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65.jpg

 

40형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니터와 TV는 대화면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디테일에서는 큰 차이를 보여준다. 동영상 감상에 최적화된 TV는 영상과 관련된 기술이 적용되어 TV를 시청하거나 고화질 동영상을 감상하기에 용이하지만 웹서핑이나 게임등을 원할하게 즐기기는 힘들다.

 

그에 반해 40형 이상의 모니터는 PC사용을 기본적으로 염두하고 설계되기 때문에 패널의 디테일에서 큰 차이를 보여준다. 4K해상도에 10억 7천만 컬러, 정확한 색표현 으로 디자인과 같은 전문작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빠른 응답속도와 60Hz 의 안정적인 주사율 지원으로 게이밍 용도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텍스트 가독성을 높이는 크로마샘플링을 지원해 웹서핑을 하거나 문서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다. (TV로 웹서핑을 하면 색번짐 등으로 인해 눈이 상당히 피로해 진다.)

 

이런 이유로 PC나 노트북 등에 연결해 사용한다면 가격만 보고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면 안된다. (일반적으로 동일 크기의 TV가 모니터 보다 저렴하다.) 디스플레이는 각각의 역할이 있고 역할에 맞는 제품을 구입해야 중복 투자를 방지할 수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크로스오버 40UR750 UHD 4K HDR 비비드 프로페셔널 PC나 노트북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해 활용할 수 있는 대화면 모니터로 40형의 압도적인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SUPER MVA 대기업 고급패널을 탑재해 뛰어난 색감과 높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2개의 DP와 HDMI 단자 지원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해 활용할 수 있으며 크로마샘플링 4:4:4 모드 지원으로 텍스트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조준선, 프리싱크 & 지싱크 호환, 블랙레벨 등의 다양한 게임관련 기능을 지원해 게이밍 용도로도 손색이 없다.

 

30형 이하의 일반 노트북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몰입감을 선사하리라 예상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77.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bar2.jpg

 

top19.jpg

 

풀KIT 의 모습으로 모니터를 비롯해 사용설명서와 DP 케이블, 전원 케이블, 무선리모콘이 제공된다. (양 측면을 잡고 과도하게 힘들 주면 패널이 파손될 수 있다. 스탠드 조립 및 이동시 꼭 설명서를 참고하기 바란다.)

 

top20.jpg

 

898 x x 560 x 230 mm 의 크기와 10.2Kg의 무게를 지원한다.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크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유로운 공간 확보가 필수적이며 모니터를 설치하는 장소와 사용자도 충분히 떨어져 있어야 한다. 집에서 모니터 용도로 사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시원시원한 대화면 지원으로 거실에서 TV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매장 등에서 사이니지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기기의 디자인은 무척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두껍고 투박한 디자인의 저가형 대화면 모니터와 달리 무척 날렵하며 높은 마감완성도로 조잡한 느낌을 주지 않는다. 블랙 원톤에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는 심플함이 더해져 만족스럽게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13.jpg

 

top21.jpg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40형 대화면을 지원하며 3840 x 2160 의 4K 해상도를 적용해 한차원 높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대기업 SUPER MVA 패널을 탑재해 퀄리티를 높였으며 대부분의 고급형 모니터와 같이 HDR을 지원해 사실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전문적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고급형 10비트 10억 7천만 컬러 지원 4K 모니터로 sRGB 125%, DCI-P3 92%, Adobe RGB 88% 등을 지원해 넓은 색 영역과 정확한 색 표현이 필수적인 디자인 & 사진편집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4K의 높은 디테일로 캐드나 3D 작업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도입부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색번짐을 최소화 하고 높은 가독성을 높이는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해 웹서핑이나 오피스에서도 정확하게 폰트를 구별할 수 있으며 컬러전문가 김환 교수의 노하우가 반영된 컬러 프로파일 적용으로 디자인 작업 등에서 정밀하게 색을 적용할 수 있다.

 

3H 하드코팅 처리된 저반사 패널을 탑재해 난반사 등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하는 것은 물론 스크래치 등의 위험성을 줄였으며 슬림 베젤이 적용되어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top10.jpg

top22.jpg

 

하단부의 모습으로 무선리모콘 사용을 위한 수신부가 설치되어 있고 TV로도 활용할 수 있는 모델답게 14W (7W x 2) 스피커가 장착되어 시원시원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높은 출력을 지원하는 모델답게 일반 모니터의 스피커 사운드와는 분명히 다른 힘찬 소리를 들려 주었다.)

 

이 제품은 청색광을 줄여 눈을 보호하는 블루라이트와 화면 깜빡임이 없는 플리커 프리를 지원한다. 또한 티어링 현상을 억제해 부드러운 게임 영상을 즐길 수 있는 AMD 프리싱크와 G싱크 어댑티브를 지원하며 조준선과 블랙레벨 설정도 가능해 게이밍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top6.jpg

 

top5.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중앙에 통풍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200 x 200mm 의 베사홀이 장착되어 벽에 걸어 사용할 수 있다. (집이나 매장 등에서 벽걸이 TV처럼 사용할 수 있다.)

 

top3.jpg

top4.jpg

 

전원부 내장형 제품으로 케이블을 직접 연결하는 3핀 단자가 설치되어 있고 두 개의 HDMI 2.0와 DP 1.2 단자, 오디오 단자 등을 지원해 PC나 노트북 뿐만 아니라 IPTV 셋탑박스나 게임 콘솔,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다양한 제품을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대화면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는 PIP/PBP 기능도 기본 제공되어 편하게 모니터를 활용할 수 있다.

 

우측 하단에는 기기 조작을 위한 OSD 버튼이 가지런히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무선리모콘 까지 기본 제공되어 편하게 OSD를 설정할 수 있을 것이다.

 

top1.jpg

top2.jpg

 

모니터 하단 양 측면에는 미려한 디자인의 스탠드가 설치되어 있다. 특히 바닥면에는 고무패드가 설치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top18.jpg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사용설명서와 DP 케이블, 전원 케이블, 무선리모콘이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ar3.jpg

 

top63.jpg

 

깔끔한 디자인과 일반 모니터를 압도하는 시원시원한 대화면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top66.jpg

 

top76.jpg

 

테스트를 위해 책상에 모니터를 셋팅한 모습으로 30형 대의 모니터와도 확연한 크기 차이를 보여주었다. 집이나 사무실의 책상에 설치할 경우 넉넉한 공간 확보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다자인 부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너무 가까이 있으면 한눈에 모든 영상을 눈에 담을 수 없기 때문에 넉넉하게 거리를 두고 사용해야 한다.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PC나 노트북 등과 연결해 작업을 하거나 영상 및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IPTV 셋탑박스나 게임 콘솔 등을 연결해 TV 처럼 활용할 수 있다.

 

top75.jpg

 

이 제품은 4K@60Hz를 지원한다. 최신 PC나 노트북의 내장그래픽에서 정상적으로 인식되긴 하지만 외장 그래픽을 사용했을 때 훨씬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준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경우 외장그래픽이 장착된 고성능 PC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top62.jpg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델답게 FHD 나 QHD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넓은 작업영역을 제공한다. 사진과 같이 4개의 웹페이지를 띄어두고 작업할 수 있어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은 물론, 멀티테스킹 용도로도 손색이 없다.

 

top23.jpg

 

기본적으로 PC활용에 최적화된 모니터지만 TV를 대체하는 용도로도 적합하다. 셋탑박스나 OTT 플레이어, 스마트폰 등을 연결해 고화질 동영상을 감상하는 용도로 추천하고 싶은 모델이다.

 

sbar1.jpg

 

top61.jpg

 

무선 리모콘에서 핫키를 지원해 주요 기능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볼륨과 화면모드, OD, 블루라이트 감소, 조준선, 입력소스 등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오버레이로 실행되어 게임이나 S/W 사용중에도 손쉽게 관련 기능을 조정할 수 있다.

 

top78.jpg

 

상세 메뉴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PIP/PBP 모드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밝기, 블랙레벨, 명암비, 색온도 설정등을 지원한다. 또한 화면 비율 및 프리싱크, HDR 설정을 지원하며 볼륨과 OSD 메뉴설정 등이 가능하다.

 

sbar54.jpg

 

top79.jpg

 

사용자가 즐기는 컨텐츠에 맞는 최적의 영상 구현을 위해 다양한 화면모드를 제공하고 있다. 상단의 사진은 기본 제공되는 영상 모드를 비교한 모습으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op80.jpg

 

100단계 블랙레벨 설정을 지원해 게임 등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값을 높여 구분감을 높일 수 있으며 적절한 블랙레벌 조정을 통해 보다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무조건 블랙레벨을 높게 설정한다고 좋은게 아니다. 밝아지는 만큼 색감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top81.jpg

 

눈건강을 해치는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을 제공한다. 단계별로 설정값이 변하는 기존 제품과 달리 ON/OFF 만을 지원해 필요에 따라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top27.jpg

top26.jpg

 

깜빡임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하기 위해 플리커 프리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상단의 사진은 일반 모니터를 추가로 연결한 모습으로 눈으로 보기에 큰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면 모니터의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 모드에서 셔터스피드 1/350 이상으로 셋팅) 테스트용 모니터는 플리커 현상이 발생하는데 반해 크로스오버 40UR750 UHD 4K HDR 비비드 프로페셔널 에서는 플리커 현상 없이 깔끔한 영상을 구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sbar55.jpg

 

top25.jpg

 

이 제품은 40형 대화면과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델답게 PBP/PIP 기능을 지원해 사용성을 높였다. 특히 연결에 제한이 있는 대부분의 모니터와 달리 4개의 디바이스 영상을 한화면에서 모두 플레이 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모니터를 활용할 수 있다. (PC와 노트북, 스마트폰, OTT플레이어를 연결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top24.jpg

 

PBP 뿐만 아니라 메인 화면안에 서브 화면을 보여주는 PIP 기능도 지원한다. PC를 사용하면서 동영상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메신저 등을 빠르게 확인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sbar50.jpg

 

top29.jpg

top28.jpg

 

오버워치와 사이버펑크 2077을 플레이하고 있는 모습으로 4K 특유의 디테일이 인상적이었으며 Super MVA 패널을 사용해 생생한 컬러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이 제품은 400nits 의 높은 밝기와 5000 : 1의 고정 명암비를 지원하는 모델로 암부에서도 배경과 캐릭커를 분명하게 구분할 수 있었다.

 

또한 조준선을 지원해 FPS 게임 실행시 사격 정확성을 높일 수 있었으며 프리싱크 뿐만 아니라 지싱크 어댑티브 지원으로 RTX 2070 그래픽카드 에서도 화면 찢어짐 없이 쾌적한 환경을 구현할 수 있었다. 또한 40형 대화면과 시원시원한 대화면이 더해져 현장에 있는 듯한 사실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물론 100Hz 이상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와 같은 부러움을 느낄 수는 없지만 생생한 컬러와 시원시원한 대화면으로 만족스럽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었다.

 

sbar4.jpg

 

top82.jpg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대부분의 각도에서 반전이나 채도 저하로 인한 불편은 느껴지지 않았다. (사진에는 반전 현상이 눈에 띄지만 실제로 보면 정면과 큰 차이가 없다.) 물론 IPS 와 같은 패널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극단적인 각도만 아니라면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sbar3.jpg

 

top83.jpg

 

모니터의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대기 모드에서는 0.5W 가 표시 되었으며 50% 밝기에서 55W, 100% 밝기에서 71W로 동작했다.

 

sbar5.jpg

 

top39.jpg

top38.jpg

 

테스트 프로그램을 실행한 모습으로 고급형 4K 모니터 다운 진한 컬러 표현이 인상적이었으며 저가형 모니터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벍고 화사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스펙에서 확인한 것과 같이 높은 색 정확성과 폭넓은 색표현을 지원하는 모델로 전문적인 용도로 우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37.jpg

 

3,000:1 의 고정명암비를 지원하는 일반적인 VA계열의 모니터와 달리 5,000:1 의 높은 고정명암비를 지원한다. 깊이감 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높은 명암비가 필수적인 사진편집 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top36.jpg

top35.jpg

 

원본사진을 이용해 화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0억 7천만 컬러를 지원해 진하고 화사한 컬러를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FHD 해상도의 모니터와는 분명한 디테일의 차이를 경험할 수 있었다.

 

top84.jpg

 

4K 해상도에 40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대화면 모니터로 전문작업 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3D 모델링이나 CAD 와 같이 디테일 영상이 중요한 작업에서 작업물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머리카락 등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어 원본사진 편집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top31.jpg

top30.jpg

 

4K 고화질 동영상을 원본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대화면에 진하고 선명한 색감이 더해져 30형대 미만의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하단에 2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으며 총 14W를 지원해 사무실을 가득 울리는 시원한 소리를 들려 주었다.

 

bar4.jpg

 

 

bar5.jpg

 

top64.jpg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지만 저가형 패널을 사용해 디테일이나 색감이 떨어지는 모델들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준 모델이었다. 대기업 Super MVA 고급패널을 사용한 고급형 모니터로 디테일이나 색감에서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화질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기본적으로 색이 상당히 진하고 높은 밝기를 지원해 생생한 컬러를 보여 주었으며 4K 모니터 답게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높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었다. 높은 디테일과 정확한 색을 요구하는 전문작업용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입력단자를 지원해 호환성을 높인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두 개의 DP 1.2 와 HDMI 2.0을 지원해 PC나 노트북은 물론 IPTV, 게임콘솔, OTT 플레이어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일반 모니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PBP 와 PIP 기능도 제공되어 동시에 여러 기기의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도 매력적이며 눈건강을 고려해 블루라이트 감소와 플리커프리를 지원하는 것도 마음에 든다. 또한 무선리모콘 제공으로 편의성을 높인점도 마음에 들며 일반 모니터 사운드와 비교되는 14W 고출력 스피커 사운드도 칭찬하고 싶다.

 

모니터 답게 PC사용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 것도 마음에 든다. 크로마샘플링을 지원해 글을 읽을 때 스트레스가 없었으며 다양한 게임모드 지원으로 게이밍 용도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다. 활용도에 한계가 있는 저가형 제품들과는 분명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었다.

 

단, 제품 크기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구입전 반드시 공간이나 활용도를 고려해야 한다. 좁은 책상에 겨우겨우 설치할 경우 한눈에 모니터 영상을 들어오지 않아 피로감만 커지기 때문이다.

 

대화면 모니터를 선호하고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를 필요로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차별화된 화질과 깔끔한 디자인이 더해진 모델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올라운드 플레이어를 지향하는 모니터, 크로스오버 279Q7 IPS 패스트 165 WQHD 게이밍

      초기 출시된 게이밍 모니터 대부분은 화질보다 게이밍 퍼포먼스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일반 모니터를 압도하는 높은 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하다 보니 대부분의 유저들이 떨어지는 화질을 너그럽게 이해하고 구입하는 분위기 였다.   하지만 ...
    Date2021.09.0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6
    Read More
  2. 4K144Hz 모니터를 위한 다기능 케이블, 아트뮤 USB C to DP1.4 케이블

      고해상도 지원 전문가용 모니터나 4K 게이밍 모니터 등은 DP 포트가 메인으로 사용된다. 특히 게이밍 모니터의 경우 4K@120Hz를 지원하는 HDMI 2.1과 달리 DP 1.4에서는 4K@144Hz를 지원하기 때문에 DP 사용이 필수라 할 수 있다.   데스크탑PC의 경우 그래...
    Date2021.09.0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31
    Read More
  3. 크기에 놀라고 화질에 감동한다, 크로스오버 40UR750 UHD 4K HDR 비비드 프로페셔널

      40형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니터와 TV는 대화면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디테일에서는 큰 차이를 보여준다. 동영상 감상에 최적화된 TV는 영상과 관련된 기술이 적용되어 TV를 시청하거나 고화질 동영상을 감상하기에 용이하지만 웹서핑이나 ...
    Date2021.09.0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8
    Read More
  4. 보안성 높인 가성비 노트북, DELL 보스트로 15 5510-0002KR

      코로나19와 가상화폐 열풍으로 노트북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재택근무나 인터넷 강의가 일상화 되면서 집이나 기타 장소에서 사용해야 하는 노트북의 판매량이 늘어났으며 그래픽카드 품귀현상 으로 모든 부품이 기본 장착된 채로 판매되는 게이밍 노트...
    Date2021.09.0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5
    Read More
  5. 완성형 크리에이터 노트북, MSI 크리에이터 Z16 A11UET

      크리에이터 노트북은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탑재가 필수적이다. 높은 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를 필요로 하는 게이밍 노트북과 달리 크리에이터 노트북에서는 높은 색 정확도나 넓은 색 영역 지원이 필수적이며 대화면을 지원해 쾌적한 작업 공간을 제공해야 ...
    Date2021.09.0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39
    Read More
  6. 강력한 성능으로 게임을 지배한다, HP VICTUS 16-d0186TX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도 공간활용성과 휴대성을 고려할 수 있는 16형 디스플레이 탑재 노트북이 하나둘씩 선보이고 있다. 16형 디스플레이 노트북은 슬림 베젤을 적용해 15.6형 노트북과 같은 크기를 구현했지만 화면...
    Date2021.09.0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0
    Read More
  7. 휴대성까지 챙긴 고성능 비즈니스 노트북, DELL 보스트로 15 7510-WP05KR

      인터넷이나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용한 작업이 주를 이룬다면 저전력 프로세서 기반의 슬림 노트북만으로도 충분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디자인이나 영상편집 작업을 하거나 다양한 창을 띄어두고 작업해야 할 경우 높은 성능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Date2021.08.3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1
    Read More
  8. 휴대성 까지 생각한 17형 대화면 노트북, LG전자 2021 그램17 17ZD95N-GX5SK

      국내 유저들은 슬림 노트북을 선택할 때 휴대성 뿐만 아니라 화면크기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외산 모델들의 경우 14형 이하의 제품들이 주력 모델인 것과 달리 국내 제조사의 슬림 노트북은 15형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 판매에 주력하고 있는 것...
    Date2021.08.3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5
    Read More
  9.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4K 모니터, 크로스오버 2890CU IPS UHD HDR TYPE-C 평면

      모니터는 호환성을 고려하지 않고 구입할 수 있는 대표적인 PC 부품이다. 기본적으로 데스크탑PC에서 원할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구입해도 PC에서의 사용에 제약은 없다. 유저들은 해상도나 화질, 게이밍 퍼포먼스 등을 고려...
    Date2021.08.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7
    Read More
  10. 슬림노트북 중 성능은 내가 최고, 삼성 갤럭시북 프로 NT950XDC-X71A

      슬림 노트북의 성능은 CPU와 메모리 용량, 제조사의 튜닝 등에 따라 확연히 달라진다. 퍼포먼스에 특화된 슬림 노트북을 구입하고 싶을 경우 CPU 종류 뿐만 아니라 듀얼 쿨링 시스템 지원 여부나 메모리 용량, 외장 그래픽 지원 여부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
    Date2021.08.2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7
    Read More
  11. 성능으로 승부하는 최고급형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STRIX G17 G713QY-K4002

      불과 몇 년전만 해도 지인들이 AMD CPU 나 GPU가 탑재된 노트북을 구입한다고 하면 적극적으로 뜯어 말렸다. 가격이 저렴하기는 했지만 턱 없이 낮은 성능과 호환성으로 스트레스를 유발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1-2년 전부터 출시되는 AMD 노트북은 기존과...
    Date2021.08.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9
    Read More
  12. 가성비 최강 4K 게이밍 모니터, 크로스오버 32UG3 IPS 패스트 144 UHD 4K HDR 게이밍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성능 향상으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이 FHD에서 2K 와 4K 로 서서히 이동하고 있다. 데스크탑PC의 경우 이미 2K 해상도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많고 노트북 또한 QHD (2K)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의 수가 상당히 늘어났다.   해상도...
    Date2021.08.2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