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82.jpg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성능 향상으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이 FHD에서 2K 와 4K 로 서서히 이동하고 있다. 데스크탑PC의 경우 이미 2K 해상도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많고 노트북 또한 QHD (2K)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의 수가 상당히 늘어났다.

 

해상도가 높아지면 저해상도 에서는 제대로 구별하기 힘들었던 배경이나 캐릭터의 디테일을 확연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진하고 선명한 색감을 보여준다. 이런 이유로 PC의 성능이 받쳐주어 프레임 확보가 가능하다면 고민할 필요없이 고해상도 게이밍 모니터를 구입하라고 권하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크로스오버 32UG3 IPS 패스트 144 UHD 4K HDR 게이밍은 고해상도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딱 맞는 모델이다. 4K 해상도 지원으로 높은 디테일을 구현 하면서도 최대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고해상도 에서도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DSC 적용으로 DP 케이블 하나로 4K@144Hz 사용이 가능하다.

 

10억 7천만 컬러를 지원하는 대기업 정품 IPS 패널을 탑재해 밝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sRGB 123%, DCI-P3 90% 의 스펙을 지원해 작업을 위한 준전문가용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DP 1.4 뿐만 아니라 HDMI 2.1 지원으로 콘솔에서도 120Hz 의 높은 주사율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압도적인 가성비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비슷한 크기와 스펙의 경쟁 모델은 대부분 100만원을 훌쩍 넘어간다.) 얼마나 뛰어난 화질과 성능을 보여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하나하나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98.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bar2.jpg

 

top20.jpg

 

풀KIT 의 모습으로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을 비롯해 DP와 HDMI 케이블이 제공된다. 또한 최고급형 모델답게 리모콘이 포함되어 있으며 설명서와 조립을 위한 드라이버, 베사홀 활용을 위한 연장 어댑터도 기본 제공한다.

 

top24.jpg

 

715 x x 512 x 210 mm 의 크기와 6.6Kg 의 무게를 지원한다. 32형 대화면을 지원해 일정수준 이상의 공간 확보는 필수적이지만 패널 두께와 스탠드가 날렵하고 무게도 가벼워 쉽게 들고 원하는 장소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멀티 스탠드를 장착한 32형 모니터 대비 가볍고 날렵해 책상에 설치하는데 어려움은 느끼지 않을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최고급형 모델답게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블랙 컬러를 베이스로 후면에 LED를 적용해 포인트를 주었으며 보급형 제품대비 마감완성도도 상당히 뛰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전면부를 심플하게 디자인하고초슬림 베젤을 적용해 게임이나 작업에 몰입할 수 있다.

 

top12.jpg

 

top25.jpg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32형 크기에 3840 x 2160 의 4K 해상도를 지원해 일반 모니터를 압도하는 높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저가형 패널을 사용해 가성비를 높이는 보급형 모델과 달리 대기업의 IPS 패널을 탑재해 한차원 높은 퀄리티를 경험할 수 있다. (프리미엄 대기엄 정품 IPS 패널은 자연에 가까운 탁월한 색을 제공하며 178도 광시야각 지원으로 왜곡없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게이밍에 특화된 모델이지만 작업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sRGB 123%와 DCI-P3 90%의 스펙을 지원해 있는 그대로의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더 많은 컬러를 볼 수 있다. 여기에 HDR 기술이 적용되어 실감나는 4K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4K 모델답게 10bit 10억 7천만 컬러를 지원해 1670만 컬러를 지원하는 FHD 나 QHD 모델과는 확연한 화질차를 보여준다.

 

또한 3H 코팅 처리된 안티글레어 타입을 적용해 난반사 등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했으며 패널과 베젤의 간극이 거의 없는 초슬림 베젤을 적용해 (아우터 베젤 2.5mm, 이너베젤 5.5mm)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블루라이트 감소와 플리커프리 기술을 지원해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 할 수 있다.

 

top9.jpg

top26.jpg

 

하단부의 모습으로 로고가 중앙에 세겨져 있으며 하단에는 OSD 버튼이 장착되어 모니터를 조작할 수 있다. (무선리모콘도 기본 제공되어 편하게 셋팅값을 변경할 수 있었다.)

 

이 제품은 게이밍에 특화된 모델로 화려한 하드웨어 스펙을 자랑한다. 4K 해상도에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QHD 게이밍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으며 1ms 응답속도 지원으로 잔상등의 스트레스 없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AMD 프리싱크와 엔비디아에서 지싱크 호환 기술도 지원해 영상이 잘리거나 찟어지는 등의 현상 (티어링) 없이 깔끔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사격 정확성을 높이는 조준선과 어두운 화면을 밝혀 적을 쉽게 포착할 수 있는 블랙 레벨, FPS & RTS 등의 게임모드 지원으로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top6.jpg

 

top5.jpg

top4.jpg

 

기기 후면부에는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도난 방지를 위해 시큐리티 홀도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개의 3W 스피커가 기본 장착되어 시원시원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top27.jpg

top21.jpg

 

중앙에 100 x 100mm 의 베사홀이 설치되어 스탠드 장착 뿐만 아니라 벽에걸어 사용하거나 ARM 등에 장착해 활용할 수 있으며 (원할한 장착을 위해 어댑터를 기본 제공한다.) 하단에는 2개의 DP 1.4 단자와 HDMI 2.0과 2.1 단자를 지원해 다양한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헤드폰 연결을 위한 오디오 Out 단자도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HDMI 2.1 지원으로 4K@120Hz를 지원하는 플레이스테이션 5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게이밍 PC를 이용해 4K 게이밍을 즐기면서도 플스나 XBOX를 사용하는 유저들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85.jpg

 

후면 중앙부에는 컬러 LED Bar가 설치되어 환상적인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다.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기 바란다.)

 

top99.jpg

 

깔끔한 디자인의 스탠드는 틸트를 지원해 간편하게 각도를 조정할 수 있으며 케이블 정리를 위해 홀이 설치되어 깔끔하게 책상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바닥면에는 고무패드가 설치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top19.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DP & HDMI 케이블이 제공되며 사용설명서, 무선 리모콘, 베사홀 어댑터, 드라이버 등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ar3.jpg

 

top81.jpg

 

일반 모니터를 압도하는 하드웨어 스펙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top84.jpg

 

top93.jpg

 

테스트를 위해 책상에 모니터를 셋팅한 모습으로 20형대 모니터와는 확연한 크기 차이가 느껴졌다. 슬림 베젤을 적용하고 스탠드도 날렵하긴 하지만 집이나 사무실의 책상에 설치할 경우 넉넉한 공간 확보는 필수적이다.

 

이 제품은 최고급형 모니터 답게 다양한 고급 단자를 지원한다. 4K@144Hz 사용을 위한 2개의 DP 1.4 단자를 비롯해 PS5 와 같은 4K@120Hz 지원기기 연결을 위한 HDMI 2.1을 제공하며 기타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사용을 위한 HDMI 2.0 이 설치되어 있다.

 

top92.jpg

 

top91.jpg

 

4K@144Hz 는 FHD 나 QHD 144Hz 와는 확연히 다른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한다. 이런 이유로 모니터를 구입하기 전에 자신의 시스템을 먼저 점검할 필요가 있다. 구형 PC에서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모니터의 성능을 100%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현재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테스트용 PC에는 RTX 2070이 장착되어 있다. (i9-9900 & 32GB DDR4 & Z390) 일반적인 게이밍 용도로는 충분하지만 4K 게이밍 모니터를 테스트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어 (프레임 확보가 어렵다.) 그래픽카드를 교체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top90.jpg

top89.jpg

 

테스트에 사용된 ASUS TUF GAMING RTX 3080 의 모습이다. 보급형 그래픽카드를 압도하는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4K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한 모델이라 할 수 있다. 3개의 Axial-tech 쿨링팬이 설치되어 있고 제품 내부 대부분을 히트싱크가 채워 냉각 효율을 높였으며 최고급 초크 및 MOSFET 과 군용 납품 등급의 인증을 충족하는 커패시터를 제공하며 자동화 제조공정을 통해 PCB 납땜이 이루어졌다. (일관적인 납땜으로 오류를 최소화 한다.)

 

프레임 확보를 위해 그래픽카드는 최소 RTX 3070 이상급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물론 CPU와 메모리도 그래픽카드 수준에 맞게 셋팅되어 있어야 한다.)

 

top96.jpg

top95.jpg

 

필자의 테스트 환경에서는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로 4K@144Hz 와 4K@120Hz 가 정상적으로 구현되었다. 단, PC환경에 따라 원할하게 지원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 경우 규격에 맞는 DP 나 HDMI 케이블을 구입해 사용하면 된다. (상단의 사진은 얼마전 리뷰를 진행했던 DP 1.4 8K 케이블과 HDMI 2.1 케이블로 테스트에서 유용하게 사용했다.)

 

디자인 부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크로스오버 32UG3 IPS 패스트 144 UHD 4K HDR 게이밍은 DSC 기술이 적용되어 4K, 144Hz, 10bit 색상을 하나의 DP 케이블로 구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의 큰 장점중 하나라 말씀드리고 싶다. (구형 모델의 경우 4K@144Hz를 구현하기 위해 2개의 DP케이블을 사용한다. 이점 참조하기 바란다.)

 

top80.jpg

 

4K 해상도를 지원해 넓은 작업영역을 제공한다. 사진과 같이 4개의 웹페이지를 띄어두고 작업할 수 있어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은 물론, 멀티테스킹 용도로도 손색이 없다. (세로로 페이지를 정렬해 활용할 수도 있다.)

 

top30.jpg

 

top94.jpg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HDMI 2.1 단자를 사용하면 4K@120Hz 구현이 가능하다. 상단의 사진은 RX6800이 장착된 게이밍 노트북을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게이밍 노트북을 이용해 4K 게임을 즐기거나 PS5 등의 게임콘솔에서 4K 해상도로 플레이 하고 싶을 경우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sbar1.jpg

 

top79.jpg

 

OSD를 통해 다양한 모니터 기능을 사용자에 맞게 설정할 수 있으며 일반 모니터와 달리 무선리모콘이 제공되어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핫키를 지원해 입력소스, 화면비율, 조준선, 볼륨, 밝기, 화면모드, 블루라이트 등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다.

 

top100.jpg

 

OSD 상세설정의 모습으로 밝기나 명암 설정이 가능하며 다양한 화면설정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멀티윈도우와 볼륨 설정이 가능하며 기타설정 에서는 오버드라이브와 프리싱크와 플리커 프리 설정을 지원한다.

 

sbar50.jpg

 

top97.jpg

 

144Hz 의 높은 주사율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위 프레임과 같이 재생되는 영상 (960 Pixel Per Sec) 을 셔터스피드 1/20 로 촬영한 모습이다. 프레임이 낮을수록 캐릭터의 수가 적으며 프레임이 높아질수록 시간당 많은 화면이 뿌려지기 때문에 캐릭터의 수가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직접 눈으로 영상을 볼 경우 72Hz나 36Hz 의 경우 화면이 늘어지고 깨지는 느낌을 주는데 반해 144Hz 의 경우 무척 자연스럽게 UFO 가 이동한다. 보급형 게이밍 모니터와는 움직임에서 큰 차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44.jpg

top43.jpg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FPS 게임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으로 144 이상으로 프레임을 확보한 후 테스트를 진행했다. (오버워치는 매우높음 옵션, 배틀그라운드는 중간 옵션에서 144프레임 이상으로 동작했다.)

 

4K 해상도 특유의 디테일에 IPS 의 선명함이 더해져 기존의 모니터들과는 확연히 다른 영상을 즐길 수 있었으며 144Hz 의 높은 주사율과 1ms 응답속도가 더해진 모델답게 60Hz 의 일반 4K 모니터와는 확연히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프리싱크 와 지싱크 어댑티브 기능을 제공해 화면 찢어짐 등의 불편없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었으며 FPS 화면모드가 제공되어 암부에서도 밝은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오버워치는 FPS, 배틀그라운드는 RTS 모드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단순히 밝기의 변화만 느껴지는 보급형 제품들과 달리 캐릭터의 구분감을 높일 수 있도록 컬러까지 미세하게 변화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높은 밝기를 지원하며 게임모드를 지원해 어두운 맵이나 실내에서도 캐릭터와 배경을 구분하는데 전혀 불편이 없었다. (일반 게이밍 모니터와 큰 차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42.jpg

top41.jpg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제공하는 포르자 호라이즌 4와 어두운 분위기로 밝고 선명한 디스플레이가 필수적인 사이버펑크 2077을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빠른 화면전환에서도 잔상등은 전혀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게임 특유의 컬러 (사이버펑크 2077) 를 제대로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저가형 모니터로 게임을 실행하면 특정 부분이 뭉개지거나 디테일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다.)

 

sbar54.jpg

 

top101.jpg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FPS 와 RTS 등의 게임관련 모드를 제공한다. 상단의 사진은 밝기 50%의 기본 모드와 FPS, RTS, MOBA 를 비교한 모습으로 확연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었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높인 밝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웹서핑과 같은 캐주얼한 용도로 사용시 밝기를 50% 이상으로 올릴 필요가 없다. 평소에는 기본 밝기로 사용하다가 게임을 즐길때만 리모콘으로 모드를 변경해 게임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top102.jpg

 

20단계 블랙레벨 설정을 지원한다. 적절한 블랙레벌 조정을 통해 보다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무조건 블랙레벨을 높게 설정한다고 좋은게 아니다. 밝아지는 만큼 색 표현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블랙 레벨을 낮추면 구분감은 떨어지지만 선명도는 증가한다.)

 

top103.jpg

 

이 제품은 눈건강을 위한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상단의 사진은 눈건강을 해치는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설정값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모드와 마찬가지로 리모콘에서 핫키를 지원해 빠른 조작이 가능하다.)

 

top40.jpg

top38.jpg

 

모니터 깜빡임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하기 위해 플리커 프리 기술을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테스트를 위해 일반 모니터를 추가로 셋팅한 모습으로 큰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플리커 프리 테스트를 하는 김에 두 제품의 베젤 두께를 비교해 보았는데 확연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두꺼운 베젤로 인한 거슬림 없이 영상에 몰입하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top39.jpg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모니터의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 모드에서 셔터스피드 1/300 이상으로 셋팅) 테스트용 모니터는 플리커 현상이 발생하는데 반해 32UG3 IPS 패스트 144 UHD 4K HDR 게이밍은 깜빡임 없이 영상을 재생했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sbar11.jpg

 

top37.jpg

top36.jpg

 

이 제품은 32형 대화면에 4K 해상도 지원하며 멀티윈도우를 지원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PBP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2대의 디바이스를 연결해 한화면에서 영상을 모두 즐길 수 있었다. (해상도가 자동으로 지정되지 않기 때문에 임의로 해상도를 적용해야 한다.)

 

PBP 뿐만 아니라 PIP도 지원해 게임이나 작업중에 영상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SNS 나 메신져, 문자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C타입 to HDMI 케이블을 사용하면 손쉽게 스마트폰을 연결할 수 있다.)

 

sbar4.jpg

 

top104.jpg

 

이 제품은 대기업 정품 IPS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채도저하나 반전은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3.jpg

 

top105.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00% 밝기에서는 46W 소비전력을 보여주었으며 50% 밝기에서는 39.5W로 소비전력이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후면에 LED까지 설치된 고성능 모니터로 일반 제품대비 소비전력이 높은 편이다.)

 

sbar5.jpg

 

top106.jpg

 

모니터 테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화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4K 특유의 깔끔함이 돋보였으며 대기업 정품 IPS 패널을 사용한 모니터 답게 일반 모니터와는 비교되는 진한 컬러를 보여주었다. 전문가급은 아니지만 sRGB 123%과 DCI-P3 90% 의 스펙을 지원하는 10억 7천만 컬러 지원 모델로 디자인이나 사진편집 등의 용도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52.jpg

 

32형의 대화면에 1,000 : 1 의 고정 명암비를 지원한다. (그레이스케일 차트를 확연히 구분할 수 있었다.) 특히 5백만대 1의 동적 명암비에 HDR 지원으로 자연스러운 명암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107.jpg

 

JPG 원본 사진을 재생하고 있는 모습으로 32형 대화면에 4K 해상도 지원제품 답게 FHD 나 QHD 해상도 지원 20형대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시원한 영상을 보여 주었으며 머리카락 하나까지 구분할 수 있는 높은 디테일이 인상적이었다. (기본적으로 모니터가 상당히 밝다. 작업용으로 사용할 경우 꼭 자신에 맞게 밝기를 조정하기 바란다.)

 

top48.jpg

top47.jpg

 

0.18159의 픽셀크기와 139PPI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3D나 캐드 작업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물론 100만원 이상의 전문가용 제품에 미칠 수준은 아니지만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퀄리티를 보여주었다.

 

top46.jpg

top45.jpg

 

4K 고화질 동영상을 감상하고 있는 모습으로 대화면에 슬림 베젤 지원으로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진하고 선명한 색감이 인상적이었다. 대화면으로 동영상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특히 이 제품은 2개의 3W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어 별도의 스피커 연결 없이도 시원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다.

 

bar4.jpg

 

 

bar5.jpg

 

top83.jpg

 

화질과 게이밍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키는 모니터를 종류도 많지 않을 뿐만 아니라 높은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어 구입 자체가 쉽지 않다. 리뷰를 진행하는 크로스오버 32UG3 IPS 패스트 144 UHD 4K HDR 게이밍은 합리적인 가격에 32형 4K 게이밍 모니터를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단비와 같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비슷한 스펙의 경쟁 모델들이 100만원을 훌쩍 넘어가는데 반해 이 제품은 80만원 초반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특히 DSC 기술 지원으로 하나의 DP 1.4케이블 만으로 4K@144Hz 활용이 가능하며 대기업 정품 IPS 패널 탑재로 밝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60Hz를 지원해 게이밍 용도로 사용하기 힘든 일반적인 4K 모니터와 달리 144Hz 지원으로 부드러운 게임 영상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ms 의 빠른 응답속도와 프리싱크 & 지싱크 호환기술 지원으로 잔산이나 화면 찟어짐 등의 불편없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특히 조준선 지원으로 사격 정확성을 높일 수 있었으며 손쉽게 FPS와 RTS 모드로 설정해 어두운 맵에서도 확연하게 캐릭터를 구분할 수 있었다.

 

4K의 게이밍 디테일은 FHD 와 QHD를 압도하는 수준이다. 일반 모니터에서는 자세하게 확인하기 힘들었던 작은 물체나 글씨등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었으며 뭉개짐 등의 현상도 발생하지 않았다. 특히 sRGB 123%, DCI-P3 90%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풍부한 컬러 표현을 선호하는 유저들이라면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고급단자 지원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PC 연결을 위한 DP 1.4 단자를 기본 제공하며 노트북이나 게임콘솔 에서도 4K@120Hz 주사율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HDMI 2.1 단자를 제공한다. PIP와 PBP 기술까지 적용된 모델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해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눈건강을 고려한 플리커 프리, 블루 라이트 감소 등의 기술을 지원하는 것 또한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린 깔끔한 디자인도 칭찬하고 싶다.

 

가성비를 고려해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한다면 탁월한 선택이 되리라 자신한다. 보급형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게이밍 퍼포먼스와 화질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 profile
    내맘의하트 2021.08.23 03:59
    잘봤습니다~

  1. 휴대성 까지 생각한 17형 대화면 노트북, LG전자 2021 그램17 17ZD95N-GX5SK

      국내 유저들은 슬림 노트북을 선택할 때 휴대성 뿐만 아니라 화면크기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외산 모델들의 경우 14형 이하의 제품들이 주력 모델인 것과 달리 국내 제조사의 슬림 노트북은 15형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 판매에 주력하고 있는 것...
    Date2021.08.3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5
    Read More
  2.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4K 모니터, 크로스오버 2890CU IPS UHD HDR TYPE-C 평면

      모니터는 호환성을 고려하지 않고 구입할 수 있는 대표적인 PC 부품이다. 기본적으로 데스크탑PC에서 원할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구입해도 PC에서의 사용에 제약은 없다. 유저들은 해상도나 화질, 게이밍 퍼포먼스 등을 고려...
    Date2021.08.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7
    Read More
  3. 슬림노트북 중 성능은 내가 최고, 삼성 갤럭시북 프로 NT950XDC-X71A

      슬림 노트북의 성능은 CPU와 메모리 용량, 제조사의 튜닝 등에 따라 확연히 달라진다. 퍼포먼스에 특화된 슬림 노트북을 구입하고 싶을 경우 CPU 종류 뿐만 아니라 듀얼 쿨링 시스템 지원 여부나 메모리 용량, 외장 그래픽 지원 여부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
    Date2021.08.2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7
    Read More
  4. 성능으로 승부하는 최고급형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STRIX G17 G713QY-K4002

      불과 몇 년전만 해도 지인들이 AMD CPU 나 GPU가 탑재된 노트북을 구입한다고 하면 적극적으로 뜯어 말렸다. 가격이 저렴하기는 했지만 턱 없이 낮은 성능과 호환성으로 스트레스를 유발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1-2년 전부터 출시되는 AMD 노트북은 기존과...
    Date2021.08.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9
    Read More
  5. 가성비 최강 4K 게이밍 모니터, 크로스오버 32UG3 IPS 패스트 144 UHD 4K HDR 게이밍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성능 향상으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이 FHD에서 2K 와 4K 로 서서히 이동하고 있다. 데스크탑PC의 경우 이미 2K 해상도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많고 노트북 또한 QHD (2K)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의 수가 상당히 늘어났다.   해상도...
    Date2021.08.2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6
    Read More
  6. 풀컬러 LED 텐키리스 키보드, 한성컴퓨터 GK687 TKL 게이트론 RGB 기계식키보드

      기계식 키보드는 맴브레인이나 펜타그래픽 방식의 키보드와는 확연히 다른 키감을 선사해 한번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에 빠져들면 일반 키보드를 사용하기 힘들다. 1~2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는 일반 키보드 (맴브레인 & 펜타그래프) 와 달리 3만원 이...
    Date2021.08.1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1
    Read More
  7. 너무나 가벼운 고성능 투인원 노트북, 삼성전자 갤럭시북 프로360 NT930QDY-A51A

      투인원 노트북은 일반 노트북을 압도하는 높은 사용성을 구현하지만 떨어지는 휴대성과 높은 가격으로 인해 판매량이 저조했다. 불과 몇 년전 까지만 해도 투인원 노트북의 종류가 많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떨어지는 가성비로 인해 시장의 반응도 그리 좋지...
    Date2021.08.1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4
    Read More
  8. 아이패드를 노트북 처럼 사용하고 싶나요? 로지텍 콤보 터치 키보드 케이스

      최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이용해 업무를 보거나 학습을 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노트북 대비 작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퍼포먼스도 진일보해 만족스럽게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   단, 태블릿PC를 업무나 학습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
    Date2021.08.1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7
    Read More
  9. 2K QHD의 선명함을 만끽하다, 한성컴퓨터 HW20 2K QHD 웹캠

      최근 1~2년 사이에 급격하게 성장한 PC 관련 제품을 들자면 단연 웹캠이라 할 수 있다. 기존에는 대면활동이 일상화 되어 웹캠의 필요성이 크지 않았던데 반해 코로나 19로 인해 쌍방향 인터넷 강의와 화상회의를 하는 학생 & 직장인이 늘어나면서 갑자...
    Date2021.08.1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8
    Read More
  10. 압도적인 화질과 성능, ASUS ROG 제피러스 GU603HR-K8004T

      게이밍 노트북과 크리에이터 노트북은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공통점이 있는 반면 디스플레이 에서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높은 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가 우선시되는 반면 크리에이터 노트북은 색 정확성과 화면 비...
    Date2021.08.0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4
    Read More
  11. 사무실에도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한성컴퓨터 GK787B OfficeMaster

      매니아들의 전유물이라 할 수 있는 고급형 키보드는 보급형 제품들과는 다른 키감을 선사해야 한다. 많은 유저들이 가격대가 높은 것은 용서해도 키감이 떨어지는 것은 용서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10만원 이상의 고급형 키보드 시장에서는 유사키...
    Date2021.08.0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4
    Read More
  12. 휴대성에 특화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레노버 씽크패드 P14s Gen2 21A0S00000

      일반 노트북을 비즈니스 용으로 활용하던 예전과 달리 차별화된 내구성과 보안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전용 노트북이 출시되고 있어 업무용 노트북을 구입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사용자는 휴대성이나 퍼포먼스 등을 고려해 제품을 구입하면 된다.   ...
    Date2021.08.0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 131 Next
/ 131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