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73.jpg

 

게이밍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 대비 높은 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등 게임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화면 찢어짐을 방지하는 프리싱크 & 지싱크 어댑티브와 조준선, 게임 화면모드 설정등도 가능해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다.

 

단, 화질에서는 일반 모니터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물론 화질과 게이밍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 있긴 하지만 높은 가격대가 너무 높아 쉽게 구입하기 힘들다. (얼리어답터나 프로게이머 등이 주로 사용한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TFG27Q14VQ 퀀텀닷 1500R 리얼 144 게이밍 은 높은 판매량으로 국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한성컴퓨터의 최신 게이밍 모니터로 게이밍 퍼포먼스에 집중하던 기존 제품과 달리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화질 까지 만족시켰다.

 

여기에 안구에서 모티브를 얻은 1500R 곡률의 삼성 PVA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왜곡없는 편안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QHD 해상도에 슬림 베젤 적용으로 높은 디테일과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그동안 테스트 했던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색감을 보여주리라 예측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85.jpg

 

☆ 본제품은 테스트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bar2.jpg

 

top23.jpg

 

풀KIT 의 모습으로 모니터를 비롯해 사용설명서와 전원 어댑터 & 케이블, 베사 마운드 브라켓이 제공되며 DP케이블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29.jpg

 

613 x 445 x 229mm 의 크기와 4.6Kg 의 무게로 원하는 장소에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27형 디스플레이에 슬림 베젤 적용으로 크기를 최소화 했으며 무게도 가벼워 집이나 사무실의 비좁은 책상에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불가피한 이유로 넓은 공간을 사용하기 힘든 유저들에게 권하고 싶은 모델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고급형 라인업 모델답게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TFG 시리즈와 같이 블랙 컬러를 적용한 것이 눈에 띄며 각진 후면부에는 LED 백라이트 까지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top15.jpg

 

top30.jpg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경쟁 모델들과 달리 QHD (2560 x 1440) 해상도 지원으로 높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으며 삼성 PVA 패널이 장착되어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사람의 가시영역에 가까운 색을 표현하는 DCI-P3 95%를 통해 의도한 색감 그대로 표현하며 sRGB 100% 와 AdobeRGB 100% 지원으로 전문적인 용도의 모니터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슬림 베젤을 적용해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안티글래어 타입이 적용되어 난반사로 인한 스트레스나 눈의 피로감 없이 게임이나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top35.jpg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퀀텀닷 디스플레이 탑재라 할 수 있다. 일반 디스플레이 대비 색 영역을 약 50% 정도 증가시키고 이를 통해 생생한 색조와 강렬한 색상을 구현한다. 화면의 가장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차를 극명하게 표현해 영상이나 사진 편집과 같은 전문작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에서도 세밀하고 화려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 퀀텀닷 : 수십 나노미터 이하의 반도체 결정 물질로 빛을 비추거나 전류를 공급했을 때 입자의 크기에 따라 나타내는 색이 달라진다.

 

top12.jpg

top31.jpg

 

전면 하단부의 모습으로 양 측면에 통풍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OSD 버튼이 설치되어 모니터의 주요 기능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으로 6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FPS 게임에서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1ms (OD) 의 빠른 응답속도 지원으로 잔상으로 인한 불편없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또한 AMD 프리싱크 뿐만 아니라 엔비디아 지싱크 어댑티브 지원으로 화면 찢어짐 등의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GTX10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야 한다.) FPS 와 RTS 등의 게임화면 모드와 조준선 등을 지원해 게임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top86.jpg

 

높은 몰입감과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하는 커버드 모니터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장시간 디스플레이를 집중해 봐야하는 게이밍 분야에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 제품은 은 1800R 의 곡률을 지원하는 일반 커브드 모니터와 달리 사람의 안구에서 모티브를 얻은 1500R 의 높은 곡률을 지원해 화면 왜곡 없는 자연스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곡률은 숫자가 낮을수록 휘어짐이 큰 것이다. 즉 1500R 이 1800R 보다 곡률이 높다.) @ 일반 모니터 대비 높은 몰입감과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해 사용 유저들의 만족감이 상당히 크다.

 

top9.jpg

 

top32.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손쉽게 스탠드를 분리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브라켓을 장착해 벽에 걸어 사용하거나 ARM 등에 장착할 수 있다. (75 x 75mm 베사홀을 지원한다.)

 

top77.jpg

top5.jpg

 

레드컬러의 백라이트가 설치되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으며 하단에는 DP 1.2를 비롯해 2개의 HDMI 1.4 단자와 하나의 HDMI 2.0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피커가 설치된 모델은 아니지만 오디오 Out 단자를 지원해 스피커를 연결해 활용할 수 있고 전원 어댑터 연결 단자가 설치되어 있다.

 

top2.jpg

 

top1.jpg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탠드의 모습으로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중앙에 홀이 설치되어 있으며 바닥에는 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top33.jpg

 

틸트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에 맞는 최적의 각도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top22.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베사 브라켓을 비롯해 설명서와 DP케이블, 전원 어댑터 & 케이블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ar3.jpg

 

top74.jpg

 

퀀텀닷 디스플레이 탑재로 화질까지 만족시키는 게이밍 모니터 라는 것이 대단히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테스트를 통해 화질을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자.

 

top76.jpg

 

top82.jpg

 

모니터를 책상위에 설치한 모습으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부담스러운 느낌은 없었다. 다소 협소한 책상에도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DP 단자에서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며 HDMI 2.0 에서는 120Hz를 지원해 게이밍 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2개의 HDMI 1.4 단자는 75Hz를 지원해 노트북이나 게임콘솔, 멀티미디어 기기 등과 연결해 활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top81.jpg

 

3

144Hz 주사율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프레임 확보가 필수적이다. 이런 이유로 높은 성능의 그래픽카드 사용이 필요하다. (물론 일반 그래픽카드를 사용해도 작동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특히 이 제품은 QHD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GTX 1660 이상의 그래픽카드 사용을 권한다.

 

FHD 모델들과 달리 WQHD 해상도를 지원해 여유롭게 2개의 창을 띄어둘 수 있으며 최대 3개의 창을 동시에 띄어두고 멀티테스킹을 실행할 수 있다.

 

sbar1.jpg

 

top71.jpg

 

OSD 메뉴를 이용해 모니터의 주요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핫키를 이용해 RGB 모드 변경, 화면모드 설정이 가능하며 총 4개의 조준선중 사용자 취행대로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top87.jpg

 

고급형 게이밍 모니터 답게 다양한 고급기술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화질 및 컬러 셋팅 뿐만 아니라 PIP/PBP, 블루라이트, 화면 모드 등의 설정을 지원해 사용자에 최적화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sbar54.jpg

 

top88.jpg

 

게이밍 모니터 답게 다양한 화면모드를 제공한다. 특히 OSD 버튼에서 핫키를 지원해 게임 중에도 실시간으로 원하는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상단의 사진은 일반 모드와 FPS 와 RTS 모드를 비교한 모습으로 분명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었다.

 

top89.jpg

 

블루라이트는 모니터나 스마트폰, TV 등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광원으로 오랜시간 노출되면 눈의 피로는 물론 안구건조증을 유발해 망막이나 수정체의 손상을 입힐 수도 있다. 또한 수면유도 호르몬 분비를 저해, 수면을 방해하기도 한다.

 

이 제품은 눈에 악영향을 미치는 블루라이트의 감소 기능을 제공한다. 상단의 사진과 같이 단계별 설정이 가능하며 설정값이 높아질수록 확연하게 블루컬러가 줄어든다. (단, 이 기능을 사용하면 컬러 표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 보다는 웹서핑이나 오피스 등에서 활용하기 바란다.)

 

top61.jpg

top59.jpg

 

화면 깜빡임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하기 위해 플리커 프리 기술을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테스트를 위해 일반 모니터를 추가로 셋팅한 모습으로 큰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람의 눈만으로는 플리커 여부를 확인하기 힘들다.) 또한 모니터를 설치한 김에 디자인을 비교해 보았는데 베젤 두께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었다.

 

top60.jpg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모니터의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 모드로 설정하고 셔터스피드 1/300 이상으로 셋팅해주면 된다.) 테스트용 모니터는 플리커 현상이 발생하는데 반해 TFG27Q14VQ 퀀텀닷 1500R 리얼 144 게이밍 에서는 깜빡임 없이 영상을 재생해 주었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sbar5.jpg

 

top47.jpg

top46.jpg

 

모니터 테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영상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VA 계열의 패널을 탑재했지만 퀀텀닷 디스플레이 모델답게 기존 제품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진하고 선명한 컬러감을 선사했다.

 

IPS 패널 이상의 강렬한 색감을 보여준 모니터로 sRGB & AdobeRGB 100%와 DCI-P3 95% 지원으로 게임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디자인이나 업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45.jpg

 

1,000 : 1 의 명암비를 지원하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3,000 : 1 의 고정 명암비를 지원해 더 깊이있는 색감을 경험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그레이스케일 차트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완벽하게 구분할 수 있었다.

 

top42.jpg

top41.jpg

 

원본사진을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그동안 테스트 했던 모니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강렬한 색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기존의 PVA 패널의 특징과는 완전히 거리가 있는 모습으로 IPS 패널 이상의 진한 원색 표현이 대단히 매력적이다.

 

top44.jpg

top43.jpg

 

이 제품은 퀀텀닷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QHD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델로 고화질 사진의 편집이나 디자인 뿐만 아니라 높은 디테일이 요구되는 캐드나 3D 모델링 등의 작업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top40.jpg

top39.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다른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엄청나게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누가봐도 변화를 느낄 수 있을만큼 확연한 차이를 보여준다.) 또한 1500R 의 높은 곡률을 지원하는 커브드 모니터로 일반 제품대비 화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sbar50.jpg

 

top72.jpg

 

게이밍에 특화된 165Hz 의 주사율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위 프레임과 같이 재생되는 영상 (960 Pixel Per Sec) 을 셔터스피드 1/20 로 촬영한 모습이다. 프레임이 낮을수록 캐릭터의 수가 적으며 프레임이 높아질수록 시간당 많은 화면이 뿌려지기 때문에 캐릭터의 수가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직접 눈으로 영상을 볼 경우 36Hz나 72Hz 의 경우 화면이 늘어지고 깨지는 느낌을 주는데 반해 144Hz 의 경우 자연스럽게 UFO 가 이동한다. 보급형 게이밍 모니터와는 움직임에서 큰 차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37.jpg

top38.jpg

 

FPS 게임인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를 이용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진하고 강렬한 색감이 눈을 사로 잡았으며 (일반 패널대비 다소 어두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무조건 FPS 화면모드로 게임을 플레이 하기 바란다.) 144Hz 주사율과 1ms 의 응답속도를 지원해 물흐르듯 자연스러운 영상을 재생해 주었다.

 

높은 명암비를 지원하는 모델답게 배경이나 캐릭터의 확연한 구분감을 보여 주었으며 조준선을 지원해 사격 정확성을 높일 수 있었다. QHD 해상도 특유의 높은 디테일 까지 더해진 모델로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sbar4.jpg

 

top90.jpg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IPS 패널에 준하는 색 선명도를 보여주었다. VA 계열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시야각으로 어떤 각도에서나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3.jpg

 

top91.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대기모드에서는 0.5W 로 동작했으며 100% 밝기에서는 34W, 50% 밝기에서는 23W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55.jpg

 

top58.jpg

 

top83.jpg

 

QHD 고급형 게이밍 모니터 답게 한 화면에서 다양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감상할 수 있도록 PIP/PBP 기능이 제공된다. 상단의 사진 PC를 추가해 PBP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정삭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1280 x 1440 해상도는 기본 제공되어 별도로 사용자 해상도를 만들 필요가 없었다. PBP 설정시 풀화면으로 표시되지 않을 경우 설정 메뉴에서 스케일링을 전체화면 으로 지정하면 된다.

 

top57.jpg

 

스마트폰을 연결해 PIP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PIP 의 경우 게임을 즐기면서 공략집 등을 확인하거나 스마트폰의 SNS 나 매신져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bar4.jpg

 

 

bar5.jpg

 

top75.jpg

 

도입부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게이밍 모니터 지만 화질까지 만족시키는 제품은 많지 않으며 가격도 고가이기 때문에 구입을 망설일 수밖에 없다. 리뷰를 진행한 한성컴퓨터 TFG27Q14VQ 퀀텀닷 1500R 리얼 144 게이밍 은 게이밍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화질에서도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모델임에도 가격 부담이 크지 않아 다용도로 모니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리라 예상된다.

 

기본적으로 144Hz 주사율과 1ms 응답속도 지원으로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구현할 수 있었으며 FPS와 RTS 화면모드 제공으로 캐릭터와 배경을 확연하게 구분할 수 있었다. 또한 프리싱크와 지싱크 어댑티브 지원으로 화면 찢어짐 없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었다. 경쟁 모델과 달리 QHD 해상도 지원으로 높은 디테일을 구현하는 모델로 스펙의 부족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또한 중국산 패널을 사용한 보급형 모델과 달리 삼성 정품 PVA 패널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한차원 높은 화질을 경험할 수 있었다. sRGB 100%, AdobeRGB 100%, DCI-P3 95% 등을 지원해 전문적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진하고 선명한 색감으로 눈이 무척 즐거웠다.

 

1500R 의 높은 곡률을 지원해 더 높은 몰입감과 자연스러운 영상을 보여주는 것도 인상적이었으며 안티글레어, 블루라이트 감소, 플리커 프리 등을 지원해 눈건강 까지 고려한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PIP와 PBP를 지원해 활용성을 높인점도 인상적이며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PC 뿐만 아니라 게임콘솔이나 노트북과 같은 디바이스도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든다.

 

그동안 테스트 했던 모니터와는 완전히 다른 색감을 보여주는 모델이었다. PC게임을 즐기고 자연스러움 보다는 진하고 선명한 색감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100% 만족감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1. 2024-03-29 15:18 제휴 리뷰 > 14세대 인텔코어 완벽지원 국민 메인보드, MSI MAG B760M 박격포 II
  2. 2024-03-29 15:15 제휴 리뷰 > 호환성 높인 무선 게이밍 헤드셋, 스틸시리즈 ARCTIS 7P+ WIRELESS
  3. 2024-03-22 17:22 제휴 리뷰 > 성능과 휴대성 모두 최고, MSI 프레스티지 16 AI Studio B1VGG WIN11
  4. 2024-03-22 17:18 제휴 리뷰 > 게임을 위해 태어났다, HP 빅터스 16-s1038AX 게이밍 노트북
  5. 2024-03-22 17:15 제휴 리뷰 > 감탄사를 연발하게 만드는 선명함, MSI MAG 321UPX QD-OLED 240 4K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공간활용성 높인 다기능PC, 삼성 올인원PC DM530ABE-L38A

      데스크탑PC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부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부품 교체도 간편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케이블이 책상을 어지럽게 만들며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단점이 있다.   그에 반해 올인원PC 는 케이블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으며 일반 ...
    Date2020.03.1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85
    Read More
  2.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의 조화, ASUS 비보북 X409FL-EB052

      기존의 가성비 노트북은 가격을 낮추는데 주력하다 보니 전체적인 제품 퀄리티나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지 가격이 싸다는 이유로 판매량은 높은 편이었다.   하지만 유저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단순히 가격만으로 승부를 ...
    Date2020.03.0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07
    Read More
  3. 놀랍도록 빠르다, 샌디스크 Extreme Pro Portable SSD

      일반적인 데이터 백업용 스토리지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외장하드는 가격이 저렴해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외장 SSD 또한 가격이 안정화 되어 판매량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단순히 대용량 스토리지를 필요로 한다면 외장하드나 외장SSD...
    Date2020.03.0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91
    Read More
  4. 눈부신 화질에 감탄하다, 한성컴퓨터 TFG27Q14VQ 퀀텀닷 1500R 리얼 144 게이밍

      게이밍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 대비 높은 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등 게임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화면 찢어짐을 방지하는 프리싱크 & 지싱크 어댑티브와 조준선, 게임 화면모드 설정등도 가능해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한 차이...
    Date2020.03.0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82
    Read More
  5. 감탄사를 연발케 하는 눈부신 화질, 크로스오버 32UL990 HDR TYPE-C 4K 프리미엄

      디자인이나 사진편집과 같은 전문작업용 모니터는 정확한 색과 세밀한 영상 표현등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게이밍 모니터나 보급형 모니터 보다는 화질에 특화된 패널을 사용한 모니터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화질에 특화된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높은 ...
    Date2020.02.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46
    Read More
  6. 하이 퍼포먼스 크리에이터 노트북, MSI 크리에이터 15M A9SD-i7

      고화질 영상 편집과 같은 전문작업용으로 노트북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성능을 확인해야 한다. 최근 4K 영상 촬영이 대중화 되었기 때문에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지 못하면 작업 시간이 늘어날 수밖에 없다.   이런 이유로 많은 유저들이 게이밍 노...
    Date2020.02.2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33
    Read More
  7. 화질과 편의성 모두 만족시키는 포터블 모니터, 한성컴퓨터 TFX156T DEX 포터블 HDR 멀티터치

      휴대나 이동이 불가능한 데스크탑PC 와 달리 노트북은 쉽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슬림 노트북 뿐만 아니라 강력한 성능을 구현하는 게이밍 노트북과 크리에이터 노트북도 휴대성을 고려해 개발되고 있는 상황이다.   노트북의 경우...
    Date2020.02.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44
    Read More
  8. 화질까지 생각한 게이밍 모니터, 크로스오버 272GK3 리얼 100 게이밍 4면 베젤리스 HDR 120UP

      하루종일 게임만 즐긴다면 화질 보다는 게이밍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TN패널 계열의 게이밍 모니터 사용이 현명하다. 보다 빠른 응답속도 지원으로 잔상없는 깔끔한 게이밍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TN 패널은 시야각이 좁고 선명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Date2020.02.2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57
    Read More
  9. 부드러운 천연가죽이 몸을 감싼다, 에이픽스프라임 GC004 리얼레더

      장시간 책상에 앉아 게임을 즐기거나 학습 및 업무를 위해 PC를 사용할 경우 의자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잘못된 자세는 몸을 금새 피로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만성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이런이유로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고급형 의자를 선택하는 ...
    Date2020.02.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86
    Read More
  10. 키감 향상에 올인한 기계식 키보드, 한성컴퓨터 TFG ARF

      키보드는 매니아가 많은 PC 주변기기중 하나이다. 제품간 편차가 심하지 않는 일반적인 PC부품과 달리 키보드는 디자인과 사용된 키 스위치, 지원 기능등에 따라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게이밍 시장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기 시작하...
    Date2020.02.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19
    Read More
  11. NVMe SSD 대중화를 이끈다, WD Blue SN550 NVMe SSD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해 일시적으로 메모리의 가격이 상승했지만 다시 안정세를 찾아가는 모습이다. 큰 가격부담 없이 PC용 메모리나 SSD 등을 구입할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거나 대용량으로 시스템을 구성한다.   SSD 의 경우 완전히 ...
    Date2020.02.1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59
    Read More
  12. 매력적인 화질 선사하는 대화면 모니터, 크로스오버 400UK30 UHD 리얼 4K HDR

      모니터를 선택하는데 있어 화면 크기는 대단히 중요하다. 웹서핑이나 사무용 S/W 등만을 사용할 경우 굳이 크기를 고민할 필요가 없지만 멀티테스킹이 필수적이거나 캐드나 디자인 작업과 같이 세밀한 묘사가 필수적인 작업에서는 대화면 모니터가 훨씬 큰 ...
    Date2020.02.1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6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