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19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59.jpg

 

 

키보드와 본체가 분리되는 투인원 노트북은 휴대성과 생산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디바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일반 노트북은 컨텐츠 생산성을 보장하지만 1Kg 이상의 무게로 휴대성에 제약이 있으며 태블릿 PC는 1Kg 미만의 가벼운 무게와 날렵한 두께로 손쉽게 휴대할 수 있지만 모바일 OS를 탑재하고 터치 인터페이스에 최적화 되어 있어 일반 작업용으로 활용하기는 힘들기 때문이다.

 

특히 높은 활용성을 보장하는데 반해 성능이 떨어져 사용시 답답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던 예전 제품들과 달리 최신 투인원 노트북은 높은 성능을 구현해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투인원 노트북을 찾는 유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레노버 YOGA Duet 7 은 손쉽게 휴대하며 다양한 용도로 노트북을 활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제품으로 손쉽게 키보드와 본체를 분리할 수 있는 투인원 제품이다. 펜티엄이나 셀러론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보급형 제품들과 달리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대용량 메모리와 NVMe SSD 등이 장착되어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S/W 나 멀티테스킹도 여유롭게 실행할 수 있다.

 

특히 일반 노트북과 달리 노트북 모드 뿐만 아니라 스탠드 모드와 태블릿 모드 등으로 변신할 수 있어 어떤 환경에서도 높은 사용성을 구현하며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긴 배터리 사용시간 지원으로 편하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일반 노트북 대비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131.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sbar18.jpg

 

top132.jpg

 

디스플레이가 360도 회전하는 기존의 요가 시리즈와 달리 레노버 YOGA Duet 7 는 키보드와 본체가 완전히 분리되는 투인원 노트북으로 더 편하게 들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본체의 무게는 810g 에 불과하며 터치 인터페이스와 전용펜 까지 지원해 외부에서 편하게 기기를 활용할 수 있으며 집이나 사무실, 강의실 등에서는 키보드를 장착해 컨텐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5-10210U 와 8GB DDR4 메모리, 256GB NVMe SSD가 기본 장착되어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며 최대 450 nits 의 높은 밝기를 지원해 어디서나 저장된 컨텐츠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bar2.jpg

 

top49.jpg

 

풀KIT 의 모습으로 태블릿PC 본체와 키보드가 제공되며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퀵 매뉴얼, 보증서가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급형 모델답게 전용펜을 지원해 드로잉 이나 필기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top73.jpg

 

top77.jpg

 

태블릿 PC 본체는 297.4 x 207.4 x 9.19mm 의 크기와 810g 의 무게를 지원하며 키보드는 297.4 x 221.2 x 6mm 의 크기와 384g 의 무게로 구성되어 있다. 태블릿PC에 키보드를 부착한다 하더라도 1Kg을 살짝 넘기는 수준이기 때문에 쉽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저장된 컨텐츠를 감상하거나 드로잉이나 필기 등의 용도로 사용할 경우 본체만 들고 다니면 된다.)

 

기기의 디자인은 무척 고급스러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요가 라인업의 최신 모델답게 보급형 노트북과는 확연한 마감 차이를 보여주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구성이 돋보인다. 이 제품은 리뷰를 진행하는 Slate Grey 컬러 뿐만 아니라 Orchid 컬러로도 출시되어 사용자의 취향대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top63.jpg

 

top78.jpg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경쟁 모델들과 달리 높은 디테일을 구현하기 위해 WQHD (2160 x 1350) 해상도를 지원하며 13형의 크기로 일반적인 용도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16:9 비율을 지원하는 일반 노트북과 달리 세로 길이가 긴 16:10 비율을 지원해 인터넷이나 오피스 등을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슬림 베젤을 적용해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테두리 부분에는 디스플레이 범퍼가 설치되어 충격 등으로부터 패널이 파손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며 하단에 센서가 설치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상단 중앙에는 5.0MP 웹캠이 부착되어 화상회의나 셀프 촬영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일반 노트북과 달리 좌측 하단에 마이크가 설치되어 있다.) 특히 이 제품은 IR 카메라가 적용되어 얼굴인식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top62.jpg

 

노트북 모드 뿐만 아니라 키보드를 분리해 태블릿 모드로 활용할 수 있다. 10포인트 멀티터치를 지원해 손가락으로 화면을 컨트롤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본 제공되는 전용펜을 사용해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 등을 할 수 있다. 외부에서 편하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133.jpg

 

기본 제공되는 블루투스 키보드의 모습으로 밝기 조정이 가능한 화이트 백라이트가 설치되어 어두운 야간에도 불편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top134.jpg

 

대부분의 키보드 커버가 키감을 키감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타이핑을 하는데 초점을 맞춘데 반해 이 제품은 씽크패드의 DNA를 이식해 뛰어난 키감을 보여준다. 깊이감을 높인 키를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키간격도 넓어 오타없는 고속 타이핑이 가능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중 하나이다. 일반 레노버 키보드와 비교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다.)

 

top135.jpg

 

본체와 연결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일반 키보드 커버와 달리 이 제품은 블루투스 방식을 지원해 키보드가 분리된 상태에서도 타이핑이 가능하다. 일반 노트북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이 제품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top136.jpg

 

본체 하단과 키보드 상단에는 마그네틱이 부착되어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다. (대충 부착해도 알아서 붙는다.)

 

top137.jpg

 

일반 키보드와 같이 다양한 단축키를 지원해 손쉽게 중요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하단 중앙에는 터치패드가 부착되어 손쉽게 노트북을 조작할 수 있다.

 

top138.jpg

 

기기 상단부의 모습으로 통풍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상단에 통풍구를 설치했다.)

 

top72.jpg

 

top81.jpg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상단에는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으며 microSD 슬롯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단에는 USB 3.1 Gen1을 지원하는 2개의 C타입 단자가 설치되어 데이터 전송이나 충전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top139.jpg

 

두 개의 C타입 단자는 디스플레이 출력 기능을 지원해 외부 모니터 연결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서드파티에서 젠더를 구입해 일반 A타입 주변기기 연결도 가능하다.

 

또한 PD충전이 가능해 정품 충전기 뿐만 아니라 PD 충전기를 이용한 노트북 충전이 가능하다. 다양한 장소에서 장시간 노트북을 사용해야 할 경우 특히 편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70.jpg

 

top82.jpg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좌측과 마찬가지로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으며 전원 버튼과 볼륨조정 버튼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단에는 C타입의 USB 3.1 Gen1 단자를 지원한다.

 

top66.jpg

 

top83.jpg

 

본체 바닥면의 모습으로 상단에 5.0MP 카메라가 설치되어 촬영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스탠드가 장착되어 사용자에 맞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 전원설정을 균형조정 (밝기 50%, 에어플레인 모드) 으로 지정하고 슬라이드쇼를 무한 반복해 본 결과 18시간 28분 동안 재생된 후 시스템 대기모드로 진입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노트북을 끄고 1시간 동안 충전했을 때 78% 배터리가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용시간과 충전시간 모두 대단히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top140.jpg

 

본체 양 측면에 설치된 힌지가 높은 압력을 지원해 사용자에 맞는 다양한 각도 조절이 가능했다.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그림을 그리는등 상황에 따라 각도를 마음대로 조정해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12.jpg

 

top11.jpg

 

키보드 바닥면의 모습으로 부드러운 천이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찰력이 있어 잘 미끄러지지 않으며 충격 등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한다.

 

top141.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45W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이 제공되며 퀵 매뉴얼과 보증서가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용펜은 적당한 크기로 뛰어난 그립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배터리 내장형에 상단에 C타입 단자가 설치되어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

 

bar3.jpg

 

top75.jpg

 

일반 노트북과 확연히 다른 사용성을 구현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sbar1.jpg

 

top120.jpg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펜티엄이나 셀러론 프로세서를 사용한 가성비 모델과 달리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5-10210U 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8GB 의 DDR4 메모리와 256GB NVMe SSD를 사용해 쾌적하게 각종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None OS 모델과 달리 윈도우 10 Home 이 기본 제공되어 별도의 셋팅이 필요없고 정품 OS사용이 필수적인 기업 환경에서도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IR 카메라 지원으로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여기에 인텔 최고급형 무선랜 Wi-Fi 6 AX201 장착으로 초고속 무선인터넷 사용 및 블루투스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하다.

 

sbar2.jpg

 

top91.jpg

 

top107.jpg

 

IR 카메라가 장착된 제품으로 얼굴인식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윈도우 10에서 기본 제공하는 윈도우 헬로를 통해 얼굴을 등록할 수 있으며 높은 인식률로 빠른 로그인이 가능하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top119.jpg

 

top118.jpg

 

셋팅 프로그램 레노버 Vantage의 실행 모습으로 시스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전원 및 오디오/영상, 입력장치 등의 디테일한 설정을 지원한다. (노트북 구입후 하드웨어 설정을 사용자 스타일대로 맞추어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top117.jpg

 

top109.jpg

 

돌비 오디오를 지원해 노트북 사용 용도에 따라 프로파일을 선택해 최상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Vantage 툴바 지원으로 주요 기능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카메라와 마이크 비활성화가 가능하며 퍼포먼스 설정도 지원한다.)

 

top142.jpg

 

터치에 최적화된 제품답게 전용펜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앱이 제공되며 윈도우를 통해 기타 설정이 가능하다.

 

sbar3.jpg

 

top102.jpg

 

노트북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이 노출될 때 까지의 시간 (콜드부팅) 을 측정했는데 12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다림의 지루함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16.jpg

 

top143.jpg

 

터치인식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윈도우 10을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 답게 터치 인식율은 대단히 뛰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용펜은 딜레이 없이 정확하게 입력 되었으며 팜리젝트 지원으로 오작동 없이 사용자 의도대로 드로잉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일부 빌트인 펜의 경우 펜의 크기가 작아 미세한 터치가 힘들었던데 반해 이 제품은 펜의 크기가 커 안정적으로 잡고 디테일한 작업을 할 수 있었다.

 

10포인트 멀티터치를 지원해 외부에서는 핑거터치로 노트북을 조작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듯 부드럽게 움직여 노트북을 조작하는데 전혀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다.

 

sbar4.jpg

 

top144.jpg

 

전후면 카메라의 화질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화상화의나 셀프촬영 용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 없는 화질을 보여주었다.

 

sbar5.jpg

 

top145.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지원하는 모델답게 기본적인 소비전력이 상당히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 게임과 같이 고성능을 필요로 할 경우 소비전력이 높아져 성능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무조건 소비전력을 낮추려고만 하는 노트북은 답답함을 유발한다.)

 

sbar17.jpg

 

top105.jpg

 

CPU 온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실내온도 29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Idle 상태에서는 40도 정도로 동작했으며 LOL을 10분 정도 플레이 했을 때에는 75도 정도까지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열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을 것이다.)

 

sbar6.jpg

 

top146.jpg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한 제품으로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상단의 사진은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채도 저하나 반전은 발생하지 않았다.

 

top147.jpg

 

태블릿 형태로 손쉽게 업무 파일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450 nits 밝기를 지원해 야외에서도 영상을 확인하는데 불편이 없다. 도한 WQHD 해상도를 지원하고 16:10 비율로 구성되어 편하게 멀티테스킹을 실행할 수 있었다.

 

sbar7.jpg

 

top86.jpg

 

top106.jpg

 

본체 좌측에 설치된 2개의 C타입 단자는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해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4K 모니터와 FHD 모니터를 연결한 모습으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4K@60Hz를 지원하는 것도 확인했다.)

 

특히 보급형 투인원 노트북과 달리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S/W 도 부드럽게 구동할 수 있으며 멀티 모니터를 이용한 멀티테스킹도 가능하다. 업무중 다중창 사용이 필수일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sbar70.jpg

 

top10.jpg

 

top121.jpg

 

이 제품은 USB 3.1 Gen1을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상단의 사진은 외장 SSD를 이용해 속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USB 2.0 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다.

 

top90.jpg

 

C타입 단자는 상시전원을 지원해 노트북이 꺼진 상태에서도 스마트폰 등을 연결해 충전할 수 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굳이 충전기를 찾아다닐 필요가 없을 것이다.

 

top9.jpg

 

top111.jpg

 

블루투스를 지원해 다양한 액세서리를 무선으로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v5.0 지원으로 빠른 속도를 구현한다.) 외장 스피커나 마우스 등도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디자인 부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키보드도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sbar9.jpg

 

top114.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최신 노트북 답게 부드럽게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13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일반 노트북 대비 약간 작다는 느낌을 주긴 했지만 몰입감을 높이는 슬림 베젤이 적용되어 불편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top113.jpg

 

MP3 파일을 이용해 내장 스피커의 사운드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중고음에 특화된 전형적인 노트북의 사운드를 들려 주었다. 출력 자체는 커 시원한 사운드를 들려주긴 하지만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즐기고 싶다면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별도로 구입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top112.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CPU 이용율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2-5%대의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다. 웹서핑과의 멀티테스킹시 80% 대 까지 점유율이 올라가기는 했지만 영상과 웹사이트 모두 끊어짐은 발생하지 않았다.

 

sbar10.jpg

 

top110.jpg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편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와 8GB 메모리 장착 노트북 답게 여유롭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화면이 작긴 하지만 sRGB 100%를 지원해 고화질 사진편집 정도는 충분히 가능한 제품이다. @ 총 46장의 원본 사진 (180MB) 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는데 35초가 소요되었다.

 

sbar11.jpg

 

top122.jpg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해 4K 동영상의 인코딩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6분 33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12.jpg

 

top148.jpg

 

다양한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기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학습이나 비즈니스, 다양한 S/W를 활용하는데 부족함 없는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단 집적도가 높은 태블릿 PC형태의 제품이기 때문에 i5-10210U를 장착한 일반 노트북 대비 성능인 약간 낮은 편이다.

 

top149.jpg

 

3D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캐주얼한 온라인 3D 게임을 구동할 수 있을 정도의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단, 게임을 즐기는 노트북이 아니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를 추천하지 않는다.)

 

top123.jpg

 

NVMe M.2 SSD 가 탑재된 모델로 일반 SSD와는 비교되는 높은 속도를 구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sbar13.jpg

 

top150.jpg

 

LOL을 최상위 옵션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다양한 캐릭터가 한 화면에 모여있는 상황에서도 30-45 프레임을 보여주어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게임을 실행하면 CPU 온도가 급격하게 상승한다. 게임은 데스크탑PC로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bar4.jpg

 

 

bar5.jpg

 

top71.jpg

 

상황에 따라 키보드와 본체를 분리할 수 있어 일반 노트북을 압도하는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었다. 컨텐츠 생산성을 보장하면서도 일반 노트북을 능가하는 휴대성과 사용성을 가진 제품이라 정의하고 싶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활용성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키보드를 부착해 일반적인 노트북 형태로 사용할 수 있고 인터넷 강의를 보거나 그림을 그릴 경우 스탠드 모드로 변신해 사용할 수 있었으며 외부에서 저장된 문서나 컨텐츠를 확인하거나 인터넷 등을 즐길 경우 태블릿 모드로 활용해 편의성을 높일 수 있었다.

 

특히 단순히 터치 디스플레이만 장착한 제품과 달리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하는 전용펜을 제공해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거나 손글씨를 쓸수 있었다. 특히 전용펜은 내장 배터리를 지원하고 C타입 단자가 설치되어 손쉽게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높은 성능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발열 때문에 고성능 프로세서를 사용하지 않고 펜티엄이나 셀러론 등을 사용한 보급형 투인원 노트북과 달리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와 8GB DDR4 메모리, 256GB NVMe SSD 등을 지원해 쾌적하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었다. 기존 투인원 노트북의 떨어지는 성능에 실망한 유저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모델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휴대성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보급형 노트북과는 질적으로 다른 고급스러움을 보여 주었으며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긴 배터리 사용시간, PD 충전 등을 지원해 손쉽게 들고 다니며 외부에서 활용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키보드를 칭찬하고 싶다. 그동안 접해온 키보드 커버는 편의성에서 만족감을 주었지만 키감은 실망스러운 수준이었다. 그에반해 이 제품은 깊은 눌림과 톡톡튀는 확연한 피드백으로 즐겁게 타이핑을 할 수 있었다. 평소 타이핑이 많은 대학생이나 직장인 들이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높은 완성도에 강력한 성능이 더해진 투인원 노트북을 구입하고 싶은 유저나 뛰어난 휴대성과 세련된 디자인의 노트북을 선호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100만원 이하의 보급형 제품들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었던 모델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게이밍 노트북의 왕좌에서 내려올 생각이 없다, MSI GT76 Titan DT 10SGS

      데스크탑PC 는 공간이 넉넉해 고성능 부품을 사용하는데 제약이 없다. 공냉이나 수냉 방식의 쿨러를 장착해 열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PC케이스는 고성능 부품과의 호환성을 염두해 설계되기 때문에 대형 그래픽카드나 쿨러 장...
    Date2020.09.0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21
    Read More
  2. 휴대성에 특화된 초슬림 노트북, 삼성전자 갤럭시북 S NT767XCM-K38

      잦은 휴대가 필수적일 경우 노트북은 작고 가벼워야 한다. 크기가 크면 일반 가방에 들어가지 않아 노트북 전용가방을 사용해야 하며 무게가 부담스러울 경우 피로감이 가중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지인들에게 휴대용 노트북을 추천할 경우 일정 수준의...
    Date2020.09.0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93
    Read More
  3. 240Hz 지원 QHD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 HP OMEN X 27

      모든 IT 제품이 그러하듯 게이밍 모니터도 가격과 성능이 비례한다. 일반적으로 가격에 따라 주사율이 결정되기 때문에 자신이 필요로 하는 주사율 지원 제품들을 확인하고 후 브랜드 등을 따져 제품을 구입하면 된다.   게이밍 모니터에서 가장 중요한 스...
    Date2020.09.0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31
    Read More
  4. IPS 패널 탑재한 27형 가성비 모니터, 크로스오버 M2735 IPS FHD HDR 평면

      TN 패널은 빠른 응답속도 지원으로 게이밍이나 스포츠 경기와 같이 빠른 화면전환이 이루어지는 영상을 즐길때 적합하다. 또한 VA 계열의 패널은 명암비가 높으며 색 재현력도 뛰어난 많은 모니터에서 사용하고 있다.   IPS 의 장점이라면 다른 패널과 확연...
    Date2020.09.0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80
    Read More
  5. 집중력 높이고 숙면 돕는 신체리듬 LED 조명, 삼성 데스크 램프 SI-GM9C10A2A2D

      눈건강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서 눈건강을 고려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모니터를 들 수 있는데 눈에 안좋은 영상을 미치는 청색광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을 보급형 모니터에도 적용하...
    Date2020.09.0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03
    Read More
  6. 르누아르 CPU 탑재로 더 강력해진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씽크패드 E15-S03U

      노트북을 구입할 때 가격에 상관없이 제품의 성능이나 품질, 휴대성 등을 우선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는 유저들이 있는가 하면 가격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는 유저들이 있다. 전자의 경우 주로 고급형 노트북을 선택하며 후자는 가성비에 특화된...
    Date2020.09.0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99
    Read More
  7. 게이밍에 특화된 27형 가성비 모니터, 크로스오버 27MV75 FHD HDR 평면

      게임을 즐기거나 디자인과 같은 전문작업을 할 경우 그에 맞는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게이밍 모니터의 경우 높은 주사율과 빠른 반응속도가 필수적이며 디자인은 뛰어난 색 재현력과 높은 해상도를 지원했을 때 더 쾌적한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Date2020.08.3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90
    Read More
  8. 라이젠 PRO 프로세서 탑재로 파워업↑, 레노버 씽크패드 L15 20U7S00Y00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되는 노트북은 고장등으로 인한 업무 지연 등이 발생하지 말아야 하며 해킹등으로 힌한 중요 데이터의 유출도 일어나서는 안된다. 또한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업무용 S/W 등도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일반 노트북은 휴대...
    Date2020.08.3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274
    Read More
  9.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올인원 PC, HP 파빌리온 24-k0107KR

      올인원 PC는 모니터와 본체가 하나로 구성되어 설치 및 사용이 무척 편하다. 특히 무선 키보등 & 마우스를 사용하면 케이블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기 때문에 공간활용성과 편의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단, 기본적으로 본체...
    Date2020.08.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26
    Read More
  10. 가볍고 예쁜데 성능까지 뛰어난 노트북, 삼성 갤럭시북 이온 NT930XCJ-K716A

      휴대성에 특화된 슬림 노트북은 최고급형부터 보급형 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어 유저들은 제품의 퀄리티나 가격, 성능등을 고려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삼성에서는 2020년 새로운 스타일의 제품들을 다수 선보이며 고급형 슬림 ...
    Date2020.08.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67
    Read More
  11. 성능 높이고 사용성 극대화한 투인원 노트북, 레노버 YOGA Duet 7 5W 13

        키보드와 본체가 분리되는 투인원 노트북은 휴대성과 생산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디바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일반 노트북은 컨텐츠 생산성을 보장하지만 1Kg 이상의 무게로 휴대성에 제약이 있으며 태블릿 PC는 1Kg 미만의 가벼운 무게와 날렵한 두께로 손...
    Date2020.08.2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98
    Read More
  12. 압도적 가성비 구현한 32형 모니터, 크로스오버 C3210 HDR 평면 75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시원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여유롭게 많은창을 띄어두고 작업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30형 이상의 대화면 모니터를 구입하는 유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단, 높은 가격이 대중화를 가로막고 있다. 다양...
    Date2020.08.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7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 131 Next
/ 131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