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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videocardz.com/61272/3dmark-time-spy-supports-asynchronous-computing

해당 기사의 모든 저작권은 Videocardz와 기자에게 있습니다.

 

타임 스파이는 비동기식 연산 지원

 

타임 스파이는 DX12 벤치마크이며, 최신 저수준 제어 API의 이점을 확실하게 누리게 해 주는 비동기식 연산을 지원한다고 한다. 비동기 연산은 대부분의 동작을 직렬이 아닌 병렬로 하게 해준다. 아래의 두 슬라이드가 이를 잘 표현해준다.

Async_Tasks.png

(*세 종류의 큐에서 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보여줍니다.)

 

GPU-Pipelines.jpg

(*그래픽 큐와 컴퓨트 큐, 카피 큐가 분리되지 않고 동시에 실행되는 것이 DX 12 비동기 연산의 특징입니다. 이런 병렬 처리 덕에 전체 지연율은 줄고 FPS 이득이 있습니다.)  

 

타임 스파이가 비동기 연산을 지원할 것이라는 것은 퓨쳐마크의 마케팅 이사 제임스 갤러거가 확인해 주었다.

타임 스파이는 렌더링 경로를 오버랩하기 위해 비동기 연산을 활용합니다. 비동기 연산을 활용할 수 있는 그래픽 카드는 병렬 큐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 큐에는 그래픽, 컴퓨트, 카피 큐가 있습니다. 그래픽 큐는 렌더링 명령을 실행하고 다른 작업을 다룹니다. 컴퓨트 큐는 연산만 하며, 카피 큐는 복사만 합니다. 이 큐들은 같은 자원을 활용하기에 전체적인 이득은 부하량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다음 주의 타임 스파이 테크니컬 슬라이드에서 더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타임 스파이가 하이엔드 시스템을 대상으로 하는 지와 현재의 3DMark에 포함이 되거나 이미 존재하는 3DMark를 대체할지를 물어보았다

타임스파이는 다른 신규 테스트들과 함께 3DMark에 추가될 것입니다. 파이어 스트라이크를 대체하진 않을 것입니다. 둘 모두 하이엔드 게이밍 PC를 타겟으로 하며, DX12는 저수준의, 저 오버헤드 API이기 때문에 파이어 스트라이크 보다는 더 많은 디테일과 복잡성이 있을 것입니다.

퓨쳐마크는 타임 스파이의 더 많은 사항에 대해서 스팀 여름 세일 이후에 밝힐 것이라고 확인해 주었다. 아마도 가격, 에디션 별 특칭, 발매일 등이 나올 것 같다.

 

오늘 발표한 언론 발표문은 다음과 같다.

1998년 이래로 3DMark 벤치마크는 다이렉트X의 버전별로 이뤄낸 그래픽의 진보를 실시간으로 보게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의 새로운 DX12 벤치마크인 3DMark 타임 스파이의 공식 트레일러와 스크린샷을 공개하게 된 것이 너무나 기쁩니다.

 

타임 스파이는 다이렉트 X 12 벤치마크이며, 윈도우 버전 3DMark로 곧 찾아뵐 것입니다. 순수 다이렉트 X 12 엔진이며, 비동기 연산, 익스플리싯 멀티 어댑터(SFR), 멀티 쓰레딩 기술 같은 새로운 특징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타임 스파이는 최신 그래픽카드의 DX12 성능을 측정하는 이상적인 도구입니다.

 

AMD, 인텔,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다른 FuturemarkBenchmark 개발 프로그램의 구성원 들과 함께 개발했으며, 타임 스파이는 DX 12같은 저수준, 저오버헤드 API에서 놀라운 잠재력을 보여줄 것입니다.

 

트레일러에서는 이전의 3DMark 장면들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재미로 얼마나 들어가 있나 찾아보십시오.

 

스팀 세일에서 80% 할인합니다.
스팀 여름 세일이 시작되었습니다. 3DMark를 $20 절약한 $4.99에 구해 보십시오. 3DMark를 구매하신 분들은 발매 후 기본 버전 타임 스파이를 쓰실 수 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games_with_DirectX_12_support

현재까지는 DX12 게임이 13개 밖에 없는데 더 많은 게임들을 만나봤으면 좋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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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달동상남자 2016.06.24 14:16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전 당췌 먼 말인지 모르겠네요^^; 

  • profile
    잼아저씨 2016.06.24 14:31

    기술 용어와 그 설명을 빼면 이런 뜻입니다. 우리가 3D 게임을 돌리면 그것을 구동하기 위해서 활용하는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다이렉트X , OpenGL, 벌칸 등이 그거죠. 그 중에서 다이렉트X 최신판인 다이렉트X 12는 다이렉트X 11 보다도 더 효율적인 그래픽카드 성능 활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의 고성능 게이밍 그래픽카드 성능 비교 분석 도구인 파이어 스트라이크는 다이렉트X 11 기반이었는데, 이번에 트레일러로 예고한 타임 스파이는 다이렉트X 12 기반입니다. 그래서 온전하게 다이렉트X 12의 장점들을 살려서 성능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다이렉트X 11이 주류이니 만큼 중요도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다이렉트 X 12 기반인 게임들이 출시되면 그래픽카드 성능을 비교하는 데 파이어스트라이크 보다도 더 자주 쓰일 듯 합니다.

  • profile
    달동상남자 2016.06.24 16:33
    오~!!일케 요점을 잘살려 설명을 해주시다니...감사합니다
    완벽하게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어느정도는 조금은 이해할것 같습니다^^
  • profile
    아레스다 2016.06.24 15:27

    DX12 때문에 윈10으로 넘어왔는데 빨리 좀 지원작이 쏟아져나왔으면 좋겠네요.

    하지만.. 오래걸리겠죠 ㅠ_ㅜ

  • profile
    잼아저씨 2016.06.24 16:53
    당장 가까이엔 데이어스 엑스 맨카인드 디바이디드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개발사 입장에서도 적응기간이 필요하고, 아직도 윈 10으로 완전히 넘어 간 건 아닌지라 그냥 DX11이 아직도 주류죠.
  • profile
    LuciDio 2016.06.30 10:47
    영상 봤는데 엄청 아름답네요
    직접 조작할 수 있는 게임 같은게 아니고
    걍 일정한 내용이 있는 영상인거죠?
  • profile
    잼아저씨 2016.06.30 10:50
    넹 실시간으로 렌더링을 하면서 나오는 프레임값으로 성능치를 계산합니다. 보통 당해 세대 최상위 글카도 30프레임 넘기기가 힘들 정도로 빡세죠. 근데 부하가 빡세야 정확도가 높아서 빡센 쪽이 좋습니다.
  • profile
    LuciDio 2016.06.30 10:51
    영화 만들어 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ㅋㅋ
  • profile
    잼아저씨 2016.06.30 10:54
    워크래프트 보고나서 사람들이 "블리자드 (3D 렌더링된) 시네마틱 영상 제작 장인인데 왜 그걸로 영화 안 만드나요?" 라고 많이 물어봤다던데 사실 그 비용이 장난이 아니라더군요.
  • profile
    푸룬 2016.06.30 11:12
    위도우10으로 바꿔라는 압박이 또오네요
  • profile
    잼아저씨 2016.06.30 11:18
    데스크톱은 윈 7 - 윈10, 노트북은 윈 8.1 - 윈 10으로 넘어갔는데, 확실히 윈 7에서 윈 10 넘어가는게 윈 7에서 윈 8.1 넘어가는 것 보다 쉬웠습니다. 아직까지는 큰 이슈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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