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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25 01:15

항아리 게임 개발자 인터뷰

조회 수 1374 추천 수 17 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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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분이 개발자 '베넷 포디(Bennett Foddy)'

 

(이하 인터뷰 일부 발췌)

 

Q. 안녕하세요. 본격적인 인터뷰에 앞서 간단히 자신의 경력에 대해 소개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베넷 포디(Bennett Foddy)라고 합니다. 저는 현재 뉴욕에 소재한 NYU에서 게임 디자인을 가르치고 있으며 한 명의 게임의 디자이너로서도 활동 중입니다. 아마 'Getting over it' 이전에 가장 잘 알려진 제 게임은 브라우저 게임인 'QWOP'일 겁니다. 그 이전에는 옥스포드랑 프린스턴에서 철학자로 지낸 바 있습니다.
 

i14280227487.jpg

▲QWOP

 

Q. Getting over it이 현재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 역시 수많은 스트리머들이 앞다퉈 방송을 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이러한 열풍을 예감 하셨나요?

진짜 전혀 예상 못 했습니다! 어느 날 험블 번들(Humble Bundle) 측에서 제게 '마우스'와 'PC'로만 할 수 있으면서도 플레이어 입장에서 굉장히 흥미로울 게임을 개발해달라 부탁했어요. 게다가 기괴한 느낌의 게임이면 금상첨화라고 했죠. 그래서 '비상업적'이고, '불친절한' 게임을 만들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을 했어요. 솔직히 2,000명 정도가 플레이할 줄 알았는데 제 예상을 한참 넘어섰습니다. 

 

Q. 'Getting over it'의 가장 큰 '재미'는 결말과 과정, 어떤 쪽에 집중되어있다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로, 'Getting over it'의 가장 큰 '재미'는 등반을 하며 얻는 매 순간의 즐거움과 끊임없이 덮쳐오는 상실감의 공포, 이 두 가지의 '조합'이라 생각합니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9750&hotnews=1

▲(출처)인벤 기사 

 

---

 

옥스포드와 프린스턴에선 이런 사람들이 모여 사나봅니다 'ㅅ'

더 자세한 내용은 출처에서 확인해보셔요.

개발자의 게임에 대한 철학도 간단하게 나마 들춰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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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조그만쉼터Best 2017.11.25 02:23
    코코넛먹자님입니다
  • profile
    do 2017.11.25 01:21

    야이 개발자 나쁜놈아

  • profile
    LuciDio 2017.11.25 01:22

    넌 내게 좌절감을 줬어...

  • profile
    S.T.E.E.L.N.A.I.L. 2017.11.25 01:24

    정말 이번 세기 가장 못된 사람....

  • profile
    midoram 2017.11.25 01:43

    ㅇ.,ㅇ  내손이 흙손이란걸 새삼스럽게 알려준 개발자군요...

     

  • profile

    올해 최고의 스트리밍게임이 아닌가 싶네요 ㅋㅋ

     

    Getting Over It with Bennett Foddy   나무위키 (1).png

    이제는 흔적만 남은 한 잇셈 스트리머의 추억

     

  • profile
    애틀랜타 2017.11.25 02:20
    이 드립 계속 올라오는데 누굴 말하는건가요?
  • profile
    조그만쉼터 2017.11.25 02:23
    코코넛먹자님입니다
  • profile
    애틀랜타 2017.11.25 02:24
    zzㅠㅠㅠㅠ 그렇군요
  • profile
    조그만쉼터 2017.11.25 02:23

    그래서 개발자 한대 떄려도 됩니까?

  • profile
    kerakera 2017.11.25 02:32

    본인이 철학에서 느낀 좌절감을

    타인에게 게임으로 대리체험하게 하는 듯 ㅎㅎ

     

    실제로 그리스의 철학자 디오게네스는 항아리에서

    살았다고 전해지죠. 소크라테스의 제자 안티스테네스의

    제자였다고 합니다. 도교식의 무위자연과 닮은 삶을 살았다나요.

     

    항아리에 웅크려 자다가 낮에는 등불을 켜고 진정한 인간을 찾아

    헤맸다는 사람. 단 한줄의 글도 남기지 않고 스스로 숨을 멈춰 죽었다네요.

    진리를 찾아 험난한 인생을 살다간 디오게네스의 삶을 표현한 게임이

    아닐까 제멋대로 생각해봅니다. 마지막 우주로 날아가는 장면이 진리를

    향해 도약하려는 철학자의 이상을 표현한 것이 아닐까...

  • profile
    S.T.E.E.L.N.A.I.L. 2017.11.25 18:45
    이 한 마디가 떠오르네요.

    사색에 응답은 없고, 철학에 해답은 없다...
  • profile
    준이베어 2017.11.25 09:57

    분이었군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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