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8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56.jpg

 

PC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들에게 브랜드 PC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검증된 부품을 사용하고 A/S 가 보장되기 때문에 고장 가능성이 적으며 설사 고장이 난다고 하더라도 손쉽게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모니터까지 장착된 올인원PC의 경우 설치과정 조차 필요없이 때문에 일반 가전제품 처럼 쉽게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제품이다. 스펙대비 지나치게 높은 가격으로 유저들에게 외면 받았던 예전과 달리 최신 제품들의 경우 높은 성능을 구현 하면서도 가격은 낮취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할 HP 27-dp0114kr 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올인원PC로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와 8GB DDR4 메모리, 512GB NVMe SSD가 장착되어 재택근무나 인강은 물론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작업도 무난하게 실행할 수 있다.

 

또한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가 제공되고 윈도우 11 Home가 탑재되어 PC를 모르는 초보자도 쉽게 원하는 장소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데스크탑PC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무선랜과 블루투스 기술이 적용되어 있고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가 제공되어 케이블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경쟁모델 대비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90.jpg

 

☆ 본제품은 리뷰용 샘플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bar2.jpg

 

top27.jpg

 

풀KIT 의 모습으로 본체를 비롯해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리시버, AAA 배터리, 키스킨이 제공되며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퀵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다.

 

top54.jpg

 

top28.jpg

 

613.2 x 451.82 x 204.31 mm의 크기와 8.82Kg의 무게를 지원한다. 27형 대화면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크기도 상당하며 무게감이 느껴지기는 하지만 본체와 모니터가 별도로 구성된 데스크탑PC와 달리 하나로 구성되어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특히 전문기사가 방문할 필요없이 누구나 쉽게 원하는 장소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전원 케이블과 리시버만 연결해 주면 되기 때문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멋스럽다. 밝고 화사한 실버 컬러를 적용했으며 직선과 곡선의 미를 살린 후면부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다. 특히 브랜드 제품답게 마감의 완성도도 뛰어나 집이나 사무실의 책상은 물론 매장등에 놓아두고 인테리어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거친 제품으로 하부 스탠드는 5000회의 양력 테스트를 거쳐 잦은 이동시에도 안정적으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18시간의 임의진동 테스트와 팬 안정성 테스트 등을 진행했다. 또한 ESD 보호설계를 적용했으며 극한의 온도 (-30도~65도) 및 습도 (95%) 까지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뿐만 아니라 방진 시스템을 적용해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top18.jpg

 

top29.jpg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27형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시원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FHD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해 멀티테스킹 작업도 깔끔하게 실행할 수 있다. IPS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NTSC 72% 지원으로 밝고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또한 안티 글레이 패널을 탑재해 난반사로 인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슬림 베젤을 적용해 게임이나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감상시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top91.jpg

 

전면 상단에는 팝업 형태의 FHD 웹캠과 마이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반 제품들과 달리 IR 카메라가 설치되어 얼굴인식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팝업식 웹캠을 적용해 해킹 등으로 인한 사생활 침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카메라 자체를 완전히 숨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해킹으로 권한을 획득 하더라도 사용자를 훔쳐보거나 녹화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 하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top92.jpg

 

전면 하단부의 모습으로 2개의 2W 스피커가 장착되어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하단에는 통풍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백업 및 전송을 위한 SD카드리더도 제공된다.

 

top33.jpg

 

스피커 부분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고객지원 페이지로 연결되어 PC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손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윈도우 재설치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브랜드 PC 의 큰 장점중 하나라 할 수 있다.)

 

top9.jpg

 

top8.jpg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손쉽게 저장장치나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A타입의 USB 3.2 Gen1 단자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1.jpg

 

top10.jpg

 

기기 상단부의 모습으로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통풍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7.jpg

 

top31.jpg

 

심플하지만 멋스러운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전원 버튼과 도난 방지를 위한 시큐리티 홀이 제공되며 총 4개의 USB 단자 (USB 3.2 Gen1 x 2, USB 2.0 x 2) 가 설치되어 여유롭게 주변기기를 장착할 수 있다. 또한 오디오 (COMBO) 단자와 전원 단자, 네트워크를 위한 이더넷 단자가 설치되어 있고 디스플레이 연결을 위한 HDMI Out 단자도 제공된다.

 

top4.jpg

 

top3.jpg

 

스탠드의 모습으로 넓은 바닥면으로 안정성을 높였으며 바닥에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PC 사용중 스마트폰이나 기타 액세서리를 올려두는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top32.jpg

 

틸트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에 맞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top93.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액세서리의 세련된 디자인의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제공하며 리시버와 키스킨, AAA 배터리, 90W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퀵매뉴얼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ar3.jpg

 

top55.jpg

 

깔끔한 디자인과 시원시원한 대화면 지원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 및 S/W를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sbar1.jpg

 

top77.jpg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6코어 12스레드를 지원하는 데스크탑용 CPU i5-10400T 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2MB 전용 캐시까지 지원되어 저전력 프로세서 와는 확연한 성능차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8GB DDR4 메모리와 256GB NVMe SSD가 장착되어 있으며 윈도우 11 Home 이 기본 설치되어 별도의 OS나 드라이버 설치의 불편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top76.jpg

 

무선랜카드가 설치되어 랜선 유무와 상관없이 원하는 곳에 설치해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다. (집에 무선 공유기만 설치되어 있으면 굳이 랜선 가까이 PC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sbar2.jpg

 

top42.jpg

 

top64.jpg

 

보안에 특화된 전문가용 비즈니스 노트북과 PC를 출시하는 HP 모델답게 IR 카메라를 기본 지원해 얼굴인식 로그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헬로를 통해 지문과 얼굴을 등록해 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으며 인식율이 뛰어나 어떤 환경에서도 쉽고 빠른 로그인이 가능하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top86.jpg

 

top43.jpg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파일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도록 HP QuickDrop S/W를 제공한다. QR 코드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에도 QuickDrop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드래그앤 드롭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손쉽게 전송할 있다. (동영상을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top75.jpg

 

top72.jpg

 

HP Support Assitant를 지원해 손쉽게 시스템 업데이트를 할 수 있고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웹캠 사용시 화면에 원형의 라이트를 적용하고 밝기와 색온도 등을 조정해 화사한 얼굴을 전송할 수 있도록 HP Enhance Lighting 앱을 지원한다. (원형의 라이팅 크기도 조절할 수 있다.)

 

top73.jpg

 

top74.jpg

 

사용설명서를 PDF로 제공해 기본적인 특징 및 사용방법을 손쉽게 숙지할 수 있으며 사운드 설정을 위한 오디오 센터 앱을 제공한다.

 

top69.jpg

 

윈도우 11에서는 스냅 레이아웃을 지원해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손쉽게 창을 분활할 수 있다. 다중창을 띄어두고 업무나 학습을 하는 유저들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3.jpg

 

top62.jpg

 

노트북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이 나올때 까지의 시간을 측정했는데 10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다림의 지루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4.jpg

 

top71.jpg

 

FHD 웹캠의 화질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약간의 노이즈가 있긴 하지만 화질은 HD 웹캠을 압도할 정도로 선명했다. 노출만 확보해 주면 더 밝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화상회의나 셀프촬영 등의 용도로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다.

 

sbar5.jpg

 

top94.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데스크탑용 CPU가 장착되어 있지만 내장 그래픽 기반으로 작동되어 소비전력이 높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부분의 사용 환경에서 30W 내외로 작동했으며 게임등에서만 50W 이상으로 작동했다. 전기세 걱정없이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71.jpg

 

top70.jpg

 

CPU 온도를 측정한 모습으로 (실내온도 17도) 아무것도 하지 않은 IDLE 상태에서는 31도 정도로 작동했으며 10분 동안 오버워치를 실행한 후 온도를 측정했을 때에는 56~61도 사이로 구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온도 걱정은 할 필요가 없는 제품이다.

 

top87.jpg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게임 실행중 온도를 측정하고 있는 모습으로 전면부는 30도를 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op88.jpg

 

팬소음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아이들이나 문서작업 등에서는 팬소음을 거의 느낄 수 없었고 게임 실행시 팬소음이 발생하긴 하지만 소리가 아주 작아 귀를 가까이 대야 들릴 정도였다. 소음걱정은 할 필요가 없는 모델이다.

 

sbar6.jpg

 

top95.jpg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IPS 패널을 탑재해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시야각으로 인한 반전이나 채도저하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선명한 영상을 보여 주었다.

 

top40.jpg

 

27형 대화면에 FHD 해상도 지원으로 여유롭게 멀티테스킹을 실행할 수 있었다. 슬림 베젤 적용으로 작업시 베젤의 거슬리는 느낌도 없었으며 안티글레어 타입이 적용되어 난반사로 인한 불편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sbar7.jpg

 

top39.jpg

 

top63.jpg

 

HDMI OUT 단자를 지원해 모니터를 추가로 연결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4K 모니터를 추가로 연결한 모습으로 문제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데스크탑용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모델로 여유롭게 다중작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sbar70.jpg

 

top51.jpg

 

top78.jpg

 

이 제품은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해 3개의 USB 3.2 Gen1 단자를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속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USB 2.0과 확연히 비교되는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다.

 

top50.jpg

 

top89.jpg

 

무선랜과 함께 블루투스를 지원해 주변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무선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헤드폰 등을 연결해 늦은 밤이나 정숙을 요하는 장소에서도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테스트에 사용된 마우스와 스피커 모두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

 

sbar9.jpg

 

top68.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IPS 패널을 사용한 27형 대화면을 지원해 답답함 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었으며 사운드에 특화된 제품답게 우렁찬 사운드를 들려주어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탑재한 모델답게 버벅임 없이 깔끔하게 재생되었다.

 

top67.jpg

 

MP3 파일을 이용해 스피커 사운드를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바닥이나 후면 등에 스피커가 설치된 모델대비 소리가 명확하게 들렸으며 볼륨을 최대로 하기 힘들 정도로 높은 출력을 보여 주었으며 중고음 뿐만 아니라 저음 재생력도 뛰어나 귀가 전혀 피로하지 않았다.

 

top66.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CPU 점유율을 테스트하고 있는 모습으로 2~4% 의 점유율을 보여 주었으며 웹서핑과의 멀티테스킹 시에는 40% 후반까지 점유율이 올라갔지만 끊킴등은 발생하지 않았다.

 

sbar10.jpg

 

top65.jpg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편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보급형 프로세서가 장착된 제품들과 달리 깔끔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내장 그래픽 기반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디자인 용도로는 사용하기 힘들지만 원본 사진편집이나 심플한 디자인 용도로는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 총 46장의 원본 사진 (총 180MB) 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는데 31초가 소요되었다.

 

sbar11.jpg

 

top79.jpg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해 4K 동영상의 인코딩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6분 25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12.jpg

 

top96.jpg

 

다양한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기기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재택근무나 인강용으로는 차고 넘치는 성능을 보여주었다. 일반적인 가정용이나 사무용 PC는 물론 심플한 게임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이다.

 

top97.jpg

 

3DMARK를 이용해 3D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가벼운 온라인 게임 정도는 충분히 구동할 수 있는 수준의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top80.jpg

 

저장장치의 속도를 측정한 모습으로 256GB NVMe SSD가 탑재된 모델답게 HDD나 SATA SSD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sbar13.jpg

 

top98.jpg

 

LOL을 최상위 옵션에서 실행한 모습으로 (연습 모드) 50-83 프레임을 보여주어 정상적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일반적인 멀티게임도 충분히 가능할 것이다.

 

top99.jpg

 

오버워치를 구동해 프레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중간' 옵션에서 46-57 프레임을 보여주었다. 40프레임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bar4.jpg

 

 

bar5.jpg

 

top53.jpg

 

리뷰를 진행하는 HP 27-dp0114kr 는 펜티엄이나 셀러론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들과 달리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저전력 프로세서가 탑재된 일부 올인원PC와 달리 데스크탑용 T프로세서를 적용해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S/W 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다.

 

인강이나 오피스 프로그램 위주의 재택근무 용으로 사용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는 제품으로 8GB DDR4 메모리가 적용되어 많은 창을 한번에 띄어두더라도 버벅이지 않는다. (2개의 슬롯을 지원해 메모리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또한 본체와 모니터, 웹캠등이 하나로 구성되어 높은 공간활용성을 보여준다. 특히 무선랜카드가 장착되어 있고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가 기본 제공되어 케이블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깔끔하게 책상에서 PC를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11 까지 기본 탑재된 모델로 구입즉시 사용 가능하다. PC 관리 및 유지보수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IPS 패널이 탑재된 27형 지원으로 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동 가격대의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강력한 사운드 또한 무척 마음에 들었다. 외장 스피커 수준의 출력과 음질을 제공해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용으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HDMI 단자를 지원해 모니터를 추가할 수 있는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깔끔한 디자인과 공간활용성을 높인 설계도 인상적이었다. 또한 얼굴인식 로그인과 팝업 카메라 지원으로 보안성을 높여 기업용 PC로도 사용할 수 있는것도 경쟁모델 대비 차별성이라 할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PC를 찾고 있거나 대부분의 작업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는 고성능 올인원PC를 찾고 있는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선명한 대화면과 퀄리티 높은 사운드가 더해져 만족스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휴대성에 특화된 고성능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씽크패드 L13 Gen2 21ABS00200

      특정 제조사들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과 달리 노트북 시장은 다양한 제조사가 제품을 출시해 유저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기 용이하다.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 가격이나 성능은 물론 휴대성...
    Date2021.12.0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0
    Read More
  2. 더 강력한 성능으로 돌아온 게이밍 프로세서, 12세대 인텔코어 i5-12600KF

      최신 게임을 즐기거나 영상편집 등의 전문작업용으로 PC를 사용할 경우 고성능의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사용이 필수적이며 메모리 용량도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PC는 투자한 비용만큼 성능을 뽑아낼수 있기 때문에 최고급형 부품을 사용하면 분명한 효과...
    Date2021.11.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9
    Read More
  3. 휴대성과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키는 슬림 노트북, MSI 모던14 B5M-R7

      저전력 프로세서 기반의 슬림 노트북은 CPU가 전반적인 성능을 좌우하기 때문에 퍼포먼스에 특화된 슬림 노트북을 구입하고 싶다면 반드시 CPU를 확인해야 한다.   특히 AMD 의 저전력 프로세서는 라인업별로 코어와 스레드, 캐시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CPU...
    Date2021.11.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9
    Read More
  4. DDR4 시스템도 충분히 쓸만하다, 12세대 인텔코어 i9-12900KF DDR4

      12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는 게이머나 크리에이터와 같이 고성능 PC가 필요한 유저들을 중심으로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다. 새로운 아키텍처에 기반한 대용량 코어와 스레드로 전작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강력한 성능을 구현해 서서히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
    Date2021.11.1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7
    Read More
  5. 업그레이드까지 생각한 고성능 올인원 노트북, 삼성 노트북 플러스2 NT550XDZ-AD5AR

      노트북은 가격이 높아질수록 좋은 부품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급기능을 기본 제공한다. 특히 고가의 슬림 노트북은 보급형 노트북을 압도하는 휴대성을 보여주며 미려한 디자인으로 시각적 만족감을 높인다. 대부분의 제조사가 고가 제품들의 판매...
    Date2021.11.1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0
    Read More
  6. 휴대성과 안정성 모두잡은 고속충전기, 다크플래쉬 PD GAN CHARGER DGN-65

      단자의 규격이 달라 전원 어댑터를 각각 사용해야 했던 예전의 디바이스와 달리 최근 제품들은 C타입 단자로 대부분 통일되어 하나의 충전기 만으로 디바이스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편의성은 물론 환경보호 측면에서도 바람직한 현상이라 할 수...
    Date2021.11.1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8
    Read More
  7. 가성비에 특화된 PCIe 4.0 게이밍 SSD, WD Black SN750 SE NVMe SSD

      11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에서 PCIe 4.0을 정식 지원하면서 PCIe 4.0 NVMe SSD가 빠르게 대중화 되고 있다. 현재 인텔과 AMD 모두 PCIe 4.0을 지원하고 있어 최신PC에 PCIe 4.0 NVMe SSD를 장착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다.   단, 출시 초기이며 프리미엄...
    Date2021.11.1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7
    Read More
  8.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용 그래픽카드, AMD 라데온 PRO W6800 32GB

      가상화폐와 반도체수급 이슈로 인해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천장부지로 뛰어 올랐을 뿐만 아니라 구입 자체가 쉽지 않은 상황에 도래했다. 공급량이 늘어나고 있다고는 하지만 대기수요가 워낙 많다보니 당분간은 저렴하게 그래픽카드를 구입하기 힘들 것으로...
    Date2021.11.1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3
    Read More
  9. 쉽게 설치하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올인원PC, HP 27-dp0114kr

      PC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들에게 브랜드 PC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검증된 부품을 사용하고 A/S 가 보장되기 때문에 고장 가능성이 적으며 설사 고장이 난다고 하더라도 손쉽게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Date2021.11.1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1
    Read More
  10. 압도적 선명함, 한성컴퓨터 TFX156T OLED 4K DEX 포터블 배터리 멀티터치 모니터

      포터블 모니터는 노트북에서 멀티테스킹을 해야 하거나 스마트폰 영상을 대화면으로 즐기고자 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휴대성을 보장하며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 최근 직장인과 대학생을 중심으로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다.   대부분의 ...
    Date2021.11.1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8
    Read More
  11. 가볍게 휴대하는 투인원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Flow X13 GV301QE-K6052T

      대부분의 노트북은 15형 이상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무게도 2Kg를 넘어간다. 휴대성을 고려해야 하는 슬림 노트북이나 비즈니스 노트북과 달리 게이밍 노트북은 퍼포먼스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어디서나 게임을 ...
    Date2021.11.0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7
    Read More
  12. 고속충전은 나에게 맞겨, 아트뮤 USB PD 65W PPS GaN 접지 멀티 고속충전기

      디바이스 마다 충전기가 달라 집이나 사무실 등이 케이블로 어지러웠던 예전과 달리 최신 모바일 디바이스는 C타입에 PD충전으로 통일되고 있어 하나의 충전기 만으로 다양한 기기를 충전할 수 있게 되었다. 시중에는 다양한 소비전력을 지원하는 PD충전기...
    Date2021.11.0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