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손노리의 팬이었습니다.

 

어스토니시아 스토리부터 시작한 제 팬심은 포가튼사가와 화이트데이를 거쳐 악튜러스까지 이어졌습니다.

 

누군가는 그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고작 그 정도로 팬을 자처하냐고. 하지만 어린 시절 제게는 큰 돈이었고, 얼마 되지 않는 용돈을 조금씩 모아 정품 패키지를 샀을 때의 그 기분은 아직도 잊을 수 없습니다.

 

처음 손노리가 이상하다고 생각했던 것은 차차차인가 뭔가 하는 게임을 만들었다는 소식을 접했을때였습니다. 국산 게임의 표절논란은 오래 전부터 이어지던 지저분한 꼬리표같은 것이었지만, 그 스마트폰용 게임은 제가 보기에도 똑같아 보였습니다. 법적 공방이 오갔는지, 판결이 어찌 났는지 저는 모릅니다. 그저 똑같아 보였습니다.

 

제 기억속에서 그 게임은 빠르게 잊혀졌고, 어느 날 화이트데이 리메이크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는 열광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화이트데이는 제게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공포게임이니 얼마나 좋아했을지는 뻔한 것이었습니다.

 

플랫폼은 모바일, 상관 없었습니다. 이후로 PC 이식, 모바일 베이스 그대로. 상관 없었습니다. 제게는 화이트데이를 새로운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다는것만으로 만족스러웠기 때문입니다. 그저 고마울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곧 두 번째 실망을 하고 말았습니다. 하나 둘 문제가 터져나왔습니다. 리뷰 조작 의혹이라던가, 정품이 어쩌고 비정품이 어쩌고. 각종 오류 보고에 대응하는 제작사, 즉 손노리의 대응은 제가 보기에도 시대착오적이었습니다. 패치 제작이 어려운 이유가 불법 복사 때문이라니? 어처구니가 없었죠.

 

생각해 보면 그랬습니다. 손노리는 언제나 불법 복제를 규탄하고는 했습니다. 패스맨과 같은 유머 요소로 그것을 재미있게 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포가튼 사가에서 쿄와 이오리가 나오는 것은 어째서일까요.

 

당시에 저는 이미 모바일판을 DLC까지 전부 구매한 상태였습니다. 손노리에 크게 실망하기는 했지만 글쎄요. 미워도 다시 한 번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모바일판에 이어 PC판을 구매하기는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과 별반 달라진 것도 없는데 너무 비쌌습니다. 복장 세 개를 한 세트로 판매하던 DLC는 복장 하나씩 쪼개서 팔지를 않나. 예전의 저였다면 아랑곳하지 않고 그저 홀린 듯 구매했겠으나 쉽사리 손이 가지 않더군요.

 

마침 번들을 발견했습니다. 화이트데이 얼티밋 호러 에디션. 본편과 DLC를 전부 모은 번들이었습니다. 스팀 페이지에서 찜을 눌렀던가, isthereanydeal에서 웨이트리스트에 넣었던가, 잘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

 

대충 최저가 뜨면 구매해야지. 하고 잊어버린지도 벌써 몇 년째. 스팀 가을 세일이 시작하고 문득 잊고 있던 화이트데이가 생각났습니다.

 

isthereanydeal 웨이트리스트를 보니 마침 할인, 그것도 최저가였습니다. 그래. 오늘이 살 때구나. 조금 찜찜하긴 하지만 나는 팬이니까. 스팀 상점으로 이어지는 링크를 눌러봤지만.

 

구매가 막힌 것 같더군요. 그런데 VPN을 프랑스로 설정한 후 스팀 웹 페이지에서 로그아웃하니 놀랍게도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로그인을 하거나 VPN을 풀면 다시 번들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스마트한 시대에 눈이 빠질 정도로 긴 글이었지만, 결론은 별 것 아닙니다. 저는 앞으로 손노리의 모든 게임을 불매하겠습니다. 오만 정이 떨어졌네요. 다시는 사지 않겠습니다. 절대. 네버.

 

혹시 제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제가 컴퓨터를 잘 못 다룬다고는 생각하지는 않는데. 그래도 모르죠. 제가 모르는 어떤 이유가 있을지도요.

 

혹 궁금하실 분이 있을까 해서 링크 첨부합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bundle/14240/

White day - Ultimate Horror Edition

접속되는 한국 분 계시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정 붙이게.

 

주석 2020-11-27 054940.png

 

이 게임의 최신 글
  1. Fanatical Favorites - Build your own Bundle (September 2023) *4
  2. Platinum Collection - Build your own Bundle (June 2023) *4
  3. Safe in Our World Charity Bundle *9
  4. Build your own Bento Bundle *4
  5. Build your own Bento Bundle *8
글쓴이 Gondori님의 최신글
  1. 2022-06-17 20:41 이야기 > 충동구매는 패가망신입니다 *4
  2. 2022-03-18 17:48 이야기 > 스팀 사기꾼이 제게 접근했습니다 *11
  3. 2022-02-08 21:10 이야기 > RE4HD 모드에 숨겨진 지역이 있네요
  4. 2022-01-23 10:13 이야기 > 몬헌 라이즈 정신없이 하고 있습니다 *3
  5. 2022-01-12 05:35 이야기 > 와! 몬스터 헌터 라이즈다! *4

TAG •

Who's 꾸앙곤도리

profile
Prev 과도한 게임 지름을 막는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과도한 게임 지름을 막는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2020.11.27by kerakera 사골...껨 같이하실분 모아봐...요.... Next 사골...껨 같이하실분 모아봐...요.... 2020.11.27by sese_Kitsugai

Articles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