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dcd414db9f2a4beb691c5d8d5b245dfb.jpg

 

 

게임 할인에 관심이 많아서... 잇셈 말고도 게임 블로그에 많이 이웃되있는데요.

 

거기서 험블번들이 기부하는 사이트고, 잇셈에서인가 어디서 험블번들 재정상태가 안좋다는 말을 들으니까...

 

이번에 3티어 질러버렸네요 하

 

전부터 맘에 들던 게임들로 다 포진되어있을 뿐더러...

 

 

만약 스팀이라면 아무리 할인해도 안샀을텐데..지금 갖고 있는 게임이 150개가 넘어가니까요(오리진 유플레이 gog, drm-free까지 포함하면...)

 

크 뭔가 기부해서 뿌듯하기 보다 과소비한거 같아서 속이 좀 쓰리네요...

 

어릴때부터 너무 왜곡된(?) 절약을 해서 지극히 주관적으로 봤을때 과소비했다 생각하면 죄책감이 심하더라구요

(물론 잇셈에서 스팀겜 모으시는 콜렉션 분들을 비하하려는건 아닙니다. 저의 왜곡된 주관입니다 ㅎㅎ;;)

 

 

그래도 험블번들이 깨끗하고 기부한 곳이 제대로 쓰인다고 하니 기분 좋게 생각해야하는데 죄책감이랑 이건 또 언제하나 강박부터 먼저드네요 ㅜㅜ 


TAG •
  • profile
    면세곰 2017.01.11 08:55
    저도 1개중복이라 3티어로 갔습니다
  • ?
    게임이끝나질않아 2017.01.11 09:17
    전 하나같이 다 맘에 들어서 3티어 갔어요 ㅎㅎ
  • profile
    프루시안테 2017.01.11 09:30

    괜찮습니다. 사라진 돈은 잠깐이지만 추가된 게임은 영원합니다. 대대로 물려주세요 :)

  • ?
    게임이끝나질않아 2017.01.11 09:36
    ㅋㅋㅋㅋ
  • profile
    푸룬 2017.01.11 10:57
    과소비가 아니라 정상입니다.
  • ?
    게임이끝나질않아 2017.01.11 11:55
    정상이나요 ㅋㅋㅋ 주변에서도 너무 슬데없이 죄책감 갖는다고 하긴 해요 ㅠㅠㅋㅋ
  • profile
    괜한기대 2017.01.11 11:57

    결제하시는 순간 느끼시는 쾌감이 그 값을 다해주죠

  • ?
    게임이끝나질않아 2017.01.11 12:03
    아 진짜 공감핮니다 그 맛을 잊을수가 없어요 ㅋㅋㅋ
  • profile
    스누피3436 2017.01.12 13:15

    게임은 즐기기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사기위해 사는 것입니다. 허허허허...

  • ?
    게임이끝나질않아 2017.01.12 13:19
    ㅋㅋㅋㅋㅋㅋ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게임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ITCM 안드로이드 어플 V1.1 13 CMDev 08.10 1597 32
공지 핫라인 개설!!! 24 매양 01.18 2871 37
공지 시디키즈, G2A등 리셀러 정보 글 작성 금지 매양 10.04 3310 25
공지 나눔 글은 나눔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4 매양 09.26 1678 12
공지 ITCM <스팀그룹> 비공개 전환 안내 및 초대요청 1051 update ITCM 08.24 16487 19
꿀팁 [운영자 인증] ITCM 꿀팁정보 모음 (2017/3/16) 32 코코넛먹자 08.05 5445 61
공지 ITCM 내부 규정 안내 - 2017.7.11 UPDATE 60 file ZardLuck 02.05 22547 83
소개 XBOX One S 패키지 핫딜 259,000원 14 newfile 가쯔나베 02:12 223 4
잡담 시노자키 아이 일본판 화보가 도착했습니다. 5 newfile 푸룬 01:19 279 11
질문 gpu 사용률이 높으면 좋은건가요? 3 new 부릿코 00:52 205 0
잡담 혹시 스팀 라이브러리 게임 완전 삭제 해서 정리해 보... 15 new 버몬트 00:39 200 0
질문 혹시 다이렉트게임즈도 그룹같은거 있나요? 6 new 리베 11.23 375 2
일상 지금 네이버해킹 확인한번해보세요. 12 new coroncorom 11.23 358 6
잡담 흠.. 분명 번들스타에서 미들어스 모르도르 고티에디... 2 new 무지개애교 11.23 246 1
질문 이번에 게임 3개 질러볼까 하는데요 dlc문의 드려요 2 new 후니sss 11.23 213 4
잡담 인왕하다가 열받아서 충동적으로 구매했습니다.. 6 new 감베리니 11.23 489 7
잡담 (후방주의) 저도 받았습니다. 6 newfile 뫼한 11.23 714 22
잡담 컴퓨터 가격은 언제야 내릴까요? 8 new Artilla 11.23 302 3
잡담 아.. 세이브 파일이 날아갔네요 ㅠㅠ 10 new 내닉 11.23 201 6
질문 파 크라이 시리즈는 DLC 필수인가요? new Corsair 11.23 131 1
잡담 이가격이면 플스 프로로 넘어 가는게 나을까요 8 newfile Dangam 11.23 414 7
잡담 분명히 살거 없었는데 뭘이리.. 19 newfile Medusa 11.23 586 14
잡담 [트위치] 인왕 dlc 방송합니다 배그/ 인왕/ 대항해시... new 대모임 11.23 69 0
질문 디스아너드2 최적화 어떤가요? 3 new 빛이당신을태울것 11.23 183 1
잡담 전 이걸로 지름을 마치려구요. 4 newfile RuTel 11.23 354 9
질문 필라스 오브 이터너티 확팩 없어도 괜찮을까요? 11 new 배병지 11.23 317 3
잡담 그러고보니 Flame in the flood 한글화는 아직 소식이... 1 new XTRA 11.23 220 8
소개 북미 스퀘어 에닉스 스토어도 블프&사먼 세일 시... 2 newfile 아레스다 11.23 340 6
잡담 오늘은 고등어와 무김치~! 6 newfile rusiyan 11.23 102 9
질문 아래 어떤분 퀀텀브레이크 러시아 김장얘기를 보고 따... 3 new 감바떼 11.23 280 4
소개 Gryphon Knight Epic 한국어패치 공개 5 new 뫼한 11.23 264 17
잡담 [홍보] 도전과제 큐레이터! 도사들! 1 new Nemesis 11.23 139 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912 Next
/ 191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