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570 추천 수 1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90.jpg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의 경우 PC의 성능도 받쳐 주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해 매니아나 디자인, 편집 전문가 들이 주로 사용했는데 최근에는 PC의 성능도 상향 평준화 되었을 뿐만 아니라 제품 가격도 낮아져 서서히 대중화의 길을 걷고 있다.

 

특히 최신 제품들은 화질이나 기능에서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양한 화질개선 기술을 적용해 더 화사하고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며 게이밍에 특화된 기능도 제공해 게이밍 모니터가 아니더라도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LG전자 27UK600 울트라HD 모니터는 한단계 진보된 고화질 모니터라 말씀드릴 수 있다. UHD 해상도를 지원하며 IPS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HDR 기술 지원으로 사실감 넘치는 화질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AMD 프리싱크, 다크맵모드, 액션모드 등을 지원해 게이밍 모니터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기존에 테스트 했던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색감을 제공하리라 예상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96.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top1.jpg

 

화질에 특화된 모니터에서 캘리브레이션은 필수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다. 27UK600 은 모니터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해 화이트 밸런스나 감마, 화질 균일성 등을 교정한다. (제품 구입시 켈리브레이션 리포트가 포함되어 있다.)

 

bar2.jpg

 

top27.jpg

 

풀KIT 의 모습으로 최고급형 모니터 답게 다양한 액세서리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본체를 비롯해 퀵 매뉴얼과 보증서, 그래픽카드 호환표를 제공하며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DP & HDMI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

 

top28.jpg

 

613.1 x 209.4 x 455.2 mm 의 크기와 5.2Kg 의 무게로 장소에 구에받지 않고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무게 부담이 크지 않아 혼자 제품을 조립하고 셋팅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30형 이상의 모니터 대비 크기부담도 없어 다소 협소한 집이나 사무실 책상 등에 설치하기에도 적합하다.

 

기기의 디자인은 최고급형 모델답게 무척 고급스러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블랙과 실버, 화이트 컬러의 조합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설계로 보급형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마감 완성도가 뛰어난 것이 인상적이었으며 감각적인 디자인의 스탠드가 무척 마음에 든다.

 

top24.jpg

 

top29.jpg

 

27형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시원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도입부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4K 해상도를 지원해 한차원 높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 (픽셀피치가 0.1554mm 에 불과하다.) 또한 IPS 패널을 탑재하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없이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일반 4K 모니터와 달리 영상의 원색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HDR 기술을 지원한다. 일반 (SDR) 영상과 달리 HDR 기술이 적용되어 실제 눈으로 보는듯한 사실감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HDR 효과 설정이 가능해 일반 컨텐츠에서도 HDR 수준의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윈도우 환경에서 색영역의 표준이 되는 sRGB 의 영역을 모두 표현할 수 있어 게임이나 사진 및 동영상 감상시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350cd/㎡ 의 높은 밝기 지원으로 자연광 등이 들어오는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고급형 모니터와 같이 슬림 베젤을 적용해 한층 높인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안티글레어 타입과 3H코팅 적용으로 난반사 등으로 인한 눈의 피로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top97.jpg

 

UHD 해상도를 지원해 멀티테스킹에도 특화된 모델로 사진과 같이 4개의 창을 한번에 띄어둘 수 있다. 또한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FHD 해상도의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디테일을 구현해 동영상 등을 즐길때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다.

 

top98.jpg

 

전면 하단부의 모습으로 에너지 스타 마크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5W 의 낮은 소비전력으로 구동되는 모델로 스마트 에너지세이빙 기술을 지원한다.) 하단 양 측면에는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직관성을 높인 조그다이얼이 부착되어 손쉽게 OSD를 컨트롤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화질에 포커스를 맞춘 모델이지만 게이밍 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AMD 프리싱크 지원으로 화면 찢어짐 등의 현상 없이 깔끔한 화면을 즐길 수 있으며 FPS 와 RTS 등의 게임모드 제공으로 밝고 화사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인풋렉이나 프레임 지연없이 즉각 반응할 수 있도록 액션 모드를 지원한다.

 

top9.jpg

 

top32.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상단에는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도난 방지를 위해 시큐리티 홀이 하단에 장착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top7.jpg

 

중앙에는 100 x 100 베사홀이 설치되어 벽걸이나 멀티 스탠드 등을 장착해 활용할 수 있으며 최고급형 모델답게 DP 와 2개의 HDMI, 오디오 Out 등의 단자가 설치되어 PC뿐만 아니라 게임콘솔이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등을 연결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top33.jpg

 

top4.jpg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스탠드의 모습으로 아치형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 만족감을 한층 높였다.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으며 바닥면에는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top34.jpg

 

-5도~15도의 각도조절 기능을 지원해 최상의 시야 환경에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bar3.jpg

 

top74.jpg

 

가성비에 특화된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스펙과 기술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지원 S/W 및 기능 등을 살펴보고 테스트를 통해 화질을 살펴보도록 하자.

 

top91.jpg

 

top94.jpg

 

테스트를 위해 모니터를 책상위에 셋팅한 모습으로 크기는 부담스럽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상도는 대단히 높지만 크기는 크지 않아 집이나 일반 사무실 등에 쉽게 셋팅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과 같이 총 3개의 디스플레이 연결 단자를 지원해 여유롭게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해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DP에서만 4K@60Hz를 지원하는 모델들과 달리 HDMI 에서도 60Hz를 지원해 호환성에 대한 스트레스도 없을 것이다.

 

top95.jpg

 

top43.jpg

 

높은 해상도와 주사율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모니터의 성능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일정수준 이상의 퍼포먼스가 보장되는 그래픽 카드 사용을 권한다.

 

sbar10.jpg

 

top42.jpg

 

top41.jpg

 

일반 모니터와 달리 S/W CD를 제공해 다양한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드라이버를 비롯해 각종 S/W를 설치할 수 있으며 사진과 같이 사용설명서가 제공되어 편하게 모니터 기능을 숙지할 수 있을 것이다.

 

top99.jpg

 

4K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OnScreen Control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과 같이 다양한 화면분할 기능을 제공해 다중창 환경에서 작업을 해야 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동영상을 보면 쉽게 작동방법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top100.jpg

 

이 제품은 OSD의 주요 기능을 S/W로 컨트롤 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밝기와 명암 조절은 물론 영상모드 및 게임설정을 지원해 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top36.jpg

 

하나의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를 통해 두 대의 PC를 제어할 수 있는 Dual Controller를 지원한다.

 

sbar1.jpg

 

top84.jpg

 

OSD 기능 실행 모습으로 하단 중앙에 원형 UI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모니터에 연결된 헤드셋 볼륨 설정을 메뉴진입 없이 실행할 수 있으며 입력 설정 및 게임관련 기능의 설정이 별도로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에 설치된 조그 다이얼은 버튼이 나열된 일반 모니터와는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직관적이다. 굳이 버튼의 위치나 기능을 고민할 필요없이 쉽게 원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었다.

 

top101.jpg

 

자주 사용되는 밝기나 명암등은 간편설정에서 지원하며 입력 및 화면비율 설정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영상 및 화면, 게임 설정을 지원하며 모니터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일반설정에서 제공된다.

 

이 제품은 화질에 특화된 고급형 모니터 답게 사진과 같이 다양한 영상 모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유럽방송연맹 표준컬러 EBU를 비롯해 국제전기통신연합의 HDTV 색표준 'Rec.709' (일반적인 FHD해상도 컨텐츠의 경우 Rec.709 표준의 색역과 감마, 주사율 등을 준수해 제작되기 때문에 Rec.709 지원 기기에서만 제작자가 의도한 정확한 컬러를 재현할 수 있다.), SMPTE-C 등을 지원해 전문적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sbar11.jpg

 

top102.jpg

top103.jpg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다양한 영상모드를 제공하며 기능에 따라 확연히 다른 영상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모니터 사용 용도 등에 따라 설정해 최상의 영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61.jpg

top62.jpg

 

디자인 부분에서도 언급했던 것과 같이 HDR 효과 설정을 지원해 일반 동영상에서도 HDR 컨텐츠와 같은 사실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상단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과 같이 확연한 선명도 차이로 몰입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다.

 

top104.jpg

 

게이밍 용도로도 불편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모드를 제공하고 있다. 2단계의 FPS 모드와 RTS 모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블랙 스테빌라이져 설정이 가능해 야간이나 실내 맵에서도 명확하게 캐릭터나 배경 등을 구분할 수 있다. 특히 AMD 프리싱크와 액션모드를 제공해 인풋랙이나 화면 찢어짐 등의 현상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sbar2.jpg

 

top57.jpg

top60.jpg

 

플리커가 발생하는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하다보면 눈에 피로가 쌓이게 된다. 이 제품은 깜빡임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플리커 프리 기술을 지원해 피로감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플리커 현상을 테스트 하기 위해 2개의 모니터를 동일하게 셋팅한 모습으로 육안으로는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없다.

 

테스트를 위해 모니터를 셋팅한 김에 두 제품을 비교해 보았는데 패널 두께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날렵함과 높은 몰입감을 선호한다면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56.jpg

 

LCD 모니터의 플리커 현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작업이 필요하다. 우선 모니터의 밝기를 70%~80% 로 설정하고 웹페이지 등의 흰 배경을 띄어둔다. 그 다음 스마트폰 카메라를 실행해 전문가 모드 (셔터스피드 1/200 이상) 를 실행하면 플리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두 개의 모니터를 각각 확인한 모습으로 지속적으로 플리커가 발생하는 테스트용 모니터와 달리 LG전자 27UK600 에서는 플리커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이 제품은 플리커 프리 뿐만 아니라 읽기 모드와 안티 글레어 타입등을 적용해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 한 모델이다. 장시간 PC를 사용할 경우 큰 매리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sbar8.jpg

 

top105.jpg

 

IPS 패널을 탑재한 제품으로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시야각으로 인한 채도저하나 반전현상은 발생하지 않았다.

 

sbar6.jpg

 

top75.jpg

top69.jpg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를 이용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4K 해상도와 IPS 패널에서 나오는 선명한 영상이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색감을 구현해 높은 구분감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27형 대화면을 지원해 답답함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sbar9.jpg

 

top106.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대기전력 소모도 적을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소비전력이 높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상단의 밝기 100% 상태이며 밝기 50% 에서는 24.5W 로 구동된다.) 전기세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5.jpg

top107.jpg

 

모니터 테스트르 프로그램을 이용해 색감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IPS 패널을 탑재한 모델답게 강렬한 원색이 인상적이었다. 또한 눈으로 확인했을 때 빛샘이나 빛번짐 등의 현상도 발생하지 않았다. 디자인이나 사진편집 등의 전문 용도로 사용하기는데 불편이 없을 것이다.

 

top48.jpg

 

1,000 :1 의 명암비를 지원한다. 상단의 그레이스케일 차트는 완벽하게 구분할 수 있었다.

 

top45.jpg

top44.jpg

 

4K 해상도에 HDR을 지원해 동영상 감상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상단의 사진은 4K 영상을 재생하고 있는 모습으로 디테일이나 색감등에서 보급형 모델과는 큰 차이를 보여 주었다. (고화질 동영상 감상 용으로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모델이다.)

 

top47.jpg

top46.jpg

 

JPG 원본 사진을 재생하고 있는 모습으로 선명함이 살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영상 모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색감등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촬영한 중요 사진을 확인하거나 편집하는 용도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bar4.jpg

 

 

bar5.jpg

 

top2.jpg

 

PC를 어떤 용도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모니터의 선택은 달라지게 된다. 웹서핑과 오피스 작업 등이 주를 이루는 유저들의 경우 굳이 이 제품을 추천하고 싶지 않다. 하지만 고화질 영상을 즐기거나 디자인 등의 전문작업이 주를 이룰 경우 이 제품을 추천하고 싶다.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기 때문이다.

 

리뷰를 진행한 LG전자 27UK600 는 4K 해상도에 IPS 패널을 탑재한 모델로 보급형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디테일과 색감을 제공한다. 특히 HDR 기술이 적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HDR 효과 설정이 가능해 사실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영상 모드를 제공해 전문적인 용도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게이밍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드와 기능을 지원하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손쉽게 FPS나 RTS, 블랙 스테빌라이저 등의 기능을 적용할 수 있으며 AMD 프리싱크 지원으로 게임 몰입감 한층 높일 수 있다.

 

경쟁 모델들과 달리 전용 S/W를 제공하는 것도 인상적이며 다양한 단자부 지원으로 확장성 까지 고려한 것 또한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또한 시선을 사로잡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마감 완성도에도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디테일과 색감 만족시키며 게임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모니터를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가성비에 특화된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영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rofile
    2018.04.30 11:00
    우왕 좋네요...

  1. HDR 기술로 독보적인 선명함 구현한 4K 모니터, LG전자 27UK600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의 경우 PC의 성능도 받쳐 주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해 매니아나 디자인, 편집 전문가 들이 주로 사용했는데 최근에는 PC의 성능도 상향 평준화 되었...
    Date2018.04.2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70
    Read More
  2. 가격은 낮추고 공기정화 성능은 높인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BLUE Pure 411

      미세먼지로 인한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고 있다. 정부나 지자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을 모색하고 있지만 뾰족한 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미세먼지 감소는 중장기 적인 대책이 요구되기 때문에 당분간은 개인 스스로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
    Date2018.04.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18
    Read More
  3. 키보드와 마우스를 하나에 담다, 한성컴퓨터 HBK50 터치패드 블루투스 키보드

      키보드의 종류는 무척 다양하다. 타이핑 만족감을 높이는 기계식 키보드를 비롯해 맴브레인, 펜타그래프 키 작동방식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으며 무한동시입력 등을 지원하는 게이밍 키보드 등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모바일 디바...
    Date2018.04.2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010
    Read More
  4. 차원이 다른 대화면으로 게임 몰입감을 극대화 하다, 한성컴퓨터 ULTRON 3479UC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등은 빠른 움직임을 필수로 하기 때문에 명확한 캐릭터 구분은 물론 어지럼증 등을 방지하는 고주사율 모니터를 선호하는 추세이다.   화면 크기와 해상도 또한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
    Date2018.04.1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27
    Read More
  5. 휴대성 높인 모바일 라이젠 그레잇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13 RYZEN7

      슬림 노트북 시장의 경쟁이 그 어느때 보다 치열하다. 디자인이나 가격, 퍼포먼스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모델들이 판매되고 있어 유저들은 큰 어려움 없이 노트북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레노버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제조사 들은 높은 가성비...
    Date2018.04.1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43
    Read More
  6. 멀티페어링 지원으로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한성컴퓨터 HBK30 블루투스 키보드

      터치 인터페이스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는 핑거터치를 이용해 손쉽게 기기를 조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저들은 어디서나 기기를 들고 다니며 웹서핑을 즐기거나 동영상 감상 및 SNS 등을 이용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터치에 최적...
    Date2018.04.1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76
    Read More
  7. 커피레이크로 성능높인 컴팩트 VR 게이밍 데스크탑, MSI 트라이던트3 아틱 8RG60

      데스크탑PC에서 퍼포먼스와 크기는 반비례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높은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발열이 많은 부품을 사용해야 하며 원할한 공기 순환을 통한 안정성 향상을 위해 대부분의 제조사는 넉넉한 크기의 PC케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작고 ...
    Date2018.04.1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11
    Read More
  8. SSD 탑재로 체감성능 높인 대화면 노트북, 삼성 노트북5 NT500R5M-K54A

      데스크탑 PC를 대체하는 용도로 노트북을 구입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대화면을 선호하는 추세가 뚜렸해 졌다. 특히 다용도로 활용하는 올인원 노트북의 경우 대부분의 제품이 15형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추세이다.   특히 휴대성을 크게 고려하...
    Date2018.04.1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06
    Read More
  9. 레인보우 LED의 화려함 더한 게이밍 PC, 한성컴퓨터 BossMonster Frozen DX4 8436 RGB

      PC 의 시대가 저물었다는 예기가 종종 들려오기는 하지만 대작 게임들이 큰 인기를 끌며 여전히 PC는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모바일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긴 하지만 퍼포먼스나 조작성 측면에서 비교가 될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도 PC...
    Date2018.04.1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27
    Read More
  10. 쉽게 충전하고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한다, 삼성 노트북 9 Always NT900X5I-A38A

      동장군의 기세가 누그러지고 벚꽃이 만발한 화사한 봄날이 왔다. 새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을 비롯해 입사나 이직이 많은 시기로 쉽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런 이유로 간편하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
    Date2018.04.0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75
    Read More
  11. 살아있는 영상 구현하는 165Hz 게이밍 모니터, 디스플레이랜드 X-star DP3238CU165

      100Hz 이상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는 출시초기 높은 가격 때문에 일부 유저들만이 사용하는 제품군이었지만 대부분의 모니터 제조사들이 관련 제품을 출시하면서 가격은 하락하게 되었고 이제는 큰 부담없이 구입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Date2018.04.0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32
    Read More
  12. 6코어 커피레이크 탑재한 120Hz 게이밍 노트북, MSI GE73 Raider RGB 8RF

      최근 멀티코어를 활용하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런 추세를 반영하듯 인텔에서는 헥사코어 기반의 8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저전력 노트북 시장에서도 쿼드코어를 탑재한 (기존은 듀얼코어) 8세대 모...
    Date2018.04.0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4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