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115.jpg

 

게이밍 노트북은 강력한 성능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최신 게임의 경우 높은 하드웨어 스펙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휴대성만을 강조한 슬림 노트북으로는 원할한 게임 플레이가 힘들 수밖에 없다. 고성능 부품을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두껍고 무겁게 설계될 수밖에 없었지만 유저들은 이런 부분을 감수하며 사용해 왔다.

 

하지만 퍼포먼스와 휴대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게이밍 노트북을 찾기 시작했다. 유저들의 눈높이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게이밍 노트북 제조사에서는 기본적으로 퍼포먼스를 만족 시키면서도 휴대성이나 이동성 까지 고려한 제품들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한성컴퓨터 ES58K BossMonster ULTRA 는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면서도 이동성 까지 고려해야 하는 유저들을 위한 게이밍 노트북이다. 8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와 8GB 의 메모리, 240GB SSD를 탑재한 것은 물론 발열을 최소화해 안전성을 높인 GTX 1060 MAX-Q를 탑재해 대부분의 게임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2Kg을 살짝 넘어가는 가벼운 무게와 20mm 에 불과한 두께로 쉽게 들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으며 듀얼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경쟁 모델과 달리 트리플 쿨링을 적용해 슬림 게이밍 노트북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발열 문제를 개선했다.

 

일반 게이밍 노트북과 비교해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121.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bar71.jpg

 

top122.jpg

 

한성컴퓨터 ES58K BossMonster ULTRA 는 발열을 최소화 하고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 8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5-8300H를 탑재했다. 여기에 GTX 1060 MAX-Q를 지원해 보급형 게이밍 노트북과는 비교되는 높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8GB 의 DDR4 메모리와 240GB SSD를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플라스틱 재질을 적용한 일반 제품들과 달리 상판과 바닥면, 팜래스트 부분등에 메탈 재질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것과 동시에 더 높은 내구성을 구현한다.

 

bar2.jpg

 

top45.jpg

 

풀KIT 의 모습으로 본체를 비롯해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이 제공되며 사용설명서와 보증서, S/W CD가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스토리지 장착용 볼트와 크리닝 천, SD카드 커버 등이 지원된다.

 

top46.jpg

 

380 x 255 x 20 mm 의 크기와 2.1Kg 의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다고 말씀드리기는 힘들다. 하지만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충분히 매력적인 모습을 보이는 모델이라 할 수 있다.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와 날렵함이 더해진 모델로 쉽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무척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플라스틱 재질을 적용한 일반 노트북과 달리 샌드블라스트 표면처리된 메탈 재질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더 높은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진한 티타늄 블랙 컬러와 실버 컬러의 조합이 인상적이었다.

 

top123.jpg

 

두껍고 투박한 일반 게이밍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날렵함을 경험할 수 있었다. 사진과 같이 일반 가방에도 쉽게 넣고 다닐 수 있어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지만 외부에서 노트북을 사용해야 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top36.jpg

top47.jpg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15.6형 대화면을 지원해 답답함 없이 게임이나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IPS 패널 지원으로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없이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안티글레어 타입을 적용해 난반사 등으로 인한 불편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사방에 디스플레이 범퍼가 설치되어 충격 등으로 인해 패널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며 상단 중앙에는 HD 웹캠과 마이크가 설치되어 게임방송 이나 셀프 촬영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top124.jpg

 

키보드의 모습으로 텐키가 포함된 풀사이즈 키보드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5단계 밝기 조정이 가능한 백라이트가 기본 장착되어 어두운 야간에도 불편없이 게임을 즐기거나 웹서핑 및 오피스 작업등을 할 수 있다.

 

top125.jpg

 

텐키까지 지원되어 키의 크기가 큰 편은 아니지만 치클릿 방식을 지원해 고속의 타이핑에서도 오타등은 발생하지 않았으며 낮은 키압에 반발력도 뛰어난 편으로 게임은 물론 오피스 작업 등의 용도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사진과 같이 팜래스트가 손을 완전히 받쳐주어 타이핑으로 인한 손목의 피로감을 최소화 한다.

 

top49.jpg

top50.jpg

 

키보드 상단에는 전원 버튼이 부착되어 있으며 양 측면에는 사운드 블라스터 프로 게이밍 360기술이 적용된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두손가락을 이용해 축소나 확대가 가능하고 자연스러운 재스처 활용이 가능한 MS 프리시전 터치패드가 장착되어 외부에서도 손쉽게 노트북을 컨트롤 할 수 있다.

 

top51.jpg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한손으로 손쉽게 상판을 오픈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측면에는 전원 및 배터리, 스토리지, 에어플레인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인디케이터가 장착되어 있다.

 

top118.jpg

 

top52.jpg

 

기기 좌측면의 모습으로 도난 방지를 위한 시큐리티 홀과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원 단자 및 외부 디스플레이 출력을 위한 HDMI와 2개의 mDP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노트북 포함 최대 4개의 디스플레이 사용이 가능하며 4K@60Hz 외부영상을 지원한다.)

 

또한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해 2개의 C타입 USB 3.1 Gen2 단자와 2개의 A타입 USB 3.0 단자를 지원하고 있다.

 

top3.jpg

 

C타입 단자는 USB 3.1 Gen2를 지원하는 외장 SSD를 연결하거나 C타입의 스마트폰 등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진과 같이 젠더를 연결해 일반 주변기기도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top119.jpg

top53.jpg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즐길 수 있도록 기가비트 이더넷 단자를 제공하며 최대 312MB/s 의 속도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SD카드 리더도 설치되어 있다. 여기에 USB 3.0 단자가 추가로 제공되며 오디오 단자도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16.jpg

 

top54.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뜨거워진 공기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통풍구가 양 측면에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노트북을 벽에 바짝 붙여서 사용하면 공기배출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약간의 간격을 유지해 사용하기 바란다.)

 

top13.jpg

 

top12.jpg

 

효과적인 공기 유입을 위해 펜과 CPU 등이 장착된 곳에 통풍구가 설치된 것이 눈에 띄며 상단과 하단에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충격을 흡수하고 노트북이 미끄러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

 

@ 전원 고성능으로 설정하고 슬라이드 쇼를 실행했을 때 (밝기 50%, 키보드 LED OFF, 에어플레인 모드) 5시간 41분 동안 재생된 후 대기모드로 진입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1시간 동안 배터리를 충전했을 때 63% 까지 충전되는 것을 확인했다.

 

top126.jpg

 

바닥면 내부의 모습으로 듀얼쿨링을 적용한 대부분의 제품들과 달리 트리플 쿨링 시스템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6개의 히트파이프가 GPU와 CPU에 연결되어 뜨거워진 시스템을 빠르게 냉각시켜 준다.

 

또한 8GB DDR4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2개의 슬롯을 지원해 최대 32GB 까지 용량을 늘릴 수 있다. 또한 240GB M.2 SSD 가 장착되어 있고 NVMe를 지원해 추후 업그레이드도 용이하다. (사진과 같이 바닥면에 쿨링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SSD에서 발생하는 열을 더 빠르게 방출해 준다.)

 

여기에 초고속 WiFi 와 블루투스 v5.0을 지원하는 인텔 Wireless-AC 9560 가 장착되어 있으며 55Wh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지원한다.

 

@ 바닥면 분리 난이도 상 : 우선 바닥면에 보이는 모든 볼트를 풀어준다. 그 다음 중앙의 볼트 장착부 (키보드 눌림 아이콘이 표시된곳) 를 드라이버 등으로 눌러주면 키보드가 약간 들리게 된다. 이 상태에서 헤라나 손을 이용해 키보드를 분리한 후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어 과도하게 힘들 주면 안된다. 살짝 들려지기만 하면 된다.) 눈에 보이는 5개의 볼트를 풀어주면 바닥면 분리가 가능하다.

 

top57.jpg

top42.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120W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이 제공되며 설명서와 보증서, S/W CD 및 크리닝천과 HDD 장착용 볼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bar3.jpg

 

top113.jpg

 

높은 하드웨어 스펙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도 휴대성 까지 고려한 것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 및 S/W를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알아보도록 하자. @ 이 제품은 Free DOS 모델로 임의로 윈도우10을 설치후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점 참조 바란다.

 

sbar1.jpg

 

top100.jpg

 

시스템 등록정보의 모습으로 8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5-8300H 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MAX-Q를 지원해 게임용으로 손색이 없다. 여기에 최고급형 무선랜카드인 인텔 AC-9560 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8GB 의 넉넉한 메모리와 240GB SSD를 지원하고 있다.

 

top99.jpg

 

GTX 1060 MAX-Q 의 스펙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6GB 의 비디오 전용램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98.jpg

 

한성컴퓨터 홈페이지 에서는 부분적인 부품 교체를 지원하고 있다. OS설치가 가능하고 메모리와 SSD 업그레이드, HDD 장착 등를 지원한다.

 

sbar2.jpg

 

top127.jpg

 

게이밍 노트북 답게 전용 S/W를 제공한다. 상단의 사진은 컨트롤 센터 2.0을 실행한 모습으로 시스템 모니터링을 지원하며 퍼포먼스 설정 및 게임에 방해를 주는 터치패드나 윈도우키 비활성화도 지원한다.

 

여기에 키보드 백라이트 설정 및 매크로 설정이 가능해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구현 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쿨링펜 조절 기능도 제공되는 모델로 Fn+1 키를 이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top93.jpg

 

박진감 넘치는 게이밍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사운드 블라스터X 프로 게이밍 360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효과적인 입체음향 구현을 위해 다양한 설정값을 제공하며 컨텐츠나 게임별로 프로파일이 제공되어 빠르게 적용해 활용할 수 있다.

 

sbar12.jpg

 

top128.jpg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기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i5 프로세서를 탑재해 CPU의 스코어는 i7-8750H 대비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그래픽카드나 메모리, 스토리지의 퍼포먼스가 높아 균형잡힌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게임은 물론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 구동용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129.jpg

 

3DMARK를 이용해 3D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발열을 최소화한 MAX-Q 디자인 모델을 적용하긴 했지만 GTX 1050 Ti 나 GTX 1050 과는 큰 성능차를 보여주고 있다. 대부분의 게임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103.jpg

 

기본 장착된 SSD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240GB 용량을 지원해 다양한 게임을 설치해 즐기는데 어려움이 없다. (50GB를 넘어가는 게임도 많기 때문에 120GB 용량은 부족할 수 있다.)

 

sbar13.jpg

 

top130.jpg

 

유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를 FHD 해상도와 '높음' 옵션에서 실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70-85 프레임을 보여주어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특히 프레임 변동이 심하거나 발열 등으로 인해 프레임 드랍 현상이 발생하는 일부 게이밍 노트북과 달리 프레임이 상당히 안정적으로 변화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프레임도 상당히 높은 편으로 여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131.jpg

 

오버워치를 구동해 프레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최상' 옵션에서 80-103 프레임을 보여주어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top132.jpg

 

베틀필드 1의 실행 모습으로 (캠페인 모드, 전장 : BREAK OF DAWN) 울트라 옵션에서 68-82 프레임을 보여 주었다. 게임을 즐기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top133.jpg

 

하이엔드PC 에서나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와치독스 2' 의 실행 모습으로 (돌로레스 파크 맵) 그래픽 옵션을 '아주 높음' 으로 실행했을 때 34-42 프레임을 보여 주었다. 옵션을 낮출 필요가 있어 보이지만 게임을 즐기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top134.jpg

 

고성능 그래픽카드 벤치마크 용으로 사용되는 레지던트 이블6 를 구동했는데 13794의 S급 랭킹을 보여주었다.

 

top135.jpg

 

레이싱 게임 GRID II 의 실행 모습으로 울트라 옵션에서 평균 94프레임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sbar3.jpg

 

top82.jpg

 

노트북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이 나올때 까지의 시간을 측정했을 때 15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부팅시 들리는 비프음이 인상적이었다.)

 

sbar4.jpg

 

top92.jpg

 

기본 장착된 웹캠의 화질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다소 어두운 실내임에도 선명한 영상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소 어두운 느낌을 주긴 하지만 선명도가 뛰어나 화상 채팅등의 용도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5.jpg

 

top136.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게이밍 노트북임에도 큰 전력소모는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게임을 실행하면 100W가 넘어가지만 일반적은 사용에서는 전기세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sbar6.jpg

 

top137.jpg

 

이 제품은 IPS 패널을 탑재해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없이 노트북을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보여주었다.

 

top65.jpg

 

15.6형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으로 여유롭게 2개의 창을 띄어둘 수 있었다. 특히 안티글레어 타입을 지원해 난반사로 인한 불편이 없었다.

 

sbar7.jpg

 

top64.jpg

 

top87.jpg

 

2개의 디스플레이를 추가할 수 있는 일반 노트북과 달리 이 제품은 HDMI 와 2개의 mDP 단자를 지원해 3개의 디스플레이를 추가해 총4개의 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8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와 8GB 메모리 조합으로 다중창에서 속도로 인한 답답함은 느끼지 않을 것이다.

 

top85.jpg

 

이 제품은 HDMI 와 mDP 단자를 사용할 경우 외장그래픽으로 인식하는 트루링크 기능을 지원해 사용성을 높였다. (모니터를 연결하지 않으면 NVIDIA 제어판에 디스플레이와 비디오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

 

특히 멀티 모니터에 하나의 화면이 출력되는 서라운드 기술을 활용할 수 있어 레이싱이나 축구 게임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3개의 모니터로 서라운드 기술을 활용할 경우 동일 제품에 부드럽게 연결되는 커브드 모니터 사용을 권한다.)

 

sbar9.jpg

 

top91.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IPS 패널틍 탑재한 모델답게 색감이 살아있는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15.6형 대화면을 답답함 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특히 강렬한 사운드가 더해져 더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top90.jpg

 

MP3 파일을 이용해 사운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게이밍이나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사운드를 들려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중고음이 상당히 강하게 셋팅되어 있어 음악 감상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았지만 게임이나 동영상에서는 강렬한 효과음 재생으로 몰입감을 높여 주었으며 사운드 블라스터X 프로 게이밍 360 기술 지원으로 입체감을 느끼기에 부족함도 없었다.

 

top89.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CPU 점유율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5~7% 대의 안정적인 점유율을 보여 주었으며 웹서핑 과의 멀티테스킹 시에도 점유율이 40% 중반까지 올라갔지만 끊어짐 등은 발생하지 않았다. (다중작업용으로 손색없는 모델이다.)

 

sbar70.jpg

 

top5.jpg

 

top101.jpg

 

이 제품은 USB 3.0 뿐만 아니라 C타입의 USB 3.1 Gen2 단자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상단의 사진은 외장 SSD를 이용해 속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500MB/s 이 넘어가는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다.

 

top4.jpg

 

top110.jpg

 

최고급형 무선랜카드 인텔 AC-9560이 장착된 모델답게 블루투스 v5.0를 지원하고 있다. 마우스나 스피커 등의 블루투스 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해 활용하거나 스마트폰과 연결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sbar10.jpg

 

top88.jpg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편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예상대로 부드럽게 작업할 수 있었다. 높은 성능의 하드웨어 스펙으로 구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15.6형 IPS 패널에 이동성 까지 보장하는 모델로 외부에서 디자인 작업등을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모델이다. @ 총 46장의 원본 사진 (총 180MB) 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는데 29초가 소요되었다.

 

sbar11.jpg

 

top102.jpg

 

동영상 인코딩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8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답게 구형 게이밍 노트북과 달리 빠른 인코딩 속도를 보여주었다. (i5 프로세서를 탑재 했음에도 i7 에 버금가는 빠른 속도를 보여준 것이 인상적이었다.)

 

bar4.jpg

 

 

bar5.jpg

 

top120.jpg

 

균형잡힌 하드웨어 스펙과 다양한 단자부 지원으로 일반 게이밍 노트북과의 차별화를 꾀한 것이 인상적이었다. 성능은 물론 확장성이나 사용성 면에서 부족함 없는 모습을 보여준 모델로 높은 완성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발열을 최소화 한 설계라 말씀드리고 싶다. i5-8300H를 탑재하고 GTX 1060 MAX-Q를 장착해 발열을 줄였을 뿐만 아니라 트리플 쿨링 시스템 적용과 단축키를 이용한 펜속도 조절이 가능해 대부분의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테스트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것이 대단히 마음에 들었다.

 

무게 부담을 최소화 해 이동성을 높인 부분에도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물론 휴대성에 최적화된 노트북과 비교할 수준은 아니지만 동급 게이밍 노트북 대비 가벼운 무게로 보다 쉽게 들고 다니며 외부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높은 확장성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메모리와 HDD 추가 장착이 가능하며 M.2 슬롯은 NVMe를 지원해 추후 고성능 SSD를 장착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총 4개의 디스플레이 활용이 가능하며 , USB 3.1 Gen 2 단자가 지원되는 등 동급 모델과 비교되는 다양한 단자를 지원하고 있다.

 

15.6형 대화면서 선명함이 살아있는 IPS 패널을 탑재한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최고급형 인텔 무선랜 탑재로 무선환경을 구성하는 것도 무척 용이했다. 또한 게이밍 전용 S/W 제공으로 편하게 노트북을 셋팅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탁월한 발열제어 능력을 보여주며 성능도 상당히 뛰어나 게이밍 노트북으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 profile
    티유 2018.10.03 21:03

    저한테는 보스몬스터하면 앞면에 BossMonster 적혀있는게 뭔가 그랬는데 TASKFORCE FOR GAMER라는 한줄 적혀있으니 심플하고 예쁘네요ㅎㅎ


  1.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휴대성을 더하다, 레노버 ThinkPad P52s-08H

      일반 업무용 S/W를 사용한다면 노트북의 선택이 상당히 자유롭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슬림 노트북 만으로도 충분히 오피스 등의 S/W를 구동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의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하지만 디자인이나 3D 모델링, 영상편집 등의 ...
    Date2018.10.1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02
    Read More
  2. 완성도 높인 고성능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레노버 ThinkPad P52-9S0F

      일반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웹사이트나 오피스 등을 활용한 업무가 대부분 이기 때문에 보안성과 내구성을 높인 비즈니스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에 반해 컨텐츠 제작자나 IT 관리자의 경우 높은 성능...
    Date2018.10.0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44
    Read More
  3. 트리플 쿨링으로 발열잡은 게이밍 노트북, 한성컴퓨터 ES58K BossMonster ULTRA

      게이밍 노트북은 강력한 성능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최신 게임의 경우 높은 하드웨어 스펙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휴대성만을 강조한 슬림 노트북으로는 원할한 게임 플레이가 힘들 수밖에 없다. 고성능 부품을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두껍고 무겁게 설...
    Date2018.10.0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42
    Read More
  4. 발열잡은 최고급형 게이밍 그래픽카드, MSI 지포스 RTX 2080 게이밍 X 트리오 D6 8GB 트라이프로져

      게이밍 시장에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GTX10 시리즈가 주류를 이루던 GPU 시장이 RTX20 시리즈 발표로 인해 빠르게 그래픽카드 교체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되며 9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어 하이엔드 게이밍 유저들을 흥분시키...
    Date2018.09.2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76
    Read More
  5. 가볍고 슬림한 8세대 인텔코어 게이밍 노트북, 한성컴퓨터 TFG155

      최근 휴대성 이라는 단어를 언급하기도 힘들었던 게이밍 노트북 들이 휴대성 까지 고려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저전력 프로세서가 아닌 i7-8750H 와 같은 8세대 인텔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를 장착하면서도 이동성을 보장해 외부에서 고성능 노트북을 사용해...
    Date2018.09.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64
    Read More
  6. 8세대 인텔코어 탑재로 성능 높인 슬림 노트북, 삼성 노트북9 Always NT900X3T-K39A

      노트북을 구입할 때 휴대성은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라 할 수 있다. 퍼포먼스에 포커스를 맞춘 게이밍 노트북도 최근에는 휴대성을 높인 제품들이 출시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슬림 노트북은 예전과 확연히 비교되는 가벼운 무게로 쉽게 들고다니며 ...
    Date2018.09.1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18
    Read More
  7. 보안성과 휴대성 높인 8세대 인텔코어 올인원 노트북, ASUS VivoBook X507UA-EJ503

      다용도로 활용하는 올인원 노트북을 구입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주로 데스크탑PC를 대체하는 용도로 사용하며 이동이 불가능한 데스크탑PC 와 달리 쉽게 들고다닐 수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
    Date2018.09.1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25
    Read More
  8. 대화면 탑재한 라이젠7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씽크패드 E585-1BKR

      업무용 노트북을 구입할 때 에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 개인용과 달리 라이센스에 민감하기 때문에 OS가 기본 탑재되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높은 보안성과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Pro 버전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   또한 오랜시간 회...
    Date2018.09.1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85
    Read More
  9. 현실과 같은 게임 몰입감을 경험하다, 한성컴퓨터 ULTRON 2758C 커브드 게이밍 144

      모니터의 교체시기는 대단히 길다. 퍼포먼스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대부분의 PC 부품과 달리 모니터의 경우 대부분의 유저들이 고장나기 전까지는 사용하곤 한다.   하지만 빠른 화면전환이 필수적인 게임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모니터 시장도 업그...
    Date2018.09.1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74
    Read More
  10. 최상의 퍼포먼스로 무장한 최고급형 비즈니스 노트북, HP EliteBook 1050 G1

      비즈니스에 특화된 노트북은 일반 노트북과 설계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휴대성이나 퍼포먼스 등에 초점을 맞춘 일반 노트북과 달리 중요한 업무자료를 다루기 때문에 높은 보안성이 요구되며 충격 등으로부터 제품이나 저장된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는...
    Date2018.09.1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69
    Read More
  11. QHD 해상도 지원 32형 게이밍 모니터,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323QR165 리얼 커브드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를 즐기기 위해 모니터를 구입할 경우 스펙을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게이밍 모니터에도 엄연한 급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격만 보고 제품을 구입하면 100% 후회할 수밖에 없다.   고급형 게이밍 모니터를 구입하려면 우선 주사...
    Date2018.09.1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50
    Read More
  12. 세련된 디자인의 144Hz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GL504GM-ES012

      보급형 게이밍 노트북은 퍼포먼스에만 집중하는데 반해 고급형 제품들은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사용성을 강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게이밍에 최적화된 키보드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거나 사운드 퀄리티를 높여 좀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
    Date2018.09.1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68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