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79.jpg

 

게이밍 모니터는 6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144Hz 이상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해야 하기 때문에 가격대가 상당히 높은 편이었다. 게임의 승패를 가를만큼 중요한 하드웨어 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은 구입을 망설이는 큰 요인이었다 할 수 있다.

 

하지만 다양한 제조사에서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하면서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큰 부담없이 구입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게이밍 모니터가 완전히 대중화 되었다고 봐도 될듯하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크로너스 277F144 커브드는 가성비 높은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하며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제조사중 하나인 크로스오버의 최신 모델로 27형 대화면에 144Hz 의 주사율을 지원해 대부분의 게임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게이밍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기존 크로스오버 모델과는 구분되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무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급형 라인업 모델답게 화질이나 기능면에서 만족스런 모습을 보여주리라 예측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화질 및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84.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bar2.jpg

 

top25.jpg

 

풀KIT 의 모습으로 모니터를 비롯해 (스탠드는 분리된 상태로 포장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조립해야 한다.) 사용설명서와 전원 어댑터 및 케이블, DP케이블 등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28.jpg

 

618 x 448 x 190 mm 의 크기와 3.2Kg 의 무게로 책상에 설치하는데 부담은 없을 것이다. 30형 이상의 모델과 달리 다소 협소한 공간에도 충분히 설치할 수 있을 만한 크기이며 발열도 많지 않아 벽에 가까이 붙여 사용 하더라도 문제가 없다.

 

기기의 디자인은 도입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기존 제품들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진한 블랙 컬러와 슬림 베젤,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조화로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며 고급스러움도 충분히 살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블랙 컬러를 선호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의 모니터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top27.jpg

 

top29.jpg

 

평면 패널을 장착한 일반 모니터와 달리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고 있다. 1800R 의 곡률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듀얼이나 트리플 모니터 구성시 각이없는 자연스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사람의 눈은 사물을 볼때 볼록한 구면의 가장자리를 보는 듯한 왜곡이 일어나는데 평면 모니터의 경우 사진과 같이 보는 거리가 달라져 시선을 분산 시킨다. 커브드 모니터는 눈의 왜곡 현상을 상쇄하도록 설계되어 몰입감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한다.

 

top17.jpg

 

top30.jpg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27형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은 물론 일상적인 PC사용에 불편이 없는 FHD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며 PVA 패널이 적용되어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각의 불편없이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상단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날렵한 슬림 베젤을 적용한 모델로 스마트폰과 흡사한 날렵함을 자랑한다. 두껍고 투박한 베젤을 사용한 저가형 모니터와 달리 탁 트인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더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크로너스 277F144 커브드는 144Hz 고주사율을 지원해 빠른 화면전환시 부드러운 영상을 재생해 사용자가 확연하게 순간을 구분할 수 있으며 1ms (OD) 의 응답속도와 화면 찟어짐을 방지하는 AMD 프리싱크 (지원 그래픽카드에 한함), 조준선 등 게이밍에 특화된 기술이나 기능이 제공되어 대부분의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top16.jpg

top31.jpg

 

전면 하단부의 모습으로 중앙에는 크로스오버 문구가 세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헤어라인 적용으로 세련된 느낌을 가미했으며 측면에는 모니터 상태확인을 위한 LED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13.jpg

 

top32.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중앙부에는 3W + 3W 스테레오 스피커가 설치되어 시원시원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도난 방지를 위한 시큐리티 홀도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다 편하게 OSD를 조정할 수 있도록 측면에 전용 버튼이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26.jpg

top7.jpg

 

스탠드는 분리가 가능하며 100 x 100mm 베사홀 지원으로 별도의 스탠드나 벽걸이 KIT 등을 장착해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DP와 HDMI, DVI 등의 다양한 입력단자를 지원해 호환성의 걱정없이 PC나 노트북 등과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top2.jpg

 

top33.jpg

 

세련된 느낌을 살린 스탠드의 모습으로 케이블 정리를 위한 홀이 설치되어 있으며 바닥면에는 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미연에 방지한다.

 

top34.jpg

 

각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사용자에 맞는 최상의 시야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top24.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사용 설명서를 비롯해 전원 케이블과 어댑터, DP케이블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ar3.jpg

 

top1.jpg

 

고급스러움이 한껏 묻어나는 세련된 디자인과 게이밍에 특화된 하드웨어 스펙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화질 및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top69.jpg

 

top77.jpg

 

27형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로 무게도 부담이 없어 손쉽게 설치할 수 있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설치에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하단에 단자가 설치된 모델과 달리 모니터 후면에 단자가 지원되어 보다 쉽게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단자부 지원으로 원하는 단자를 사용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스피커가 탑재된 모델이다. 사운드 까지 전달하는 DP나 HDMI 연결을 추천하고 싶다.)

 

top78.jpg

 

top76.jpg

 

이 제품은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델로 100%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144 이상의 프레임이 확보 되어야 한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은 높은 성능을 필수적으로 요구하기 때문에 고성능 그래픽카드는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최소 GTX 1050 Ti 이상급 사용을 추천한다.)

 

top68.jpg

 

27형 대화면에 FHD 해상도를 지원해 사진과 같이 여유롭게 멀티테스킹을 구현할 수 있다. 다중작업 용으로도 불편없이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6.jpg

 

top80.jpg

 

유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를 실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조준선을 지원해 보다 정확한 사격이 가능했으며 스피커가 장착되어 시원시원한 효과음을 들으며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144Hz 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제품답게 민첩한 움직임에도 깔끔한 영상이 재생 되었으며 인풋렉 제어와 1ms (OD) 의 빠른 응답속도 지원등으로 잔상이나 화면 오작동 없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었다. (지원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면 화면 찟어짐 현상을 방지하는 AMD 프리싱크도 적용할 수 있다.)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수준으로 불편없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85.jpg

 

화면모드를 지원하며 OSD 버튼에 핫키가 지정되어 게임 실행중 실시간으로 원하는 화면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일반 모드와 FPS, RTS 모드를 비교한 모습으로 암부 표현력이나 디테일에서 확연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실내 활동이 많은 배틀그라운드에서 확연한 캐릭터 구분이 가능할 것이다.

 

top74.jpg

top42.jpg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오버워치를 실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44Hz 주사율의 장점을 만끽할 수 있었다. 빠른 마우스 움직임시 부자연스러운 영상 전환으로 몰입감을 방해하는 60Hz 일반 모니터와 달리 빠르고 정확한 화면 움직임을 보여주어 한스텝 빠르게 대처할 수 있었다. 특히 선명도도 매우 뛰어난 편으로 IPS 패널에 버금가는 확연한 컬러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sbar1.jpg

 

top67.jpg

 

OSD 버튼을 이용해 다양한 모니터 설정이 가능하다. 특히 4개의 조준선과 RGB 범위, 화면 모드 등은 바로실행 버튼이 지원되어 게임중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top86.jpg

 

세부 메뉴의 모습으로 디테일한 설정을 지원하고 있다. 밝기와 명암 설정은 물론 화면 모드, 블루라이트 감소, 프리싱크, 오디오 등의 설정이 가능하다. 특히 30형 이상의 모델에서 주로 지원되는 멀티윈도우 기능이 포함된 것이 눈에 띈다.

 

top87.jpg

 

100단계 블랙레벨 설정을 지원해 게임 등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적절한 블랙레벌 조정을 통해 보다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의 큰 장점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단순히 밝기나 명암조절만 지원되는 제품들과 달리 세밀한 모니터 튜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sbar60.jpg

 

top43.jpg

 

top75.jpg

 

두 개의 화면이 동일한 크기로 출력되는 PBP 기능을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데스크탑PC와 미니PC를 모니터에 연결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원할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920 x 1080 해상도를 기본 지원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 정의에서 해상도를 만들어 사용하기 바란다.)

 

top45.jpg

top44.jpg

 

PC와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모니터에 연결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원할하게 PIP 기능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부화면의 크기와 위치 조정도 가능하며 손쉽게 주/부화면을 전환할 수 있다.) 게임등을 즐기면서 동영상을 함께 감상하고 싶을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2.jpg

 

top47.jpg

top48.jpg

 

눈건강 까지 생각한 제품으로 지속적인 모니터 깜빡임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하기 위해 플리커 프리 기술을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테스트를 위해 일반 모니터를 추가로 셋팅한 모습으로 큰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셋팅된 모니터의 패널두께를 비교해 보았는데 사진과 같이 큰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op46.jpg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모니터의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셔터스피드 1/200 이상으로 셋팅하고 모니터 밝기는 70% 이상으로 설정후 흰색배경의 웹사이트 실행) 테스트용 모니터는 플리커 현상이 발생하는데 반해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7F144 커브드는 깜빡임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재생해 주었다. (동영상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top88.jpg

 

상단의 사진은 눈건강을 해치는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설정값에 따라 확연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감상 보다는 흰색 배경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는 웹서핑이나 오피스 등에서 사용힐때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sbar8.jpg

 

top98.jpg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큰 채도저하나 반전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없이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9.jpg

 

top89.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00% 밝기에서 40W 였으며 50% 밝기에서는 21.5W로 소비전력이 확연히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5.jpg

 

top90.jpg

 

테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화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충분히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과도하게 밝기를 높여 선명도를 떨어트리는 일부 게이밍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top39.jpg

 

3,000:1 의 높은 고정명암비를 지원해 더 깊이감 있는 영상도 즐길 수 있다. 특히 OSD를 통해 동적명암비 설정도 가능해 게임이나 동영상 등을 감상시 확연한 구분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91.jpg

 

이 제품은 3W + 3W 스피커를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27형 대화면에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일반 모니터와는 비교되는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하는 불편도 없었다. 고화질 동영상을 즐긴다면 만족스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92.jpg

 

JPG 원본파일을 재생하고 있는 모습으로 3,000 : 1 의 명암지 지원으로 뭉개지는 느낌없이 자연스러운 컬러를 표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특정 원색의 튀는 느낌이 없는 것이 마음에 들었으며 디테일한 암부 표현이 인상적이었다.

 

bar4.jpg

 

 

bar5.jpg

 

top1.jpg

 

부담없는 가격에 27형 대화면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게임과 관련된 기술을 대부분 지원하며 화질 또한 선명해 보급형 모델들과는 확연히 다른 퀄리티를 경험할 수 있었다.

 

일반적인 중저가형 모니터가 천편일률 적인 디자인으로 큰 만족감을 주지 못하는데 반해 크로너스 277F144 커브드 는 높은 마감 완성도를 바탕으로 깊이감 있는 블랙 컬러와 심플함을 살린 전면부 등으로 눈에 띄는 세려된 멋을 보여주었다. 제품을 선택할 때 디자인을 고려한다면 상당히 만족할 것이다.

 

게이밍에 특화된 모델답게 144Hz 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해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자연스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었으며 1ms 응답속도로 잔상등으로 인한 불편도 없었다. 특히 AMD 프리싱크 등도 지원해 화면 찟어짐 등의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화질 테스트에서 강조했던 것과 같이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는 것도 매력적이며 슬림 베젤을 적용해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도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다.

 

또한 30형 이하의 모델임에도 PIP와 PBP를 지원해 외부 기기를 연결해 동시에 영상을 즐길 수 있는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눈건강을 고려해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것도 칭찬해 주고 싶은 부분이다.

 

스펙대비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화질과 퍼포먼스에 가격까지 고려해 게이밍 모니터를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와는 확연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나 구입을 희망하는 유저는 여기 를 눌러 확인하기 바란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최고의 가성비 노트북은 나야 나!,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30-15IGM

      가성비를 높인 대화면 노트북에 대한 수요는 꾸준한 편이다. 아이들의 학습용 노트북이나 대학생 및 직장인의 오피스용 노트북을 구입할 경우 굳이 고가의 제품은 선택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가격 매리트를 높인 제품을 선택하곤 한다.   레...
    Date2018.06.2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47
    Read More
  2. 가성비 높인 144Hz 신제품 게이밍 모니터,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47F144 커브드

      60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게이밍 모니터는 빠른 화면전환을 부드럽게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100Hz 이상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144Hz 제품들이 대중화된 상태이며 165Hz 모델들이 서서히 늘어나고 있는 형국이다. 또한 ...
    Date2018.06.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16
    Read More
  3. IPS 패널 탑재로 선명도 높인 다기능 모니터, LG전자 24BK550Y

      게임을 즐기지 않은 유저들은 모니터를 구입할 때 기능이나 화질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예전과 달리 모니터 가격이 많이 저렴해져 고가의 전문가용 모니터가 아니라면 부담없는 가격에 화질 만족감을 높인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
    Date2018.06.2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67
    Read More
  4. 노트북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휴대용 모니터, GeChic On-Lap 1305H

      노트북을 사용하면 다중작업에서 불편을 느낄 수밖에 없다. 화면 크기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여러창을 띄어두고 작업을 해야 할 경우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 특히 이동성이 보장된 노트북을 외부에서 사용할 경우 추가 모니터 연결도 힘들기 때문에 답답함...
    Date2018.06.1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81
    Read More
  5. 입체음향 지원으로 몰입감을 높였다, 한성컴퓨터 GTune GH200 7.1ch 진동 게이밍헤드셋

      게임에서 사운드가 단순히 긴장감을 유발하고 몰입감을 높이는 용도로 활용되던 예전과 달리 최근 게임의 경우 입체음향을 적용해 전체적인 게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가령 적의 발자국소리 만으로 어떤 방향에서 어느정도의 속도...
    Date2018.06.1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05
    Read More
  6. 배틀그라운드에 최적화된 신제품 게이밍 모니터,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7F144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6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144Hz 이상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해야 하기 때문에 가격대가 상당히 높은 편이었다. 게임의 승패를 가를만큼 중요한 하드웨어 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은 구입을 망설이는 큰 요인이었다 할 ...
    Date2018.06.1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50
    Read More
  7. 착용감 높인 BA 드라이버 게이밍 이어폰, 에이픽스 GE002

      게임에서 사운드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다. 최신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등의 경우 발걸음 등의 소리를 파악해 적의 방향이나 움직임 등을 예측할 수 있어 채널분리가 확연하고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사용하는 ...
    Date2018.06.1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49
    Read More
  8. 풍량과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 아트뮤 핸디선풍기 HF110

      유난히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가 싶더니, 반팔을 입지 않으면 길을 걸어다닐 수 없을 만큼 더운날이 계속되고 있다. 이른 여름이 오며 수영장이나 해수욕장 등은 개장을 서두르고 있으며 각종 계절가전은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많은 사...
    Date2018.06.1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27
    Read More
  9. 대화면 노트북에 산뜻한 컬러를 더하다, 삼성 노트북5 NT500R5M-K27L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웹서핑이나 오피스, 동영상 감상용으로 노트북을 구입할 경우 굳이 고가의 모델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 일반적으로 고가의 모델은 휴대성이나 퍼포먼스에 특화되다 보니 오버스펙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캐주얼한 용도로 사용되는 ...
    Date2018.06.1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91
    Read More
  10. 갖출건 다 갖춘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MSI GL63 8RD-i7

      높은 가격 때문에 게이밍 노트북 구입을 주저하는 유저들을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손쉽게 휴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이밍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100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높은 가격 때문에 조립PC 등으로 눈을 돌리는 유저...
    Date2018.06.1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91
    Read More
  11. 노트북 충전도 OK, 아트뮤 네오퀵 PQ110 PD & 퀵차지 3.0 듀얼 충전기

      최근 썬버볼트 3를 지원하는 C타입 단자를 지원하는 노트북이 늘어나고 있다. 고급형 노트북에 설치된 C타입 단자는 썬더볼트 3와 USB 3.1 Gen2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것은 물론 디스플레이 출력 기능 등을 지원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
    Date2018.06.0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28
    Read More
  12. 가볍지만 강한 4K 게이밍 노트북, DELL XPS 15 9570 D603X9570504KR

      프리미엄 노트북은 200만원을 넘어서는 높은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음에도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가성비를 강조한 일반 노트북과는 사용되는 부품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거나 제대로된 제품을 구입해 오랜기간 사용하고자 하는...
    Date2018.06.0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94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