지원소에 집중할 것입니다. 전술가 세트 또한 살짝 변경됩니다. 버프는 10초 이후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신에, 스킬을 사용한 뒤에 사라지게 됩니다.

 

신규 세트아이템으로 몸샷에 특화된 SEEKR가 추가됩니다. 4세트효과는 적 몸에 두발을 연속으로 맞출 시 다음 사격에 확정 치명타를 부여합니다. (다른 적에 분할해서 맞춰도 됩니다)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세트아이템을 창의적으로 이용해서 다양한 종류의 무기를 사용하길 바랍니다.

 

세트아이템의 구체적인 수치변경이나 밸런스 조정사항을 보려면 패치노트를 확인하세요.

 

세트아이템 변경 요약
-알파브리지 4셋 효과는 3번째 탤런트만 공유
-프론트라인 4셋은 더 이상 치명타 확률을 없애지 않는 대신 방패 특화효과를 없앰
-개척자 세트는 지원소에 집중함. 4세트 효과는 지원소 특화 3가지를 동시발동. 소모품에는 더 이상 효과 없음
-신규 세트 방어구 SEEKR 추가

 

 

방어도 및 저항

현재까지는 방어도가 방어구 스탯 중 가장 좋은 옵션으로 취급받았습니다. 방어도가 붙는다면 거의 무조건 방어도를 선호하고, 결과적으로 DPS가 높으면서도 탱커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이건 신선하지 못하고, 고착화된 메타에 고통받게 됩니다. 1.5 업데이트 전에, 저희는 PTS에서 이에 대한 잠재적 해결책을 실험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나 커뮤니티 모두 결과물에 만족하지 못했기 때문에 다시 구상 단계로 돌아갔습니다. 1.6 업데이트에서, 저희는 마침내 문제의 핵심에 도달하는 큰 변경안을 적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1.6 업데이트에서 방어구 아이템들은 이전처럼 기본 방어도를 가집니다. 하지만 방어도는 주 보너스 항목에서 제거될 것이며, 체력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이는 방어도 피해감소 대신 순수 체력과 스태미나가 근성의 주요 기반이 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는 매우 주요한 변경점입니다. 또한 이는 치료, 스킬, 스킬파워, 대미지 그리고 전체적인 메타에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체력은 방어도에 비해 매우 선형적으로 늘어나며, 이는 저희가 장기적인 밸런스를 잡기 쉽게 했습니다. 보너스 방어도를 주는 탤런트들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이전만큼의 방어도를 가질 수는 없으며 이전만큼의 영향력을 가지지도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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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까지의 유효 체력은 대부분 방어도 피해감소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스킬파워와 힐링은 하찮아 보였습니다. 응급치료가 체력바를 거의 풀로 채워주는데 스킬파워에 많이 투자할 이유가 있을까요? 신규 시스템에선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전과 비슷한 비율로 체력을 채우려면 스킬파워가 필요합니다. 즉 현 메타에 체력을 낮추고 스킬파워에 투자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자리가 생겼다는 거죠.

 

대미지 딜링 스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점착 폭탄이나 시커마인들은 항상 순수 체력에 대미지를 줬습니다. 기본 레벨에서는 이제 적의 체력을 많이 깎을 수 없습니다. 스킬파워에 투자하시면 이제 대미지가 따라서 올라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이제 캐릭터 빌드에 좀 더 많은 선택지가 생겼다는 겁니다. 더 다양한 메타를 만들고 경험하는 재미가 있을 겁니다.

 

기존 방어구에 체력 보너스가 이중으로 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현재의 체력 보너스는 '모든 저항' 능력치로 새로 바뀝니다. 현재 저항 보너스는 해당 상태이상에 해당 확률로 완전히 저항할 가능성을 뜻합니다. 1.6에서는 그것이 바뀌었습니다. 이제 저항은 단순히 예 혹은 아니오가 아니라 수치적으로 적용됩니다. 일정 확률로 완전히 상태이상을 취소하는 게 아니라 해당 저항 수치만큼 상태이상을 약화시키게 됩니다. 40% 화상 저항은 화상 대미지와 화상 지속시간을 40% 감소시킵니다. 만약 특정 상태이상에 대해 100% 저항하는 빌드를 만든다면 해당 상태이상은 효과가 없으며, 상태이상을 가하는 측에선 '저항함' 메세지가 지나가는 것을 보게 됩니다.

 

또한 저희는 상태이상에 서서히 쌓이는 효과를 만들고 있습니다.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일시적으로 저항이 생기게 됩니다.

 

1.6 업데이트에서 새 월드티어를 추가하지 않으므로 '구형 아이템'을 만들지 않기 위해 이 변화들은 당신의 현재 아이템에 소급 적용될 것입니다. 당신의 방어구에 이미 많은 방어도 능력치를 붙여 놓았다면 1.6 이후에는 많은 체력 능력치가 붙어있는 것을 보게 될 겁니다. 즉 변화는 그렇게 충격적이지는 않을 겁니다.

 

이 모든 것은 저희가 게임을 리밸런싱 중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방어구에 붙은 NPC 대미지나 주 혹은 보조 대미지 보너스들 같이요. 1.4 이후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두 가지, 킬까지의 시간 그리고 죽기까지의 시간이 너무 길지 않고 적절할 것.

 

기억하세요. 이 모든 것은 PTS에서 체험 가능합니다. 이게 큰 변화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가능한 한 모든 경우의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방어도 및 저항 요약
-방어도는 주 보너스에서 제거되고 체력으로 대체됨. 기본 방어도와 몇몇 방어도 올려주는 탤런트는 그대로.
-체력과 스태미나가 근성의 대부분을 차지
-현재의 체력 보너스는 '모든 저항' 능력치로 변경
-저항은 단순히 확률적으로 맞는가 안맞는가 여부가 아니라 수치에 따른 상태이상효과 저감으로 바뀜
-상태이상에 저감효과 추가됨
-킬까지의 시간, 죽기까지의 시간을 밸런스 맞추기 위해 결과적으로 게임의 다른 부분도 리밸런싱됨
-모든 변경점은 기존 아이템에도 소급 적용

 

 

스킬파워와 스킬에 대한 변경점

1.4업데이트에서 저희는 여러 가지의 메타와 빌드 다양성을 만들길 원했습니다. 방어도와 스킬파워의 작동방식 때문에 그 의도를 전부 달성하진 못했었죠. 이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여러가지를 흔들어 보려고 합니다. 화기, 스태미나, 전력 등의 서로 다른 스탯 중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가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저희는 스킬파워 작동방식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지금까지 전력 스탯이 그렇게 유용해 보이지 않았고, 이는 빌드의 다양성이 적다는 것을 뜻했습니다.

 

1.6 업데이트에서 저희는 스킬파워를 월드 티어에 따라 효과가 변화하도록 해서 방어도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만들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티어가 올라갈 때마다 동일한 스킬효과를 보기 위해 필요한 스킬파워가 증가할 것입니다. 1.5와 비교해 보면, 높은 기어스코어로 갈수록 높은 스킬파워를 가지게 되기 때문에 스킬들이 별다른 투자 없이 충분한 효과를 보였습니다. 이 변화폭 또한 바뀌어서, 낮은 스킬파워와 높은 스킬파워 빌드 간의 차이가 더 커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고전력으로 갈수록 점차 효과가 감소하는 구간은 있지만, 45만 스킬파워 전까지는 효력 감소가 없을 것입니다. 그 수준까지 올리려면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는 당신의 빌드가 만약 스킬파워에 적게, 혹은 아예 투자하지 않을 경우 1.6 이후에는 스킬 효과가 더 낮아질 것입니다. 밸런스 빌드를 운용할 경우, 현재와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만약 스킬파워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경우, 스킬들이 현재보다 좀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이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다른 영역에서 희생해야 하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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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 또한 몇몇 스킬의 밸런스를 맞추고 모드가 좀더 가시적이며 흥미로운 효과를 가지도록 변경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점착 폭탄은 몇 가지 큰 변경점이 있습니다. 첫째로, 폭발 전에 지연 시간이 생기며 붉은 색의 폭발 경고와 경고음이 나타납니다. 특수효과는 BFB(대미지), 스킬과 스킬오브젝트에 작용하는 EMP 섬광탄(군중제어,대미지 없음, 더 이상 '방해'효과 없음)가 있습니다. 이는 점착 폭탄을 좀 더 재미있고 실제 PVE 및 PVP 전투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응급 치료는 쿨타임이 길어져서 스킬파워와 스킬 가속 모두가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응급치료 제세동기 모드는 이제 두 단계에 걸쳐 힐을 하게 됩니다. 첫 번째의 즉시힐과 이후의 도트힐입니다. 쇼크 터렛은 이제 대미지를 전혀 주지 않도록 바뀌었습니다.

 

저희는 링크스킬에도 변화를 주었습니다. 스킬 사용 뒤의 저항시간은 60초가 되었지만, 다른 플레이어가 사용한 링크스킬 저항에 같은 링크스킬을 실수로 사용한다고 해서 쓸모없이 발동되는 일은 이제 없습니다. 링크스킬은 더 이상 낭비되지 않을 겁니다. 스킬 가속은 일반 스킬 외에 링크스킬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전술 링크가 부여하는 총기 안정성 효과는 현재보다 낮아져서, 좀 더 방어 링크로 카운터하기 좋도록 밸런싱되었습니다. 전술링크의 대미지 보너스도 PVP에서는 너프되었습니다. 하지만 PVE에선 그대로일 것입니다.

 

스킬파워 및 스킬 변경점 요약
-스킬파워가 방어도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작동. 동일한 수준의 스킬효과라도 월드 티어에 따라 필요한 스킬파워가 상승함.
-낮은 스킬파워 빌드와 높은 스킬파워 빌드 사이에 더 큰 스킬 성능 차이 발생
-점착 폭탄, 응급치료, 쇼크 터렛에 대한 변경
-링크 스킬이 저항 중 사용 불가능으로 변경. 전술링크 PVP에서 대미지 감소

 

 

PVP 밸런싱

저희가 작업하고 있는 것들 중 많은 부분은 디비전의 PVP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PVP가 더 보람있고 재미있게 밸런스되도록 작업하고 있습니다. 모든 변경점은 ETF 워크샵 중에 심도 있게 논의되었고, PTS에서 어떻게 작용할 지 주의깊게 살펴볼 것입니다.

 

지향사격은 움직이는 중에 안정성이 감소할 것이며, 별도의 카메라 각도를 가지게 되므로 활용하려면 어느 정도의 실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몸샷 대미지와 헤드샷 대미지 간의 차이가 좁혀졌지만, 이는 PTS에서 얻을 피드백을 통해 추가로 변경될 것입니다. 구르기 모션의 남발이 너무 쉽기 때문에 사용한 뒤 1초의 지연시간이 생길 것입니다. 또한 달리는 중에는 재장전이 불가능해집니다.

 

현재로서는 상태이상이 PVP시 꼭 갖춰야 할 대상으로 취급되고 있으며, 뚜렷한 카운터 수단 또한 없습니다. 1.6 업데이트 후에는 메디킷이 풀 체력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해지며, 플레이어 입력이 가능한 상태이상이라면 모두 제거해줄 것입니다. 제독키트 마스크 탤런트는 원래 이 효과를 가지고 있었으나, 추가적인 상태이상 저항을 부여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출혈효과는 더 이상 달리기나 엄폐물간 이동을 막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행동이 느려질 것입니다.

 

메디킷은 플레이어들간의 전투를 저희가 의도한 이상으로 연장시켰습니다. 이를 해결하고 메디킷을 응급치료와 차별화하기 위해서, 아드레날린 전문기술은 추가 체력을 주는 대신 도트힐을 부여할 것입니다. 또한 메디킷 쿨타임은 12초에서 15초로 늘어나게 되며, 적이 메디킷 사용 시 전투 중 확인하기 쉽도록 체력 바가 반짝일 것입니다. 또한 몇 가지의 전문기술이 생존성을 너무 올려주고 전투를 지나치게 길게 만드는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기동전, 전우애, 구급처치 전문기술의 효과에 대해 조정이 있을 것입니다.

 

PVP 밸런스 요약
-이동 중 지향사격 안정성이 감소되며 새로운 지향사격 카메라 각도 추가
-몸샷과 헤드샷 대미지 차이가 좁혀짐
-구르기 후 다시 구를 수 있을 때까지 1초 지연시간 생김
-달리는 중 재장전 불가능
-메디킷을 체력이 가능 찬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상태이상효과 제거 가능
-제독키트 탤런트가 상태이상 효과에 추가저항을 얻는 것으로 효과 변경
-아드레날린이 메디킷 사용 시 추가체력 부여가 아니라 도트힐 부여로 변경
-적이 메디킷 사용 시 적 체력 바가 반짝임
-기동전, 전우애, 구급처치와 같은 생존성 전문기술의 효과가 조정됨

 

경제 관련 변경점

1.6에서 추가된 것 중 하나는 플레이어들이 오랫동안 요구했던 무제한 보정입니다. 이제부터 플레이어들은 자기가 원하는 만큼 아이템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할 때마다 가격은 상승하지만, 5회 이후에는 가격이 고정됩니다. 가격에 대해 조정이 있었으며, 더 많은 정보를 보려면 패치노트를 확인하세요. 단 예전과 마찬가지로 보정 가능한 스탯은 딱 하나입니다.

 

이제부터 시민을 도우면 표적 정보를 얻습니다. 또한 서바이벌에서 권총을 제작하는 데에는 디비전 기술장비가 필요하지 않으며, 루팅 박스는 월드 티어의 영향을 받습니다. 세트 아이템과 특수 총기 가격 또한 조정되었습니다.

 

경제 변경점 요약
-무제한 보정 가능. 가격은 증가하지만 5회 이후 고정
-시민을 도우면 표적정보 획득
-서바이벌에서 특급권총 제작에는 더 이상 디비전 기술장비가 소모되지 않음
-루팅 박스가 월드 티어 영향을 받음
-몇 가지 아이템 가격 변경

 

 

인게임 상점

1.6에서는 인게임 상점이 개선되었으며, 새로운 화폐가 추가되고 특수 벤더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범위가 확장됩니다. 새로운 감정표현, 무기스킨 및 기타 의상 아이템들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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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크레딧 FAQ에서 인게임 상점에 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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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변경점

이제부터 오픈월드, 언더그라운드, 서바이벌 및 라스트 스탠드에서의 모든 활동은 독립적인 경험치 포인트를 지니게 됩니다. 이를 통해 최대 랭크에 도달한 후에도 경험치 바를 채우면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즉 이제부터는 언더그라운드에서 일반 경험치를 중복되게 획득할 수 없으며, 언더그라운드 상자와 경험치만 얻게 됩니다.

 

서바이벌에도 몇 가지를 변경했습니다. 솔로 플레이어들은 그룹으로 세션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과 같이 배정되지 않으며, 솔로 PVP 서바이벌에서는 아예 게임 중 그룹을 짜는 것조차 불가능해집니다. PVE와 PVP 서바이벌 모두 그룹 여부에 상관없이 다운된 플레이어를 살리는 데에는 메디킷이 필요하게 됩니다.

 

더 많은 정보를 보려면 항상 패치노트를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기타 변경점 요약
-모든 활동은 게임 모드별로 독립적인 경험치 및 독립적인 상자를 가짐.
-솔로 플레이어들이 서바이벌에서 그룹 플레이어들과 매칭되는 것을 막음
-PVP 서바이벌에서 게임 중 그룹을 짜는 것을 막음
-다운된 플레이어를 살리는 것은 항상 메디킷을 소모하게 됨

 

 

결론

1.6은 디비전에 있어 메이저 업데이트가 될 것이며 많은 것들을 게임에 새로 추가할 것입니다. 저희는 방어도, 스킬파워 그리고 저항에 대한 변화가 새로운 빌드를 짜는 게 더 다양하고 흥미롭게 되길 바라고 있으며, 저희가 적용하는 PVP 변경점이 다크존과 라스트 스탠드 모두에서 좀 더 밸런스가 맞고 재미있는 방향으로 전투를 이끌게 되기를 바랍니다.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다크존과 전설 난이도, 신규 오염 이벤트를 접하게 되는 날을 저희는 기대하고 있으며, 업데이트 적용 후 리더보드가 어떻게 돌아갈지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1.6 업데이트와 세번째 확장팩 라스트 스탠드가 더 디비전의 끝은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업데이트는 계속될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곧 정보가 공개될 것입니다.

 

반복하자면, 1.6 업데이트는 모든 플랫폼에 무료로 공개될 것이며, PTS에서 곧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새 다크존에서 봐요!

 

/디비전 개발팀
 


 

(추가) 라스트 스탠드 관련 정보 : http://tomclancy-thedivision.ubi.com/game/en-GB/news/detail.aspx?c=tcm:154-282198-16&ct=tcm:148-76770-32

 

빠르면 1월 말 혹은 2월 초 PTS 업데이트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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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로냐 2017.01.21 19:00

    우앙! 언젠간하겟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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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야아 2017.01.21 19:11
    알파셋을 버릴때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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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드야아프디마 2017.01.21 19:27
    오 이제 전력맨의 시대가 오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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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rknessblue 2017.01.21 19:47

    먼가 어려워보여요.. 

    역시 .. 한국어는 어렵다.. ㅠㅠ

    한국어도 잘 못하는 한국인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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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ONGJA 2017.01.22 01:42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msn031.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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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비딥 2017.01.21 20:51

    이제 디아처럼 패치버전에 따라 장비들의 선호도가 변경되게 하려나 봅니다.

    버전이 올라가면 기존템들이 또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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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ainbowchaser 2017.01.21 22:10

    오오...대격변이네요. 알파셋 말고 다른 셋템 미리 파밍해놔야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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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esYeppe 2017.01.22 09:43

    아아...프론트셋은 건드리지말아줬으면 했는데...

    발컨 솔플러의 유일한 등불인데...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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