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11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30.jpg

 

모니터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할 경우 올바른 자세로 PC를 사용할 수 있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모니터는 틸트 기능만을 지원해 구부정한 자세로 PC를 사용할 수밖에 없다.

 

이런 이유로 오랜시간 PC를 사용해야 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의 경우 어깨나 목의 통증을 호소하곤 한다. 처음에는 바른 자세로 앉아 있지만 눈과 모니터의 각도가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레 몸이 뭄추려 들게 되고 이런 자세가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다.

 

에이픽스 MS001 HUB 모니터 스탠드는 올바른 자세로 PC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PC 주변기기로 두꺼운 다크글라스 강화유리를 사용해 디자인 만족감을 높이면서도 무거운 모니터도 부담없이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으며 공간활용성을 높여 책상을 보다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

 

특히 스탠드 본연의 기능만을 지원하는 MS001 제품과 달리 MS001 HUB 는 스마트폰의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3개의 USB 포트를 제공해 저장장치나 주변기기를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세련된 디자인이 인상적인 모델이다. 리뷰를 통해 어떤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bar1.jpg

 

top38.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MS001 HUB 언박싱 & 조립 동영상

 

bar2.jpg

 

top19.jpg

 

풀KIT 의 모습으로 다크그레이 강화유리를 비롯해 2개의 받침대가 제공되며 USB 허브, 충전기, 2개의 USB 케이블, 케이블 타이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받침대 분리를 위한 클립과 여분의 고무패드를 추가로 지원한다. (조립 및 분해 방법은 박스 후면에 프린팅 되어 있다.)

 

top37.jpg

 

MS001 과 MS001 HUB를 비교한 모습으로 기본적인 디자인 및 설계는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MS001 HUB 의 경우 USB 허브를 추가로 제공하며 충전과 데이터 전송에 관련된 부품을 추가로 지원한다. (가격이나 활용도 등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MS001 과 MS001 HUB 컴퓨터 모니터받침대는 모니터의 높이를 조정해 줌으로서 유저의 바른자세 유지에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어깨의 통증이나 거북목증후군 등을 예방할 수 있다.

 

top20.jpg

 

600 x 205 x 85mm 의 크기와 1,957g 의 무게를 지원한다.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로 책상에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조립에 능숙하지 않은 유저들도 쉽게 제품을 조립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기기의 디자인은 무척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블랙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저가형 모델과 같은 조잡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일반 유리가 아닌 강화유리를 적용해 내구성 까지 고려한 모델로 안심하고 대화면 모니터를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39.jpg

 

저가형 모델들과 달리 강화유리 모니터받침대를 적용한 모델로 스마트폰에 버금갈 정도로 유리가 두꺼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투명한 색상의 유리를 사용하지 않고 다크글라스 강화유리를 적용해 디자인 만족감을 한층 높였다.

 

특히 20Kg 의 무게를지지할 수 있어 시중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모니터를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으며 내열성도 우수해 열로 인한 제품의 변형 및 파손이 발생하지 않는다.

 

top9.jpg

top21.jpg

 

플라스틱 받침대의 모습으로 유리에 밀어넣어 조립할 수 있다. 쉽게 분리되지 않도록 강화유리 부분에 걸쇠가 설치되어 있으며 기본 제공하는 클립을 밀어넣어 받침를 분리할 수 있다.

 

top22.jpg

 

무거운 모니터를 올려 두었을 때 모니터거치대가 미끄러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사방에 고무패드가 장착되어 있다. 특히 여분의 고무패드를 지원해 찢어짐 등이 발생했을 때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top4.jpg

top23.jpg

 

MS001 에서만 지원하는 USB HUB 의 모습으로 고속충전 포트와 3개의 데이터 전송 포트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신 스마트폰의 빠른 충전이 가능하며 데스크탑PC에 주변기기를 연결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 키보드, 마우스 등을 연결할 수 있다.

 

top1.jpg

 

USB HUB 내부의 모습으로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는 마이크로5핀 단자와 데스크탑PC와 연결하는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18.jpg

 

구성품의 모습으로 강화유리와 2개의 받침대, 받침대 분리용 클립, 여분의 고무패드는 MS001 과 MS001 HUB에서 공통적으로 제공된다.

 

top17.jpg

 

MS001 HUB에서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USB HUB 와 전원 어댑터, 충전 및 데이터 전송용 케이블, 케이블 타이을 지원한다.

 

bar3.jpg

 

top26.jpg

 

세련된 디자인이 특히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테스트를 통해 모니터 호환성 및 활용법 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top33.jpg

top32.jpg

 

책상위에 USB모니터받침대를 셋팅한 모습으로 부담없는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설치에 어려움은 전혀 없었다.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40.jpg

 

가장 먼저 모니터 크기별 호환성을 확인해 보았다. 23형과 27형 모니터는 여유롭게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었으며 32형 제품의 경우 약간 타이트 하긴 했지만 올려두는데 어려움은 없었다. 30형 이상의 모니터의 경우 받침대의 넓이가 넓으면 셋팅에 전혀 어려움이 없다. 단, 사진과 같이 삼각형 스타일의 받침대를 사용할 경우 설치가 불가능 할 수 있는 점을 알아두기 바란다.

 

기본적으로 20Kg 의지지하중을 지원하는 모델답게 무게로 인한 이슈는 전혀 없었다. 모니터를 안정적으로 올려둘 수만 있으면 더 큰 제품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27.jpg

top28.jpg

 

모니터 스탠드를 사용하면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한 것과 일반 셋팅시 몸의 변화를 비교한 모습으로 확연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모니터 화면과 눈의 각도차를 최소화 해 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허리와 목을 펴고 화면을 볼 수 있었다.

 

top31.jpg

top24.jpg

 

뛰어난 공간활용성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강화유리에 각종 액세서리 등을 올려둘 수 있으며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사진과 같이 수납해 키보드 먼지유입을 방지할 수 있으며 책상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top29.jpg

 

USB HUB 가 설치된 MS001 HUB 모델은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을 연결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외장하드를 비롯한 각종 주변기기를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PC사용시 USB 연결이 잦은 것을 감안하면 큰 매리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bar4.jpg

 

 

bar5.jpg

 

top25.jpg

 

부담없는 비용으로 PC 사용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유저들이라면 탁월한 효과를 경험할 만한 모델이다. 심플한 기능을 가진 모델이지만 기존의 PC환경과는 확연한 변화를 경험할 수 있었다.

 

이 제품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기존의 저가형 모니터 스탠드와 차별화를 꾀한 모델로 시중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모니터를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최대 20Kg 의 하중을 지원하는 강화유리를 채용해 무게로 인한 변형이나 파손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책상의 공간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모니터 선반 위에 각종 액세서리를 올려둘 수 있으며 키보드도 스탠드에 수납할 수 있어 좁고 협소한 사무환경 등에서 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주었다. 모니터와 자연스레 시선을 맞출 수 있어 허리나 목을 펴고 자연스러운 자세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었다.

 

USB HUB를 측면에 설치해 편의성을 높인점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주변기기 연결을 위해 PC 후면의 단자를 찾을 필요가 없으며 스마트폰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었다.

 

장시간 PC 사용으로 인해 피로감을 느끼는 유저나 협소한 책상의 공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쾌적한 환경에서 PC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Next
/ 74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