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46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150.jpg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단일작업이 주를 이룬다면 굳이 고가의 노트북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 보급형 노트북 조차 대용량 메모리와 NVMe SSD를 기본 탑재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빠른 체감성능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3개 이상의 창을 띄어두고 작업해야 하거나 원컴 게임방송, 영상 편집이나 디자인 작업을 해야할 경우 고성능 노트북 사용은 필수적이다. 기본적으로 높은 하드웨어 스펙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최고급형 CPU 와 그래픽을 사용해야 하며 하나의 모니터로는 원할한 작업이 힘들기 때문에 추가로 모니터를 연결해야 한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ASUS ROG 제피러스 듀오 15 GX550LXS-HC029R 는 상단에 말씀드린 모든 작업을 원할하게 실행할 수 있는 하이엔드 노트북이다. 10세대 인텔코어 i9-10980HK 프로세서와 RTX 2080 SUPER 맥스큐 디자인, 32GB NVMe SSD, 레이드 0 SSD 탑재로 최상위 옵션에서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영상이나 사운드 편집과 같은 전문작업용으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특히 이 제품은 일반 노트북과 달리 키보드 상단에 스크린패드 플러스가 추가로 설치되어 원할한 멀티테스킹이 가능하며 영상이나 그래픽 툴을 띄어두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스트리밍시 손쉽게 댓글등을 확인할 수 있어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다.

 

일반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디자인과 사용성을 보여주는 노트북이다. 리뷰를 통해 제품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보고 활용방법과 성능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164.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bar19.jpg

 

top165.jpg

 

이 제품은 15.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키보드 상단에 서브로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린패드 플러스를 지원한다. 4K 해상도로 높은 디테일을 구현하며 터치를 지원해 사용성을 높였다. 게임을 즐기면서 공략집과 같은 게임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손쉽게 원컴 게임방송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이나 영상, 디자인 작업시 툴을 띄어두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멀티테스킹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8코어 16스레드 기반의 10세대 인텔코어 i9-10980HK 프로세서 와 RTX 2080 SUPER 맥스큐 디자인, 32GB DDR4 메모리, 레이드 0 이 적용된 SSD를 사용해 일반 노트북을 압도하는 높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게이밍 노트북을 지향하지만 크리에이터 노트북으로도 손색이 없는 모델이다.

 

@ 리뷰용 노트북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4K@60Hz 해상도에 Adobe RGB 100%를 지원한다. 박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 FHD@300Hz, 3ms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제품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으니 사용자의 활용도나 취향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기 바란다.

 

bar2.jpg

 

top41.jpg

 

풀KIT 의 모습으로 노트북을 비롯해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퀵 매뉴얼과 보증서가 제공되며 타이핑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손목지지대가 포함되어 있다.

 

top161.jpg

 

top42.jpg

 

360 x 268 x 20mm 의 크기와 2.4Kg 의 무게를 지원한다. 휴대성에 특화된 노트북과는 다소 무게차가 있지만 3Kg 미만의 무게로 충분히 들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외부에서도 사용해야 하지만 절대적으로 높은 성능을 구현하는 노트북을 사용해야 할 경우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화려함을 강조하는 기존의 게이밍 노트북과 달리 하이엔드급 제품 답게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는데 주력한 제품으로 차분하지만 세련된 느낌을 주는 그레이 컬러를 적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샌드 블래스트 처리로 먼지등이 잘 묻어나지 않으며 플라스틱을 사용한 일반 노트북과 달리 마그네슘 알루미늄 바디로 무게는 줄이면서 내구성을 한층 높였다.

 

top166.jpg

 

크기도 크고 무게도 상당한 편으로 노트북 전용 백팩이나 대형 가방등을 사용해야 이동이 가능하다.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이동중 충격등을 받지 않도록 쿠션감이 충분한 가방을 사용하기 바란다.)

 

top167.jpg

 

메인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상단에 언급한 것과 같이 4K (3840 x 2160) 해상도의 IPS 패널이 탑재되어 진하고 선명한 컬러를 구현한다. 특히 이 제품은 팬톤 검증으로 신뢰도를 높였으며 그래픽 디자인이나 영상제작 등에 사용되는 Adobe RGB를 100% 지원해 전문작업 용으로 손색이 없다.

 

게이밍에 특화된 제품의 경우 FHD 해상도에 300Hz 주사율을 지원하고 3ms 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한다. 여기에 엔비디아 지싱크 모드 사용이 가능해 화면 찢어짐 등으로 인한 불편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3면 초슬림 베젤 적용으로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테두리 부분에는 범퍼가 설치되어 패널 파손을 미연에 방지한다. 여기에 전작과 같이 웹캠은 별도로 장착해야 하며 하단에 마이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159.jpg

 

키보드 상단에는 스크린패드 플러스가 설치되어 있다. 3840 x 1100 해상도를 지원하며 메인 디스플레이와 달리 터치를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안티글레어 타입을 적용해 난반사로 인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메인 디스플레이와 독립적으로 작동하지만 전용 S/W를 통해 손쉽게 하나의 디스플레이 처럼 활용할 수 있으며 전용 메뉴가 제공되어 손쉽게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top168.jpg

 

이 제품은 메인 디스플레이의 움직임에 따라 스크린패드 플러스의 각도가 조정되도록 설계해 시인성을 개선했다. 사진과 같이 13도의 각도가 구성되어 일반적인 상태에서 더 편하게 스크린패드 플러스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크린패드 플러스 내부에는 통풍구가 설치되어 신선한 공기가 원할하게 유입된다. (뜨거워진 공기는 후면으로 빠져나가게 된다.)

 

top169.jpg

 

키보드의 모습으로 넓은 키간격과 낮은 키압으로 부드럽게 타이핑을 진행할 수 있으며 슬림 노트북 대비 깊이감이나 구분감도 확연해 안정적으로 고속의 타이핑을 할 수 있다. 또한 사진과 같이 AURA 싱크를 지원하는 RGB 백라이트가 설치되어 있어 어두운 야간에도 불편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에 탑재된 키보드는 N키 롤오버 지원으로 대부분의 게임에서 오작동 없는 빠른 입력을 보장하며 일반 노트북과 달리 팜래스트를 지원하지 않지만 손목지지대가 기본 제공되어 편하게 게임을 즐기거나 타이핑 할 수 있다.

 

top44.jpg

 

키보드에는 다양한 핫키가 지원되어 편의성을 높였으며 우측면에는 터치패드와 전원 버튼 등이 설치되어 있다. 이 제품은 텐키리스 키보드를 탑재했지만 터치패드를 간단하게 NUM 키패드로 변신시킬 수 있어 숫자 입력이 많은 엑셀등을 사용할 때 불편이 없다.

 

top160.jpg

 

top45.jpg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상판과 하판 사이에 홈이 있어 손쉽게 상판을 오픈할 수 있다.

 

top1.jpg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마그네틱이 부착되어 이동중 상판이 열리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 (이동중 상판이 열리면 이물질이 유입되어 패널에 스크레치가 발생할 수 있다.)

 

top145.jpg

 

top46.jpg

 

기기 좌측면의 모습으로 상단에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고 전원 단자와 오디오 단자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나는 마이크, 다른 하나는 콤보 단자를 지원한다.) @ ESS Sabre HiFi DAC 지원으로 최상의 음질을 즐길 수 있다. (단, Hi-Res 지원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사용해야 한다.)

 

top170.jpg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고 중앙에는 C타입의 썬더볼트 3 단자가 설치되어 있다. 또한 하단에는 2개의 USB 3.2 Gen1 단자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top163.jpg

 

썬더볼트 3 단자를 지원해 USB 3.2 Gen2 지원으로 빠른 데이터 전송을 보장하며 서드파티에서 저렴한 가격에 젠더를 구입해 일반 주변기기도 연결할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 출력 기능을 지원해 어댑터나 케이블을 사용해 고해상도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다.

 

top154.jpg

top48.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양 측면에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고 중앙에는 기가비트 이더넷과 USB 3.2 Gen2 단자,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을 위한 HDMI 2.0b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전원설정을 균형모드 (밝기 50%, 에어플레인 모드, 내장그래픽) 로 지정하고 슬라이드쇼를 무한 반복해 본 결과 4시간 29분 동안 재생된 후 5% 의 배터리를 남기고 시스템 대기모드로 진입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노트북을 끄고 1시간 동안 충전했을 때 74% 배터리가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op171.jpg

 

기기 내부의 모습으로 발열을 제어하기 위해 듀얼팬과 히트파이프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액티브 에어로 다이나믹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냉각 성능을 구현하는 제품으로 CPU에 액체금속 (리퀴드 메탈) 컴파운드를 사용해 신속하게 프로세서의 열이 히트싱크로 전달된다.

 

32GB DDR4 메모리를 지원하며 (16GB 는 온보드) 1TB +1TB RAID 0 SSD 가 장착되어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인텔 Wi-Fi 6 AX201 무선랜카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90Wh (5845mAh) 배터리와 스피커도 장착된 것을 알 수 있다.

 

@ 바닥면 분리 난이도 하 : 하나의 십자 볼트를 제외한 모든 볼트를 T4 드라이버로 분리한다. 이후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하나남은 볼트를 풀면 자연스레 공간이 생겨 바닥면을 손쉽게 분리할 수 있다.

 

top50.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240W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을 비롯해 손목 받침대와 퀵 매뉴얼, 보증서를 제공하고 있다.

 

bar3.jpg

 

top148.jpg

 

하이엔드 게이머나 크리에이터에 최적화된 노트북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sbar1.jpg

 

top97.jpg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하이엔드급 모델답게 8코어 16스레드 기반의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7-10980HK 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높은 3D 퍼포먼스를 위해 RTX 2080 Super MAx-Q를 장착했다. 여기에 32GB 대용량 메모리와 1TB +1TB 레이드 0 SSD가 설치되어 있으며 인텔 Wi-Fi 6 AX201 무선랜카드가 장착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프리도스를 지원하는 일부 노트북과 달리 기본적으로 윈도우 10 Pro 가 탑재되어 있어 업무용으로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top96.jpg

 

기본 장착된 내/외장 그래픽의 스펙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외장그래픽 RTX 2080 Super Max-Q는 8GB 의 비디오 전용램을 지원하며 1180MHz 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sbar2.jpg

 

top94.jpg

 

top95.jpg

 

ASUS Armory Crate 에서는 노트북의 활용도에 따라 퍼포먼스 셋팅이 가능하며 (모든 테스트는 터보에서 진행했다.) 모니터링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윈도우키 잠금, 터치패드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외장 그래픽의 옵티머스 모드 (외장 + 내장) 와 외장 전용 모드 설정도 지원한다.

 

top93.jpg

 

top92.jpg

 

키보드 AURA Sync 의 다양한 조명 효과를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디스플레이 설정을 지원해 활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top70.jpg

 

Armory Crate 는 스마트폰 연결을 지원해 게임 실행중에도 손쉽게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다. (QR코드를 지원해 기기간 연결이 무척 간편하다.)

 

top172.jpg

 

업데이트와 시스템 검사 기능을 지원하는 MyASUS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최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GAMEFIRST IV, 원하는 대로 사운드를 조정할 수 있는 SONIC STUDIO III 등을 지원한다.

 

sbar18.jpg

 

top83.jpg

top82.jpg

 

스크린패드 플러스는 일반 게이머나 스트리머, 영상 및 사진 편집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도구 및 유틸리티 프로그램 등을 한층 효율적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영상 편집, 타임라인 관리, 오디오 믹싱 등 시각화된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빠른 실행을 위한 아이콘이 제공되며 사용자 임의대로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설정을 통해 스크린패드 플러스를 사용자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top81.jpg

 

메인 디스플레이와 스크린패드 플러스는 유기적으로 움직인다. 메인 디스플레이서 사용하던 앱등을 드래그 (마우스 왼쪽 단추를 누른 상태에서 움직이면) 하면 사진과 같이 3개의 아이콘이 활성화 되는데 왼쪽 아이콘을 선택하면 스크린패드 플러스로 앱이 이동하며 중앙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단축 아이콘이 만들어진다.

 

또한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메인 디스플레이와 스크린패드 플러스에 영상이 모두 출력되어 대화면으로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top173.jpg

top174.jpg

 

게이머는 게임을 즐기면서 공략동영상이나 관련 자료를 같이 보며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게임 스트리머의 경우 댓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원컴방송 시스템을 편하게 구축할 수 있다.

 

S/W 와 자료 및 파일을 동시에 띄어두고 작업하는 영상편집자나 오디오 편집자가 듀얼 디스플레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그래픽 및 3D 모델링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진편집자는 편집툴과 팔레트 등을 스크린패드 플러스에 띄어두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코드나 HTML 코드를 함께 보면서 작업해야 하는 기획자나 프로그래머 등에게도 적합하다.

 

sbar3.jpg

 

top109.jpg

 

노트북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부팅 시간을 측정했는데 12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대림의 지루함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5.jpg

 

top175.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하이엔드급 노트북 답게 기본 전력소모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설정을 고성능으로 설정한 상태이다. 자동조정으로 설정하면 내장그래픽의 간섭으로 가벼운 작업시에는 소비전력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sbar17.jpg

 

top80.jpg

 

실내온도 28도 상태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노트북을 놓아둔 상태와 오버워치를 10분 정도 플레이한 상태에서 CPU온도를 측정했다. 오버워치 플레이시 팬소음은 신경쓰이는 수준이었지만 (터보 모드로 게임을 진행해 팬은 기본적으로 고속 회전했다.) 온도는 65~80도 사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sbar6.jpg

 

top176.jpg

 

IPS 패널 탑재로 시야각의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재생해 주었다.

 

top71.jpg

 

4K 해상도에 서브 디스플레이 까지 지원해 사진과 같이 6개의 창을 띄어두고 사용할 수 있다. 일반 노트북을 압도하는 멀티테스킹 능력을 가진 제품이라 할 수 있다.

 

top177.jpg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아이케어 기능을 지원해 블루라이트로 인한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 할 수 있다.

 

sbar7.jpg

 

top59.jpg

 

top79.jpg

 

HDMI 단자뿐만 아니라 썬더볼트 3 단자도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해 멀티 디스플레이 활용이 가능하다. 상단의 사진은 두개의 모니터를 연결한 모습으로 문제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4K 디스플레이도 원할하게 연결되었다. (4K@60Hz 지원)

 

기본적인 성능이 대단히 뛰어난 모델로 멀티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버벅이는 느낌이 전혀 없었다. 많은 창을 띄어두고 작업하는 유저들이 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15.jpg

 

top7.jpg

 

top99.jpg

 

이 제품은 USB 3.1 Gen2 단자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필요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USB 3.1 외장 SSD를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빠른 속도를 보여 주었다.

 

top6.jpg

 

top88.jpg

 

블루투스 v5.0 지원으로 손쉽게 무선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스피커와 마우스의 연결 모습으로 별다른 문제 없이 페어링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원할하게 작동되었다.

 

sbar9.jpg

 

top87.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4K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디테일과 색감 모두 최상의 만족감을 주었으며 3면 슬림베젤을 탑재로 거슬리는 느낌없이 영상에 집중할 수 있었다. 사운드 또한 일반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수준으로 만족스럽게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86.jpg

 

MP3 파일을 이용해 스피커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사무실이 떠나갈 듯 강력한 사운드를 들려 주었다. (불륨을 줄일밖에 없을 정도 높은 출력을 보여주었다.) 균형잡힌 저음과 중고음의 밸런스, 노이즈 없는 깔끔함이 더해진 제품으로 사운드에 특화된 노트북과 비교해도 전혀 부족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top85.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CPU 점유율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3% 의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으며 웹서핑 과의 멀티테스킹 시 20% 중반까지 점유율이 올라갔으며 영상의 딜레이 등은 전혀 없었다.

 

sbar16.jpg

 

top98.jpg

 

영상편집 S/W 인 다빈치 리졸브를 이용해 랜더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500MB, 900MB, 960MB 4K 동영상을 단일 동영상으로 랜더링, FHD 해상도에 H.264 비디오 코덱) 8분 0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9세대 인텔코어를 탑재한 전작대비 2분 이상 시간이 줄어들었다.) 영상편집 용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10.jpg

 

top84.jpg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편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부드럽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15.6 형 대화면에 100% Adobe RGB, 4K 디스플레이를 탑재된 모델로 전문적인 디자인 용도는 물론 영상편집 이나 3D, 캐드 등의 작업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 총 46장의 원본 사진 (총 180MB) 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는데 24초가 소요되었다.

 

sbar11.jpg

 

top100.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인코딩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9세대 인텔코어 i7 프로세서가 탑재된 모델답게 4분 43초의 빠른 인코딩 속도를 보여주었다.

 

sbar12.jpg

 

top178.jpg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해 노트북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게임은 물론 크리에이터용 S/W 나 게임을 부드럽게 구동할 수 있는 높은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특히 프로세서 스코어는 일반 노트북을 압도하고 있다.

 

top179.jpg

 

3D 퍼포먼스 확인을 위해 3DMARK를 구동한 모습으로 대부분의 게임을 최상위 옵션에서 즐길 수 있는 높은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top101.jpg

 

두 개의 1TB NVMe SSD를 레이드 0 구성한 제품답게 읽기 뿐만 아니라 쓰기도 3000MB/s을 넘어가는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다. 대용량의 작업 파일 등을 부담없이 저장할 수 있을 것이다.

 

sbar13.jpg

 

top180.jpg

 

오버워치를 실행한 모습으로 '최상' 옵션에서 165-202 프레임을 보여주어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top142.jpg

 

배틀그라운드 이용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FHD 해상도 '울트라' 옵션을 적용했을 때 123-171 프레임을 보여주어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top144.jpg

 

배틀필드 V 를 이용해 프레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카세린 협곡) 최고 옵션으로 설정했을 때 85-100 프레임으로 구동되어 깔끔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top132.jpg

 

몬스터 헌터 : 월드 (조사거점 아스테라 맵) 를 최고 옵션에서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으로 68-90 프레임을 보여 주었다. 고성능이 필수적인 게임이지만 여유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181.jpg

 

포르자 호라이즌 4 데모의 벤치마크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109 FPS를 달성했으며 전반적으노 FPS 값이 대단히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182.jpg

 

고성능 그래픽카드 벤치마크 용으로 사용되는 레지던트 이블6 를 구동했는데 25238의 S급 랭킹을 보여주었다.

 

bar4.jpg

 

 

bar5.jpg

 

top147.jpg

 

일반 노트북으로는 할 수 없거나 하기 힘든 작업을 ASUS ROG 제피러스 듀오 15 GX550LXS-HC029R 로는 쉽게 실행할 수 있다.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높은 성능을 구현해 작업 시간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스크린패드 플러스 적용이라 할 수 있다. 키보드 상단에 적용하고 전작과 달리 13도 각도를 형성해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고 작업을 실행할 수 있으며 메인 디스플레이와의 유기적으로 동작해 보다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터치도 지원해 게이머나 게임 스트리머가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디자인이나 영상 및 음악편집, S/W 개발 및 멀티테스킹에 특화된 작업을 하는 전문가들에게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일반 노트북을 압도하는 강력한 성능구현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8코어 16스레드 기반의 10세대 인텔코어 i9-10980HK 와 RTX 2080 Super Max-Q 지원으로 대부분의 게임을 풀옵션으로 즐길수 있으며 전문가용 S/W 도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었다.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쿨링 시스템도 인상적이며 다양한 고급 단자를 지원해 호환성과 확장성을 높인 점도 만족스러웠다. 또한 일반 노트북을 압도하는 시원시원한 사운드 또한 무척 마음에 들었다.

 

마지막으로 디스플레이를 칭찬하고 싶다. 최상급의 화질과 색 정확도를 지원하는 4K IPS 패널 탑재로 진하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전문가들도 별도의 전문가용 모니터 연결없이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일반 노트북으로는 작업에 한계를 느끼는 크리에이터나 전문가용 S/W 사용자, 원할한 게임 플레이 및 게임방송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하이엔드 노트북 답게 가격은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그에 걸맞는 퀄리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크리에이터를 위한 4K 모니터, 크로스오버 27UL990 HDR TYPE-C 4K 프리미엄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크리에이터나 디자인 및 사진 편집작업을 하는 유저가 늘어나면서 화질에 특화된 전문가용 모니터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 시장에는 패널 종류와 크기, 해상도 별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제품 선택 자체는 그리 어렵지...
    Date2020.07.2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16
    Read More
  2. 가격과 품질 모두를 만족시킨다, 한성컴퓨터 BK300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터치 인터페이스 기반의 스마트폰 이나 태블릿PC는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해야 하는 데스크탑 PC와 달리 직관적으로 기기를 조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별도의 입력장치를 거칠 필요 없이 손가락 만으로 움직임을 지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
    Date2020.07.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60
    Read More
  3. 공간활용성 극대화한 비즈니스 일체형 PC, MSI 프로24X 10M 5205U

      유저들이 노트북을 선호하는 이유중 하나로 뛰어난 공간활용성을 들 수 있다. 일반적인 데스크탑PC 환경의 경우 모니터와 본체를 별도로 셋팅해야 하며 키보드와 마우스도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 특히 주렁주렁 얽힌 케이블을 보고 있노라면 자연스레 한숨...
    Date2020.07.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90
    Read More
  4. AMD '르누아르' 로 파워 업↑, 레노버 Legion 5 15ARH R5 ZEN PRO 1650TI W10P

        코로나 19가 전세계를 점령하고 있음에도 노트북 시장은 별다른 타격을 받지 않고 있다. 오히려 집에서 여가를 즐기고 인강이나 재택근무용 노트북을 찾는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오히려 판매량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10세대 인텔코어 ...
    Date2020.07.2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82
    Read More
  5. 고급기능 지원으로 경쟁력 높였다, DELL 인스피론 15 5501 DN5501-UB01KR

      어떤 용도로 노트북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제품 선택은 달라져야 한다. 최근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는 인강이나 재택근무용 노트북의 경우도 일반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넷, 오피스 프로그램 위주로 사용한다면 저전력 프로세서 기반의 가성비 노트북으로 충분...
    Date2020.07.2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09
    Read More
  6. 인강과 재택근무를 위한 최고급형 노트북,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G-X58A

      코로나 19로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완전히 바뀌었다. 학교나 학원에서 다같이 모여 수업을 듣거나 많은 사람이 회의실 등에 모여 업무 미팅을 하던 예전과 달리 인강이나 화상강의 등이 대중화 되었으며 팀이나 업체간에도 전화나 화상 회의...
    Date2020.07.2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75
    Read More
  7. 가볍게 휴대하는 하이 퍼포먼스 노트북, DELL 인스피론 15 DN7501-WH02KR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올인원 노트북은 고급형과 보급형으로 나뉜다. 보급형 모델은 높은 가성비를 구현하며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사용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 일반적이다. 고급형 제품과 비교할 수준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업무나 학습, 게임...
    Date2020.07.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01
    Read More
  8. 165Hz 주사율의 부드러움을 만끽한다, 크로스오버 27CF165 HDR 리얼 165 게이밍 커브드

      QHD 와 4K 해상도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고가의 CPU 나 그래픽카드 사용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대중화 까지는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까지는 하이엔드 급이 아닌 메인스트림급 게이밍 PC를 사용하고 있다면 FHD 해상도 ...
    Date2020.07.2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52
    Read More
  9.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로 성능높인 미니PC, MSI Cubi 5

      코로나 19로 인해 라이프 스타일의 큰 변화가 일어났다. 인강으로 수업을 대체하고 있으며 재택근무가 활성화 되었다. 초기만 해도 우왕좌왕 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시행착오를 겪으며 점점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런 이유로 PC시장이 뜻밖의 특수...
    Date2020.07.1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57
    Read More
  10. 의자는 넓을수록 편안하다, 에이픽스 GC002 빅체어 울프

      게이밍 의자는 일반체형의 성인을 기준으로 제작되어 체구가 큰 유저들이 앉았을 때 답답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몸을 조여주는 레이싱 버킷 디자인을 적용해 크기가 큼에도 더 작게 느껴지는 것이다.   물론 각 제조사가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
    Date2020.07.1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12
    Read More
  11. 컨버터블 노트북도 이렇게 가벼울수 있다, 삼성 노트북 Pen NT930QBE-K37WD

      높은 사용성을 구현함에도 불구하고 떨어지는 터치감과 부담스런 무게 등으로 인해 대중화되지 못했던 컨버터블 노트북이 윈도우 10을 만나며 빠르게 대중화 되고 있다. 기존에 가장 문제시 되던 터치감을 개선해 전문적으로 드로잉이 가능할 정도로 성능을...
    Date2020.07.1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23
    Read More
  12. 듀얼 스크린으로 효율성 극대화, ASUS ROG 제피러스 듀오 15 GX550LXS-HC029R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단일작업이 주를 이룬다면 굳이 고가의 노트북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 보급형 노트북 조차 대용량 메모리와 NVMe SSD를 기본 탑재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빠른 체감성능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3개 이상의 창을 ...
    Date2020.07.1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64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