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4.jpg

 

키감에 민감하거나 타이핑이 많은 유저들은 고가의 키보드를 구입하는데 망설임이 없다. 저가형 제품들과는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유사키의 키감이나 전체적인 퀄리티가 상당히 올라갔다고는 하지만 고급키의 대명사인 체리키에 비할바는 아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키보드 제조사 들이 고급형 라인업에서는 유사키를 사용하지 않고 체리키를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한성컴퓨터 GK998B SKY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는 체리 MX 스위치를 사용한 고급형 기계식 키보드로 보급형 제품들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뛰어난 키감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유저들이 선호하는 적축과 갈축 뿐만 아니라 사무실 등 정숙을 요하는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소음 적축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뿐만아니라 모델명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 이나 태블릿PC 와도 손쉽게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3Way 멜티페어링을 지원해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편하게 키보드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유사키 기반의 중저가형 키보드와는 확연히 다른 키감을 보여주리라 예측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63.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bar2.jpg

 

top38.jpg

 

풀KIT 의 모습으로 키보드를 비롯해 모듈형 제품답게 C타입의 패브릭 케이블이 제공되며 더스트 커버와 브러쉬, 키캡 리무버, 사용설명서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여분의 스페이스 바와 하이브리드 용두가 포함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top36.jpg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은 GK998B SKY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 선택이 가능하고 영문+한글과 영문 선택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한글 타이핑을 외우고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영문 제품을 추천한다.)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적축, 갈축, 저소음 적축 등의 키 스위치를 지원해 사용자의 취향대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top39.jpg

 

top9.jpg

 

442 x 133 x 36mm 의 크기와 990g (노트포럼 측정기준 996g) 의 무게를 지원한다. 가볍고 날렵한 일반 키보드와 달리 키감에 포커스를 맞춘 모델답게 묵직한 느낌을 주는 제품으로 강한 타격에도 흔들림이 전혀 없어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키보드지만 휴대성은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

 

기기의 디자인은 화려함을 강조하는 경쟁 모델들과 달리 9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을만큼 클래식 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화려함과는 거리가 먼 디자인이다.) 컬러로 키캡간 구분감을 제공하며 이중사출 구조를 통해 영문 폰트의 컬러를 적용해 세련된 느낌은 충분히 살린 제품으로 오래봐도 질리지 않는 모던함을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어울리는 모델이다.

 

top31.jpg

top30.jpg

top29.jpg

 

이 제품은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와 달리 체리 MX 키 스위치를 사용해 뛰어난 키감을 경험할 수 있다. 리니어 방식의 적축 (키압 45g) 과 넌클릭 방식의 갈축 (키압 55g), 리니어 방식의 저소음 적축 (키압 55g) 으로 구성되며 5천만회의 키 작동수명을 지원해 고장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정방향 스위치 채용으로 기본 키캡 뿐만 아니라 다양한 높이의 키캡을 사용할 수 있다. 자신에 맞는 커스텀 키보드를 손쉽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top23.jpg

top40.jpg

 

키캡은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영문 + 한글과 영문 키를 지원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으며 높은 제작비용 으로 고급형 키보드에서 사용되는 PBT 키캡을 사용했다. 부드러운 표면 촉감은 물론 높은 내구성을 구현하며 ABS 재질 대비 수분흡수도와 마모도가 낮아 오랜시간 쾌적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또한 OEM 키캡대비 높이가 낮은 체리 프로파일 적용으로 일반 키보드 대비 손의 부담을 최소화 했으며 (키보드 높이가 낮아져 손목 꺽임이 적다.) 영문 이중사출과 한글 레이저 각인을 적용해 장기간 타이핑을 하더라고 폰트 지워짐 등의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top3.jpg

top24.jpg

 

키캡리무버를 이용해 손쉽게 키캡을 분리할 수 있으며 브러쉬도 제공되어 손쉽게 키보드를 청소할 수 있다. (기계식 키보드는 일반 키보드와 달리 키캡 내부로 먼지나 이물질이 유입시 키감이 변하거나 눌림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한다.)

 

top22.jpg

top41.jpg

 

타건감 개선을 위해 하이브리드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했다. 키캡 호환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스페이스바 타건시 흔히 발생하는 소음을 방지하며 어느 부분을 눌러도 깔끔하게 타이핑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스페이스 바와 2개의 용두를 추가로 제공해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교체할 수 있다.

 

top19.jpg

 

top18.jpg

 

이 제품은 스탭스컬쳐 2가 적용된 모델로 일정한 높이를 가진 모델과 달리 키높이가 차이를 주어 상단에 있는 키도 자연스럽게 누를 수 있다. 타이핑이 많은 유저들이 장시간 편하게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5.jpg

top17.jpg

 

풀사이즈 키보드 답게 NUM 키패드가 우측면에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상단에는 볼륨조정 키가 별도로 제공되어 편의성을 높였으며 방향키가 하단에 설치되어 게임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top42.jpg

top43.jpg

 

기본 제공되는 펑션키의 모습으로 윈도우키 잠금 및 윈도우/맥 변경이 가능하고 ESC 키 부분에는 블루투스 사용을 위한 전원버튼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유무선 선택 및 3대의 디바이스 등록이 가능하며 F9~F12 키에는 탐색기, 이메일, 인터넷, 계산기 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핫키를 제공한다. (영문 각인 모델에는 멀티미디어 재생 과 탐색기, 이메일, 인터넷, 계산기 등의 로고가 프린팅 되어있지 않지만 기능은 정상 작동한다.)

 

top8.jpg

top44.jpg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C타입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해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블이 연결되면 배터리가 자동 충전된다.) 2개의 각도조절 다리가 설치되어 총 3단계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고무패드가 사방에 설치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이 제품은 동시입력시 오작동을 방지하는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해 게이밍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다. 단, 유선에는서만 무한 동시입력으로 작동하며 블루투스 에서는 6+1 모드로 작동된다.

 

top7.jpg

top6.jpg

 

유선 환경에서 케이블로 인한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기 위해 3방향 케이블가이드가 제공된다. 사용자는 PC의 위치에 따라 케이블 방향을 조절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이 적용되어 꼬임등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적으며 벨크로가 부착되어 손쉽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다.

 

또한 노이즈를 방지하는 페라이트 코어도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2M 의 넉넉한 길이를 제공해 먼 거리에 있는 PC와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top37.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먼지 유입을 방지하는 더스트 커버와 C타입 케이블, 브러쉬가 제공되며 여분의 용두와 설명서, 키캡 리무버가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ar3.jpg

 

top1.jpg

 

뛰어난 키감과 정밀한 입력이 가능한 체리 MX 키스위치를 탑재한 점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키감과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top57.jpg

top56.jpg

 

테스트를 위해 책상위에 키보드를 설치한 모습으로 일반적인 데스크탑용 키보드와 큰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텐키가 포함된 풀사이즈 키보드로 넉넉한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단, 블루투스를 지원해 사진과 같이 케이블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책상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다.

 

top64.jpg

 

타이핑에 포커스를 맞추어 설계된 제품답게 타이핑시 피로감은 느껴지지 않았다. 기본적으로 스텝스컬쳐 2를 지원해 상단에 있는 키도 가볍게 누를 수 있었으며 손목이 꺽이지 않아 장시간 사용했을 때에도 피로감은 현저히 적었다.

 

특히 이 제품은 명확한 피드백과 낮은 키압을 제공하는 체리키 탑재로 키보드로 손가락의 피로감을 적은 것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일부 유사키 제품의 경우 키간 압력이 둘쑥날쑥 하거나 과도하게 힘을 주어 누르도록 설계되어 피곤함이 밀려오곤 했는데 체리키 기반의 GK998B 는 키간 이질감이 전혀 없어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했다.

 

top61.jpg

 

top45.jpg

 

이 제품은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연결을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윈도우 기반의 PC에서 블루투스 연결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원할하게 인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ESC 옆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눌러준 후 FN + Ins 키를 이용해 블루투스 상태로 변환하고 Fn+ Del/End/Pg_Dn (지정 하고자 하는 키) 를 3초 정도 누르면 페어링 상태로 진입한다. 이 상태에서 PC나 태블릿PC 등의 블루투스 기능을 실행해 검색해 주면 블루투스 키보드가 표시된다. 기기 선택 후 화면에 표시되는 6개의 숫자를 키보드로 입력하고 엔터를 쳐 주면 연결이 완료된다.

 

top62.jpg

 

모바일 디바이스 또한 연결 방식이 동일하다.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나 iOS 에서도 블루투스를 실행해 검색해 화면에 표시된 숫자를 입력하면 연결이 완료된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top55.jpg

 

이 제품은 3+1 연결을 지원한다. 3개의 무선기기를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USB 유선연결을 통해 PC나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 내부에는 2,500mAh 용량의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블루투스 모드로 긴 시간 충전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3대의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하고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원할하게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Fn+Del/End/Pg_Dn를 눌러 원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하면 다른 디바이스는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변하며 연결된 기기에서만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었다.

 

@ 디바이스 연결시 먼저 연결된 기기의 블투루스를 비활성화 하기 바란다. (Del 키에 기기를 등록한 후 End 키에 기기를 등록할 경우 Del 키에 등록된 디바이스의 블루투스를 꺼 놓아야 한다.)

 

top54.jpg

 

F9~F12키와 볼륨키에는 핫키가 지원되어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자주 사용되는 인터넷이나 계산기 탐색기 등을 지원하며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시 재생 설정도 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top53.jpg

 

기존 고급형 제품들과 같이 개별키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전용 S/W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매크로 설정이 가능한 것은 물론 사용자 임의대로 키맵핑도 할 수 있어 자신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키맵핑이나 매크로 설정을 보다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설정에 어려움을 느낄 경우 가이드를 참고하기 바란다.)

 

top52.jpg

 

리니어 방식의 체리 MX 저소음 적축의 키감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다른축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정숙함을 보여주었다. (일반 기계식 키보드가 '철컹철컹' 이나 '찰칵찰칵' 이라고 한다면 저소음 적축은 사각사각 정도의 소리를 들려준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은데 소음 때문에 사용이 힘든 유저들에게 아주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리니어 방식의 특성답게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눌림을 지원하며 반발력이 상당히 높아 고속 타이핑에 적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확연한 피드백을 선호하는 유저들 보다는 정숙한 장소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어울리는 키라 할 수 있다.

 

top51.jpg

 

MX 적축의 타이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저소음 적축과는 키 사운드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었다. (정숙을 요한다면 무조건 저소음 적축을 선택하기 바란다.) 45g 의 키압을 지원하는 모델답게 부드러운 눌림이 가능했으며 저소음 적축대비 좀더 확연한 피드백으로 손맛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top50.jpg

 

넌클릭 방식의 체리 MX 갈축의 키감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적축대비 경쾌한 키 사운드를 들려 주었으며 구분감도 더 확연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55g 의 키압을 지원하지만 전혀 부담스러운 느낌은 주지않아 자연스러운 고속 타이핑에 적합한 제품으로 청축의 키사운드가 부담스러울 경우 대안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청축을 좋아하는 필자는 3개의 키 스위치중 갈축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top49.jpg

top48.jpg

 

이 제품은 유선 연결시 무한동시 입력 (블루투스 연결시 6+1키 동시입력) 을 지원해 게이밍 키보드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체리 MX 키 스위치 특유의 명확한 구분감으로 눈으로 확인하지 않고도 정확한 입력이 가능했으며 윈도우키 잠금 기능을 지원해 게임중 튕기는 등의 오작동 없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었다. (게임을 즐길 경우 저소음 적축이나 적축 보다는 갈축을 추천한다.)

 

타이핑에 특화된 작업에 적합한 모델이지만 게이밍 용도로도 부족함이 전혀 없어 다용도로 PC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만족하며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보급형 게이밍 키보드 보다 만족감이 훨씬 컷다. 5천만회의 긴 키 스위치의 수명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부담없이 게임을 즐기기 바란다.)

 

bar4.jpg

 

 

bar5.jpg

 

top2.jpg

 

이 제품은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호환성과 편의성을 높이긴 했지만 기본적으로 데스크탑용 키보드 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다. 휴대성이나 공간 활용성을 포커스로 개발되는 대부분의 블루투스 키보드와는 기본 컨샙이 다른 모델이다.

 

고가의 체리 MX 키스위치를 탑재해 타이핑 만족감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제품으로 일반적인 블루투스 키보드나 유사키를 사용한 일반 기계식 키보드에서는 느낄 수 없는 키감을 경험할 수 있다. 데스크탑PC나 노트북에서 타이핑이 많은 유저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모델이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지원을 통해 유선 키보드 대비 호환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데스크탑용 키보드로 사용하다가 손쉽게 스마트폰 이나 태블릿PC로 연결해 타이핑 할 수 있으며 케이블이 없어 책상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유저들이라는 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움을 놓치지 않는 디자인도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일부 저가형 모델과 달리 블루투스 연결시 딜레이나 끊킴등이 없는점도 무척 마음에 들었다.

마지막으로 게이밍 키보드로써도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준 점이 인상적이었다. 기본적으로 무한 동시입력을 지원하며 체리키 특유의 확연한 피드백으로 만족스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키감에 특화된 고급형 키보드를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해 호환성 까지 높인 제품으로 일반 키보드와는 확연히 다른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휴대성 까지 만족시키는 컨버터블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북 x360 830 G7

      가격이나 성능을 우선 고려해야 하는 일반 노트북과 달리 비즈니스 노트북은 보안과 내구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기업에서 다루는 중요 데이터가 외부로 유출되거나 노트북 고장등으로 인해 사용할 수 없게 되면 엄청난 피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이...
    Date2020.10.1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95
    Read More
  2. 가성비에 특화된 컴팩트 데스크탑PC, 레노버 V50t 11HDS00H00

      게임을 즐기거나 디자인과 같은 전문 작업용으로 PC를 구입할 경우 비용 보다는 성능을 우선해 시스템을 구성해야 한다. 높은 성능의 CPU와 그래픽카드, 대용량 메모리 등을 사용해야 부드럽게 게임이나 S/W를 구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와 달리 페이퍼...
    Date2020.10.0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81
    Read More
  3. IPS 패널 탑재 가성비 모니터, 크로스오버 242F75 IPS FLAT HDR

      최근 출시되는 고가형 모니터는 화질이나 성능에서 보급형 모니터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게임이나 전문 작업용으로 사용시 큰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유저들이 높은 가격임에도 고가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   모니터는 한번...
    Date2020.10.0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28
    Read More
  4. 성능까지 생각한 미니PC,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Mini 5i 01MH05

      미니PC를 구입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부담스러운 크기로 설치시 넉넉한 공간 확보가 필수적인 데스크탑PC와 달리 작은 크기로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설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니PC는 가정용이나 사무용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까지 고려해야 하...
    Date2020.10.0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21
    Read More
  5. 보안에 특화된 고성능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북 850 G7

      가격이나 성능, 디자인 등이 제품을 구입하는데 최우선 조건인 일반 노트북과 달리 비즈니스 노트북은 내구성과 보안성 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기업 등에서 중요 자료를 다룰 경우 더 높은 수준의 보안성이 요구된다.   비즈니...
    Date2020.09.2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87
    Read More
  6. IPS 패널로 선명도 높인 4K 모니터, 크로스오버 27UR5 UHD 리얼 4K HDR

      해상도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 단, 5K 이상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의 경우 가격대 대단히 높을 뿐만 아니라 고성능 PC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4K 해상도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저들의 경우 진하고 선명한 색감을 제공하는 IP...
    Date2020.09.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41
    Read More
  7. USB복사 10배 빨라지는 리뷰안 UX550 외장SSD

      외장 하드는 1TB 이상의 대용량을 지원해 많은 데이터를 저장해야 하는 유저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또한 USB 메모리는 특유의 작은 크기로 손쉽게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최근에는 대용량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4K 영상과 ...
    Date2020.09.2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48
    Read More
  8. 가격은 낮추고 성능은 높인 르누아르 노트북, ASUS 비보북 M413IA-EB643

      코로나 19로 인해 수업이 인터넷 강의로 대체되고 많은 회사가 재택근무를 권장하고 있다. 물론 많은 노력으로 코로나 19의 기세가 한층 꺽이기는 했지만 아직 까지 안심하기는 이른 상황이다.   이런 이유로 노트북의 판매량이 1년 내내 꾸준한 기현상이 ...
    Date2020.09.2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02
    Read More
  9. 게이밍에 특화된 144Hz 고성능 노트북, 삼성 오디세이 NT850XCJ-Y78A

      최신 게임은 높은 하드웨어 스펙을 요구한다. 게이밍 노트북 또한 이런 추세에 발맞추어 꾸준히 성능을 높여가고 있는 상황이다. 최신 게이밍 노트북을 보면 보급형 모델 조차도 옵션의 타협이 필요하지만 3D 게임을 즐기는데 부족함이 없다.   엔비디아 RT...
    Date2020.09.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85
    Read More
  10. 키감과 편의성 모두 만족, 한성컴퓨터 GK998B SKY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키감에 민감하거나 타이핑이 많은 유저들은 고가의 키보드를 구입하는데 망설임이 없다. 저가형 제품들과는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유사키의 키감이나 전체적인 퀄리티가 상당히 올라갔다고는 하지만 고급키의 대명사인 체리키에 비...
    Date2020.09.2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14
    Read More
  11. 화려함의 극치를 달리는 디자인, MSI GE66 레이더 10SF 드래곤실드 리미티드 에디션

      MSI GE66 레이더 10SF 는 강력한 성능 이상으로 세련된 디자인이 주목받는 노트북이다. 특히 키보드와 하단의 Bar 형태로 구성된 RGB LED 는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슈퍼카를 연상시키는 바디 디자인은 유저들에게 찬사를 받고 있다. ...
    Date2020.09.2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41
    Read More
  12. 화질에 특화된 IPS 4K 모니터, 크로스오버 32UR3 UHD 리얼 4K HDR

      20형대의 보급형 제품을 10만원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모니터 가격이 저렴해 졌다. 웹서핑이나 오피스, 동영상 감상과 같은 일반 용도로 PC를 사용할 경우 상단에 말씀드린 보급형 제품을 구입해 가성비를 높이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단, 화질...
    Date2020.09.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9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