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120.jpg

 

예전에는 대부분의 게이밍 노트북 제조사가 제품을 개발할 때 더 높은 성능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휴대성은 크게 고려하지 않았다. 유저들 또한 이를 당연스레 받아들였기 때문에 제조사는 굳이 슬림 게이밍 노트북의 개발을 고려하지 않았다.

 

하지만 높은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쉽게 들고다닐 수 있는 노트북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제조사들도 슬림 게이밍 노트북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선택의 폭이 극히 제한적이었던 몇 년전과 달리 최근에는 슬림 게이밍 노트북도 가격이나 제품 특성에 따라 선택해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된 상태이다.

 

글로벌 게이밍 노트북을 선도하고 있는 ASUS 또한 휴대성을 높인 슬림 게이밍 노트북을 발표하며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ASUS ROG 제피러스 S GX701GX 는 슬림 게이밍 노트북을 대표할 만한 하이엔드 모델로 최상위급 모바일 GPU인 RTX 2080 Max-Q를 탑재해 강력한 3D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으면서도 초슬림 베젤을 적용해 크기를 줄인 모델로 3Kg 미만의 가벼운 무게까지 더해져 휴대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144Hz 주사율과 3ms 응답속도 지원으로 부드럽고 정확하게 게임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N키 롤오버 지원으로 오작동 없이 동시입력이 가능하다. 여기에 강력한 쿨링 솔루션 지원으로 발열을 제어하며 핫키를 이용해 논 옵티머스 설정도 지원한다.

 

ASUS를 대표하는 게이밍 노트북 답게 일반 모델들과는 디자인이나 기능, 성능에서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리라 예측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로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153.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bar16.jpg

 

top135.jpg

 

이 제품은 6코어에 12스레드를 지원하며 L3 캐시도 9MB로 늘어나 더 강력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는 8세대 모바일 인텔코어 프로세서 i7-8750H를 탑재했으며 GTX1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전작과 달리 RTX 2080 MAx-Q를 탑재했다. 높은 3D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 광원효과를 구현하는 레이 트레이싱 지원으로 사실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고성능 부품으로 무장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두께는 2Cm를 넘지 않으며 무게 또한 2.7Kg을 지원한다.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대부분이 3Kg을 훌쩍 넘기는 것에 반해 ASUS ROG 제피러스 S GX701GX 는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로 보다 편하게 휴대하며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다.

 

bar2.jpg

 

top44.jpg

 

풀KIT 의 모습으로 본체를 비롯해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이 제공된다. (리뷰용 노트북은 순수한 테스트용 모델로 실 판매 제품에는 훨씬 다양한 추가 액세서리가 기본 제공된다.)

 

top133.jpg

 

top45.jpg

 

399 x 272 x 18.7 mm 의 크기와 2.7Kg 의 무게로 일반적인 17.3형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대부분의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은 휴대 자체가 힘들거나 전용 백팩 등을 사용해야 하는데 반해 이 제품은 15.6형 일반 노트북 처럼 쉽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절대적인 휴대성이 뛰어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경쟁 모델들과의 비교에서는 단연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기기의 디자인은 ASUS 의 플래그쉽 모델답게 무척 세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선구조를 적용해 게이밍 노트북 특유의 강렬함을 강조했으며 헤어라인과 ROG 로고 적용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인상적이다. 두께가 동일한 풀-플렛 스타일로 날렵함을 느낌을 극대화 한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호하는 유저들이라면 100%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플라스틱 등을 사용한 일반 노트북과 달리 매끄러운 마그네틱 합금 바디를 사용해 내부의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것은 물론 충격 등으로부터 노트북을 보호한다. 내구성을 높이는 탁월한 선택이라 할 수 있다.

 

top136.jpg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17.3형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8.7mm 의 두께와 15형 노트북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 쉽게 가방에 넣을 수 있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필요로 하면서도 좀더 쉽게 휴대할 수 있는 노트북을 찾는다면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top122.jpg

top46.jpg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6.9mm 에 불과한 3면 울트라 슬림 베젤 적용으로 노트북 크기를 줄이는 동시에 몰입감을 한층 높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7.3형 대화면 지원으로 시원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FHD 해상도로 디테일에서도 부족함은 느껴지지 않았다.

 

또한 144Hz 주사율과 3ms 응답속도 지원으로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등에서 정확하게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300nit 의 높은 밝기로 실내나 야간맵에서도 명확하게 캐릭터와 배경을 구분할 수 있다.

 

IPS 레벨의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공장보정 및 ProArt TruColor 기술로 Pantone 인증되어 높은 정확도와 균일성을 제공한다.)

 

또한 안티글레어 타입을 적용해 난반사 등으로 인한 불편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패널 하단에는 마이크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노트북과 달리 이 제품은 1080P 웹캠을 별도로 장착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top70.jpg

 

144Hz 의 주사율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위 프레임과 같이 재생되는 영상 (960 Pixel Per Sec) 을 셔터스피드 1/20 로 촬영한 모습이다. 프레임이 낮을수록 캐릭터의 수가 적으며 프레임이 높아질수록 시간당 많은 화면이 뿌려지기 때문에 캐릭터의 수가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직접 눈으로 영상을 볼 경우 36Hz나 72Hz 의 경우 화면이 늘어지고 깨지는 느낌을 주는데 반해 144Hz 의 경우 무척 자연스럽게 UFO 가 이동한다. 6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일반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op90.jpg

 

G-Sync 기술 지원으로 화면찢어짐 (티어링 현상) 을 미연에 방지해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논 옵티머스로 작동하는 G-SYNC 모드에서만 관련 설정이 활성화 된다.)

 

top137.jpg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일반 노트북과 다른 설계로 키보드가 배치된 것이 눈에 띈다. 핵심 부품들이 장착된 상단부에는 통풍구를 설치해 원할한 공기 순환을 도우며 이를 통해 빠르게 열을 식혀준다. 하단에는 키보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넓은 키간격과 낮은 키압으로 부드럽게 타이핑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게이밍 노트북 답게 N키 롤오버 지원으로 다중입력이 필수적인 게임에서 오작동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top138.jpg

 

PER-KEY RGB 라이팅을 지원해 환상적인 조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다양한 조명 효과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ASUS 의 Aura Sync를 사용해 주변 장치들과 색상 및 효과를 일치시킬 수 있다. (Aura Sync 지원 디바이스에 한함)

 

top48.jpg

top119.jpg

 

퉁풍구 상단에는 전원 및 배터리, 스토리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인디케이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화려한 조명을 발산하는 ROG 로고가 부착되어 있다. 또한 손쉽게 볼륨을 조정할 수 있도록 스크롤이 제공되며 전원 버튼 및 터치패드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물리적인 텐키를 지원하지 않지만 핫키 설정을 통해 터치패드에서 텐키를 활용할 수 있다. 숫자 입력이 많은 오피스 프로그램 사용시에도 불편이 없을 것이다.

 

top139.jpg

 

날렵함이 돋보이는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한손으로 손쉽게 상판을 오픈할 수 있도록 원핸드 오픈 방식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테두리 부분에 골드 컬러의 다이아몬드 컷팅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top127.jpg

 

top50.jpg

 

기기 좌측면의 모습으로 전원 단자와 4K@60Hz 출력을 지원하는 HDMI 2.0 단자가 설치되어 있으며 A 타입과 C타입의 USB 3.1 Gen2 단자가 각각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디오 (콤보) 단자도 제공된다.

 

이 제품은 스테레오 헤드셋 사용자를 위해 가상 서라운드 기술을 지원해 입체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음색 설정이 가능한 소닉 스튜디오 III 를 지원한다. 여기에 스마트 앰프를 장착해 높은 출력을 경험할 수 있다.

 

top140.jpg

 

C타입 단자를 지원해 최신 스마트폰이나 디바이스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서드파티에서 저렴한 가격에 젠더를 구입해 일반 주변기기도 연결할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 출력 기능을 지원해 어댑터나 케이블을 사용해 고해상도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다.

 

또한 C타입 단자에 PD충전기나 휴대용 충전팩을 연결해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외부에서 웹서핑이나 오피스 등 가벼운 용도로 노트북을 사용시 굳이 무거운 기본 충전기를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손쉽게 전원을 공급받으며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65W PD 충전기를 노트북에 연결한 모습을 정상적으로 배터리가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물론 기본 충전기 대비 충전속도가 느리기는 하지만 다양한 장소에서 노트북 사용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132.jpg

top51.jpg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도난 방지를 위한 시큐리티 홀이 제공되며 A타입과 C타입의 USB 3.0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상판의 움직임에 따라 바닥면이 들리는 ROG 에어로다이나믹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로 32% 까지 기류를 증가시켜 열을 효과적으로 식혀 주며 일정수준의 각도를 형성해 편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다.

 

top124.jpg

top17.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원할한 공기 순환을 위해 통풍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빠른 팬회전과 공기유량 향상을 통해 뛰어난 쿨링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2개의 12V 팬이 설치되어 있으며 안티 더스트 설계로 펜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이를 통해 냉각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먼지로 인한 펜소음도 감소된다.

 

또한 5개의 히트파이프가 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며 초슬림 핀설계를 통해 열을 보다 빠르게 식혀준다. 또한 온도에 따라 팬속도를 조절하는 하이퍼팬 부스트 기능이 지원되며 사용자 임의대로 팬속도를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top16.jpg

 

top53.jpg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ROG 에어로다이나믹 시스템이 적용된 모델답게 측면에만 통풍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방에는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상판 각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바닥면이 들릴 수 있도록 힌지 부분에 톱니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141.jpg

 

기기 내부의 모습으로 하이엔드 모델답게 복잡하게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상단에는 발열을 제어하기 위해 팬과 히트파이프가 부착되어 있으며 하단에는 스피커와 1TB NVMe SSD가 설치되어 있다.

 

또한 기가비트 무선랜과 블루투스 v5.0을 지원하는 인텔 AC-9560 무선랜카드가 설치되어 있으며 16GB DDR4 메모리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8GB 메모리가 온보드 되어 있어 총 24GB 메모리를 지원한다.)

 

@ 바닥면 분리 난이도 상 : 바닥면에 보이는 모든 볼트를 풀어주고 (T4 드라이버와 +드라이버가 필요하다.) 헤라를 이용해 키보드 하우징을 살짝 들어준 상태에서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해야 한다. (풀스펙 모델로 업그레이드의 여지도 없기 때문에 키보드 하우징을 분리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bar3.jpg

 

top125.jpg

 

일반 게이밍 노트북과는 설계나 사용 부품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 및 S/W를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sbar1.jpg

 

top98.jpg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8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7-8750H 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높은 3D 퍼포먼스를 위해 RTX 2080 Max-Q를 탑재했다. 여기에 24GB 대용량 메모리와 1TB NVMe SSD가 설치되어 있으며 최고급형 노트북에 주로 사용되는 인텔 AC-9560 무선랜카드도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윈도우 10이 기본 설치되어 별도의 OS 및 드라이버 설치등의 번거로움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디스플레이 어댑터의 경우 옵티머스 모드에서는 UHD 630도 함께 표시되지만 G-SYNC 모드에서는 RTX 2080 만 표시된다.

 

top97.jpg

 

이 제품은 대부분의 게임을 최상위 옵션으로 즐길 수 있도록 RTX 2080을 탑재했다. 단, 발열을 최소화 한 MAX-Q 모델로 작동 클럭이 일반 모델 (RTX 2080) 대비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96.jpg

 

사진과 같이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3ms 의 빠른 응답속도로 빠른 화면전환시에도 잔상없는 깔끔하고 정확한 영상 확인이 가능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에임등을 맞출 수 있다.

 

sbar2.jpg

 

top95.jpg

top63.jpg

 

ASUS 게이밍 센터가 ROG Armory Crate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노트북의 활용도에 따라 셋팅값을 지정할 수 있으며 핵심 부품의 리모터링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윈도우키 잠금, GPU 변환, 터치패드 설정등을 지원하며 모바일을 통해 설정값을 변경하거나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QR코드를 지원해 스마트폰 앱 설치 및 기기간 연결이 무척 간편하다.)

 

top142.jpg

 

다양한 영상 모드를 기본 제공해 사용 환경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게임비주얼 앱을 제공하며 게임에서 발생하는 사운드를 화면에 시각화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소닉 레이더 III를 지원한다. (배틀그라운드 등에서 특히 유용하다.)

 

또한 네트워크 패킷 우선순위를 지정해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임퍼스트V, 컨텐츠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는 소닉 스튜디오 III 등도 포함되어 있다.

 

top91.jpg

 

스마트폰의 고속 충전을 위해 USB 차지+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스마트폰 충전기를 찾아 다닐 필요없이 쉽게 충전할 수 있을 것이다.

 

sbar3.jpg

 

top81.jpg

 

노트북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부팅 시간을 측정했는데 11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 로딩이 많은 게이밍 노트북임에도 부팅시간이 무척 빠른 것이 인상적이다.

 

sbar5.jpg

 

top143.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옵티머스 모드) 최고급형 게이밍 노트북 답게 기본 전력소모가 상당히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기세를 걱정하면서 사용하는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단점으로 지적할 생각은 전혀 없다.

 

 

sbar6.jpg

 

top144.jpg

 

144Hz 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함에도 IPS 계열의 패널을 탑재해 시야각의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재생해 주었다.

 

top62.jpg

 

17.3형의 대화면에 FHD 해상도를 지원해 사진과 같이 여유롭게 멀티테스킹을 구현할 수 있으며 안티글레어 타입 적용으로 난반사 등으로 인한 시인성 저하 없이 깔끔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sbar7.jpg

 

top56.jpg

 

top84.jpg

 

HDMI 단자와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하는 C타입 단자를 지원해 멀티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두개의 모니터를 연결한 모습으로 문제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HDMI 2.0 를 지원해 4K 디스플레이 연결도 어려움이 없다.

 

top55.jpg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한 모델로 여유롭게 멀티테스킹을 즐길 수 있었다. 게임 뿐만 아니라 다중작업이 필수적인 직장인이나 프리랜서 등에게도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sbar9.jpg

 

top89.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일반 노트북을 압도하는 17.3형 대화면 지원에 IPS 특유의 선명함이 더해져 만족스럽게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고화질 영상을 구동하기에 전혀 부족함 없는 스펙을 가진 제품으로 동영상 감상 용으로도 적극 추천하고 싶은 모델이다.

 

top88.jpg

 

MP3 파일을 이용해 스피커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기본 출력이 대단히 높아 사무실을 쩌렁쩌렁 울려주는 것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특히 일반적인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게임 플레이에 특화된 사운드 (중고음이 강조된) 를 들려주는데 반해 이 제품은 바닥으로 깔려주는 저음이 대단히 인상적이었다. 게임은 물론 음악감상 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top87.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CPU 점유율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3~5% 의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으며 웹서핑 과의 멀티테스킹 시에는 40% 까지 점유율이 올라갔지만 영상의 딜레이 등은 전혀 없었다.

 

sbar15.jpg

 

top6.jpg

 

top99.jpg

 

이 제품은 A타입과 C타입의 USB 3.1 Gen2 단자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필요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USB 3.1 외장 SSD를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500MB/s을 넘어가는 빠른 속도를 보여 주었다.

 

top5.jpg

 

top85.jpg

 

상단의 사진은 스피커와 마우스의 연결 모습으로 별다른 문제 없이 페어링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원할하게 작동되었다. 스마트폰과의 파일전송도 가능하며 최고급형 모델답게 블루투스 v5.0을 지원해 더 쾌적한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sbar10.jpg

 

top86.jpg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편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부드럽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17.3형의 대화면에 sRGB 100%를 지원하는등 최상위 등급의 패널이 탑재된 모델로 전문적인 디자인 용도는 물론 영상편집 이나 3D, 캐드 등의 작업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 총 46장의 원본 사진 (총 180MB) 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는데 25초가 소요되었다.

 

 

sbar11.jpg

 

top100.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인코딩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8세대 인텔코어 i7 프로세서가 탑재된 모델답게 5분 35초의 빠른 인코딩 속도를 보여주었다.

 

 

sbar12.jpg

 

top145.jpg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해 노트북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게임은 물론 전문가용 S/W 도 부드럽게 구동할 수 있는 높은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보급형 게이밍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스펙을 가진 제품으로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146.jpg

 

3D 퍼포먼스 확인을 위해 3DMARK를 구동한 모습으로 대부분의 게임을 최상위 옵션에서 즐길 수 있는 높은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물론 저전력 기반의 Max-Q 적용 모델로 일반 RTX 2080 대비 스코어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FHD 해상도에서는 게임을 즐기는데 불편이 없을 것이다.

 

top101.jpg

 

SATA SSD를 탑재한 모델들과 달리 1TB NVMe M.2 SSD를 지원해 퍼포먼스와 용량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대용량 게임들도 부담없이 설치해 빠른 로딩 속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sbar13.jpg

 

top147.jpg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최신게임 배틀필드 5를 설치해 프레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카세린 협곡) 최고 옵션으로 설정했을 때 FHD 해상도에서 65-73 프레임으로 구동되어 깔끔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top148.jpg

 

로스트아크를 최상 옵션에서 실행한 모습으로 (붉은장막 투기장) FHD 해상도에서 118-137 프레임으로 플레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로스트아크를 즐기는데 전혀 부족함은 느끼지 않을 것이다.

 

top149.jpg

 

배틀그라운드 사녹맵에서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FHD 해상도와 '울트라' 옵션을 적용했을 때 118-136 프레임을 보여주어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옵션을 조금만 조정해 주면 무난하게 144 프레임을 확보할 수 있다.)

 

top150.jpg

 

오버워치를 실행한 모습으로 '최상' 옵션에서 148-166 프레임을 보여주어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특히 144Hz 주사율과 3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모델답게 경쟁 노트북과는 질적으로 다른 영상을 경험할 수 있었다.

 

top151.jpg

 

하이엔드PC 에서나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최신게임 '와치독스 2' 의 실행 모습으로 (돌로레스 파크 맵) 그래픽 옵션을 '아주 높음' 으로 실행했을 때 54-63 프레임을 보여 주었다.

 

top152.jpg

 

고성능 그래픽카드 벤치마크 용으로 사용되는 레지던트 이블6 를 구동했는데 19241 의 높은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bar4.jpg

 

 

bar5.jpg

 

top121.jpg

 

휴대성까지 고려한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에서 휴대성 까지 만족시키는 모델을 찾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대부분의 하이엔드급 모델들은 퍼포먼스에 집중하기 때문에 휴대성이 고려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리뷰를 진행한 ASUS ROG 제피러스 S GX701GX 는 휴대성 까지 고려할 수 있는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유저들을 위한 모델이다. 높은 퍼포먼스를 구현하며 17.3형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 했음에도 18.7mm 의 날렵함과 3Kg을 넘지 않는 가벼운 무게로 쉽게 들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65W PD 충전기와 휴대용 배터리팩 사용이 가능해 외부에서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 무거운 기본 어댑터를 함께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다양한 작업을 외부에서 진행할 수 있다.

 

게이밍에 포커스를 맞춘 모델답게 일반 게이밍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성능을 구현하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고성능 모바일 프로세서인 i7-8750H를 비롯해 RTX 2080 Max-Q를 탑재했으며 1TB NVMe SSD 와 24GB DDR4 메모리로 대부분의 게임을 최상위 옵션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전문 작업용 노트북으로도 손색이 없다.

 

차별화된 공기순환 설계를 통해 안정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RGB 백라이트 지원으로 화려함을 극대화한 키보드 지원 또한 매력적인 부분이다. 특히 터치패드를 키패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아이디어는 매우 인상적이었다.

 

디스플레이 또한 만족감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144Hz 주사율과 3ms 응답속도 지원으로 FPS 게임에서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G-SYNC 지원으로 화면 찢어짐 등으로 인한 불편도 없다. 여기에 IPS 계열의 패널을 사용해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장점을 일일이 열거하면 끝이 없을 것 같다. 그만큼 일반 게이밍 노트북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휴대성까지 고려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강력한 입체음향으로 무장한 무선 게이밍헤드셋, 에이픽스 루시드사운드 LS41

      기존의 게이밍 헤드셋은 단순히 효과음이나 백그라운드 뮤직 등을 감상하고 팀원과 음성채팅을 실행하는 용도로 사용되었다. 최근 출시되는 게이밍 헤드셋 또한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지만 FPS 게임에서 사운드에 방향성을 부여하면서 입체음향 지원에 포커...
    Date2019.03.2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5
    Read More
  2. 한차원 높은 휴대성과 사용성을 경험하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 2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 라는 이야기가 있다. 터치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컨텐츠가 늘어나며 일반 노트북 보다 비슷한 가격대의 컨버터블 노트북을 구입하려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제조사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살린 제품들을 출...
    Date2019.03.1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2
    Read More
  3. 휴대성 까지 만족시키는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제피러스 S GX701GX

      예전에는 대부분의 게이밍 노트북 제조사가 제품을 개발할 때 더 높은 성능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휴대성은 크게 고려하지 않았다. 유저들 또한 이를 당연스레 받아들였기 때문에 제조사는 굳이 슬림 게이밍 노트북의 개발을 고려하지 않았다.   하지만 높...
    Date2019.03.1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24
    Read More
  4. 무게부담 줄이고 확장성 높인 슬림노트북, LG 2019 그램 14Z990-GA56K

      신학기를 맞이해 노트북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슬림 노트북의 경우 가성비를 고려한 보급형 보다는 휴대성을 높이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모델이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기본적으로 동일 부품을 사용한 보급형 노트북...
    Date2019.03.1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0
    Read More
  5. 스마트폰 영상을 대화면으로 즐긴다, 아트뮤 트윌 C타입 to HDMI 케이블

      휴대가 불가능한 데스크탑PC 와 달리 노트북과 스마트폰은 작은 크기로 쉽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빠르게 대중화 되었으며 어디서나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휴대성이 좋아질수록 디스플레이 만족감은 떨어질 수밖...
    Date2019.03.1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79
    Read More
  6. 휴대성도 놓치지 않은 터치그램, LG전자 그램15 터치 15ZD990-HX56K

      사용성을 높인 노트북들이 주목받고 있다. 윈도우 10이 터치 인터페이스 까지 고려한 OS 이다보니 디스플레이가 회전하는 컨버터블 노트북이나 터치 노트북 등을 찾는 유저들이 무척 많아지고 있다.   특히 이런 추세는 높은 휴대성이 필수적인 슬림 노트북...
    Date2019.03.1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40
    Read More
  7. 트리플 드라이버로 해상력을 한층 높였다, 에이픽스 GE004BA 게이밍 이어폰

      예전 게임들은 단순하게 배경음을 재생하거나 대사 등의 음성을 전달하는 것이 전부였기 때문에 저가형의 스피커나 헤드셋, 이어폰 만으로도 게임을 즐기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하지만 최신 게임의 경우 소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커졌다. 캐릭터의 ...
    Date2019.03.0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4
    Read More
  8.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휴대성의 조화, 삼성 노트북 9 Always NT950XBE-K717A

      신학기를 맞이해 노트북을 구입하는 유저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예전과 달리 최근 강의실에서 자유롭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어 많은 대학생들이 노트북을 활용한다.   학습용 노트북의 경우 잦은 휴대가 필수적이며 오랜시간 외부에서 사용해야 ...
    Date2019.03.0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55
    Read More
  9.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고성능 SSD, WD Black SN750 NVMe SSD

      물리적으로 동작하는 HDD 는 프로세서나 메모리의 속도를 따라잡지 못해 병목 현상이 발생하며 이는 체감성능에서 그대로 드러난다. 고성능 부품으로 PC를 조립했음에도 웹서핑 로딩 속도가 떨어지거나 이해할 수 없는 딜레이가 발생하는 것은 대부분 HDD ...
    Date2019.03.0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6
    Read More
  10. PC 사용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에이픽스 MS001 HUB 모니터 받침대

      모니터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할 경우 올바른 자세로 PC를 사용할 수 있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모니터는 틸트 기능만을 지원해 구부정한 자세로 PC를 사용할 수밖에 없다.   이런 이유로 오랜시간 PC를 사용해야 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의 경우 어깨나...
    Date2019.02.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13
    Read More
  11. 키보드 본연의 가치에 집중하다, 한성컴퓨터 TFG ART

      최근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한 기계식 키보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체리키의 특허가 만료되면서 저가형의 유사키를 탑재한 모델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되었으며 기계식 키보드의 가격 또한 덩달아 하락하게 된 것이다. 구분감도 확연하며 게이밍에 특...
    Date2019.02.2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04
    Read More
  12. 창작 활동에 최적화된 크리에이터 노트북, MSI PS63 모던 8RC-i7

      유튜브로 대표되는 개인방송이 대중화 되면서 자신에 기호에 맞는 볼거리를 능동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일반 TV방송과 달리 인터넷 방송은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즉각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큰 사랑을 받고...
    Date2019.02.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5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 131 Next
/ 131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